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9명
56.4% (22표)
5.1% (2표)
38.5% (15표)
케일, 정의로운 자
Kayle, The Righteous
18
0
12
22/39
프리시즌 대비 리워크중 / 16시즌 고생많으셨습니다 [6.22v]

- 디얼민(2016-11-09, 조회수: 276835)



공략 최종 업데이트 일자 : 161019_0338


케일에게 별다른 영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버전업이 되는 이유는, 
그만큼 이 글이 최신 내용을 반영하며 업데이트되고있다는 뜻입니다.
라이브 패치가 진행되기전 주말에 버전업이 테스트 서버를 바탕으로 미리 업데이트됩니다.

2016.5.25 5만뷰 돌파
2016.6.21 10만뷰 감사합니다
2016.9.29 20만뷰 감사합니다!


케일의 장점

1. 중후반 슈퍼캐리력 1위 보장
2. cs수급이나 킬을 잘먹으면 거짓말 안치고 20분 전에도 겜 터트리는 슈퍼캐리력
3. 라인클리어 빠르다
4. 이쁘고 찰진 에테르 케일, 평타 칠때마다 속이 뻥 뚫린다.


케일의 단점

1. 뚜벅이다. (점멸이나 R없으면 그라/리신같은 애들한테 당함. 카이팅이 보장되지 않는 한 살기 힘들고 W없으면 더 그렇다.)
2. 정글러가 작정하고 내 라인만 파면 / 혹은 내가 실수해서 상대한테 킬준다면 그때부터 내셔이빨 나올때가지 곶통
3. 라인잘못밀면 바로 갱당한다. 그럼 2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
4. 에테르 안끼면 답답하다

케일, 정의로운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2) 2234 마나 330 (+25.0) 755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67 (+1.5%) 0.837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22 (+1.3) 44.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72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7,835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프리시즌 특성


특성 리워크중








참고 : 특성은 취향을 많이 탑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흉포

 

 

분노 마술 (분노,마술)

 

분노 5레벨에 다 투자합니다 이러면 시작공속 몇퍼? 29퍼. 찍어줍니다.

 

 

양날의 검 포식 (새로운 피, 포식 , 약점 노출 )


* 6.21 패치는 포식을 찍어줍니다

 

포식을 찍을경우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하고, 새로운 피를 찍을경우 상대 챔프에게 6초마다 10+ 레벨 당 1의 추가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취향 차이입니다. 공격적일경우 새로운피, 안정적일경우 포식


 

흡혈귀 타고난 재능 (흡혈귀, 타고난 재능)

 

흡혈귀를 찍어서 케일 싸다구에 퍼뎀으로 흡혈되게 해줍니다.

주문 흡혈은 일반적인 케일의 템트리로 얻을 수 없기 때문에 5스택 전부를 찍어줍니다.


 

현상금 사냥꾼 양날의 검 압제자 ( 현상금 사냥꾼, 양날의 검, 전투의 환희 ) 


* 6.21 패치는 압제자 찍습니다.

 

양날의 검은 아리처럼 적은 원거리에서 치기 쉽지만 반대로 나는 맞지않는 형태의 챔피언과 어울리는 특성이죠.

굳이 이런 리스크 필요없이 때릴수록 아픈 케일이기에 전투의 환희를 찍어줍니다.

* 전투의 환희는 5초에 걸쳐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천둥군주 특성일 경우 이후 특성을 찍지 않습니다.

 

강력한 일격날카로운 정신 (분쇄의 일격, 날카로운 정신)

 

케일은 마법피해 챔피언이죠 마관을 찍어줍니다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 (전쟁광의 환희, 전투의 열광, 죽음불꽃 손길)

 

케일의 아이템과 스킬에 적합한 전투의 열광을 찍어줍니다. 이렇게되면 천둥군주는 이길수 없었던 흡혈스웨인 혹은 그런 괴물들에게 무시하고 괴랄한 딜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후반가면 무한E로 인한 8스택 광란의 평타뎀을 보여줍니다.

 

 

열광하라 전투 케일

 

 

 

책략

 

방랑자 포악함 ( 방랑자, 포악함 )

이거는 둘중 하나 고르면돼요 그냥 여기저기 잘다닐거고 기동력 조으다 헤헤ㅔㅇ하시면 5레벨을 방랑자방랑자에 찍으세요


10/10 수정-


스플릿 운영을 꽤 자주하는 케일에게 포악함은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는걸로 확정 지었습니다. 


