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1명
45.2% (14표)
3.2% (1표)
51.6% (16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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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정글트페는 진지하다.

- 라면한그루(2016-01-09, 조회수: 79378)

16.01.09

프리시즌이다.

라이엇에서 또 이래저래 많은것을 갈아치웠다.

그 중에서도 가장 반가운건 역시 정글몹의 하향!

그리고 어그로 스택이 보여! 이야!

개뿔 그딴거 없고 버프몹은 여전히 존나 아프다

딴거 없음 첫 버프몹만 잘 넘기면 나머진 그럭저럭 가능하다.

자,

프리시즌에도 내 정글트페는 여전히 진지하다




15.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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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로를 또 반토막내버렸다

뭐 리쉬방지라는데 난 잘 모르겠고

근데 사실 상관없다. 실제로 해보니까 좀 더 빨리 되돌아가긴 하는데...

그 전 패치가 워낙에 타격이 커서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다.

무튼간에 이제 첫 버프몹을 잡을 때 매우 하드코어하게 되었다.

? 리쉬받지 않음? 하는데 공략 잘 읽어보면 얘는 상대 레드로 시작하거나

선레드로 혼자 먹는 경우가 많아서 거리재고 혼자 레드 패잡아야 한다.

고로 고로케...는 아니고 사거리 밖에서 깔짝대는게 참 중요했는데...

지금 상황으로는 사거리 밖에서 팬다고 했을 때 딱 1400될때 맞아줘야될거다.

운 없으면 그 전에 맞아줘야 될거임.

그럼 이제 포션 두개먹고 피가 대강 3/4쯤 남은상태로 갱가게된다.

선레드로 시작하는 이유가 이거임. 강타로 피회복이 되거든...

여튼 이것저것 손봤다.












15.05.22
---------------------------------------

존나 나도 이거 쓴거 까먹은지가 백일이 넘었구만

배드를 엄청먹긴 했지만 엑셀일줄은 몰랐다

이게 그렇게 그럴싸해 보이는 공략이었던가

여튼 각설하고

정글 어그로 기준이 반토막난 지금

저 올공속은 미친짓이다

예전같았음 첫 버프몹이 900때 맞아주면 됬었지만

지금 올공속룬 박고 저지랄하면 1400때 맞아줘야 간신히 어그로가 안풀린다

한마디로 피통이 걸레짝이 된다 이거지

그나마 포션빨고 반피 이상 남겨두려면 노랑에 공속빼고 방어박아라

특성도 방어9개 꼮꼮 박아주고 강조하려고 꼮꼮이라씀 꼭꼭 아니다

많은것이 바뀌었다

이제 정글에 대한 연구가 끝났고,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정글러, 또 그에 맞는 운영법을 습득했다.

예전처럼 어설프게 피관리해서 쓸데없이 집가는 경우는 줄었다는거지.

물론 트페 2렙갱은 여전히 강력하다만

이제 개나소나 집안가고 3렙갱을 노릴 수 있게됬다.

그것도 모르고 이 공략대로 히힛 갱가야징 하고 가면?

뭐긴뭐야 닌 시발 좆된거지

차라리 역갱을 노려라. 진짜 원거리평타는 정말정말정말 좋은거다.


자. 정글트페는 기존에도 있었던, 트롤픽으로 취급받던 정글러다.

하지만 이건 시즌4까지 한정이지.

시즌5가 되면서 정글이 개편되고 이 개편된 정글이 정글트페가 정글을 돌기에

최적이 되었다.

어째서인가?

계속 읽어봐라. 하나하나 차근차근히 집어주겠다.

내 정글트페는 한없이 진지하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이전에도 말했다시피 올공속은 미친짓이다.

어그로상태가 아주 출중했던 태고적 얘기

노랑에 방어달고 나머진 공속으로 뚜까뚜까 박아주자

사실 얘는 정글링에서 딜을 넣을 수단은 E밖에 없다.

공속이나 박아주자.


Q. 헐 저 올공속 없어영

A. 노랑방어 원딜룬 들고가






올공속? 장난하나?

아니다.

나는 이 정글트페를 논함에 있어 궁극의 진지함을 갖췄고

올공속룬 또한 그 진지함에 뒤지지 않는 진지함을 갖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찾아낸 룬셋팅이다.

과거 필자는 여러가지 룬셋팅을 시험해보았다.

