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0% (0표)
22.2% (2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0
12
18
7/9
내 꼬리에 걸리면 곱게 죽지 못하지.

- 보겸의시야석(2016-08-30, 조회수: 57393)


시즌2 후반 이후에 처음으로 OP챔프로 떠오른 스카너가 다시 잠잠해 진지 반년이 지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주류 챔프로 인식하고 있는 정글 스카너는 사실 유틸성을 제외하면


S급 정글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한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도 쉽고, 탱딜이 모두 되며, 한타때 그 어떤 정글러보다


큰 존재감을 내뿜는 스카너에 대한 공략입니다.


특히나 수은의 존재를 아는지 모르는지 이해가 안가는


실버-골드 상위권에서 이블린과 마찬가지로 잘 먹히는 정글러로써


공략만 보고 따라하기만 하시면 됩니다.



6시즌










5시즌



5시즌










02.24 템트리 스킬트리 업데이트

03.22 템트리 스킬트리 업데이트

07.29 템트리 스킬트리 전면 수정 및 업데이트

08.01 상대 정글챔프 상대법 및 특성 업데이트

08.09 스킬콤보 및 분석, 재정립


제가 선보일 스카너는

쿨감45% 수은, 정화도 소용없는 육식도 잡아먹는 초식최강 납치스카너 입니다.


난이도 下 

카운터 

숙련도 中



08.08 스카너의 컨셉은


'쿨감과 납치' 입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0) 2500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공격 속도
    +5.76%
총 가격 : 7,062 IP

룬세팅은 취향입니다.


 


 

MARK


공격력x9(추천) or 공격속도x9

   

스카너에게 딜과 탱의 비율은 3:7 정도 됩니다.

캐리형 정글러라고 해서 니달리, 앨리스,이블린같이

딜러진을 암살하거나 강한 누킹으로 원딜을 녹이는 방식보단

팀의 호응과 적절한 스턴, 플궁 타이밍을 중심적으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갑니다.


안정적인 정글링과 q의 지속딜, e평타 스턴의 순간 딜링을 원하신다면 공격력을

논타겟팅 스킬인 e스킬을 통해 한타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기 원하신다면 공격속도를 올려주세요.


 

 

 

 

 

 

SEAL   방어x9(추천)

 

   

초반 갱킹과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 방어룬을 써주세요.

레벨당 체력은 영겁의 힘 특성을 통해 대체합니다. 

모든 시즌 통틀어 대세이기때문에 굳이 다른 룬을 시도할 필요성이 없습니다.

 

 

 

  

 

 

 

GIYHP 공격속도 & 쿨타임 감소(추천)

 

 

  

여러가지 룬을 사용해봤는데, 역시나 취향 차이 입니다. 

공속룬을 박는 이유는 스카너에 숙련되지 않은 분들과 저티어 분들에게 가장 좋은 효율을 냅니다.


쿨감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성+쿨감룬+용사만 나와도 35%의 쿨감입니다. 경기 초중반 35%의 쿨감은

스카너 플궁의 꽃을 더욱 아름답게 해줍니다. (1분 남짓한 궁쿨, 수은이 소용없습니다.)

퓨어탱커를 원하시는 분들은 마저를 가셔도 좋습니다.



 

QUINTESSENCE 공격력(추천) & 공격속도

 

 

 

 

모든 룬을 실험해봤습니다.


대표적으로 왕룬 공3은 확실히 정글링이 편하긴 하지만 이속의 부재는 허를 찌르는 갱의 타이밍이나,


합류등에 약간씩 늦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궁플 후 피할 수 있는 CC기의 한틱을 이속이 담당 해줘야 하는데 이속의 부재가 약간은 느껴지구요.


이속 1.5% 는 수정탑 버프를 받을때 기본 신발을 신고도 430 + W 이속까지 상당한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왕룬 공2 , 이속1 이 위 단점을 커버해 주면서 공격력에 크게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공속은 위에 언급했다시피 퓨어탱커를 가셨을때 공룬이나 이속룬을 하나 제외하고 박아주시길 바랍니다.




공격력 or 공격속도로 통일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책략 1 . 방랑자


 

스카너의 뚜벅이를 룬과 더불어 크게 커버해주는 특성입니다. 포악함은 초반 정글링에 약간은 효과적이지만, 스카너의 주딜인 Q는 광범위 스킬이기 때문에 단일 대상 스킬은 E밖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방랑자 찍어줍니다.


책략 2. 비밀창고


무엇을 찍어도 상관없습니다. 버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시는 분은 룬친화력을, 정글링이나 초중반 체력 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비밀창고를, 저같이 스카너로 원딜이나 뚜벅이 미드(오리아나 등)를 암살하기 좋아하는 분들은 암살자를 가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기준이 브실골 분들이기 때문에 체력 관리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책략 3 . 명상


흥했을때 무자비가 좋긴 하지만 얼건이 나오기 전까지 생각보다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궁플 타이밍인데 마나가 부족한 경우에는 허무하기까지 하죠. 물론 수정탑에서는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겠지만, 한타나 대치상황에서 W를 계속 유지해야 하는 경우에는 명상이 좋은 특성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책략 4. 위험한 게임


서폿이 아니라면 위험한 게임을, 점화걸린 상태에서 러브킬이 나올 경우 한틱 차이로 살아남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또한 서폿을 제외한 경우 모두 위험한 게임을 가줍니다.


책략 5. 지능


45% 쿨감은 스카너 1렙궁 66.662렙궁 603렙궁 55초까지 줄어듭니다. 한타 열릴때마다 점멸궁으로 상대편 딜러진을 납치해 옵시다.