 

룬 친화력비밀 창고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룬 친화력, 비밀 창고, 암살자)

 

저는 상대가 그렇게 빡세지 않다면 룬 친화력을 들구요, 빡세면 비밀창고를 듭니다.

암살자는 취향탑니다.


 

무자비명상 (무자비(4),명상(1))

 

케일한테 명상은 필요가 없습니다. 마나 관리가 전혀 안되는 챔프는 아니니까요, 50% 미만 애들한테 약자멸시가 뭔지 보여줍니다.


10/10 수정 - 


일전에 명상이 필요없다고 했는데, 어쨌든 마나를 쓰는 챔프고 라인전에서 0.4%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누적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마나 40이 쌓여있는거랑 안 쌓여있는건 추뎀을 주느냐 안주느냐도 영향이 있기에 명상에 하나를 찍어줍니다.


 

산적위험한 게임 (산적, 위험한 게임)

 

케일이 솔직히 돈 특성을 라인에서 들 이유가 없습니다. 서폿도 아니고.. 


이걸 나진이하고 살아나오는데에는 위험한 게임이 낫습니다. 그냥 듭시다. 살아나가는 특성이에요 ㅋㅋ

 

진짜 이게 죽을것도 안죽게 하는 마스터리입니다.

 

(전체) 케일: 살았다 ㅎㅎㅎㅎㅎㅎ

(이즈궁)

(죽음)


안죽었다고 글로벌 궁 안보면 안되는거알죠? (찡긋)



정밀함지능 (정밀함, 지능)


추가 방관 마관을 지급하는 정밀함을 찍어줍니다. 지능도 나쁘진 않습니다.


10/10 수정 - 

케일의 주요 무기는 E이고, 룬에서도 성쿨을 맞춰주고, 쐐기검도 금방 나오기에 지능을 포기하고 정밀함만 찍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의 호령


한방딜 쌔게 갈때 q평평에 천둥 탁 터지는맛에 갑니다. 르블랑이나 제드같은거 나오면 듭니다.

근데 요즘 하도 얘네가 전투의 열광에 너프를 처맥여서 다시 천둥들고있음..


10/10 수정 - 


르블랑 제드일때는 갑니다. Q선마 열광케일이 천둥보단 한방딜이 덜하지만 점점 평타를 치는 케일은 왠만하면 열광을 추천하는 방향으로 합니다.


 


결의


저는 책략보다는 결의쪽에 투자를 하는 편입니다.


탑케일은 왠만하면 텔플을 듭니다. 또 탑은 고독한 솔로라인이죠. 


마지막 특성의 경우 적이 갱을 보기에 좋은 라인이고 더군다나 케일은 라인을 미는 챔프입니다. 이런 점을 고려할때 운영용 텔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생존 혹은 추노용 플래시가 255초까지 깎이는건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90/100/110/120/13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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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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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


Holy Fervor(신성한 열정) 신성한 열정 ( 기본 지속 효과 )


케일이 계속 때릴수록 아픈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패시브가 방마저를 3"%"씩 깎을 수 있습니다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기본공격, Reckoning(징벌)로 최대 5회까지 5초간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케일한테 계속맞으면 15%의 방마저가 증발합니다.


뒤에서 탱커 뚜까패고있어도 딜 잘들어가는 이유입니다. 



Reckoning(징벌) 징벌 (Q)


케일이 대상에게 3초동안 둔화를 입히면서 피해를 줍니다. 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와 연계하면서 추노가 가능해지는 스킬입니다. Holy Fervor(신성한 열정)와도 호환됩니다.


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 신성한 축복 (W)


자신이나 아군의 이속을 빨라지게하는 동시에 힐을 줍니다. 어시먹기 좋고 Intervention(중재)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로 점화딜과 순간딜을 씹어주게 할수 있는 스킬이죠!


