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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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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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6
6
18
3/3
[뽀삐 서포터 ] 트롤픽이 아니에요

- 서삼(2016-01-03, 조회수: 2743)

 

"지난 시즌, 승급전 승승패패패로 골드 진출에

실패한 이후 계정을 삭제하고

언랭 쪼말겜에 틀어박혀 있던 나.

그런 나에게 뽀삐는 한줄기 빛과도 같았다."

 

 

- 안녕하세요. 골드 진출에 실패한 이후로 뽀삐만 하고있는

 

심해나부랭이 Nodap player 입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쓰는 목적은

 

오직 한가지. 뽀포터를 널리 알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뽀삐 서폿 좋아요... 트롤픽 아니에요...

 

 

 

 [뽀포터의 장점]

 

1. 패시브를 사용한 리쉬로 정글러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 리쉬하기 전에 미리 몇 대 맞아준다고 하면 정글러가 아주 좋아합니다. 패시브의 쉴드를 통해

2~3대 정도 몬스터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2. 로밍과 갱킹 등이 빈번한 봇라인에서 쉽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

 

- 벽꿍을 통해 정글러에게 스턴을 먹여버릴수도 있고, W으로 돌진기를 튕겨내고 궁으로 적 다수를

날려버리는 등 로밍과 갱킹에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3. 매우 강력한 타겟팅 스턴

 

- e 스킬은 마스터시 기절 시간이 무려 2초, 쿨타임이 8초가 되어 서포터가 확보할수 있는

얼마 안되는 쿨감으로도 (산악 방벽 등) 교전 시 적들을 끊임없는 스턴지옥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4. 몹시 재미있음

 

- 애가 안죽어요. 헤헤 씡난다.

 

 

[뽀포터의 단점]

 

- 뽀삐를 서포터로 플레이 했을때, 이 챔피언의 단점은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경이적인 방법으로 이 정리를 증명했다.

 

그러나 이 공략의 여백이 너무 좁아 여기에 올리지는 않겠다.

 

개소리고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이거끊기면 잣됩니다. Flay(사슬 채찍) 조심합시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9,065 IP

 

 

뽀삐 파랑에 마나박을정도로 마나가 부족한것도 아니고 쉴드가 체력비례라 정수에 체력껴도 상관없을것 같긴 합니다만...

 

그냥 알리스타 룬 들어다 놨습니다. 제가 IP 거지라 룬세팅과는 별로 친하지가 않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 마술 5, 포식 1

책략 - 방랑자 5, 비밀창고 1

결의 - 회복력 5, 살펴보기 1, 고참병의 흉터 5, 인내심 1, 신속 5, 굳건한 결속 1.

 

저는 천둥군주를 극혐합니다. 언제 너프처먹일련지 모르겠어요.

 

 

특성을 찍지 못한 쪼말러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하는데다가 이즈리얼 같은 애들이 이거끼면 모두를 살살녹이고 알리스타 같은 애들이 들어도 어 이거 뭔딜이야 소리 나오는, 그래서 개나소나 다 껴가지고는 라이엇이 그렇게 강조하던 선택의 자유를 앗아가는 존재이자 밸런스 붕괴, 균형의 파괴자인 사악한 천둥군주년 대신에

 

정의롭고 당당하며 터프한 남자다움 속에 아군을 배려하는 상냥함까지 갖추고있는 츤데레 나쁜남자 스타일인 결의에 포인트를 아낌없이 투자합시다.

 

천둥군주의 호령 후 ... 명치때려주고싶다

 

 

 

자 그래서 하나하나 설명을 해 드리자면!

 

 

흉포에서는 더 화끈한 Ignite(점화)와 깨알같은 Hammer Shock(망치 강타)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딜을 위해 마술수리수리 마술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목적은 바로 포식 이 포식을 찍는것이죠. 이렇게 포식을

 

 

찍어놓으시면 타곤산 터뜨리실때 아주 신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이새기가 떡 버티고 있는 꼴보기싫은 책략이지만 부득이하게   방랑자방랑자와 비밀 창고비밀 창고를

 

찍었습니다. 방랑자원딜이 못한다 싶으면 슬그머니 봇라인을 빠져나와 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

 

죽음불꽃 손길상대편 미드라이너에게 벽꿍의 뜨거운맛을 보여줍시다.