[노랑방어 나머지 올공속.] 공속은 좋지만 딜이 조금 더 있었음 싶었다.

[평범한 원딜룬에 파랑을 공속으로.] 어느정도 공속을 희생하여 약 7의 공격력을 얻었다.

[방어룬 없이 공격 15 공속 15룬.]  시즌5 이후 맞지 않고 정글을 도는것이 중요한것을 깨닫고 방어룬을 뺐다.

하지만 이 룬은 공속이 낮아 정글몹의 어그로를 충분히 끌기에 적합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최종

[올공속룬]

1렙에 W를 찍던 E를 찍던 리쉬없이 포션하나로 레드를 풀피상태로 잡는것이 가능하다.


올공속룬을 가는게 좋다.

맞지않고 정글을 돌으므로 방어룬은 필요가 없고

어차피 이놈은 방어룬이 있던없던 물몸이라 카정, 역갱에 대비해서 박는다는건 개소리다.

무엇보다

올공속룬을 가야 원활하게 맞지않는 정글링이 가능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이 바뀌었다

보이는대로 찍어라.

갓천둥은 어디안가고

흉포 12개 찍어봤자 딜 얼마 늘지도 않는다.

책략의 이속과 결의의 이속으로 전맵을 아우르며 스턴셔틀을 해줘라

Q. 헐 난 포악함포악함이 더 좋은데여?

A. 꼴리면 찍어. 근데 저거 찍어봤자 열대후두려까도 평타한대만 못하다.




여전하다.

다른것은 필요없다.

텔포 ㅈ까

트페에게 점멸골카만큼 확실한 카드는 없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평평평평평평평평평


단순해뵈지?


심플한게 아름다운것이다.


와일드카드는 벤시벗길때나 쓰자.




1레벨에 인베쌈날거같으면 W를 찍고


아니면 E를 찍자.





정글트페 공략을 보면


4레벨에 스킬 남는거 하나 찍는다고 와일드카드 찍는놈이 있다.


왜찍어?


녹턴 스펠실드같은거 뺄 일이 없는이상


초반에 와일드카드 찍는건 개짓거리다.


와카찍느니 E하나 더 찍는게 훨씬 이득이다.


애초에 와카 던져대면서 정글돌면 블루카드를 뽑을 수 밖에 없고,


그럼 레드카드를 뽑을 여유가 없어서 정글링이 오히려 느려진다.


찍지마.


아 그리고 W선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트페는 AP아님? 하는 개소리를 지껄이는사람이 있는데

ㅈ까라지

니는 미드챔으로 트페를 픽할 때 딜보고 픽하던가?

아니지?

그만큼 트페는 딜링으로 포텐셜이 치중되어있는 챔프가 아니며

하물며 정글러의 성장력으로 AP딜을 뽑아낸다?

어림도 없음

AD가자.




템이 매우매우 많이 추가되었고 또 바뀌었다.

일단 포식자는 고정해놓자.

다만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이 셋중 하나를 고르게되는데 각기 사용처가 다름.

(추적자의 검) : 매우 포괄적이다. 즉발의 고정데미지 + 슬로우는 어디를 가던 환영받음

강타로 슬로우를 걸고 계속 쫓아가면서 골카를 박아주기 좋다. 말 그대로 추적에 아주좋음


(추격자의 나이프) : 일반와드가 사라지고 장신구와 시야석, 그리고 이 아이템으로 와드를 박아야한다.
그만큼 일반아이템에서 얻는 와드는 아주 큰 이득. 특히나 얘는 Destiny(운명) 이거도 있어서 맵 장악이 필수다.

거기다 물몸이라 카정과 역갱에 약한거도 흠인데 이게 그걸 살짝 보완해줌


(척후병의 사브르) : 극강의 맞다이용 정글템. 사실 갱킹에는 크게 쓸모가 없다. 고정뎀이 조금 있긴한데 별로고

이게 가장 환영받는 부분은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감소. 즉 1:1 맞다이시에 매우 좋은템인데

정글트페는 후반의 주 임무가 혼자 떨어진 딜러에게 궁타고 가서 암살하는것이다.

근데 간혹 상대를 잡기전에 내가 잡히는 경우가 생김. 그럴때 이 정글템을 들고 가면 상대를 먼저 잡을 수 있다.