책략 6 . 천둥군주의 호령


폭풍전사의 포효도 시너지가 좋긴 하지만 상대편에 퓨어탱커의 부재, 또는 암살자 조합등이 있을때만 효율적입니다. 또한 천둥군주의 호령은 너프를 먹었음에도 OP특성, 갱 가며 E+평타스턴+천둥군주 터지면 순식간에 상대편 라이너들은 플래시가 빠집니다.


결의


결의 1 . 꿋꿋함


양쪽다 상관은 없습니다. 퓨어 탱커라면 꿋꿋함이 시너지가 좋고, 초반 안정적인 정글링이나 한틱의 소중함을 아시는 분은 회복력을 찍어줍니다. 그러나 중후반 꿋꿋함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결의 2. 살펴보기


질긴피부도 좋은 특성이긴 하지만 정글이라면 수풀과 강에서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해야겠죠? 또한 예상 못한 시간에 더욱 신속한 갱을 가기위해서 좋은 특성입니다.


결의 3 룬 갑옷


 

W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W마스터 실드는 6초동안 지속되는 쿨타임이 6초이기 때문에 무한 실드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고참병의 흉터는 스카너에게 별로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결의 4 통찰력


쿨감+이속 중심의 스카너기때문에 통찰력을 가줍니다. 그러나 역시나 체력 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인내심을 가주셔도 됩니다.

 

 


확실한 분석은 없지만 체감상 문제입니다!! 특성 역시도 취향입니다!


책략은 고정한 상태로 딜에 더욱 중심을 두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흉포로 넘어갑니다.


흉포


흉포 1 . 분노


마술은 점화와 시너지가 좋은 특성인데, Q딜이 주딜이라고 해도 마술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공속을 조금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흉포 2 . 양날의 검


포식의 할일은 위험한 게임에게 인계하도록 하구요

 

딜탱커인 스카너에게 양날의 검은 꿀특성입니다.


흉포 3 . 타고난 재능


이건 어디쪽이 좋다고 말씀드리기 힘드네요. 취향 차이입니다.


흉포 4. 압제자


아군 최전방의 수문장 + 하드CC기의 스카너에겐 압제자는 필수입니다. 압제자를 찍어줍니다.


흉포12


책략18 보다는


책략18


결의12 를 추천 드립니다.


스카너에겐 ATK 보단 DPS !


확실한 분석은 없지만 체감상 문제입니다!! 특성 역시도 취향입니다!


또한 6시즌부터 게임을 잘 안해서 정보가 많이 없으므로..


완벽한 특성이라곤 생각치 말아주세요


그냥 45%쿨감 44.44초마다 궁으로 납치스카너일 뿐이니까요!









특성 전면수정합니다. (08.01)


책략12 결의18 DPS 스카너로 사용합니다. 영겁의 힘만큼 스카너와 시너지 좋은 특성이 없습니다.



책략



* 방랑자(추천) & 포악함


스카너는 뚜벅이라는 치명적 단점을 안고있습니다. 이속 3%와 W스킬의 시너지는 환상적입니다.

포악함도 나쁘지 않지만 미약한 데미지는 팀원에게 부탁합시다.





* 룬친화력 & 비밀창고(추천) & 암살자


닥 비밀창고입니다. 초반 정글링과 레드 등 도트데미지에 얼마나 소중한 한틱인지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무자비(추천) & 명상


초반은 명상이 효과적일지 모르겠지만 얼건이 나온 이후 마나관리는 1분이상의 대치구도에서만 생깁니다.

무자비를 추천드립니다.





* 산적 & 위험한게임(추천)


설명할 필요 있나요? 위험한게임으로 갑니다.







결의



* 회복력(추천) & 꿋꿋함


취향차이입니다. 저는 회복력으로 갑니다.


* 살펴보기(추천) & 질긴피부


취향차이긴 하지만, 갱 동선이 비교적 한정적인 스카너는 살펴보기가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 룬갑옷(추천) & 고참병의 흉터


고참병의 흉터는 물론 영겁의 힘과 함께 자벨정도의 시너지를 발휘하긴 하지만 크게 효율성있지 않습니다.

해봐야 점화 도트뎀, 한틱 차이의 소규모 싸움승리 등이 있겠네요. 


* 통찰력(추천) & 인내심


인내심도 스카너와 시너지가 좋은 특성은 분명하지만 이번 공략의 컨셉은 쿨감스카너 이기때문에 

통찰력은 필수로 가줍니다.


* 신속(추천) & 전설의수호자


CC기는 아군호응과 함께 스카너 최고의 카운터 입니다. 강인함으로 속박시간을 줄입시다. 전설의 수호자는

사실 상대방을 납치한 순간부터 포커싱은 스카너가 아니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 착취의 손아귀 & 영겁의 힘(추천) & 굳건한 결속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취향을 타는 결의특성이긴 하지만 영겁의 힘을 찍기위해 18포인트를 투자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기적인 특성입니다. 300체력은 다른 탱커아이템 대신 얼건을 갈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줍니다.



납치스카너 뿐만 아니라


스카너에게 강타와 점멸, 더이상 스펠은 없습니다.


정글링의 스마이트


플궁을 위한 플래시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선마 -  E 1렙 후 W 마스터


마스터 순서 Q W E R


스카너의 스킬은 정해진 순서가 없습니다.


지속딜과 이동속도를 원한다면 Q 선마


체력비례 실드량과 이동속도를 원한다면 W선마


논타겟 스킬에 자신있고 스턴과 둔화효과를 원한다면 E선마


필자는 Q선마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08.08 스킬분석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스킬콤보는 아주 단순합니다.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 수정외골격으로 쉴드 및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시고 

Fracture(균열)E 균열을 맞춰 둔화 시켜줍니다.