 

 차원 넘기 상대 미드라이너 : 아 ㅅㅂ 뽀삐가 왜 여기오냐

 

 

그리고 이  비밀 창고비밀창고. 초반에 벽꿍 잘못 박으시면 아주 리스크가 큽니다.

 

하지만 이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포로 간식) 비스킷과 함께라면 두려울것이 없죠.

 

비스킷믿고 당당히 벽꿍 꽝꽝 때려박읍시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마지막으로 결의입니다. 아까 비스킷에서 보셨듯이 초반 뽀삐에게는 체력와 체젠이 아주 소중합니다.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쉴드가 체력비례일뿐더러 일단 들어가면 실컷 뚜드려맞기때문이죠.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PhosPhorus Bomb(인광탄)Gatling Gun(개틀링 건)Headshot(헤드샷)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그러니 꿋꿋함추가방마저 따위 람머스한테나 줘버리고  회복력회복력을 찍어줍시다.

 

 

 

살펴보기 vs 질긴 피부 :

 

 

* 살펴보기 살펴보기 - 부쉬에 들어가거나 강가 ( 바론쪽이나 용쪽의 물가 ) 에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한짝이 생깁니다.  (똥신 이속 25, 특성 이속 15. )

 

 

이렇게 한쪽발에만 신발 신고 깽깽이발로 뛰어다니면 아주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입니다. 게다가 우리의

 

뽀포터는 용싸움때도 강가에 있고 도망갈 때도 돌거북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벽꿍으로 밀면서 튀는데다가

 

 

봇에는 부쉬가 2개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거 찍어요.

 

 

체력,체젠,이속 이 세가지가 삼위일체를 이룰 때 비로소 우리의 뽀삐는

 

최강의 Poppy(뽀삐)뽀삐가 됩니다.

 

 

 

* 질긴 피부 질긴 피부 - 이 친구는 평타 피해를 2 줄여주는 친구입니다. 

 

 

자 여기서 우리의 이과적 능력을 풀가동해보기로 합시다. 

 

 

평타 피해 감소 2 옵션은 말하자면 도란방패의 1/4 효과를 주는 것이죠. ( 체력과 체젠 제외 )  

 

그런데  살펴보기 이친구가 똥신의  3/5 효과를 주니까

 

 

골드로 계산을 해 봤을때...

 

질긴 피부도란방패의 가격 450원의 1/4 . 112.5원.

 

살펴보기신속의장화의 가격 300원의 3/5. 180원.

 

 

체력과 체젠을 고려하지 않았는데도 질긴피부가 패배하고말았습니다 ㅠㅠ. 그냥 살펴보기 찍읍시다.

 

 

게다가 요즘은 스킬위주의 원딜들이 아주 미쳐날뜁니다. 평타 피해 2 줄이느니

 

그냥 뛰어가서 냅다 들이받읍시다.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

 

 

결론은 살펴보기살펴보기를 찍자 이겁니다.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

 

 

* 룬 갑옷룬 갑옷 : 뽀삐 쉴드를 늘려보자!

 

뽀삐 패시브 쉴드는 최대 체력의 15%. 쉴드량이 8% 증가하니까 총 쉴드량은 16.2%.

 

총 체력의 1.2 % 만큼 쉴드를 더 받게 된다. 체력이 대충 1000이 넘어도 꼴랑 12

 

*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 그냥 체력을 늘리자!

 

체력 45 증가 + 뽀삐 패시브 쉴드 약 7 증가.

 

 

말이 필요없습니다. 결론은 고참병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뽀삐에게 정말중요한 체젠은 이  인내심인내심을 통해 올려주시면 됩니다.