내 추천은 저 위에서 쓴 순서다

다만 위의 설명을 참고해서 난 요게 좋을거같앙 ㅎㅎ 하는거 고를만한 선택지정돈 있다고 생각해두는게 좋다.



자. 첫템으로 포식자를 간다고 치고

신발의경우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게 고정이며 또 포식자 전에 완성하는거도 좋은 선택이다.

이건 후반에도 안바꿈.



Q.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안가나여?

A. 높은 공속이어봤자 느린 이속으로 가면 때리지도 못한다. 여차할때 순간적으로 찌르기엔 기동신이 압도적임.




나머지는 순서 선택이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속 연사포) 이 세가지중 하나씩 골라서 가면 된다.

나는 주로 (고속 연사포)요걸 먼저감. 골카 사거리가 짱짱 많이 늘어난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에 대해

괜찮아. 싸고 트페랑도 잘 맞고 AP가 트페한테 완전 쓸모없는게 절대로 아니니까.

문제는 잭스와 달리 원거리는 저거 덕을 보기위해선 8번을 후려야하는데

그게 좀 패널티가 크다.



최종템으로는 방템을 하나 올리던지 아니면 딜을 하나 더 올리던지 하면 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 작정하고 카정만 오는 놈이면 꽤나 힘들다.

골카 하나 던지고 ㅌㅌㅌ해야되는데

만약 카정을 좋아하는놈이다 싶으면 주격자 사서 와드박고댕기자.

사실 정글러로써 카운터챔프는 크게 없다.

리신들고 초식동물 코스프레 할수도 있는거고

람머스들고 카정만 주구장창 다닐수도 있는거니까...


상대가 작정하고 카정만댕기면 꽤 힘들어진다.
물론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는 아주 훌륭한 호응, 갱킹기니까 와드 잘 박아두면 오히려 역습 할 수도 있긴한데

그렇다 하더라도 얘가 상대 정글러를 1:1로 만난다면 초반에는 떡발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막기위해 정글 스타트를 좀 다르게 끊는데

방법은 뒤에 알려줌.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정글스타트는 레드부터 시작한다.


리쉬는 안받아


? 봇쪽 레드는 리쉬받지 않나여?


ㄴㄴ 그 경우엔 상대레드로 시작한다는 뜻


그리고 바로 탑이나 미드로 2렙갱을 찌르는 것이 정글트페의 스타트이다.




몇가지 주의점을 말해주면




1. 첫 버프몹은 혼자 잡게될거다. 무빙샷을 최대한 활용 할 것


2. 2렙갱을 간다는것을 거의 필수로 잡고 플레이할 것.


3. 바위게는 우리의 친구다. 너를 때리지 않는 정글몹이 있다는거에 감사해라


4. 어그로관리를 잘 할 것


5. 2렙갱 찔러주고 카정 절대가지마. 뒤진다.



초반 운영법

레드먹고 2렙갱을 적극추천한다.


특히 탑쪽 레드를 우리진영이던 상대진영이던 먹고 시작하는것이 좋다.


헌데 인베싸움 등등으로 개판이 났다?


적당히 눈치봐서 봇쪽 레드먹는것도 나쁘진 않음


단 명심할건


2렙갱


필수

 

중반 운영법

포식자 이후 코어템을 2개 더 맞추면 이제 혼자 파밍하는 원딜암살이 어느정도 가능하다.


아무리 원딜이 잘컸다고한들 기본적으로 골카박히고 2초동안은 바보가 되는지라...


거기다 저 2초동안 빈사상태 못만들정도로 저 타이밍에 방템가는 원딜 절대로 없다.


후반 운영법

진짜 어지간한 원딜 미드라이너 하여간에 방템안간놈 하나는 확실하게 자를 수 있을거다.


수은갔다면 할말없지만


벤시의경우 트페궁으로 벤시가 벗겨진다.


이걸 이용하면 벤시믿고 뻐기는놈 콧구멍에 골카 쑤셔넣어줄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편 딜러를 지키는 방향으로 싸우면 된다.


아니면 골카들고 상대 딜러를 빠르게 자르고 ㅌㅌ할수도 있음


평타가 원거리라는건 정말정말정말정말 좋은 장점이다.


최대한 써먹자.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수정.

 

마치며

골카라는 최상급 스킬 하나만으로 근근히 먹고살고있다.


질문이나 지적할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줘라


진지하게 응답해주겠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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