Crystal Slash(수정 베기)Q 수정베기와 평타를 섞어 스턴 및 누적데미지를 쌓아주시고 

스턴이 풀리거나 적이 점멸타이밍(예를 들어 벽쪽으로 다가간다던가)을 잡는다면 Impale(꿰뚫기)R로 확실하게 물어서


아군에게 배달합니다. 




스카너에게 가장 중요한 건 논타겟 스킬은 Fracture(균열)E의 적중률과 Impale(꿰뚫기)R의 타이밍 입니다.


스킬트리에 궁금증이 많으신데 스카너는 유일무이하게 파일럿의 스타일에 따라 스킬마스터 순서가 달라집니다.

처음 3렙까지는 Crystal Slash(수정 베기)Fracture(균열)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 순서로 찍어주셔야 정글링이 편합니다.

우선적으로 Crystal Slash(수정 베기)Q는 지속딜 및 스카너의 주요딜링 스킬이기때문에 가장 먼저 마스터 해줍니다.





체력관리가 비교적 능숙하지 못하고 E논타겟 스킬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분들은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수정외골격(W)



여기서부터 스카너의 스타일이 달라지는데 플궁의 숙련도가 낮거나 어그로 및 체력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수정 외골격(W)를 먼저 마스터 합니다.


최대 체력의 10% 에서 14%까지 올려주는데 스카너는 후반 탱킹이 훌륭하지 초중반에는 강력한 CC기와 지속딜링을 주

로 다루기 때문에 Fracture(균열)균열(E)보다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그러나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수정외골격(W)를 마스터 하는 가장 큰 이유


이동속도 증가에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3초에 걸쳐 16%에서 32%까지 오르는데 이게 스킬을 찍을때 마다 체감이 될

정도로 좋습니다. 스카너에게 중요한 것중 하나가 W의 타이밍과 이동속도 관리인데. 갱이나 플궁타이밍은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관리가 전부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수정외골격(W)이후 이동속도가 최대치로 증가하기 직전 플궁으로 상대방을


물어오셔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아군 진영에 배달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스카너의 이해도와 숙련도가 요구되는 스

킬콤보입니다. 얼건 이후 대치구도에서는 항상 W를 켜주시고 (쿨타임감소 45% 기준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마스터 시 쿨타임 6.5초

지속시간 6초 = 무한 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궁Flash(점멸)Impale(꿰뚫기)타이밍을 노려주세요.






■ 논타겟 스킬의 적중률과 체력 및 어그로 관리가 능숙하신 분들은 Fracture(균열)균열(E)


논타겟 스킬인 E의 적중률이 높고 체력관리와 어그로 핑퐁이 능숙하신 분들은 Fracture(균열)균열(E)를 마스터 합니다.

필자는 Fracture(균열)균열(E)부터 마스터하는데 스킬 레벨이 오를때마다 딜링도 뻥튀기 되고 특히나 둔화가 치명적입니다.


1렙만 찍어도 30% 속도를 늦추는데 최대 50%라뇨? 플래쉬 없는 원딜은 맞는순간 즉사입니다. 또한 논타겟 스킬치고


생각보다 잘 맞습니다. 비록 미니언을 관통하면서 느려지긴 하지만요.

Fracture(균열)균열(E)가 매력적인 이유는 스턴에 있습니다. 논타겟이고 투과속도가 느리지만 생각보다 판정이 좋고, 균열이 묻


어있는 적에게 평타를 때렸을 때 얼어붙는 이펙트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Fracture(균열)균열(E)스킬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통이 된다지만 지속사거리도 짧고 투과속도도 현저하게 느려지기 때문에 상대의 동선을 잘 예측하시고


최대한 가까이에서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다수의 적을 맞추지 못한다면 최대한 딜러진, 그중에서도 암살자나 순간 누킹챔프에게 우선적으로 사용해 주세요. 암살자들의 최대 카운터가 스카너인 이유는 Impale(꿰뚫기)꿰뚫기(R)이전에 Fracture(균열)균열(E)가 있기 때문입니다. 균열이 묻어있는 암살자가 들어온다면 말 그대로 황천길 가는 포탈에 발을 들인겁니


다. 평타 한대로 스턴 걸어주시고 폭딜 해주시면 흔적도 없이 녹아버리니까요






■ Impale(꿰뚫기)꿰뚫기(R) 사용법


사실 스카너의 난이도와 진입장벽은 낮은 편입니다. 훌륭한 정글유지력과 탱킹, 유일무이한 CC기등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래서 더욱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그 중 가장 숙련도가 필요한 스킬이 바로 Impale(꿰뚫기)꿰뚫기(R) 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용방법은 계속해서 언급하는 Flash(점멸)Impale(꿰뚫기)플래시-꿰뚫기 입니다. 조금만 감을 잡으신다면 플래시와 꿰뚫기의 거리를 예측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전에 더 중요한 습관은 바로 상대방의 정화Cleanse(정화)와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체크 입니


다. 수많은 변수와 승리의 열쇠인 플래시를 허무하게 날린다면 그만큼 손해보는 일도 없죠.



두번째는 Fracture(균열)균열(E)와 연계 사용입니다. 대부분 갱킹이나 소규모 한타에서 사용하는 방법인데 딜러를 Fracture(균열)균열로 둔화 시키고 바로 Impale(꿰뚫기)꿰뚫기(R)를 통해 물어옵니다. 꿰뚫기의 지속시간은 1.75초 Fracture(균열)균열(E)의 스턴스텍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궁으로 물어온 상대를 풀리자마자 평타로 스턴을 걸어준다면 최대 2.75초 + 둔화까지 효과를 얻게 되

죠. 스카너가 소규모전에 HP가 가득찬 탱커조차도 물어오는 자신감의 원천입니다. 그러나 역시 논타겟 스킬인 Fracture(균열)균열의 적중률과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수정 외골격(W)의 이동속도를 관리할 줄 아는 숙련도가 필요한 콤보입니다. 




