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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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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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강하다. 정글뽀삐

- 알료시아(2016-01-08, 조회수: 2563)

안녕하십니까
정글뽀삐 공략을 들고
여기 왔습니다.
초반부 폭딜로써 스노우볼을 굴리고.
중후반부 탱커로써 팀파이트를 굴려서
넥서스를 박살내는 뽀삐입니다-이거 궁서체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0.7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11.5
  • 방어
    +11.1
  • 쿨감소
    -9.936%
총 가격 : 7,679 IP
룬은 갱,큰정글몹 빠른사냥을 위해 방관10을 채용합니다.
남는표식과 정수는 공격력에 채용합니다.

인장에는 방어력9를 사용하시면 정글링에서 안정성을 좀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문양은 상대마다 다른데. 성장쿨감10%와 성장마저, 고정방어중에 택해주시면 됩니다.

성장쿨감은 10으로 맞춰야 오차없이 딱 40%를 맞출 수 있기때문에(기분상으로도...) 6개만 박아주시면 되는데
남는3가지는 성장마저or고정방어를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룬은 유동성있게 가주시는게 좋지만.

기본적으로 적이 2APLeBlanc(르블랑)Ryze(라이즈)정도가 아니라면.
그냥 이게 무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12 책략18(천둥군주)를 사용합니다.(뒤에 결의12테크도 서술하겠습니다)


흉포12
일단마술는 스킬딜링 위주의 딜러인 뽀삐에게 적절합니다.

또한 저게 없으면 5렙+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부터 가능한 잡몹(칼날부리, 레드, 블루)정리가 한방에 안됩니다(애매하게 남아요)
양날의 검는 초중반에 강력한 원콤으로 적을 제압해야 하는 뽀삐에게 적절하며
정글링에서의 손실은 쉴드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다만 포식에 비해 첫정글링 안정도가 제법 많이 떨어집니다.
한바퀴 풀로 4레벨코스를 완수했을 경우. 포식은 400정도의 체력이 보존되는 한편. 양날검은 200내외로 카정에 취약해집니다.
흡혈귀의 경우 초반정글링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할뿐더러. 계수가 의외로 높은 뽀삐의 경우 공격력이 1이라도 높은편이
더 강력합니다.

물론 타고난 재능의 효과는 매우 미미한편이니. 저처럼 수치가 높은게 좋다는 편견을 버리신다면
(솔직히 이거도 초반정글링 영향은 거의 제로입니다-_-) (저게 더 높을껄요...못해도 50은 흡혈하지않을까)

마지막회피술 이거하나 찍겠다고 흉포에 12포인트를 몰아넣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뽀삐의 폭딜은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에서 시작하고. 실패시 엄청난 카운터로 돌아옵니다.
반드시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를 맞춘다는 생각으로 싸움에 임해야 하고. 맞춘경우엔2.5%의 공격력을 얻게되는겁니다.

난입 후 하나를 끔살하고. 탱템의 영향+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의 시너지효과로 지속적인 전장장악을 하는것이 뽀삐의 목표입니다.

책략12
포악함정글러라면 거의 모두가 채용하는 이 마스터리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이녀석에 비하면 이속따위는 개나 줘버리라고해요
암살자(Assassin)룬 친화력는 선택지가 좀 갈라집니다.

룬친화력의 경우 블루 지속시간 증가로 인해 한타임 더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드의 경우 하드CC기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벽꿍을 가진 뽀삐에게는 자신의 손가락에 따라 달라집니다.
벽에 박거나. 아군타워쪽으로 밀어내는 갱이 가능하다면. 암살자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처형인이스킬은 매우 소중합니다.
뽀삐의 경우 최고콤보는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평+Hammer Shock(망치 강타)평+폭발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Heroic Charge(용감한 돌진)평+Hammer Shock(망치 강타)평평평 인데. 이때 모든 딜을 다 받고 
살아남는 상대는 탱커계열 이외엔 없습니다.
탱커계열도 딜템을 3개정도 뽑는다면 사망하게 됩니다(하지만 팀을위해 그렇게 안갑니다. 안가는게 이기기 좋아요)
사실상 첫 벽꿍 후 거의 사망에 준하는 딜량이 뽑히게되는데. 순식간에 체력을 빼버리는 뽀삐는 처형인 특성의 효율이
매.우 잘나옵니다.