(참고: Intervention(중재)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 하면 딸피인 아군 혹은 본인의 생존확률이 높아집니다!)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정의로운 분노 (E)


"찰싹 찰싹"


에테르 케일을 착용할경우 매우 찰져지게 되는 근거리->원거리가 되는 케일의 주무기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기본 공격에 마법 피해가 추가되고, 사용시 사거리가 400 증가하며 범위피해도 입힐 수 있게 되고, 기본 지속 효과가 주는 마법 피해보다 살짝 더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힐수 있게됩니다.


다른 원딜이나 원거리 챔에 비해 늘어나는 사거리가 크지않기에 카이팅과 포지셔닝이 필수가 되겠죠?



Intervention(중재) 중재 (R)


앙 무적띠 앙 중재띠 ㅋㅋㅋㅋㅋㅋ 케일의 꽃, 케일의 주특징은 무적 스킬입니다. 


군중 제어 효과는 면역되지 않지만 모든 피해를 흡수하기 때문에 암살자가 암살을 못하게되는 그런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잘 이해하고 바론을 뺏고 이니시하려는 정글러, 제드가 바라보는 우리팀 원딜, 혹은 본인을 녹이려는 르블랑에게 스킬을 쓴다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역으로 죽는다던지 하는일이 생기겠죠. 무적을 통한 슈퍼플레이가 나올 수 있으니 잘 참고하시고.


이건 트린궁이나 질리언궁이 아닙니다 딸피에 쓰라고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반드시 참고하세요 


점화딜에 죽을거같을때 쓰는거 빼고 딸피때 써봤자 의미없습니다. 딜을 씹는게 중요한거지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아이템들을 왜 가는가?

 

2016시즌에서는 케일이 이전 시즌에서 추구하는 "극 주문력의 케일"  방식이 아닌

"아이템을 활용하여 카이팅을 극대화" 하는 어찌보면 이전 시즌보단 어렵지만 지속딜은 훨씬 강력해진 메타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열광 Q 선마 역시 라인전에서 절대 무시 못하는딜이 나오기 때문에 모든 스킬들의 연계는 항상 중요합니다.

 

이제 그럼 아이템들을 왜 가는지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6.9 업데이트 후 코어 아이템 시작 순서 :


구인수가 배부른 포식자 효과를 가지게 된 대신 그 가격이 매우 비싸져 (3600골드) 라바돈과 맞먹는 실정입니다. 올리는동안 라인전에서 내셔로 얻었던 쿨감이나 공속을 빨리 못얻는 문제를 동반할수도 있죠.

따라서 첫코어 구인수를 올리는 방식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첫코어에서는 잘컸든 못컸든 구인수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3600원인데다가 뽑는동안 딜로스가 나기 때문에 1코어는 무조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로 고정합니다.


쐐기검에 열광 중첩시키면 곡궁올리며 세월아 네월아 구인수 기다리는것보다 딜도 잘나오고 편합니다.



구체적인 코어템 설명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내셔의 이빨 [1코어 고정]


케일 평타와 궁극기 및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20% 감소시켜주는 꿀템트리입니다. 

중후반때 구인수에 더하여 더욱 좋은 옵션을 더해주는 아이템입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격노검  [3,4코어 아이템]


이게 6.9 업데이트가 된 이후에 8번 터지던 기본 지속 효과가 6번으로 너프되긴 했으나 가장 중요한 적중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현재는 삭제된 배부른 포식자 효과를 가지게되었죠.


6번만 평타 쳐주면 미드케일도 구인수+배부른 포식자의 효과를 누리게된겁니다.


미드 케일이긴 하지만 정글 케일은 심지어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추격자의 나이프: 피갈퀴손)(추적자의 검: 피갈퀴손) 피갈퀴손이 최대 체력 3퍼라서 한타때 구인수 피갈퀴손은 미친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구인수 뽑으면 이 게임은 내가 잡고 캐리한다는 느낌을 아주 강력하게 받으실 수 있으실 정도로 강해집니다.


단 하위템들이 뽑을때까지의 효율을 발휘하지 못하는, 딜로스가 존재합니다. 라인 먹으면서 곡궁-곡괭이-구인수 테크를 최대한 빨리 타세요. (중요)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신발팔고 가볼만한 템?]


케일과 이론상으로 잘맞긴하지만.. 


딜이 구인수보다 못하기 때문에.. 코어템으로 뽑기에는 반대입니다.