 

 

 

뚜벅이인 뽀삐는 슬프게도 신속신속을 찍어야합니다... 결코 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가 안좋은게아니에요.

 

 

뽀삐는 라인전때 4명한테 얻어맞으면서 궁 휘두르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꽤 많이 나오는데

 

이럴때 전설의 수호자가 도움이 될 것 같기도합니다만... 상쾌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벽꿍을 방해받지 않기 위해

 

저는 신속신속을찍겠습니다.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영겁의 힘영겁의 힘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결의 특성의 삼대장입니다. 이 셋중에 무조건적으로 하나만 좋다! 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찍는 것이 좋아요.

 

근데 영겁의 힘이 친구와는 되도록이면 친하게 지내지 맙시다. 

 

 

 

 

 

Ignite(점화)(갓)점화

 

-  이 점화를 들고 원딜 또는 물몸 서폿에게 대쉬를 한다면 치명적인 뜨거움에

 

 

다들 경험치와 골드를 헌납하게 됩니다. 상대의 다이브는 막아주고 우리의 다이브는 도와주는데다가,

 

결정적으로 뽀삐의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벽꿍 Hammer Shock(망치 강타)망치 후의 딜공백, 그 2%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주어

 

 

킬도 만들어주는 최고의 스펠입니다.

 

 

Flash(점멸) 점 the god 멸

 

 

- 점멸은 서머너 스펠이 아닙니다. 신께서 벽을 넘지 못하여 죽고 스킬사거리가 부족해

 

 

킬을 내지 못하며 갱킹에 속절없이 당해 사라져가는 우리 소환사들을 위해

 

 

잠시 서머너 스펠로 그 모습을 바꾸시어 지상에 강림하신 바로 그분이십니다.

 

그분의 은총은 뽀삐에게도 전해져 Flash(점멸) 와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을 자유자재로 연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lash(점멸)그분을 향한 믿음을 마음속에 굳게 새기고 Ghost(유체화) 사악한 이교도를 물리치도록 합시다.

 

 

Exhaust(탈진)탈진입니다. 뽀삐가 탈진을 들지 말아야 할 이유는 바로 재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뽀삐와 잘 안맞는다는 것입니다. 원딜과 함께 견제하면서 피 좀 빼다가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Ignite(점화)하면

 

 

 

원딜이 와서 평타 몇대로 숟가락 얹을수있는데 굳이 탈진걸고 질질끌면서 싸울이유가없어요.

 

그래도 Exhaust(탈진)이거든다고 큰일나는건 아니니 잘쓰시는분은 쓰셔도 무방합니다.

 

 

 

Heal(회복)보통 원딜이 듭니다 투힐은 죄악입니다. 그러나 원딜이 Cleanse(정화)이걸 들었다 해도

 

우리는 Ignite(점화)Flash(점멸)를 들어야 합니다.  힐을 들었다가는 원딜에게 "아 힐 왜 안씀 ㅡㅡ" 따위의

 

 

소리를 듣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점화를 들고 착실하게 킬딸을 노립시다.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던짐" 또는 " 저는 4인리폿을 먹으면 영정당하는지 확인해 보고 싶어요" 의 또 다른 표현방식입니다.

 

선량한 소환사라면 이런 스펠과는 상종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Garrison(주둔)Mark(표식) 협곡공략이라 미안하드아!

 

 

# Mark(표식) 칼바람에서도 영 아니다...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 이 스펠들은 주로 친구와 봇듀오를 갔을 때 드는 스펠입니다.

 

미드에서 상대 트페가 내려오고 상대 레오나가 궁을 넣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원딜을 던져주고 홀로 살아 도망가

 

아군 원딜에게 빅엿을 먹여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스펠입니다. 이렇게 관리한 킬뎃으로 정치질을 시작하면

 

백전백승! 우리 함께 아군 원딜을 마녀사냥해봅시다.