그 외에는 별다를게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방의 암살자가 아군 딜러진을 죽이러 왔다 하면 Impale(꿰뚫기)꿰뚫기(R)

아군의 스킬로 인해 비교적 가까이 있는 딜러진이 둔화, 스턴, 에어본에 걸렸다 하면 Impale(꿰뚫기)꿰뚫기(R)


어? 내가 제일 잘컸는데 바텀에서 원딜이 CS파밍하고 있다? 

내려가서 Fracture(균열)균열(E)평(스턴)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수정베기(Q)지속딜 후 Impale(꿰뚫기)꿰뚫기(R)





■ 맨유의 올드 트레포드, 스카너의 수정첨탑Crystallizing Sting(수정 첨탑)


추후 추가


스킬 활용 팁

딜을 위한 Q 와 극초반 정글링을 위한 2렙 E


그리고 W 마스터는 40% 쿨감 기준으로 쿨타임 6초 입니다.


하지만 W 유지 시간이 6초이기 떄문에 결국 후반부에 무한 실드를 펼칠 수 있다는 뜻입니다!!!


E는 논타겟이고 5.24패치 전 미니언을 관통하면 사라졌는데


약간 버프먹고 미니언 관통 하면 E스킬이 유지되는 대신 현저히 느려집니다. (신기하게도 맞긴 맞습니다 ㅋㅋ)


꼭 맞춰주시고, E를 맞추셨다면 얼리기 전에 Q 맞추신 후 얼려주세요 그래야 천둥군주 터집니다!!


W가 이속이 있다고 해서 상대를 추격할 정도로 빠르지는 않습니다. 


상대 스킬을 피하는 무빙이나 정말 한틱 부족한 거리를 좁혀주는데 사용됩니다.


정석적인 스킬활용은


1. W켜고 다가가서 E 맞추고 얼리고 R로 땡겨옵니다.(라인전 대치구도)


2. 플궁으로 땡겨와서 풀리기 직전 E맞추고 스턴걸어줍니다 (한타 대치구도, 강제 이니시에이팅, E맞는 순간 유틸스킬 소용없습니다)


중간중간 평타와 Q는 계속해서 맞춰주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딜 쏠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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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궁은 스카너의 꽃입니다.


Q스킬 데미지의 범위정도 거리인데 느낌상 더 좁습니다. 평타거리보다 약간 더 멀리서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똥손중에 똥손인데 숙련되다 보면 궁각과 거리가 눈에 보입니다.)


W쓰고 2초정도 넘어가면 이속이 32% 최대로 증가하는데


그때 플궁쓰고 아군진영으로 데리고 오시면 됩니다.!


궁플도 가능한데 자르반이나 CC기에 묶일때 쓰시면 됩니다.





알리 말파 오공등 하드CC기, 또는 에어본이 있는 챔프는 끌어오면 절대 안됩니다.


피들스틱이나 블랙쉴드 빠진 모르가나가 궁을 쓸때 딜러진 보호를 위해 반대방향으로 끌고 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카너는 모든 암살자의 카운터인데


특히나 제드, 리신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제드 궁이나 리신의 QQQQQ 는 챔프 붙기전에 궁으로 역관광 가능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체테의 모든 종류 모든 강타 다 가봤는데, 우서 강타종류의 효율은 (추적자의 검)파란강타가 가장 좋습니다. 슬로우 걸어줄 뿐더러 뚜벅이에 접근스킬이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와(이마저도 마스터 이속 30% 증가) 플래시Flash(점멸)밖에 없기 때문에 슬로우를 걸어줄 때 좋습니다.


또한 포식자는 그냥 쓰레기고.. 잿불거인 가는 방법도 있는데, 탱은 망자 나오고 얼건으로 넘어가기 직전에도 충분히 탱커 역할 가능하니까 그냥 용사로 스노우볼 및 정글링 빠르게 도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는 여러모로 꿀템입니다. 이속증가와 체력 방어력이 란두인에 조금 못미치는 수준이라 가히 꿀템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꼭 2코어 필수로 가줍니다.


이제 망자까지 올리고 갱 좀 다니니까 Sheen(광휘의 검)광휘의 검이 나왔네요. 브실골 티어분들은 아마 이떄가 20분~25분 쯤 일겁니다. 지금부터 스카너 원맨쇼가 시작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이 빠지는 순간 스카너는 딜과 탱이 동시에 되며 확정 cc기와 무한 슬로우를 가진 소위 말하는 깡패가 됩니다


한타 열리면 w쓴 후 플래시 궁으로 원딜이나 적 미드등 딜러를 끌고 오고 (플궁이 아닐 경우 e를 맞춰놓은 상태에서 끌고 오세요. 궁 풀리고 평타 떄리면 다시 얼어붙습니다.) 플래시가 없어도 그냥 w키고 들어가서 알리, 말파, 리븐등의 챔프만 제외하고 아무거나 아~~무거나 끌어오시면 됩니다.


고정 템트리는 우선적으로 추적자:용사 -> 망자 -> 얼건 순서고 그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템트리를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게임이 중반이 넘어가는 시기에 적

ap가 잘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ad가 잘컸다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과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탑

적 ad ap가 모두 흥했다면 서렌

적 ad ap가 모두 망했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이나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로 딜을 극대화 해주시면 됩니다.


