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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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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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카사딘 사용법

- 격살(2015-12-30, 조회수: 2581)

토론은 좋으나 악성 댓글은 좋지않다

 

필자는 플레구간에 서식하는 모스트1 카사딘 유저이다

 

12.30 생일을 기념하여 내가 알고있는 카사딘에 대한 지식들을 써본다

 

플레라고 무시하고 욕할 수 있지만, 카사딘에 대한 이해도는 매우 깊다고 생각한다

 

퍼거슨이 최고의 축구선수가 아님에도 최고의 감독이 된 것 처럼

 

티어와 챔프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한 공략글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다이아를 목표로 열심히 게임 중이니 다들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

 

새해 복 들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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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의 존재 이유는 이니시, 광역 딜링 및 어그로, 상대 딜러를 물어 전장 이탈 혹은 킬 내는 것.

 

이것이 카사딘을 플레이하며 얻은 결과물이다

 

당연한 개소리를 한다고 욕할 수 있지만, 당연한 개소리를 하는 이유는 이 당연한 것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 생각보다 많기 때문이다. 게임을 하며 카사딘을 플레이 하는 유저들 중 위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당신의 생각보다 좀 더 많다고 보면 된다

 

명심해라.

 

카사딘의 존재 이유는 이니시, 광역 딜링 및 어그로, 상대 딜러를 물어 전장 이탈 혹은 킬 내는 것.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룬은 개인취향임

 

어떤 상대가 와도 대부분 이 룬을 장착하는 편

 

필자는 대체적으로 AD딜러가 나오면 카사딘을 잘 꺼내지 않는다

 

카사딘 자체가 AP딜러 카운터 컨셉의 챔프라서 AD에게 상당히 약하다

 

상당히는 지랄염병..걍 미친듯이 힘듬ㅋ..동실력대면 딜교 안됨..ㅋ..ㅎ..

 

AD나오면 나죽었다 하고 파밍이나 존나해라 닷지가 사실 젤 속편함

 

카사딘의 중요한 딜교는 Q와 E인데, Q를 쓰면 생기는 매직실드로

 

상대 AP딜러의 딜을 무시하여 딜교이득을 보는 방식으로 라인전을 진행한다

 

하지만, 6전에 카사딘은 상당히 고통스럽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상대 라이너들은 카사딘의 Q를 맞은 뒤 바로 스킬을 사용하지않고 평타 짤을 넣다가

 

블랙실드가 꺼지면 스킬쿨을 돌려버리는 방식으로 딜교를 진행한다

 

이렇게되면 정말 말그대로 뒤지게 아픈것이다

 

카사딘의 딜교법은 어디까지나 블랙실드로 상대의 스킬을 씹는데 있는데 이것을 못하면 엄청난 손해다

 

보통 한번 딜교 때 평타를 3대 정도 맞는다고 치면 150정도의 체력이 떨어지는데, 성체로는 도저히 버틸수가 없다

 

게다가 카사딘의 특성상 대체적으로 라인이 당겨지는데

 

타워 밑에서 평타와 w로 힘겹게힘겹게 cs를 타워와 싸워가면서 먹을때

 

아리나 르블랑 아지르등의 평짤은 정말이지 참교육 수준이다

 

상대적으로 어려운 챔프들을 만나면 로밍과 한타로 게임을 풀려고 하기 때문에

 

체력보단 방어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다만, 상대가 사거리가 긴 AP딜러 (아지르, 제라스, 브랜드, 럭스 등등)일 경우나,

 

르블랑 처럼 순간 폭딜이 강력하여 블랙실드로 딜을 씹어도 손해를 보는 경우에는

 

마관/방어/마저/주문력 룬을 사용하는것이 현명하다

 

룬 설명 끝

 

※룬은 개인취향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개인취향임

 

죽음불꽃 손길 VS 천둥군주의 포효

 

둘다 써본 결과, 본인은 천둥군주를 무조건 사용한다

 

죽음불꽃 손길의 경우 4초간 6+0.5AD+0.2AP 이다

 

천둥군주의 호령의 경우 레벨 당 10+추가 AD 0.3+0.2AP 이다

 

죽음불꽃 손길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생각들은

 

카사딘의 특성상 6레벨 이전에는 3타를 터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죽음불꽃 손길로 라인전에서 조금이나마 이득을 취하겠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죽음불꽃 손길을 가보면 생각보다 딱히 이득이 없는데, 이 이유는 아마도 포식 특성 때문일 것이다

 

1분에 3번 발동되는 포식으로 체력 60 정도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 초반 죽음불꽃 손길의 효과는

 

포식으로 커버를 한다고 보면 된다.