 

Teleport(순간이동) 텔포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예를 들어 아군 탑라이너가 갱킹을 당하고 있을때

 

얼른 텔을 타서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궁으로 슈퍼세이브를 할 수 있죠! 잘쓰시는 분들은 점화대신에 들어보셔도...

 

 

Smite(강타) 정글을 돌아봅시다. 뽀삐 정글링은 좋아요. 갱킹이 안좋아서그렇지. 여러분 친구가 원딜이라면 얼른 강타를 들고

 

정글로 달려가 고통의 봇라인전에서 해방됩시다.

 

 

결론은 Ignite(점화)Flash(점멸)점화점멸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

 

 

패시브 ( passive )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

 

- 방패를 던져 (사거리 증가, 기본공격 판정)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힘.

 

- 방패를 주우면 뽀삐의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음.

 

- 상대가 밟으면 방패는 없어짐.

 

- 적을 처치하면 방패는 바로 돌아옴.

 

 

정말 훌륭한 패시브입니다. 죽지않는 뽀삐의 원천이자 딜교환 개이득의 시작이죠. 

 

 

[활용법]

 

 

1. 리쉬할때 정글몹한테 2~3대 정도 맞아줄 수 있다.

 

2. 방패던지기에 타곤산이 적용되므로 타곤산을 터트린 후 바로 돌아오는 쉴드를 이용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용감한 돌진으로

 

딜교를 시작한다. ( 들어가기전에 쉴드 꼭 받고 들어갑시다. 원딜평타고 서포터 스킬이고 다 막아냅니다. )

 

 

3. 적 원딜이 cs를 먹는 타이밍에 짤짤이를 넣어줄 수 있다. ( 데미지가 영 신통치 않습니다만 꾸준히 써서 상대의 짜증

 

을 유도합시다. 티끌모아 태산! )

 

 

 

Q - 망치 강타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30/65/100/135/170 (+0.7AD)+ 대상의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미니언에게는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뽀삐의 딜링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둔화가 붙어 있고, 2타를 모두 맞히면 매우 강력하지만

 

바보가 아닌이상 2타를 그냥 맞아줄 리 없으니 cc와 곁들여서 사용합시다.

 

 

[활용법]

 

1.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용감한 돌진으로 스턴을 넣은 후 사용해 2타를 모두 맞힌다.

 

(대상의 최대 체력 계수가 붙어서 아주 강력합니다.)

 

 

2. 근접해 있는 적에게 슬로우를 묻힌다. (도주 , 추노 등)

 

3.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스턴을 넣는 데 실패했을 때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사용한다.

 

 

 

W - 굳건한 태세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다음 2.5초동안 뽀삐의 이동 속도가 27/29/31/33/35%증가합니다. 또한,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으로 돌진해오는 적을 한 번 막아냅니다.

 

 

뽀삐의 카운터 스킬인 W입니다. 타이밍을 잘 맞히면 상대의 돌진기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

또 이속증가 옵션도 있어 도주할 때나 벽꿍각을 잡을때도 유용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도 딸피로 도망갈 때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상대 :  "아 저게 안죽네"

 

 

[활용법]

 

1. 벽꿍각을 잡거나 도주할때 사용한다.

 

2. 상대의 돌진기(도주기)를 막아낸다.

 

 

[ 주의! ]

 

-  막아낸다고 해서 cc기가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무무의 붕대 던지기를

막아낸다고 해도 돌진만 끊기는 것이지 스턴은 그대로 들어갑니다.

 

- 적 한 명당 한번씩만 적용됩니다. 렝가한테 너무 깝치지는 맙시다.

 

- 순간이동 판정 스킬들은 막히지 않습니다.

 

 

# 막아낼 수 있는 스킬과 못막는 스킬에 대한 정보는 아래 따로 써 두었습니다.

 

 

 

E - 용감한 돌진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50/70/90/110/130 (+0.5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525

 

뽀삐 서폿의 존재 이유입니다. 벽에 꼬라박아버리면 스턴이 걸릴 뿐만 아니라 데미지도 두배가되어 아주 강력해집니다.