위험한 게임이 선택에 이견이 없다고 믿습니다.

정밀함이것또한 이견이 없으리라 믿습니다.
뽀삐는 정글러고(사냥꾼의 부적)첫템부터 부적을 갑니다
마나보존이 안된다는건. 딜링에 신경을 쓴 뽀삐가 가질 수 있는 선택지가 아닙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는 현시점 최강의 특성으로 각광받고있죠.
또한 원콤에 보내주는게 목표인 암살자급 딜러인 뽀삐에게 이보다 좋은 특성은 없습니다

초기에영겁의 힘을 사용하면서. 중후반 탱킹에 집중해보려 했으나.
초중반 스노우볼을 굴린 뽀삐보다 약하고.
애매하게 적 딜러를 끊어먹지 못하는점을 확인.

천둥군주로 갈아타는데 망설임따윈 없어집니다...



+결의12테크는 책략은 동일합니다
회복력,질긴 피부,룬 갑옷,인내심 찍어주시면 됩니다.

초반정글링 올클리어시 450~500정도의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력관리 부분은 전부 블루진영'아래쪽'을 계산해두고 말씀 드리는겁니다.)
뽀삐의 경우 모든 콤보와 딜의 시작이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부터 입니다
Flash(점멸)은 그 벽꿍을 불가능한. 예측못한 시점에서 진입하게 해주며.

이는 초중반에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굉장히 큰 효율을 보여줍니다.

유사시에 빠져나가는 데에도 매우 훌륭하죠...

Smite(강타)정글입니다.

이거 드는데 불만 있으신분?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저렇게4렙찍고 퍼플진영이면 탑갱을. 블루진영이면 집으로 가세요.
스킬선마는 Q. 다음E입니다. 당연히 궁은 제때제때 찍어주세요
스킬 콤보

콤보는 단순합니다

1.벽에박는다

2.평타를 한대 때린다

3.Q를 깐다

4.평타를 신나게 때린다. 


+쿨감이 35%이상. 벽꿍 스킬레벨이 5라면

벽에 박는다-평타를 한대 친다-Q를 깐다-평타를 한대 친다(이때 Q추가타가 터진다)-궁으로 제자리에 날린다

벽에 박는다-평타를 한대 친다-Q를 깐다-평타를 열심히 친다

스킬콤보가 성립합니다.

이거 됩니다. 궁금하면 해보셔도 무방합니다.

스킬 활용 팁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스킬의 경우 활성화시'범위 내 적의 대쉬형 이동스킬 캔슬'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동시에 이동속도도 증가됩니다.


이를 이용한 추노, 도주방지에 매우 유용합니다.


막는게 가능한 스킬은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Bandage Toss(붕대 던지기),Headbutt(박치기),Shadow Dance(그림자 춤),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lkyrie(발키리),Body Slam(몸통 박치기),Bladesurge(칼날 쇄도),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Leap Strike(도약 공격),Distortion(왜곡),Zenith Blade(천공의 검),Pounce(급습 / 매복 덫),Heroic Charge(용감한 돌진),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Shadow Dash(그림자 돌진),Rocket Jump(로켓 점프),Spinning Slash(회전 베기),Tumble(구르기),Nimbus Strike(근두운 급습),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Quickdraw(빨리 뽑기),Urchin Strike(성게 찌르기),Dragon's Descent(용의 강림),Spirit Rush(혼령 질주),Dredge Line(닻줄 견인),Lunge(찌르기),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unar Rush(월광 쇄도),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Vault Breaker(금고 부수기),Vault(공중제비),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Dark Flight(어둠 강림),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Sweeping Blade(질풍검),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Hop / Crunch(폴짝 / 우지끈),Crunch / Hop(우지끈 / 폴짝),Shifting Sands(신기루),Martial Poise(전투 태세),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Phase Dive(시간 도약),Dance of Arrows(화살 세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가 있습니다.


녹턴 궁은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이 안됩니다...