 

그냥 천둥들어보고 죽음불꽃 들어봐라.

 

분명 당신도 천둥군주를 사용할 것이다

 

압제자와 현상금 사냥꾼에 대해서는 말들이 많은데, 이것에 대해서 정리를 해주겠다

 

현상금 사냥꾼은, 한명에게 한번밖에 적용이 안된다

 

탑 미드 서폿 정글 탑을 한번씩 죽이면 5퍼센트가 된다는 것이다

 

이 5퍼센트를 다 채우려면 못해도 20분 이상이 되야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기가막히게 잘 큰 경우라면 상관없겠지만.

 

초반에 딜링을 더 넣을 수 있는 압제자가 꿀특성이라고 생각한다

 

특성은 자유다 알아서 들어라

스펠은 다양하게 들 수가 있다

 

하지만 점멸은 필수이다 카사딘의 궁과 플래시의 시너지는

 

한타에서 상대딜러를 삭제시켜버릴 수 있는 파괴력을 가진다

 

힐이 있고 미카엘에 산악방벽까지 받아도 최소 빈사상태로

 

전장에서 이탈시켜버릴 수 있다 점멸은 무조건이다

 

점멸을 제외한 다른 스펠들은 보통 4가지로 나뉜다

 

첫째로, 점화

 

카사딘의 깡딜은 200이 넘는 것이 없다

 

그 딜을 채우는 것이 바로 점화

 

솔킬을 노려볼 때 매우 좋으며, 한타에서 원딜의 회복과 흡혈을 줄여버리는데 아주 좋다

 

두번째, 텔레포트

 

그냥 상대가 존나게 힘들다 싶으면 텔 들고 로밍이나 다니던가 라인복귀나 하는게 정서에 좋다

 

기본적으로 맵리가 좋다면 텔을 드는것이 제일 좋지만, 맵리가 좋지 않다면 차라리 힐이 나을지도.

 

세번째, 정화

 

정화는 고티어에 근접해야 많이 보이는 스펠이라고 생각한다

 

아리, 트페 등등 하드한 cc기를 가진 녀석들을 상대로 정화를 들어주자

 

잘만쓰면 목숨을 살려줄 좋은 스펠이다 물론 못쓰면 트롤스펠임

 

네번째, 탈진

 

AD상대로 탈진드는것이 아주 효율이 좋다

 

제드 탈론 리븐 등등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상대가 6렙이 되어 킬각을 볼 때, 너의 목숨을 한번 살려주고

 

가능하다면 역관광을 낼 수도 있을지어다

 

본인은 대체적으로 점화를 든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스킬도 개인취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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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Q : 블랙실드를 형성, 채널링 스킬 캔슬가능(쉔 궁, 카타 궁, 트페 궁, 텔레포트 등, 이거 모르는 사람 생각보다 많다)

 

     플레에서도 헐?텔뭘로끊음? 이라고 묻는 사람들 꽤나 자주 보인다 잘 활용하자.

 

     카사딘의 딜교 방식은 Q가 기본이 된다고 보면 된다 (AD상대 제외)

 

W : 평캔가능, 챔프를 W로 때리면 미니언을 상대로 사용할때에 5배의 마나수급(생각보다 이거 모르는 사람 많음)

 

     리치베인과 최고의 효율을 보여준다

 

E : 광역 CC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스킬들과 다르게 주변에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1스택 씩 찬다.

    

     이거 계산 잘하는게 좋다. 카사딘을 시작하는 유저들이 이거 생각안하고 들어가서 E못써서 죽거나

    

     상대 살려보내는 경우가 생각보다 종종 있다더라.

 

R : 카사딘의 존재이유, 균열이동이다. 롤 내 S급 이동기, 카사딘을 사용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스킬이다

 

     계수는 0.2AP + 최대마나의 2%이다. 하지만, 희대의 버프를 하나 얻었다. 바로 중첩계수.