 

돌진 거리가 따로 있고 밀려나는 거리가 따로 있는데 이 밀려나는 거리가 아주 애매해서 길다고 생각하면 안부딪히고

 

짧다고 생각하면 의외의 스턴이 걸립니다. 경험이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Tip ) 대부분의 부쉬는 벽쪽에 있기 때문에 부쉬에 와딩을 잘 해놓으셔야 합니다.

 

봇라인 아래쪽 부쉬 2개 중 아군 타워에 먼 쪽의 부쉬에는 항상 와드를 박아줍시다.

 

벽꿍을 넣으려고 앞으로 나가면 다들 뒤로 빼기 때문에 거기서 벽꿍넣을 상황이 많이나와요.

 

 

[활용법]

 

1. 벽에 꽝! 스턴을 건다.

 

1-1. 적 원딜 or 서폿에게 스턴걸고 후드려팬다.

 

 

1-2. 정글러에게 스턴걸어놓고 도망간다.

 

 

1-3. 한타때 스턴을건다.

 

: 벽꿍넣고 싸우다가 빠졌다가 벽꿍넣고 싸우다가 빠졌다가... 뽀삐는 지속적 전투에 엄청나게 강합니다.

 

레벨이 오르면 패시브 쉴드 쿨과 벽꿍 쿨이 줄어들거든요. 들어갔다 뺐다가 하면서, 죽을듯 안죽으면서

 

계속 벽꿍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원딜에게 접근하는 탱커나 브루져들을 그냥 밀어버린다.

( 그리고 내가 대신 뚜드려맞는다... )

 

 

: 정말 급할때만 씁시다. 벽꿍넣는게 대부분 더 좋아요.

 

 

3. 도주기

 

1. 미니언에게 쓰고 ㅌㅌ

 

2. 정글몹에게 쓰고 벽을넘어 ㅌㅌ

(와드필수)

 

3. 돌거북에게 쓰고 ㅌㅌㅌ

(개꿀입니다. 이걸로 살아나간게 몇십번됩니다.)

 

 

R - 수호자의 심판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75%만큼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정말 잘-써야 되는 스킬입니다. 트롤과 슈퍼플레이 사이. 그곳에 뽀삐의 op성은 숨어있습니다.

 

 

궁에 맞으면 상대는 공중으로 떠오르며 무적 상태가 됩니다. 아군의 중요한 스킬이 빗나가지 않게 조심합시다.

 

 

짧게 끊어서 쓰거나 길게 차징했다 쓰는 것 두가지가 가능합니다만 오래 차징한다고 딜이 늘어나는건 아닙니다.

 

추가로 야스오 Wind Wall(바람 장막)바람장막에 막힙니다. 제기랄.

 

 

[활용법]

 

1. 바로 짧게 끊어서 띄운 다음 벽꿍을 맞춘다.

 

2. 상대를 멀리 날려버린다.

 

2-1. 라인전 때 로밍 온 미드라이너와 갱킹 온 정글러 등을 날려버립시다. 그리고 전체채팅으로 외칩시다.

 

"강제귀환!"

 

2-2. 한타 때 껄끄러운 놈들을 멀리 날려버립시다. ( 탱커, 힐 잘넣는 소라카, 잘큰 딜러 등등...)

 

3. 막타를 친다.

 

뽀삐의 스킬 중 가장 사거리가 길어서 페이커만큼 잘 하면 막타를 먹을수도 있습니다만 궁이 애초에 적이 잘 맞아주는 스킬이 아닐뿐더러, 자칫하면 방생이 될 수 있습니다. 매우 조심히 써야하는 금지된 비술입니다.