이 아이템으로 뽕을 뽑으려면 빠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로 카이팅을 극대화 시키는게 특징입니다.


기본 공격시 이속 30 증가 (원거리일시) , 공격 속도 40%, 1.5초마다 기본 공격은 200%의 물리피해의 옵션이 있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 잘컸을때 여러명에게 버스트딜 + 스플릿 운영 전용 아이템 ]


잘커서 가는경우도 있지만 스플릿푸쉬를 할때 효율이 증가하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자체가 근처의 적에게 탄환을 발사하여 적중시키기 때문에 라인밀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스플릿 푸쉬를 빠르게 한후 귀환혹은 텔을타고 다른라인을 간다던지해서 운영할때 진가가 발휘됩니다.


또는 자주 붙어있는 적에게 잘큰만큼의 딜을 퍼부어주기 위해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마법사의 최후 ( 구인수 전에 가는 2코어쯤의 아이템, 내셔와 찰떡궁합)


케일이 AP상대로 할때 심홀 대신 가는 효율좋은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가격도 하향 조정이 됨에 따라 더욱 가볼만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패시브 두개가 마법 저항력 5씩 훔치기 (5번 중첩 총 25) + 기본 공격시 40의 추가 마법 피해이고 기본 공속 마방 제공


아리 같은 다른 주문력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이 심연의 홀을 두른다면 케일은 이런 아이템으로 딜과 마방을 동시에 챙길수 있는 특화 아이템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 방어 아이템으로 추천 )


내가 암살자에게 너무 잘죽는다 혹은 원딜을 대놓고 앞에서 물고 어그로 풀기용으로 쓸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삭제된 대신 쿨감 10퍼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주문력 + 2.5초 무적 + 쿨감의 옵션이 있고 암살자로부터 보호하거나 어그로용으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 [탱킹되면서 지속둔화 걸어주는 아이템]


사실 이거 그냥 탱템이엇는데 지금은 무한슬로우템으로 아다리가 잘 맞아떨어집니다.


미니언한테 쓰고있느냐 광역이냐 단일이냐 등등 여러 범주에 따라 둔화율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탱키하고싶고 광역 슬로우를 제공하고 싶다 하시면 이템도 섞어주실 수 있습니다.



 

 

머리에 기억해야할 템은 무엇?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는 케일을 위해 만들어진 아이템입니다 고민말고 사버리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사거리 W-Q연계하면 길고 특히 갱호응도 좋음.

6렙이후엔 궁이 있어서 적 정글러와 찰떡 궁합

병사 세워놓으면 답이없기 때문에 병사 세울시엔 멀리떨어져야함

당연하지만 떨어져있어도 Q로 때리러오기때문에 개빡침 결론은 빡치는 미드라이너임

E빠지면 정글콜해서 모가지 싹둑

오리아나
아오 진짜 고오고ㅗ오고옹고옹공좀 그만차주세요 호날두아나님
빅토르
지지직 E 에이 안아프네 펑 E 으악 깨뜨띠바 아프네

ER 후속딜 미쳤습니다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밀다가
갱오면
그게 카운터..

서렌치지말자. 난 이길수 있다는 마인드 가지고 플레이하자. 케일은 라인전에서 끝나는캐가 아닙니다


묵묵히 반대누르고 뚜드러패다보면 게임을 얼마든지 승리로 이끌수 있는 잠재가능성 높은게 케일입니다

 

 

Ahri(아리) 아리 

 

아리는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연계 때문에 둘이를 맞게되면 라인전이 곤혹스럽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인 미니언 뒤에 계셔서 매혹각을 안주시는게 중요하고 특히 아리 플레이어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끝 q를 맞춰서 바로 q피해에 고정피해 같이 입히는데 그거 


조심하시고  Charm(매혹)or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빠지시면 적극적으로 딜교하시면 됩니다 ( 이게 주딜이니까 )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쓰면 같이 맞궁Intervention(중재) 시전하고 후드려패면 됩니다.


아리가 라인을 비울경우 미아핑 필수!