 

     궁의 스택 1중첩 당 깡딜이 올라가고, 계수는 0.1AP + 최대마나의 1%이다

 

     궁은 4번의 중첩이 가능한데, 궁을 다 찍었을 경우 깡딜 240, 계수는 0.6 + 최대 마나의 6%이다

 

     800마나를 소모하지만, 이 딜량은 정말 어마무시하다 해봐라 기가막히다못해 지려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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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와 E선마로 나뉜다

 

Q선마의 장점 : AP딜러 상대로 딜교환의 이득이 쉽다, Q짤을 넣으며 상대의 체력을 빼내기 용이하다

 

            단점 : 라인클리어 속도가 매우 느리다

 

E선마의 장점 : AD딜러 상대로 딜교환의 이득을 볼 수 있다, 라인클리어 속도가 빠르다

 

            단점 : 6스택이 쌓여야해서 Q선마보다 실제 사용시간이 길다

 

대체적으로 본인은 Q선마를 하는 편

 

E선마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AD딜러 상대 : 선픽으로 카사딘을 가져갔을 때에 나오는데, 답없다. 그냥 E선마해라 AD상대로는

 

                        라인만 밀면서 갱콜 or 로밍을 보는것이 제일 현명하다

 

2. 버텨야 되는 상대 : 일방적으로 쳐맞는 상대라이너가 나왔을 때 E선마를 한다

 

                             개인적으로 어렵다 생각되는 AP 챔프들

 

                             브랜드, 오리아나, 아지르, 럭스, 신드라, 제라스, 다이애나

 

                             위 챔프들의 특징이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사거리가 대체적으로 길다(다이애나 제외)

 

                             또한 실드를 가진 경우, Q딜이 씹힌다

 

                             라인전에서 지는 정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어렵다 싶을때 E선마를 한다

 

                             라인밀고 로밍or갱콜or한타 노리는게 제일 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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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의 스킬을 진짜 미친듯이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주겠다

 

본인은 기본적인 콤보를 R-Q-E-W 로 사용한다

 

많은 수의 사람들은 R-E-Q-W를 사용한다고 한다

 

E를 먼저 씀으로써 2스택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들 생각할 텐데, 본인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본인은, 한타에서 Q를 먼저 씀으로써 블랙실드로 상대의 딜링을 어느정도 커버한 상태에서

 

존야를 사용하여 계속 딜을 넣을것인지 빠질것인지를 체크하는데, 여기서 이 블랙실드가 한몫 든든히 한다.

 

또한 E를 조금 늦게씀으로써 상대에 후퇴시간을 조금 더 지연 시킬 수 있다

 

궁EQ를 썼을때, 팀원들의 호응이 조금 늦는다면 아주 아쉽게 놓칠 수도 있지만,

 

궁QE를 쓴다면, 내가 들어간 것을 보고 들어오는 팀원들이 추노가 조금 더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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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을 잘 다루는지 못다루는지는 이것에 달려있다

 

점멸 R인가, R 점멸인가!

 

정답은 R점멸이다

 

R점멸을 하면 상대가 반응을 못하고 딜을 다 감수하게 된다

 

점멸R을 사용하면 반응속도가 빠른 유저들은 재빠르게 빠져나간다

 

반응하지 못하게 만들어버려 깜짝 킬을 내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자.

 

팀원들이 쓰담쓰담을 대머리 돨 때 까지 해 줄 것이다

 

또한, 다이브에서도 아주 효율이 좋다

 

물론, 확실히 딸 수 있을때에만 사용하도록 하자.

 

그냥 들어가면 트롤이다 명심해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템트리도 유동이다

 

카사딘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광역 딜링 및 어그로라고 보면 된다

 

후반가면 물론 순간 폭딜이 나오는데, 트페도 18렙 풀템이면 마찬가지다

 

암살자가 아닌 마법사 챔프로 분류되는 것을 인지하자

 

어디까지나 본인이 주로 많이 쓰는 템트리이다. 하나하나 설명해주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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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어 - 로아 or 존야

거의 고정적으로 가는 선템은 바로 로아이다

 

카사딘은 돌진형 챔프이기 때문에, 어그로를 받아내야하고,

 

어그로를 받아내기 최적으로 좋은 체력이 무려 500이나 붙는다

 

로아의 스택은 1분당 1씩 10을 쌓는데, 마나400과 주문력 40또한 쏠쏠하다

 

결국 로아 10스택은 체력500, 마나800, 주문력120을 주는 꼴인데,

 

탱키함을 갖춤과 동시에 주문력 120을 얻어낼 수 있기 때문에 중반에 아주 좋은 효율을 볼 수 있다.