 

 

[스킬포인트 투자]

 

 

1레벨에는  무조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E (용감한 돌진) 를 찍어줍시다. 인베나 인베 방어, 봇라인 1렙싸움 등에서

 

쓸모가 많은 스킬입니다. 스턴을 넣어야 진가를 발휘하는 Hammer Shock(망치 강타)Q는 찍는데에 조금 찜찜한 면이 있고,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W은 1렙에 찍으면 두말할 나위 없는 호구가 됩니다.

 

 

마스터 순서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R-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E -Hammer Shock(망치 강타) Q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W  순입니다. E를 가장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스턴 시간은 늘어나고 쿨타임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벽꿍에 성공했을 때

 

데미지가 두 배로 늘어나므로  딜적인 면에서도 Hammer Shock(망치 강타)Q에 밀리지 않습니다.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W보다 Hammer Shock(망치 강타)Q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효율성 때문입니다.

 

본질적으로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W는 상대의 돌진기를 막는 카운터 스킬 , Hammer Shock(망치 강타)Q는 딜링 스킬입니다.

 

 

W은 마스터했을때도 쿨타임이 16초로, 교전시 거의 1번밖에 쓰지 못하고, 이속 증가폭이 작으며, 데미지도 다른 스킬과

 

비슷하게 증가하지만,

 

 

Q는 둔화 비율의 증가폭이 크고, 데미지가 크게 증가하며 (2타를 모두 맞춘다고 가정했을 때),

 

쿨타임까지 5초로 줄어들면서 교전 내내 뽀삐의 딜링을 책임집니다.

 

 

고로 Q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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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으로 막아낼 수 있는 스킬들]

 

서포터 or 정글러 - Dredge Line(닻줄 견인) Headbutt(박치기)Zenith Blade(천공의 검)Shadow Dash(그림자 돌진)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Leap(도약)Leap Strike(도약 공격)Bandage Toss(붕대 던지기) Pounce(급습 / 매복 덫)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Vault Breaker(금고 부수기)Dance of Arrows(화살 세례)(킨드레드 Q)Body Slam(몸통 박치기)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Death Sentence(사형 선고)(날아갈때)Dark Flight(어둠 강림)(아트록스 Q)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엘리스 거미폼 Q)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오공 E)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pinning Slash(회전 베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깃창)Cataclysm(대격변)등등

 

"ㅋㅋㅋㅋㅋㅋ뽀삐w개사기요 ㅋㅋㅋㅋㅋㅋ"

 

 

미러전 -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흥미진진한 두 뽀삐간의 심리전."

 

 

원거리 딜러 -Quickdraw(빨리 뽑기)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Tumble(구르기)Martial Poise(전투 태세)Valkyrie(발키리)Vault(공중제비)Rocket Jump(로켓 점프)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등등

 

" 어 딜도 망가"

 

 

텔타고온 탑라이너, 로밍온 미드라이너 - Hop / Crunch(폴짝 / 우지끈)Crunch / Hop(우지끈 / 폴짝)Lunar Rush(월광 쇄도)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Distortion(왜곡)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Shadow Dash(그림자 돌진)Dragon's Descent(용의 강림)Spirit Rush(혼령 질주)Shifting Sands(신기루)Shadow Dance(그림자 춤)Dark Flight(어둠 강림)Sweeping Blade(질풍검)Phase Dive(시간 도약)(1타)Bladesurge(칼날 쇄도)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Spinning Slash(회전 베기)Lunge(찌르기)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깃창)Cataclysm(대격변)등등

 

 

[W으로 못막는 스킬들]

 

순간이동판정이라 못막음... Glacial Path(얼음갈퀴 길)Phase Dive(시간 도약)(2타)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Arcane Shift(비전 이동)Shunpo(순보)등등

 

 

안막힘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어 이거 안막히네..." ( 추가제보바람. 현재 실험중 )

 

모르겠어요 -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포탈타는걸 막는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타는걸 끊어버릴수 있다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Death Mark(죽음의 표식)(무적판정)

 

 

 

 

 

 

 

스킬 콤보

(고대유물 방패)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타곤산 터트리면서 쉴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E-Hammer Shock(망치 강타)Q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챔피언한테 던짐)-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E- Hammer Shock(망치 강타)Q-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방패주워서 나가기)