 

 

Lulu(룰루) 룰루

 

룰루는 미니언에 Help, Pix!(도와줘, 픽스!) 픽스를 사용하여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짤짤이를 날립니다 이게 진짜 너무 개같을정도로 아픕니다


갱왔을때 다람쥐 걸면 갱호응도 좋고 여러모로 빡칩니다.미니언에 e걸면 보통 케일이 있는 위치에 쏘니까 좀 있다가 슬쩍 빠져주면 조금은 덜맞음


Wild Growth(급성장)쓰면 주변애들 에어본이니까 다이브칠 때 진짜 조심해야함 바로 역관광 당할수도 있음


점화걸어도 끝까지 보세요 

 

  

Zed(제드) 제드

 

제드의 경우는 cs를 먹을때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키고 존내 패주면 아파합니다. 미니언 치면 라인밀어져서 갱당하니까 주의

 

WQ 계속 맞아주면 킬각잡힙니다 W근처에 있지마세요

 

Reckoning(징벌) 맞추면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평타 2번정도 칠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러면 천둥군주 터지면서 제드가 환상적인 딜을 맛봅니다


제드 상대할때는 천둥군주 드는거 적극 추천합니다.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쓰면 1.1821894798141초후 Intervention(중재)맞궁 왜 1.1282398716378초냐면 누가 바로 r-e-q함 헬퍼도 아니고 스킬쓸때 확씹어버리는 타이밍인거임 1.181097298173초가

 

 

Fizz(피즈) 피즈

 

피즈는 치감이 있기 때문에 점화걸리면 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힐량도 줄어서 가급적이면 스킬 사거리를 안 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스킬이 빠지면 끊임없이 평타쳐주면 됩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착지할때 딜이 장난아니라서 맞으면 손햅니다 착지하고 나한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쓰려하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끝나자마자 바로 Reckoning(징벌) 를 쓰고 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쓰면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이 스킬을 쓰는 시간을 늦춰주면 됩니다 그리고 돌아서서 언제 그랬냐는듯 당황하지 않고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근접으로도 평평해주다가 점화 평 깩

 

 

Quinn(퀸) 

 

미드퀸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Q 맞으면 너무 짜증납니다 다행히 완전실명은 아니게 패치되서 다행입니다만 얘는 앞이 안보이는 리신이되버려서 내 체력이 50% 미만이면 무조건 궁쓰고 때려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q평Harrier(매사냥)패시브평Vault(공중제비)e평땜에 딜이 무지막지합니다 설마하면 회색화면입니다 실명맞으면 무조건 w쓰고 빼고 ( 안그러면 콤보맞고 딸피됩니다 순식간에 ) 실명 풀리면 뚜까 패주시면 됩니다. 근데 표식때문에 정말 아픕니다 표식없으면 진짜 약한데

 

 

LeBlanc(르블랑) 르블랑 *프리시즌


 

1~2렙때 계속 평타쳐주세요 어차피 초반엔 약간 따가우니까 왠만하면 미니언 이용해서 계속 르블랑한테 불 빠따 데미지 입히시면 물약빰 들어올떄 q쓰면서 계속 패면됨


Distortion(왜곡)만 안맞아주면 좀 들아픕니다 


아무래도 암살자 계열이니 아픈게 당연합니다만 요즘 또 안나와서 다행이져^^ 갱부르고 근접으로 막타안먹는거 추천하는 맞라인 챔픕니다 얘로 근접먹다가 피가 없어지는 마술이 일어남..


프리시즌에서의 르블랑은 확실히 킬각보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무적만 잘써준다면요. 

르블랑의 추가적인 딜링이 생기긴 했습니다.

딸피일때 분신이 나오던 패시브가 궁극기로 이전되었습니다.

천둥군주들고 패세용

 


Ryze(라이즈) 라이즈


 

딜교할꺼면 확실하게 아니면 아닌것으로.

E 맞은 상태에서 딜교시 도망가다 죽을 수 있음

E 맞은 상태면 모든 스킬이 강화되었기때문에 골때림.