 

AD딜러를 상대로는 보통 존야를 먼저 올리는것이 좋다

 

순간 폭딜을 견뎌낼 수 있게 해주는 우리의 존야는 사랑입니다

 

1코어를 존야로 갔을시에는 필히 2코어로 로아를 올리도록 하자

 

예전에 한번 깜빡하고 로아를 안올린 적이 있었는데, 진입하면 그냥 녹는다 살아나오지를 못한다

 

로아, 기억해라 세번 기억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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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신발은 보통 쿨감신을 가지만, 상대 메인딜러 중 AP딜러가 2명인데, 이 딜이 아주 치명적일 시에는

 

헤르메스를 올려 딜링을 더 받아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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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 3코어 - 존야 or 데캡

2번째 코어템은 존야 or 데캡으로 나눈다

 

보통 로아를 12~13분정도에 띄우고, 15~16분이면 신발까지 뽑을 수가 있다

 

이정도 시간이면 슬슬 용싸움 할 준비도 해야되고, 바텀듀오도 한번씩 올라온다

 

그렇다. 한타를 준비해야하는 상황이 온 것이다

 

카사딘이 한타에서 이득을 챙기기 위한 필수 준비물은 바로 존야와 데캡이다

 

카사딘이 궁으로 진입을 한 뒤, 스킬을 다 쓰고나서 뭘 할것인가

 

카이팅 카이팅 평타로 상대딜러를 존나게 때릴것인가? 부모님 지키고 싶으면 자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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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야를 가는 이유

궁으로 진입을 한 뒤, 스킬을 다 쏟아 내버리고 존야를 켜서 상대 챔프들의 스킬과 스펠을 빼버릴 수 있다

 

그냥 필수템이다 이건 상대에 AD딜러가 없어도 그냥 무조건 가는 거다

 

카사딘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이다

 

데캡을 가는 이유

스킬에서도 설명했듯이, 카사딘의 궁 스택에 따른 계수 증가를 이용하여 딜을 넣을 수 있다

 

궁과 E가 광역 딜링이기 때문에 주문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데캡을 착용하여 상대 팀원들의 체력을 날려버릴 수 있다.

 

카사딘의 메커니즘과 아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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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미친듯이 잘커서 내가 그냥 혼자서 다이브를 칠정도로 압도적인 상황일 때는 데캡을 간다

 

데캡을 가면 딜링의 차이가 엄청난 것을 볼 수 있다. 상대가 그냥 개거품물고 쓰러진다

 

AP딜러의 코어템에 라바돈은 빠지지않는 단골 손님이다 주문력 30퍼센트의 상향을 주기 때문에

 

순식간에 주문력이 올라가서 상대에게 상상하지 못한 딜링을 넣을 수 있다

 

미친듯이 잘 큰 기준은 솔로킬 3~4킬에 정글러 갱승까지 시키는 상황을 뜻한다. 1~2킬정도는 까딱하면 뒤집힌다.

 

정말 무난하게 컸거나 상대에게 킬을 준 경우에는 무조건적으로 존야를 간다

 

중반한타에서의 우위를 안전하게 잡기 위해서는 존야를 가는것이 제일 좋다

 

필자는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 존야를 간다. 잘컸을때에도 존야를 올려 안전성을 높혀서 굳히기를 들어간다

 

특히 바텀과 탑 로밍을 가서 다이브킬을 낼 때, 아주 자신있게 어그로를 받는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잘컸을때에는 항상 생각해라. 상대가 날 제일 많이 노린다는 것을. 고로 존야를 간다 본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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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

자, 2코어에 존야를 뽑으면 3코어는 데캡, 2코어에 데캡을 뽑으면 3코어는 존야다.

 

위에 다 설명했으니까 왜 가냐고 물어볼거면 집주소와 핸드폰번호도 까자

 

찾아가서 참교육을 시전해주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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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코어 & 5코어 보이드 or 성배

4코어가 나올 시간 쯤 되면, 상대 딜러가 수은을 사거나, 서폿 or 정글러가 솔라리를 뽑았거나,

 

상대 탱커가 밴시나 비사지를 뽑는 시간이고, 본격적으로 정면 5:5한타를 열려고 간보는 시간이다

 

카사딘의 한타에서의 역할은 이니시, 광역 딜링 및 어그로, 상대 딜러를 물어 전장 이탈 혹은 킬 내는 것이다

 

이거 못할거면 그냥 카사딘 하지마라. 그냥 소라카로 뒤에서 힐이나 넣어라 그게 낫다

 

자, 이니시는 궁으로 가능하고. 어그로는 존야로 가능하다. 광역 딜링 및 상대 딜러에게 딜을 가하는 것이 남았는데,

 

위에서 말했듯이, 상대 딜러가 수은을 사거나, 서폿 or 정글러가 솔라리를 뽑았거나,

 

상대 탱커가 밴시나 비사지를 뽑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보이드로 마관을 높여서 상대에게 어마무시한 딜링을 박아주자 어 딜도 망가

 

아니 근데 잠깐? 마방템 안 올렸다? 카사딘을 무시하는 처사인건가?