적이 스펠쉴드를 쓰는지 안쓰는지 알수가 없어서요

(뭣보다 요즘 그친구 보기가 힘듭니다-_-)

저 스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챔프는 스킬하나씩 봉인되고 싸우는겁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속박에 걸렸을때 쓰지못하게 되는 스킬 중. 무적,면역판정이 아닌 모든 스킬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친구가 자르반 하드카운터입니다. 그리고 리신도 씹어먹는 이유가 이거죠


.그리고 궁극기의 경우

풀챠징시 거의3천에 가까운 거리를 날려버리는데요

(정확한지 재보진 않았습니다... 근데 녹턴 궁보다 조금 길어보였어요)

챠징을 하지 않고 바로 사용시 제자리 무적 에어본(존야와 같은판정으로 보입니다)이 가능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점멸+궁 등으로 이니시를 열 수도 있고.

선궁 후 벽꿍각으로 이동하여 벽에 찍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확히 다 띄운다면 존야만큼의 생존시간을 벌 수도 있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사냥꾼의 부적을 갑니다.
충전물약도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4번째 귀환타이밍까지는 충전형물약을 사용하시게 될텐데(순수 정글링으로 체력관리가 힘듭니다)
이때 충전약의 가치는 약 250골드 이득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정글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사냥꾼의 물약)이걸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이땐. 가급적이면 템창이 부족해지는 순간까지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첫정글 후(척후병의 사브르)(추적자의 검)중 택1을 하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러가 육식이다, 적 라이너의 위치선점이 매우 만만하다, 맞딜에서 밀릴것같은 챔프다. 하면 (척후병의 사브르)
상대 정글러가 초식이다, 적 라이너의 위치선점상 추격전이 필요하다. (막타가 먹고싶다)라면(추적자의 검)
를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Smite(강타)로 바로 천둥군주가 발동가능합니다.
그리고... 혹한의강타를 쓰는쪽이 벽꿍각을 잡기가 더 쉽습니다.
사브르는 의외로 양학용입니다.

첫템은 거의 무조건(추적자의 검: 용사)용사를 뽑아주셔야 하는데

정상적인 정글링 상. 5레벨+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템이 나온 Q한방이면
칼날부리, 레드및 블루 잡몹은 한방에 터집니다.
지속딜 이후에요(정글템 지속딜...)
7렙엔 깔끔하게 펑.펑 하고 사라집니다.

또한. 용사가 나온 뽀삐는 동급최강의 폭딜능력이 있는데.
벽꿍+평+Q+평평의 딜량은

앨리스의 필살콤보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와 동급의 딜이 뽑힙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소름돋게 쌥니다.

적절한타이밍에W를 켜주시면 도주도 할 수 없죠.
동급최강...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아집니다.

참고로 상대 정글이 엘리스인 경우. 스턴 맞기직전W를 켜주시면.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스턴 맞아도 이깁니다.

용사 이후 300신발(일명똥신) 을 사고. 바로 망자의갑옷을 준비해줍니다.
뽀삐의 패시브는 체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거인의 허리띠(자벨)을 먼저 맞춰주시는걸 추천합니다.

뽀삐의 템트리는 위와 같되.

상대가 매우. 매우 강력한AP딜러가 있다면 밴시를 먼저 가셔도 무방합니다.

템중 가장 중요한 코어아이템은 용사와 프하(얼어붙은 심장)인데.
이 두템으로 쿨감30%를 확보하고. 성장쿨감으로 40%를 채우는것이 좋습니다.

망갑 이후 바로 얼심으로 갈아타셔도 무방합니다.(제대로 갱킹이 되지 않은경우 레벨링에 비해 돈이 부족합니다.
이때 뽀삐의 화력과 유틸을 최대한 올려주는 것이 쿨감입니다. 사실 딜은 용사 하나만 가도 무지막지하게 쌥니다)

정말 갈 템이 없는경우 막템으로 용사 팔고 삼위일체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얼심대신 얼건을 가셔도 무방합니다만. 생각보다 뽀삐는 지속적으로 얼건을 묻힐 능력이 안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되.
정말 상대가 대놓고 미+친 한타만 유도한다면
쿨감을 포기하고 얼건대신 란두인을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뽀삐는W패시브로 방어력이 추가상승하기 때문에
가갑 효율도 제법 나오는 편입니다.