 

(방패 생략)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평평평평평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도주기 튕겨냄) 평평평평평평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짧게 끊어서)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벽꿍각을 찾아서 뚜벅뚜벅) -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E Hammer Shock(망치 강타) Q

 

방랑자ㅌㅌㅌㅌㅌ -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이속증가) -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차지) - 날려버림 - 가속(Haste)ㅌㅌㅌㅌㅌ

 

 

등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대 주화) vs (고대유물 방패)

 

 

 

(고대 주화)고대 주화 - 미니언이 처치되었을시 깨알같은 체력수급 + 돈 + 최종 업그레이드시 이속증가

 

 

저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이 힘들고 한타도 팀에 너무 의존하게 됩니다. 게임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하시죠.

 

 

 

- 게임 시뮬레이션

 

# 루트 1 :

 

오늘도 우물을 나서는 우리의 뽀삐 서포터. 아니 그런데 이게 웬일이죠? 그의 손에는 고대 주화가 들려 있습니다.

 

곧 원딜의 얼굴에 수심이 가득해지는군요. 라인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뽀삐가 벽꿍각을 제대로 잡아서 들어갔지만

 

안타깝게도 킬이 나오지 않는군요. 게다가 쉴드를 받기 위해 cs를 하나 뺏어먹었기 때문에 우리 원딜이 던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게임을 패배하고 말았죠. 고대주화를 가다가 게임을 말아먹고 만 것입니다.

 

 

# 루트 2 :

 

이번 원딜은 멘탈이 좋습니다. 쉴드를 받기 위해 cs를 뺏어먹어도 꾸역꾸역 다 참아냈죠. 그렇게 받은 쉴드를 가지고

 

뽀삐가 벽꿍을 제대로 잡았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킬이 나오지 않는군요. 체력이 많이 까인 뽀삐. 이 걸레짝 체력으로

 

는 더 이상의 딜교환이 힘들어 보입니다. 결국 뽀삐가 뒤쪽에서 동전을 줏어먹으며 체력을 깨작깨작 채우는 동안 우리

 

의 원딜은 뚜드려맞고 타워쪽에서 귀환을 탑니다. 어? 이게뭐죠? 상대편 정글러가 다이브를 하는군요.

 

체력이 까인 우리의 봇듀오는 결국 더블킬을 내주고 맙니다.

 

 

# 루트 3 :

 

이번 판은 운이 좋았습니다. 라인전도 무난히 넘어가고 정글러도 다이브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을 올리는 데 성공했군요. 승천의 부적을 끼고 엄청난 이속으로 야심차게 벽꿍을 박은 순간!

 

우리의 뽀삐는 적들 한가운데에서 살살 녹아버리고 말았습니다. 체력템이라곤 시야석밖에 없었기 때문이죠.

 

결국 한타를 패배하고 팀원 모두가 뽀삐를 탓하며 서렌을 치게 됩니다.

 

 

...사례들이 다소 극단적이긴 합니다만 대충 단점들을 파악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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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유물 방패)고대유물 방패 - 미니언을 처치했을때 엄청난 체력수급 + 다량의 돈 + 최종 업그레이드시 보호막

 

 

체력회복 옵션과 체젠 증가로 그렇다 할 만한 견제기가 없는 뽀삐가 라인전에서 버티게 해 주는 원동력.

 

 

미니언을 통한 패시브 쉴드 수급을 정당화할 수 있으며, 쉴드 수급 자체도 타곤산의 미니언 처치 옵션으로 인해

 

 

더 쉬워진다. 게다가 방패받고 들어가서 적들의 피를 조져놓고 나오면 쉴드가 있었다고 해도

 

 

뽀삐도 어느정도 피가 까이기 마련인데,  이때 타곤산을 터트리면 피가 풀피까지 쭉쭉 차버린다.