버디버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신속의 장화가 요새 뉴메타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그 이유는

서리여왕 떄문입니다. 슬로우 최강 아이템(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여왕은 서포터 아이템 컨셉으로 나왔었는데

프리시즌 중반에 들어서면서 미드가 애용하는 아이템이 됐습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효과를 상쇄시키기 위해 버디버디로 고정이속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9렙되면서 바로 토템을 망원으로 바꿔주시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는 돈이 남는다면 포션보다 우선적으로 꾸준히 사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 시야 -> 티어 상승의 지름길)




1코어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스카너는 탱커 컨셉으로 나온 정글챔프다 하시는 분들 (팀에 탱커가 없을때만)

(추적자의 검: 용사) 스카너는 초반 딜링으로 스노우볼링 굴리는 챔프다 하시는 분들 (추천) 



2코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빠른 합류와 기동성 중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플궁을 통해 아군진영에 상대방을 납치할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추천)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 ad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기가 많거나 상대가 올 ap다


3코어 ( 쿨감소 비사지일경우 25-> 35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는 원딜을 제외한 상대편에 AD기반 챔프가 있다면 무조건 가주세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방 AP챔프의 비중이 높거나 잘컸다면 (비사지 추천)


4코어 (4코어는 용사로 버텼던 딜로스를 채워줍니다. 이때부터가 스카너의 원맨쇼타임 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스카너도 Q지속딜과 W때문에 마나 관리가 요구되는 챔피언 입니다. 마나관리가 힘들때는 얼건 (추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체력관리가 안된다 하면 얼망


사실 얼건 얼망은 스카너에게 필수적입니다. 물론 혹한강타를 통한 슬로우도 있지만 얼망 얼건을 착용한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한번 붙기 시작하면 점멸없이는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필수


Trinity Force(삼위일체) 모든 라인이 흥했고 내가 제일 잘컸다. 내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키며 Q평E평Q평Q평으로 상대방을 녹여버리겠다 하시는 분들은 트포를 가주세요


5코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 나쁘지 않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가끔 팀호응이 안될때 적진에 납치하러갔다가 묶이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 빛을 발합니다 (추천)

Thornmail(가시 갑옷) 추천하지 않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서폿에게 가달라고 합시다. 딜넣기도 바빠죽겠는데


6코어


사실 스카너에게 6코어가 나온다면 게임은 이긴거나 다름없습니다. 왜냐 스카너는 후반으로 갈 수록 캐리력이 짙어지는 챔프기 때문이죠. 동물로 말한다면 코끼리나 코뿔소같은 존재입니다. 맨날 풀만 쳐먹다가 빡치면 호랑이고 악어고 싸그리 밟아 죽일 수 있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추천합니다. 안그래도 강하고 단단한 스카너에게 가엔이라뇨. 적진사기를 떨어뜨리는 아이템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O.SO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 좋습니다. 체젠 200에 체력 800 역시나 가엔만큼 상대방의 사기를 떨어뜨립니다.






[참고]

특성으로 인한 쿨타임 감소 15%

1코어 용사로 인한 25%

3코어 비사지 갔을 경우 35%

3코어 망자의 갑옷 갔을 경우 4코어 얼건으로 쿨타임 감소 45%


올 AP를 제외하면 필자는 대부분 망갑을 먼저가기 때문에 얼건이 맞춰지면 45% 풀쿨감 입니다.

오버쿨감을 감수하면서까지 빠르게 45%를 만드는 이유는 납치가 생명인 스카너에게 조금이라도 더 빨리

궁쿨이 돌아오게 하기 위함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커져라 op이긴 하지만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룰루가 아무리 궁을 써준다 한들 5명에게 다구리 당할 땐 속수무책이니까요.

q만 잘 피해주세요
에코
타임리프 때문에 궁을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q던지고 3타 박으려고 e로 돌진하는 순간 궁으로 낚아채서 순삭 시켜주셔야 합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 op

눈치싸움 입니다.

블랙쉴드 빠지는 타이밍을 잘 이용해서 w로 다가가 납치해 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모든 암살챔프. 예를 들어 마스터이, 제드, 이블린, 르블랑, 앨리스, 퀸, 녹턴, 렝가, 리신, 오공, 피즈 등등등.... 딜러 암살자들은 모두 스카너가 카운터입니다.
르블랑
네. 아무것도 못합니다. 들어오는 순간 물리거든요.
주의할 점이 하나있습니다. 딜러진을 암살하러 들어온 르블랑을 궁으로 물었을 때
무조건 1.5초 사이에 녹이지 못하면 도망칩니다.
마스터 이
네 알파긁고 나타나는 순간 끝납니다. 아무것도 못합니다.
사실 스카너 카운터 챔프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Ekko(에코)Tahm Kench(탐 켄치)Kindred(킨드레드)Fizz(피즈)Tryndamere(트린다미어)Lulu(룰루)Lissandra(리산드라)
뭐가 특징이냐 ~ 생존기와 CC기를 푸는 스킬등이 강한 챔피언들입니다.

그러나 스카너는 물불 가리지 않죠. 스킬이 빠지고 물거나, 물어와서 녹여버리면 되니까요.

스카너에게 가장 큰 카운터는 아군의 호응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스카너는 6렙 전까지 갱에 약하다 생각하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수정탑 버프를 이용한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정글 유지력과 함께 집 한번 안가고 계속해서 정글캠프를 돌 수 있는 기본 스텟과 패시브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극초반 갱킹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정글캠프의 순서는 이렇습니다. (정글링 시작 전에 탑라인은 당겨두라고 말씀해주세요. ) 블루(강타)-> 늑대 -> 칼날부리 먹으면 3렙이 찍힙니다. 레드 먹고 있을떄 강타 쿨 돌고 강타쓰시면 풀피에서 두칸정도 깎입니다. (w는 정글링 할때 항상 유지 시켜주세요.) 레드 버프 묻은 상태에서 시야게 먹고 적 역갱에 대비한 뒤 탑으로 갱을 갑니다. e를 확실하게 맞춘다는 가정하에 아직 2렙 후반이나 이제 막 3렙이 된 상대 탑이 천둥군주와 레드가 섞인 e평(스턴)q평 데미지를 맞는다면 적어도 플래시 스펠 하나는 빠지게 되있습니다.