 

 

Lux(럭스) 럭스


 

광년 몸약한데 데마씨아 e평이 너무 지랄ㅇ같아서 얘도 스킬샷이 위험한데 다빠지고 들어가면 뭣도없고 뚜벅뚜벅하다가 플쓰고 도망가죠

 

그냥 얘는 점화각에 꼭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써서 사람 빡치게하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에 녹지않도록 빨간줄 보이면 칼같이 Intervention(중재)써주세요 ( 저콤보가 속박맞고 바로 연계되기 가장 좋은 콤보입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얘는 포탑이때릴떄 선 안그어줬으면 진짜 답도없죠 얘도 물몸인데 은근 킬각잡기 힘듭니다 

선템 존야라 더빡치죠

갱불러도 역으로 따여버릴수가 있으니까 그냥 파밍을 최대한 열심히하시다가 로밍 다녀주세요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말자하는 여러개의 하드코어한 cc기를 가지고 있는 미드라이너 중 한명입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스킬을 피할게 많아 여러모로 손가락이 아픈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침묵을 맞으면 궁을 써보지도 못한채 죽는일이 있기에 말자하와 싸울때 피가 쭉쭉 떨어진다면 바로 Intervention(중재) 키고 싸우시면 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말자하가 몸이 좋은게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딜을 많이 6렙이후 궁으로 흡수하느냐가 제일 중요합니다.


보통 말자하가 스킬 한개쓰고 말자하 앞에서 있으면 바로 궁꽂히는게 다반사입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아 정말 아얼아ㅣㅏㅏㅏㅓㅣㅣㅣ 스킬 피하면 다른 스킬이 또 옵니다.

 

무빙이고 자시고 얘는 갱콜을 해서 계속 머리 따내야합니다.

 

갱호응도 Shocking Orb(충격 구체) 이게 있어서 쉽구 그리고 딸피라고 방심하면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깩

 

그냥 Arcanopulse(비전 파동) 이거 맞지말고 Shocking Orb(충격 구체) 빠진거 확인하면 붙어서 뚜까패주면 그나마나은데

 

아 그래도 걍 얜 싫어요

 

결론은 무빙 갱콜이 답

 

 Yasuo(야스오) 야스오 

 

장막에다가 Reckoning(징벌) 쓰는일만 없으면 뚜드러 패기 참 좋은 챔피언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 쓰면서 올때 조금 빠져주면서 Reckoning(징벌)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해버립니다.

 

너무 티나게 Reckoning(징벌)쓰는각 보여주지 말고 형님 미아내유ㅠㅠㅎ하면서 갑자기 뒤돌아서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쓰면 놀라서 다음에 Reckoning(징벌) 쓸줄알고 Wind Wall(바람 장막) 깔아두는데 응 아니야 하면서 Wind Wall(바람 장막)옆으로 돌아가서 Reckoning(징벌)를쓰면 잘맞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선2렙,에어본피하기,장막Reckoning(징벌)안쓰기 가 되겠습니다.

 

6렙때 에어본=궁으로 연결되니까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만 보면 정말 쉽지만 갱올때 호응은 참 찰지죠.

 

얘 골카 선택하는순간 뒤로빼면됨 골카 뽑으면 꼭 이놈 정글러 부르고 있더라


카드 맞지 않으면 딱히 라인전에서 질일은 없습니다만 로밍갔다 2킬 먹고온 트페가 갑자기 골카2번 던지면 뒤질수도 있으니 사거리 안주면서 카드색깔 잘보면됨.


한타때는 통수조심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다이애나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날아오는 반대방향으로 무빙하시면 라인전하기 수월하실겁니다. 6렙 이후에 맞으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풀콤보 다쳐맞으니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이거 진짜 조심해야하고 너무 붙으면 Moonfall(달빛 낙하)이걸 맞고 풀콤보를 맞으니까 거리 유지하면서 무빙하세요. 마법사의 최후 필수


Annie(애니)애니


Cleanse(정화)Cleanse(정화)Cleanse(정화)Cleanse(정화)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맞지말려고 노력해야함 


예전처럼 미니언옆에 있는다고 피해량 감소되지 않아서.. CC기 없으니까 Shunpo(순보)빠지면 후드려패세요. 


맞궁키고 궁쓰면




Riven(리븐)리븐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3타로 에어본이 되게 되면 Ki Shout(기 폭발) + 천둥군주 연계로 킬각 연계되기 십상입니다.


들어오면 W쓰고 빠진담에 Q쓰고 평타쳐서 리븐 반피 만들어주는식의 딜교입니다. 들어오면 빠지고


빠지면 내가 들어가는 딜교방식 + QWE를 리븐이 다썼다면 적극적으로 들어가서 뚜까패면됨


Valor(용맹)를 케일 q에 쓰면 딜교손해 당연히 말뚝딜보단 원거리에서 공격하는게 좋고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Powder Keg(화약통)을 맞으면 갱당해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에 뒤지는 허무함이 일어납니다. 