마방템이 정!말 필요하시다면
필요없는 체력회복량이 붙은 정령의형상 대신. 즈롯차원문을 추천합니다.(꽤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초반타이밍에 확실히 와딩을 하기 힘듭니다.
이때 부쉬에서 튀어나와서 어흥! 하면
선 용사를 가야하는 뽀삐로서는 견딜 수 없습니다.
게다가 속박에 걸리면 벽꿍도 못씁니다.
최악의 상대중 하나.

하지만 대부분의 랭가는 암살충이고

원딜옆에서 느낌표 뜨면W를 쓰신다면
한타 핵잉여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렉사이
뽀삐 이거 못이깁니다.
벽에 박혀주면 모를까. 절대 못이긴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게다가 갱킹능력또한 뽀삐보다 우월합니다.
벽꿍은 스턴이 가능하냐 못하냐의 문제고. 안박히면70%는 실패입니다.
이친구는 그냥 가서 띄워놓고 패면 됩니다.
피즈
해보시면 압니다 죽어도 못이깁니다.
2렙카정가서 딸 자신 없으면
밴하시던가....걍 탱커로 줄기차게 클생각 하심 됩니다.

성게찌르기 하나 봉인한다고 이길 상대가 아닙니다.
벽꿍을 안맞아줍니다.
그리고 6찍으면 순식간에 당합니다.
재간둥이로 진입하고W풀리면성게찌르기를 씁니다.

정글뽀삐를 많이 상대하지 못한 피즈라면. 밟아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QQ후 벽에 딱 쳐박히기 좋은곳에 떨어집니다.
심지어 이친구 물몸입니다
마스터 이
지속딜로 싸우는 마이는. 어떻게든 벽에만 박으면 원콤에 갑니다.

벽꿍스턴중에 딜은 다 들어가고. 명상으로 평타딜을 씹으려고 할텐데.
그 명상 풀릴쯤엔Q쿨이 돌아옵니다.
그리고 패시브 쉴드 쿨도 길진않죠.

킬 몰아먹고 0.5코어 이상 앞서나간 마이만 아니면 할만합니다.

다만. 명상끊겠다고 벽꿍을 너무 아끼시면 안됩니다.
궁 끊어집니다
도발 막힙니다.
초반에 몸약합니다
뽀삐가 반피로 싸움시작해도 이친구는 죽습니다
대쉬기가 있다고 해도. 도주기가2개이상이면 힘듭니다.

또한 뽀삐의 하드카운터는 아직도 베인입니다.

다만 정글베인은 거의 안나오기때문에 목록에서 없앴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진영일경우

레드지역 캠프 싹쓸이 후 3렙 미드갱을 한번 찔러보시는게 좋습니다.

2포션 전부 사용시 거의 풀체력으로 싸울수있습니다.


퍼플일경우 레드스마 사용시 80%정도의 체력을 유지하는데.

이때 탑갱을 한번 파보시는게 좋습니다.

타이밍상 역갱이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초반 운영법

 딴건 몰라도

레드,블루에 벽꿍 후 작은거 포함해서Q깔기.

칼날부리 작은놈들한테Q깔고 평타쳐서 마무리 후 큰놈잡기.

이런거만 신경쓰심 됩니다.

 

중반 운영법

 상대 정글러 루트를 파악해두시되

팀원에게 많은 와딩을 요구합니다.

1:1상황 선벽꿍 진입시 필킬에 가까운 암살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정글지역 소규모전투, 암살에 매우 특화됩니다.

 

후반 운영법

 슬슬 탱템이 뽑힙니다

안죽습니다.

점멸궁같은거로 이니시 걸어주시고

생존기 있는 적챔에 붙어서W로 생존기를 봉인해주세요

앵...간하면 이깁니다

쉴드줍는데 집착하지 마시되. 적당히 주워가면서 싸우면 하드캐리도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가능. 역이니시 가능

적 후방 난장판만들기 가능.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초반강캐가 많다면 라인당기고 크라고 전해주세요.

그리고 뽀삐가 용사, 신발정도 나왔을땐

동급최강이란 말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쌥니다

그타이밍에 한번씩 휘저어주고

스노우볼을 굴리시면 됩니다.

챔프따라서 대응은 다르지만

똑같은건

'벽꿍 맞추면 이겨요'

 

마치며

 추가적인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정글코스에 따른 스샷,동영상 업데이트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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