그렇게 탑을 풀어주고 미드에 스카너 모습을 보여주면 미드 라인이 밀립니다. 용 앞 시야게를 먹고 두꺼비와 다시 젠되는 늑대 -> 바텀 갱이나 집으로 복귀 후 추적자를 올립니다.


스카너가 강력하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뚜벅이기 때문에 비교적 도주기가 적은 탑과 호응이 쉬운 바텀 위주로 갱을 다닙니다.

 

스카너가 갱킹을 두어번 정도 성공한다면, 이제 풀린 게임이 시작됩니다.


왜냐하면 스카너는 백이십여개가 넘는 엘오엘 챔프중에 후반 캐리력이 가장 강력하기 때문이죠! (그냥 내 의견)

얼건이 나온 상태에서 위에 언급했던 아이템 빌드를 인지하고, 한타를 시작합니다.


스카너는 딜러진을 암살자로부터 지키는 수문장 역할도 좋지만, 수은이 없는 상태의 딜러진을 빼오는 강제 이니세이터로도 빛나는 활약이 가능합니다. 20분이 조금 지나는 중반에 딜로스를 염려한 우리 저티어(다이아 이하)들은 대부분 절대 수은을 가지 않습니다! 이때가 스카너가 가장 강력해지는 시간대임과 동시에 스노우볼을 굴리기 가장 좋은 타이밍인데, 딜러진 혹은 소라카나 룰루같은 서포터들을 궁플로 빼오는 연습은 특히나 하시길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라인클리어가 좋은 스카너지만 절대로 스플릿이나 라인정리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텔이 없는 뚜벅이는 미드에 박혀있어야죠. 제드나 이블린같은 챔프가 있다면 딜러진을 지키도록 합니다.

한타구도가 나왔다. 그런데 한명이 스플릿이나 백도어를 하고있다. 혹은 131 운영을 하고있다. 싶으면 망설이지 말고 w스킬 유지 상태에서 적 딜러진이나 서포터를 빼오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중요한 스킬 연계는 2가지 입니다. 플래시 궁으로 상대방을 납치해 온 후 e -> 평타로 2차 스턴

혹은 가까이 있는 적이나 혼자 있는 적을 e 맞춘 상태에서 궁으로 납치 -> 궁이 풀리면 바로 평타 2차 스턴


스카너에게 가장 큰 변수는 '팀운' 입니다. 한타구도로 모여있다, 내가 플궁으로 상대방 딜러를 빼오면 바로 킬각이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아군이 딜을 못넣거나, 도망친다면 말장도루묵입니다.


또한 롤 한국서버 상위 10퍼센트에 있는 플래티넘조차도 핑을 찍지 않으면 아군의 정글이 갱을 왔는지, 무엇을 하려는지 눈치조차 채지 못합니다. 반드시 컨트롤 >>>>>> 로 내가 들어가겠다는 의사를 정확히 한 후에 플궁을 쓰시길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보통)

사실 그라가스는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프중에 하납니다. 사실 스카너가 상대하기 힘든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라가스 고수를 만나면 번거로울 것이고, 초보를 만난다면 오히려 스카너에게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꼬리로 적 딜러를 물었는데 술통으로 튕겨버리면 그만큼 고마울 수가 없어요.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딜러진에게 붙으려는 그라가스를 최대한 E평타로 얼려주세요. 사실 낮은 티어대 그라가스는 탱커보다는 딜러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직접 끌어와서 잡아도 큰 문제 없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어려움)

제가 제일 싫어하는 정글러 중 하납니다. 왜 멀쩡한 원딜러를 정글러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되요. 사기적인 딜링과 딜템만 가도 단단한 체력과 방어력, 저는 왠만하면 벤 합니다.


상대법 역시도 까다롭습니다. 연막에 대쉬에 물기도 힘들고.. 플궁이 있다면 빠르게 물어서 녹여버립시다. 만약 한타구도에서 그레이브즈가 딜넣기 위해 온다면 가장 우선순위로 스턴을 걸어주세요. 



Nocturne(녹턴) 녹턴 (보통)

녹턴은 스카너가 라인전이 끝난 후 한타 이전에 상대하기 매우 힘듭니다. 궁갱이 거의 필킬에 가깝기 때문이죠. 카정등으로 정글링을 말리게 하는 방법이 있고, 빠르게 라인전를 끝내거나 딜러진은 불꺼지면 무조건 사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라인전이 끝난 이후 정말 2코어 이상 차이날 정도로 벌어진 게임이 아니면 존재감 없습니다. 딜러진 향해 들어오는거 물어주면 끝이에요.


Nunu(누누) 누누(쉬움)

쓰레기, E묶고 E묶고 하면 알아서 팀탓하고 자폭합니다. 잘하는 누누는 답없으니 부쉬 속에서 겨울왕국놀이 하는지 안하는지 잘 살펴보시길 바래요.



Nidalee(니달리) 니달리(쉬움)

큰 존재감 없습니다. 너프도 많이 당했을 뿐더러 20분 이후로 딜러진이 피하지 못하는 창만 W로 씹어주고, W로 들어오는거 물어오면 끝입니다.


Rammus(람머스) 람머스(어려움)

이 챔프도 파일럿에 따라서 그냥 구르는 콩벌레냐 갑옷에 징박아놓은 아르마딜로냐가 차이납니다. 상대법은 E로 이속만 죽여주세요. 스턴걸려고 평타치다가 도발걸려서 끌려갑니다.


