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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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18
0
12
0/0
이것이 ad 암살자 람머스다.

- 초경합금(2015-12-30, 조회수: 3180)

기동력장화와 민병대의 빠른 갱을 통한

라인풀어주기용 람머스가 이제는 불가능해지고

또한 갱을 성공해도 중박 실패하면 쪽박인 도박형 람머스보다는

빠른 정글링을 통한 안정적인 레벨링성장

게임 중후반 망자갑옷을 통한 기동력을 바탕으로

빈라인을 빠르게 밀어주고 적 정글을 남김없이 먹어주며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이 가능한 공략입니다.

 

 

게임이 대등한 상태일때 람머스의 기동력을 바탕으로 봇과 탑 라인을 밀려있는 곳을 아주 빠르게 밀고 최대한 우리편 기지 가까운곳에서 대치상황을 만들어 망자의 갑옷과 q스킬 구르기로 빠르게 합류하여 한타참여를 하여 승리를 따냅시다.

미드와 원딜이 뒤에 있는데 적 ap미드 도발로 우선적으로 암살하고 적원딜러가 람머스를 때리게 하는것이 이상적인 한타임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65
  • 마법 관통력
    +8.38
  • 방어
    +9
  • 쿨감소
    -19.908%
총 가격 : 17,113 IP

중후반 최소20% 스킬쿨감이 람머스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노쿨감 람머스 너무 답답하다

쿨감때문에 가끔 쿨감 20퍼 붙은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기도 한다

중후반에 강려크해지는 람머스 특성상

초중반 효울좋은 룬은 과감이 포기하고 중후반 효율이 좋은 쌍관과 레벨당 재사용대기감소로 룬을 채웠다

또한 이공략  템빌드상 이렇케 가야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에 투자하여 재사용대기감소와 천둥군주도 좋지만 암살자형 람머스 특성상 흉포에 올인한다

초반에 너무나도 허약한 템빌드 특성상 결의에 12를 찍어준다

 

 

민병텔이 잘만쓰면 게임터트리는데 제격이지만 민병텔이 사라지고 패치도 있고 회피기가 많은 롤 챔피언들 특성상

점멸은 뺄수가 없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템트리 특성상 초반에 도발에 투자한다쳐도 끽해야 0.5초 차이다 물론 도발을 선마해 갱성공율을 높여도 되지만

차라리 w를 선마해서  정글링을 빠르게 하고 역갱시 탱킹도 할수 있다 또한 q를 선마해 기동력을 높이자

대신 떨어지는 갱성공율은 적절한  도발타이밍과 q스킬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된다  

갱갈시 수풀에 대기하며 인내심을 가지고 상대 스택과 분노등을 잘 살피고 적 회피기나 주요스킬이 빠진후 q 구르기로 진입하자

 q로 나르 뜀뛰기 트리스타 뜀뛰기 쓰레쉬 랜턴 등등 끊을수 있는 스킬이 람머스의 장점중의 하나다

도발도 무조건 쓰면 안된다 아군스킬cc기가 적에게 들어가고 연이어서 적절하게 도발을 걸어줘야지

우리편 cc와 함께 동시에 도발들어가면 스킬하나 버리는거다

도발의 적절한 타이밍과 누구에게 도발을 걸어서 끊어먹는게 좋을까를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는것이 람머스장인이

되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추적자의 검을 맞추고 바로 곡궁 그담에 포식자까지 맞춘다

추적자의 검이 좋다 도발이 짧기 때문에 이게 있고 없고 차이가 크다 딸피 잡을때도 꿀이다.

일단 포식자까지 맞추면 정글링이 비약적으로 빨라진다.

갱보다 정글링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정글을 다 먹고 갱가자 대신 꼭 핑와 75원짜리를 사서 탑이나 미드쪽에 박아주자 그래서 상대정글이  갱와서 라인이 터지는걸 방지하자

바미의 불씨가 나오기 전까지 깝치지 말자 몸이 약하니 역갱오면 터진다.

라인이 당겨져 있다면 아군피를 보고 역갱을 유의해서 갱을 가준다

바미의 불씨와 w가 선마되는 타이밍에 강하니 그때 약간 깝치며 탱킹을 해주고

그담에 신속의 장화를 간다

그리고 바로 태양불꽃망토를 맞춘다 이때쯤 정글몹은 순삭이 되니 빠르게 틈틈히 먹어주자

또한 이때쯤 라인전이 끝날 타이밍이 오기때문에 태양불꽃망토로 탑과 봇 밀어진 미니언을 먹고 포식자로 인한 공속으로 타워를 빠르게 철거하고 마이식으로 운영을 해준다

밀어진 라인을 미는 법은 신지드처럼 하는것이 좋다  아군미니언과 싸우고 있는 적 미니언을 두마리 세마리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고 과감히 버리고 q로 적진쪽으로 굴러서 적미니언이 온전히 람머스를 치게하면 미니언들이 알아서 녹아버린다 이렇게 하면 라인미는건 순식간이다.  궁은 아꼇다가 타워철거할때 써도 좋고 궁이 짧은편이기 때문에 레드나 블루 먹을때 궁을 써도 좋다

라인을 밀며 적정글에 와딩을 해주고 적이 방어하러 오는게 보이면 기지로 귀환해서 아군과 합류하여 한타를 할것인가 아니면 숨어있다가 타워철거를 마져 할것인가를 판단한다.

람머스는 q스킬이 기동력이 좋기때문에 가능한 공략이다

빠른기동력으로 라인을 밀고 정글링을 하다보면 레벨이 잘 큰 적 못지않게 커서 1:1은 씹어먹을수 있기때문에

타워철거시 한명이 방어하러 온다면 잠시 숨어있다가 암살하고 다시 타워철거를 하자

명심하자 이 게임은 빠른 타워철거와 억제기를 미는 게임이다 .

 

포식자 태불망 신속의 장화 망자의 갑옷까지 빌드는 같고 망자의 갑옷후에 ap나 ad 비율 누가 잘컷느냐에 따라 가시갑옷과 밴시중에 선택을 한다

후반 태양불꽃을 밴쉬로 바꾸고. 신발을 마법사 신발로 바꾼다 단 가시갑옷은 빼면 안된다 왜냐하면 후반 원딜이 강해지는 시점에 가시갑옷과 람머스는 정말 궁합이 맞는다.

가시갑옷과 리안드리까지 나오면 상대 ad 딜러는 2초컷이다.. 이건 진심이다 두부처럼 녹는다

ap가 한명이거나 cc가 적다면  태양불꽃망토를 그대로 두고 벤쉬를 가지말자

타워철거용으로 포식자를 그대로 가져가도 되지만 후반한타시는 탱킹이 더 중요하게 되기 때문에

정글템 포식자를 잿불거인으로 바꾸는것을 추천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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