Powder Keg(화약통) 체력이 2일때 평타쳐주면 화약통 터집니다. 그럼 갱플 멘탈도 터집니다. 


이거 여러번해주면 갱플 진짜 빡칩니다.


그외에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보다 열광에 케일평타가 더쌔니까 쫄지마시고 갱 조심하면서 뚜까패주면 됩니다.



Yorick(요릭) 요릭 ( 리메이크 )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 무덤 여왕 지속 시간이 케일 궁 시간보다 길고, 체력 역시 더 크기 때문에 맞궁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미니언도 없고 오직 1대1 상황이라면)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E 스킬을 맞게되면 소환된 구울들이 전부 먼 거리에 있더라도 ! 표시가 뜨며 도약을 해서 반피가 되어버립니다.


이 스킬이 시전되기전에 지연시간이 있기 때문에 안맞아주셔야 구울이 뛰어들지 않습니다.


여전히 라인전 강캐기 때문에 갱을 요릭이 정신병 걸릴정도로 자주 불러주세요.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무덤이 부실수 있지만 부시는동안 요릭이 계속 공격하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좀 혐오스럽습니다.


라인 당기시면서 치고빠지기 해주세요.



Pantheon(판테온) 판테온


다막힙니다. 그냥 파밍하세요..는 무슨 파밍하다가도 w사거리 내주면 스턴걸려서 뒤집니다.


부패물약들고가서 어떻게든 버텨야합니다. 어떻게든 버텨도 사실 두번만 w맞으면 죽습니다.


투도란들고가서 젖먹던힘까지 불어넣어 버티세요. ( 응 못버텨~ )



Garen(가렌) 가렌


원거리에서 패도 W쓰면서 프리징하면 잘 안뒤지고 라인도 더럽게 땡겨집니다. 


개기면 침묵맞고 아무것도못하니까 최대한 거리벌리면서 싸워야합니다. 


후반가면 케일이 캐리합니다.



Fiora(피오라) 피오라



치고 빠지기 장인 피오라입니다. 피오라의 Riposte(응수)에 q가들어가버리면 둔화도걸리고 딜도안들어가고 아주그냥 제대로 딜교 손해를 봅니다. 눈치싸움을 잘해야합니다. (미처 Riposte(응수)를 쓰기도전에 케일 Q를 먼저쓴다던지 해서)


Riposte(응수)에 케일 평타가 들어가버리면 공격 속도가 심하게 깎여버려서 Riposte(응수)모션때는 평타를 피해주셔야합니다. 평타 한대 못쳐서 못따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돌적인 플레이하셔야합니다. 누가 먼저 원콤나냐의 문제입니다.



Grand Challenge(대결투)의 경우에는 라인이 당겨져서 다이브를 당할때는 맞궁을 키고 버티는수밖에 없지만 내가 미는라인일때는 탑 삼거리 왼쪽에 보면 강가 벽이 있는데 거기에 있으면 피오라가 4번째 조각부터 닿지않아서 궁 조각이 안터트려지니까 그점도 참고하세요.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한방딜이 아주 강력한 이렐리아입니다. 이렐리아를 상대할때 주의할점은 우리진영의 미니언이 이렐리아의 Bladesurge(칼날 쇄도)를 통해 들어와서 바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스턴을 건뒤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3콤보로 딸피를 만들어내다가 점화로 잡는 형식인데요. 보통 이런 콤보가 거의 정석입니다. 방심한 틈에 킬각나오는거.


이렐을 상대할땐 콤보에 의한 원콤을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


들어오면 바로궁 + Bladesurge(칼날 쇄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없을꺼니까 계속 뚜드러패면 됩니다.



챔피언 대응법 디테일하게 쓰는거에 대해서 작업중. 후반부 테두리가 없는애들은 주요 요점만 정리해놓음

 


 


1차 포탑도 못밀었습니다. 근데 캐리력 좋은 원딜 믿고 궁써주면 게임 이기기 수월합니다. 나한테 쓰는것도 좋은데 원딜 피지컬 좋으면 걔한테 맡기세요.