Rumble(럼블) 럼블(보통)

이퀄과 E만 잘 피해주면 크게 문제없습니다. 빨간색 럼블때 평타만 조심해주세요. 방템 둘둘 싸매도 AP딜링이 파고듭니다. 이퀄빠지고 열관리 안된 럼블은 포커싱하지마세요. 


Rek'Sai(렉사이) 렉사이(보통)

사실 렉사이는 저티어에서 탱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하지만 카정가기에도 부담스러운 존재.. 굴만 잘 뽀개주시고 굴파고 들어와서 에어본 넣는거만 피해주시고, 한타 발생시 포커싱은 렉사이가 아닙니다. 아군 진영으로 파고드는 딜러진이나 정글러입니다. 렉사이는 후순위 포커싱으로 미뤄주세요.



Rengar(렝가)렝가(쉬움)

네 그냥 점프뛰는 고양이 낚아채서 순삭시켜주시면 됩니다. 핑와만 잘 챙겨주세요.


Lee Sin(리 신)리신(보통)

사실 파일럿에 따라 실력차이가 월등하게 나는 챔프중 리신만한 챔프가 없죠. 그러나 스카너에겐 심봉사일 뿐입니다. 가끔 적 딜러진 물었는데 반응못하고 궁으로 "이쿠" 차주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딜러진에게 음파맞추고 들어오는 리신 궁으로 물어와서 녹이면 됩니다. 물어서 딜러진 뒤쪽으로는 가지마세요. 궁으로 아군 딜러가 적팀에게 배달될 수도 있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이(쉬움)

위에 언급했다시피 알파만 빠지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Vi(바이)바이(어려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딜도 좋고 단단하기까지. 마치 그레이브즈 같은 느낌이지만 그브보다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역시나 딜러진 무는거만 E스턴으로 막아주시고. 궁으로 들어올 경우 역시나 바이는 포커싱 대상에서 멀어집니다. 들어오는 적팀 딜러를 물어주세요. 아군이 호응할지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이(어려움)

스카너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달려와서 뒤로 던지는..방식. 더 단단하기도 하고 더 강하기도 하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힘이 빠집니다. 나아가 정글링도 느리고 대중화되지 않은 친구라서 많이 상대하지는 않을겁니다. E로 이속만 죽여주시고. 딜러진을 물거같다 하면 평타 한대 때려서 스턴걸어주세요. 이후에 킬각 보이면 딜교하셔도 됩니다.


Poppy(뽀삐)뽀삐(쉬움)

탑이 주라인이지만 가끔씩 정글에서도 보입니다. 그냥 라이너뽀삐 상대하는 느낌으로 상대하면 됩니다.


Shaco(샤코)샤코(보통)

리신과 마찬가지로 파일럿을 많이 탑니다. 그러나 역시 암살챔프기 때문에 들어와서 칼던지는거 잡아채면 순삭입니다. 핑와는 꼭 준비해주세요.


Shyvana(쉬바나)쉬바나(쉬움)

관짝에 들어간 불용입니다. E스턴Q평Q평 궁으로 끌고오면 죽습니다.


Xin Zhao(신 짜오)신짜오(쉬움)

랭겜하면서 딱 한번봤습니다. 삼조격 켜고 Q로 들어오는거 E스턴Q평Q평 낚아채면 끝입니다. 탱도 안되고 딜도 안되는 중국집 배달부 수준입니다. 



Amumu(아무무)아무무(어려움)

초반에 말리면 끝까지 말립니다. 초식의 적은 초식입니다. 요새 딜탱으로 변질됐던데 상당히 아프면서 단단합니다. 최대한 붕대 피해주고, 만약 아군진영에 들어와서 궁을 썼다면 역시나 포커싱은 아무무가 아니라 근접해오는 적딜러진임을 알아둡시다.


Elise(엘리스)앨리스(어려움)

1티어 정글인 앨리스는 속박,폭딜,도주,유틸 등 정글러의 소양을 모두 갖춘 챔프입니다. 훌륭한 연계기와 딜링, 그리고 탱킹능력도 있는데 앨리스같은 경우는 스카너 상대로 카운터라 말할 수 있네요. 직접적인 피해는 스카너에게 없지만 딜러를 끊어먹는다던가, 고치를 던져 속박을 건다던가 등에 있어서 스카너는 아군을 지켜주는 식의 플레이를 하도록 합니다. 

상대법은 초반에 짖이겨놓아야 합니다. 궁으로 물어온다고 해도 녹이지 못하면 도주할 가능성이 농후하며, 오히려 역으로 물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6렙전 정글에서 1:1은 충분히 이깁니다!


Wukong(오공)오공 (쉬움)

장인챔프 제천대성입니다. 이친구 역시도 탑보다는 정글에 어울리는 챔프인데 분신으로 페이크를 준다던가, 돌진 후 궁으로 다인에어본을 띠우며, 딜오공으로 간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폭딜을 보여주죠. 하지만! 스카너에겐 한마리 빨간원숭이일뿐입니다. 궁으로 물어와서 E스턴 Q평Q평 뚜까 패주시면 어느새 죽어있습니다.


Olaf(올라프)올라프(보통)

도끼장인 올라프네요. 사실 탑에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정글로 왔을때 초반 블루버프가 있다면 무조건 피해주세요. W키고 EQ평Q평 당하면 스카너도 맥못추립니다. 1:1은 이기기 힘들겠지만 중반 후반이나 역갱, 한타구도에서 올라프는 생각보다 할수있는게 많지 않으니 E스턴,궁 등으로 어그로 빼주시면 됩니다. 사실 6렙 이후에는 스카너가 이겨요


Warwick(워윅)워윅(보통)

피에 굶주린 야수 워윅입니다. 잘하는 워윅은 딜러 입장에서 최고로 두려운 존재죠. 피흡에 추노에 확정스턴 궁까지 좋은 챔프임은 분명하지만 대부분 극딜을 가는 고독한 파일럿이 많습니다.