 

그냥 들어가서 머리 박살내버리면 된다.  보이드를 뽑고 안뽑고의 차이는 아주 큰 차이가 있으니 꼭 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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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배를 가는 이유는 성배에 붙은 고유 지속 효과에 있다

 

상대 챔프를 처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나의 30퍼센트가 회복된다

 

마나의 30퍼센트는 대략적으로 보면 900정도라고 보면된다

 

궁 스택이 풀로 쌓였을때의 주문력 계수는 어마무시해 지는데, 궁으로 광역 딜링을 지속적으로 하기 최적의 아이템이다

 

한챔프를 잡으면 궁을 계속 쓸 수 있어 상대에게 어마무시한 공포와 딜링을 선사 할 수 있다

 

그리고 성배에 붙은 20퍼센트 쿨감을 이용하여 궁과 스킬들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쿨감신 10퍼센트와 성배 20퍼센트, 블루 10퍼센트를 이용하여 40퍼센트를 만들 수 있고, 리치베인을 가면 항시 40퍼다

 

또한 성배에 붙은 깨알 마저로 인해 상대 AP딜이 그나마 적게 들어온다. 체감은 그리 없다.

 

성배를 가게되면 궁의 쿨타임또한 엄청나게 줄어들어서 빠른 접근과 딜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성배는 필수적으로 가는 아이템은 아니다.

 

광역으로 딜링을 지속적으로 하기에 아주 좋고, 쿨감또한 20퍼센트를 부과하여 빠른 스킬쿨을 돌릴 수 있지만,

 

티어가 올라갈 수록 카사딘이 혼자서 다 씹어먹는 그림을 내기는 힘들다.

 

하위티어의 경우 카사딘이 잘 크면 혼자 들어가서 다 쓸어버리고 나머지들이 정리만하는 각이 나오는데,

 

상위 티어의 경우 딜러 지키는 것이 하위티어에 비해 월등하기에 딜링을 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

 

보통 상위티어를 갈 수록 성배를 안꺼낸다고 보면 된다.

 

또한 16레벨에 궁을 마스터하고 나면 2초마다 한번씩 사용이 가능하다

 

쿨감신만 신은 10퍼센트 쿨타임 감소 상태에서의 궁쿨이 1.8초이다

 

성배를 가면 1.4초마다 한번씩 사용이 가능한 것인, 이 0.4초정도의 쿨타임은 존야로 충분히 버틸수가 있다

 

상대에 메인딜러 중 AP딜러가 2명 이상일 때에는 성배를 가면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지만,

 

요즘의 메타에는 그렇게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지 않아서 본인은 요즘 딱히 사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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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코어 (최종템) - 리치베인 or 라일라이 or 심연의홀 or 모렐로

드디어 템트리의 마지막에 도달하였다

 

마지막 아이템은 보통 리치베인을 간다

 

궁으로 진입하여 qe콤보 후 cc기로 인하여 w를 바로 박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이 생긴다

 

그래서 존야가 해제된 후 w를 박으러 한번 더 진입할때, 이 리치베인의 딜은 소위말해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상대 원딜을 무조건적으로 빈사상태로 만들어버리고, 거의 대부분 킬을 따낸다. 물론 아군의 호응이 있을 때.

 

거기에 깨알 10퍼센트 쿨감버프 또한 유용하다.

 

다른 네가지 템을 가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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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일라이

상대에 딜이 생각보다 강력해서 조금 더 버텨야하거나, cc가 너무 부족하여 자꾸 딸피로 상대들이 살아나간다 싶을때

 

거의 가지않는 템이긴 한데, 가게되면 확실히 체력이 늘어나서 어그로받기에 용이하다

 

또한 상대에게 e를 묻힐때의 슬로우가 정말 강력해져서 아군의 돌진이 쉬워진다

 

심연의 홀

상대 메인딜러 중 2명이상이 AP일 때, 혹은 우리팀 탑이 라이즈 같은 AP딜러이거나 원딜이 코르키일 때 간다

 

카사딘에게 잘 어울리는 템 중 하나이다. 진입을 하는 카사딘이기에 상대에 마저를 무조건적으로 낮출 수 있다.