 

또한 (산악 방벽)의 쉴드로 기적적으로 살아가는 상황도 많이 만들어진다. 원딜 보호에도 용이하며, 다이브할때도,

 

 

궁을 차징하며 버틸때도 언제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는 아이템이다. 체력 옵션도 탱킹이 필요한

 

 

뽀삐에게 상당히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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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공속과 치명타피해량을 줄여주는 란두인입니다. 이거 하나 둘러주시면 야스오나

 

평타기반원딜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이동속도 상승 + 평타에 슬로우 옵션이 붙은 탱템입니다. 이걸로 쫓아가서 벽꿍넣으면

 

아주 기분이 상쾌합니다.

 

(시야석)시야석 - 뽀삐에게 와드는 생명입니다. 부쉬에 와딩이 되있어야 벽꿍을 넣을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마저 + 쉴드.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 (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뽀삐가 쓰러지지않아!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 - 야스오나 원딜 나부랭이가 피바안가고 깝치다가 자멸하는 모습을 보면 아주 신납니다.

 

근데 이사람들이 피바를 안갈리가없잖아요. 그러니까 구인수가는애들을 혼내줍시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 이즈 Q 야스오 Q 미포 Q 나서스 Q 등등등 다막습니다. 이친구들이 한타때

 

딸피잡는답시고 나만 때리다가 지가 먼저 자빠지는 꼴을 보면 아주 기분이 통쾌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 - 우리원딜이 못한다 싶으면 슬그머니 이걸 올려서 기회의 땅 미드로 올라가 

 

어시라도 줏어먹읍시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 쿨타임을 줄여서 벽꿍을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산악방벽 쿨감이 10퍼, 솔라리 쿨감이 10퍼니까

 

이거까지 올리면 쿨감 30퍼가 되어 툭하면 벽꿍넣습니다.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 고대주화 대신 타곤산을 선택한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습니다. 이거 키고 이니시갑시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 이걸 낀다면 누구라도 다 쎄집니다. 언제너프먹이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너무빨라서 벽꿍각을 못잡는데다가

원딜한테 벽꿍을 박자니 쉴드로 다막아버리고

바람으로 벽꿍을 끊어버리기까지 합니다.

어우 재수없어.
시비르

원딜아 믿는다!

쉴드를 없애줄꺼라 믿어!
이즈리얼

내겐 너무 먼 그대...

비전이동은 w으로 못막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오예

근데 점멸은 조심하자
레오나

신난다신나

근데 궁은 조심하자.
코르키

그냥 만만함.

딱히 별다른 이유는없어요...

 

뽀삐의 카운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벽꿍을 못때려박게하는 애들

 

( 스펠쉴드 , cc기로 끊기, 비전이동  등)

 

 

2. 뒤쪽에 찌그러져있다가 원딜한테 벽꿍박으면 미친듯이 커버해주는애들

 

(잔나, 소라카 등)

 

 

 

 

 

라인 / 정글 운영법

 타곤산이 최곱니다.

 

초반 운영법

 장신구로 와딩을 잘해놓으셔야합니다. 봇라인 아래쪽 부쉬 2개 중 아군 타워에 먼 쪽의 부쉬에 와드를 박아줍시다.

 

벽꿍을 넣으려고 앞으로 나가면 다들 뒤로 빼기 때문에 거기서 벽꿍넣을 상황이 많이나와요.

 

타곤산으로 쉴드먹고 벽꿍 + 점화로 킬노려봅시다.

 

중반 운영법

로밍오고 갱킹오면 궁으로 날려버립시다.

 

 

e선마하고 무한의 벽꿍을 보여줍시다.

후반 운영법

 점멸과 짧게 끊는 궁을 조합해서 짤라먹기가 가능합니다.

 

 길게 차징한 궁으로 3대 5 한타를 만들어봅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벽꿍. 원딜보호.

 

챔피언별 대응법

 잔나가싫어...

 

 

 

 

 

 

[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뽀삐서폿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길 바라면서!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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