+ 원딜이 물렸을때




진이 바이 궁과 럭스궁을 뚜까맞아줍니다. 이미 쟤는 죽었죠.




난전이 벌어지고 

(상대 딜러가 전부 잘큰 상황, 케일도 쌨지만 리븐 스턴, 럭스 속박연계를 맞으면 궁극기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일단 후퇴한 상황)




궁 지속시간 다끝날때쯤 딱 들어가서 진영 파괴해줍니다




럭스 당황해서 점멸쓰고 리븐 소라카 다 당황해서 빠집니다.





체력괴물애들


(지키는거 중요하고 위 사진처럼 없을경우에는 점점 왼쪽의 경우를 봅니다.


탱커 쳐도 딜이 잘들어가긴 하는데, 상대 딜러가 잘컸는데 탱커부터 치는건 미친거구요


마무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케일 해도됩니다! 피갈퀴손 리멬이후로 포식자를 쌓을 일 따윈 없다. 


그냥 갱보다는 솔직히 역갱칠때 후드려패는게 정글 케일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운영은 곧 초반운영이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라인을 밀다가 그브 그라같은 갱좋고 딜좋은 초반강캐한테 싸물릴수가 있어요.


초반에 3데스 해가지고 와 케일 진짜 개못하네하면 /ignore all하고 멘탈 다시 새로잡으면서 초심의 마음으로


삼거리에 핑크 와드를 해줍니다. 우리쪽 진영 ( 우측 혹은 좌측 )으로 해주면 와드 지우기 위해 더 깊숙히 들어와야 하니까 그런 깨알같은점도 참고하세요.


킬각아닌데 무리 ㄴㄴ 남탓 ㄴㄴ 따일 시 /ignore all ㅇㅇ


파밍만 잘해도 중반에 크는게 케일입니다.


거기다가 킬까지더해주면 양 금모띠


/ignore all 왜하냐면 솔직히 밑에티어분들 안그래도 못하는거 ㅇㅈ하는데 울팀애들이


(똥쌀경우) "와 케일 사람새끼냐"


이러면 멘탈 더 나가잖아요 다 차단박고 캐리할때 풀던가 계속 차단하던가 나중에는 본인 마음

 

중반 운영법

중후반에 빛나는게 케일이죠? 근데 똥쌌으면 라인전 못이겨서 포탑 밀때까지 내려오지마요


민폐니까


탑 1,2차 밀어주면서 한타하지말고 스플릿해주세요 밀다보면 포탑미는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


어차피 포탑 지킬려고 한놈빠지게 되어있습니다. 똥싸면 걍 포탑&파밍


괜히 애매하게 내셔도 안나왔는데 or 상대보다 1코어딸리는데 내려오면 궁셔틀도 못하고 먼저 물려죽게됨


미드에 애들 대치 하라그러고 나는 신나게미세요. 밀면서 와드하든지 상대 미드에 몇명있는지 체크하는거잊지말고


라인전 이겼으면 탑1차는 물론이고 


이미 미드도 케일 몇방에 죽으니까 


서렌유도하게 쓰잘데기없는 다이브랑 매드무비 ㄴㄴ

 

후반 운영법

이게 너무 후반을 갔다하면 스플릿을 하는데 


스플릿 막으러온새끼마저 강하게됩니다. 이럴때는


스플릿 막으러온 애들이 3명이하면 응 안녕하고 잡아줍니다. cc기가 쌔다면 당연히 빠졌다가 다시 밀어주면 되고요.


딜이 드럽게 딜안나오고 플래시 앞점멸 앞비전 쓰면 걍 본인한테 궁쓰고 본인이 딜넣는방법도 있습니다. 


어차피 8할이 내가 쓰고 2할이 원딜입니다.


이떄 포지션은 당연히 잘컸든 아니든 상대도 아프기땜에 맨뒤라는거는 잊지말도록.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원딜주변에 있으면서 원딜 무는넘 e키고 후드려패면됩니다


한마디로 원딜이랑 같은 포지 or 더 앞에 있다는거겠죠


선궁키고 들어오는애들 맞받아치면서 때려주면됩니다. 딜러라인이랑 같이!


마치며




케일 약해요 반박시 케알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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