 

다만 보이드가 너무나도 효율이 좋기때문에 심연의 홀은 마지막템으로 생각을 해볼 수는 있다.

 

모렐로노미콘

상대에 문도, 볼리베어, 소라카가 있는데, 이 셋 때문에 한타가 자꾸 비벼지는 지랄맞은 상황일 때 간다

 

루덴의 메아리

카사딘을 하면서 딱 세번 이용해본 템이다

 

주문력을 120을 올려주기 때문에 데캡과 아주 잘어울리지만, 이 템을 갈바엔 위에있는 템들을 가는게 훨씬 효율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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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코어

술을 잡수셨으면 집을가셔야죠 무슨 6코어같은 개소리를 하시나요?

 

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6코어는 존재한다.

 

바로 신발을 팔아버리고 코어를 취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궁이 2초마다 사용이 가능하고, 이로 인하여 상대에게 접근하기가 아주 용이하다.

 

굳이 이속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신발을 팔아버리고 마지막으로 딜템을 올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필자는 이 방법으로 다 터진 게임을 여러번 캐리한 경험이 있다

 

보통 6코어로는, 5코어에 언급한 템들 중 하나를 가는 편이다

 

명심해라.

 

미드는 캐리하는 라인이다.

 

캐리하고 싶으면 해봐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벤하거나 닷지
리븐
일정이상 거리 들어가면 그냥 뒤지니까 조심해라

리븐 6렙되면 너가 뒷궁써도 플래시로 들어와서 죽일수도 있다

그냥 얘 나오면 수비적으로 해라 딜교할 생각하지말고

CS하나하나 곱씹어서 먹도록해라
탈론
걍 거리주면 딜교 손해보고 개쳐맞고 뒤짐

안보이면 미아핑 미친듯이 백핑 미친듯이 찍어줘라

그리고 안보인다고 라인 밀러 나가다 뒤질수도 있다

조심해라 항상 널 노린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솔직히 카사딘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딱히 많지 않다

상대와 동실력이라고 보면 언제나 카사딘은 조금 힘들게 라인전을 끌고 나간다

트페처럼 라인전 능력이 약한 챔프거나, 카타처럼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조금 힘들다 하지만 명심하라

롤은 팀게임이다
카타리나
6전엔 Q쳐박고 앞으로 CS먹으러 나오면 W로 찌르고

정말 거의 몇 안되는 카운터다 요즘은 잘 나오지도 않지만ㅋ..ㅠ..

심심하면 E스킬 한번씩 날리면서 괴롭히면 됨

그렇다고 라인밀면 정글러 오니까 조심해라

카타는 호응이 좋아서 생각지 못하게 점멸이 빠지거나 죽을 수 있다

6렙 이후에는 Q먼저 쓰지말고 궁쓰는거 확인하고 Q를 날려라

스킬설명에 써놨듯이 Q가 침묵이 사라진 대신, 채널링 스킬들을 끊을 수 있다
야스오
생각외로 쉽다

E선마 한다 Q로 실드 빼준다

장막 쓰면 다음번에 Q로 빼준다

E가 장막에 안막힌다 E는 투사체가 아닌 장판 판정이다

야스오가 딜교하겟다고 E로 앞으로 치고 나오면

평W로 응징해줘라 6전에 천둥터치기 쉬운 챔프가 바로 야스오다

야스오 나오면 쫄지마라

패시브 제거, 정확한 스킬샷으로 박살을 내자

근데 야스오가 실력이 뛰어나면 힘들다

명심해라, 충과 장인은 다르다

솔직히 카사딘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딱히 많지 않다

 

상대와 동실력이라고 보면 언제나 카사딘은 라인전이 조금씩 힘들다

 

트페처럼 라인전 능력이 약한 챔프거나, 카타처럼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조금 힘들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명심하라, 롤은 팀게임이다

 

S급 이동기를 가진 것을 활용하여 완벽한 갱호응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자

 

마치며

인벤에 존재하는 다른 카사딘 공략을 보면 필자보다 더 뛰어난 실력들을 가지셨고, 더 높은 이해도를 가지셨다

 

그 글들을 읽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텐데, 한번 더 상기하는 공략이 되면 좋겠다

 

명심해라.

미드는 캐리하는 라인이다.

 

캐리하자 난 다시 다이아를 향해 나아간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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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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