상대법은 쉽숩니다. 그냥 아군한테 붙은 워윅 궁으로 떼주면 됩니다.


Evelynn(이블린)이블린(보통)

저티어에서 최고의 정글러 이블린입니다. 사기적인 패시브 은신으로 전라인을 다 터뜨리고 다닙니다. 최대한 라이너들에게 핑와를 부탁해주세요. 무슨짓을 해도 동렙 동코어의 1:1은 이블린이 스카너를 절대로 이기지 못합니다. 동선체크와 이블린이 자주가는 라인에 역갱만 봐주시면 됩니다.


Udyr(우디르)우디르(보통)

사실 우디르도 장인챔프입니다. 태세변환 우디르는 잘컸을때만 조심해주면 됩니다. 역시나 딜러진에 붙으려고 하면 궁으로 떼주거나 E스턴으로 연계해서 역관광 시켜주시면 됩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쉬움)

자르반은 대표적인 데마시아 고인챔프죠? 창만 피해주시고 콜로세움에 갇혔을때 그냥 E스턴QQQ로 싸우시면 됩니다. 자르반 궁범위만큼 스카너에게 싸우기 좋은 곳은 없으니까요. 궁플로 자르반 빼오시면 됩니다. 궁플은 조금 숙련도가 필요할거에요. 


Jax(잭스)잭스(보통)

무기의 달인 잭스입니다. 잭스가 무기 돌리기전에 E스턴으로 묶어주시고, Q로 들어오면 궁으로 물어가면 됩니다. 1:1은 초중반에 스카너가 집니다. 잭스가 Q평E스턴평W평 하면 죽어요 스카너는 


Zac(자크)쟈크(보통)

녹색의 이니셰이터 쟈크입니다. 사실 쟈크도 상당히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도주기, 패시브, 진영파괴 강제 이니셰이팅 스킬등.. 쟈크는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는 상황이나 패시브가 빠졌을때만 물어주세요. 궁썼을때 물면 점프하는 모션에서 멈춥니다. 그거 꿀잼임


Khazix(카직스)카직스(쉬움)

메뚜기입니다. 정말 캐리할만큼 크지않았다면 상당히 쉽습니다. 핑와 꼭 준비해주시고 아군에게 붙으려할때 궁으로 묶어주시면 알아서 죽어나갑니다.


Kayle(케일)케일(보통)

다른건 크게 힘든것 없습니다. 딜도 탱도 스카너가 압도적으로 강하지만, 보통난이도를 준 이유는 중재때문입니다. 1-2초정도 모든 딜링,CC기 다 개무시하는 사기적인 스킬에는 스카너의 꼬리도 닿지 못합니다. 중재가 빠졌다면 그냥 시도때도없이 물어오셔도 됩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보통)

킨드레드 역시도 1티어 정글로 우뚝섰는데 이번 6.15 너프먹고 망했네요.(궁 풀리면 체력회복되는 부분 너프) 사실 궁썼을때 중앙범위에만 없다면 끌고나와서 죽이면 됩니다. 1:1도 완벽한 카이팅의 킨드레드가 아니면 충분히 잡아죽일수있습니다. 아, 킨드레드 사냥감이 우리정글에 있다면 가장 우선순위로 잡아주세요.


Trundle(트런들)트런들(어려움)

트롤의 왕, 트런들입니다. 탱,딜,둔화 3박자를 고루갖췄습니다. 얼음기둥이 사기에요. 그렇다고 벤할정도는 아닙니다. 스카너와 트런들은 1:1구도에서 절대 승패를 가릴 수 없습니다. (싸우면 크리티컬 등 운과 한틱차이로 지고 이깁니다)


Twitch(트위치)트위치(쉬움)

원딜이 어울립니다. 요새 방송때문인지 트위치정글이 자주보이는데 동선만 잘 체크해주세요. 트위치는 궁으로 묶는순간 죽는겁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보통)

사실 피들스틱은 상당히 까다로운 정글러입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말이죠. 침묵과 공포, 빨대등 뚜벅이 스카너가 가장 싫어하는 스킬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상대하기는 쉽습니다. 궁각만 잘 봐주시고, 만약 궁으로 들어왔다면 물어서 딜러밖으로 끌어내주세요. 왠만하면 먼저 플궁으로 피들스틱 암살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Hecarim(헤카림)헤카림(보통)

6.15패치 벤합시다. 너프먹었긴 하지만 기동성, 탱킹, 딜링, 궁, 진영파괴 등 생각보다 더욱 강합니다. 못하는 헤카림은 정말 쉽지만 잘하는 헤카림은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마치며

 사실 스카너가 정글 승률에서 꾸준하게 5위안에 들긴하지만, 장인들의 노력이 가장 큰것같습니다. 난이도가 쉽지만 숙련되면 더욱 세심한 플레이가 요구되는게 스카너이며, 또 스카너를 사랑하는 파일럿으로써 이런말을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재미가 없습니다. 뚜렷한 컨셉이나 스타일리쉬한 개성도 없고, 단지 이기기위한 방패같은 느낌? 쉽게 질리는 챔프가 스카너지만, 플궁의 짜릿함, 스카너라는 챔프의 희소성, 그리고 항상 듣는 말이지만 스카너 스킨 예쁘다고 합니다 ㅋㅋ. 애정가지고 해주세요. 꺄꺄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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