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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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6
18
6
0/0
P2]원딜 방관그브

- Geneva(2016-01-10, 조회수: 3249)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룬은 올방관룬을 사용합니다.
초중반 그브 딜의 반 이상은 스킬딜이고 공룬없이도 초반 CS를 챙기는것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6/18/6 특성이 공방 모두 밸런스있는 특성입니다.

정밀함정밀함 특성이 주는 방관 옵션이 꿀이고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도 요즘 빼놓을 수 없는 op특성이죠

케이틀린같이 상대 견제가 심할거 같으면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빼고 포식포식을 찍읍시다.



거의 대부분이 Heal(회복)회복이고 우리팀 서폿Soraka(소라카)가 회복을 들면 barrier(방어막)를 씁니다.

상대에 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Ashe(애쉬)같은 하드CC기가 있으면Cleanse(정화)정화도 나쁘지 않은 선택.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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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Q-E-W 선마는 당연한것

 

New Destiny(새로운 운명)그브의 평타에 대해서 약간의 설명을 붙이자면.

그브의 평타는 상대를 통과할 수 없으며, 멀리서쏘면 약하고, 붙어서쏘면 강한 샷건입니다.


당연히 이에 따라 상대방과 싸울때는 붙어서 치는걸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상대 미니언이 많을때는 자제를 해야하는건 당연한거겠죠?


포탑철거를 할때도 가까이서 때리면 데미지가 증가하므로 잘 활용합시다.




스킬 콤보

 6렙 전에는

Quickdraw(빨리 뽑기)-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 이라던지

Quickdraw(빨리 뽑기)-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

Quickdraw(빨리 뽑기)-평-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 등


Quickdraw(빨리 뽑기)로 붙어서 최대한 벽Q각을 내는게 핵심입니다.


또는 상대가 벽Q각을 잘 안내줄 경우

Smokescreen(연막탄)-End of the Line(화약 역류)로 시야차단 후 돌아오는 Q를 맞춰주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잘 안맞죠.



6렙이후로는 그브가 굉장히 강한 타이밍입니다.


상대 피가 80%정도일때

Quickdraw(빨리 뽑기)-평-벽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평 이면 90%는 죽기마련입니다.


스킬 활용 팁

 End of the Line(화약 역류)Q 화약 역류

★ 그브의 폭딜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핵심스킬


라인전 단계에서의 활용법




바텀공격로에서 이쪽 벽과



이 두 벽이 벽Q각이 많이 나오는 곳이므로 적 챔피언이 저 위치에 갈때를 노립시다.




Quickdraw(빨리 뽑기)E 빨리뽑기

사용하면 물방 마방이 높아지고 4회까지 중첩이 되기때문에 전투가 지속될수록 그브가 단단해집니다.

한타때 되도록이면 많이 쓰도록 노력합시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R 무고한희생자

높은 데미지에 사거리도 무쟈게 긴 편이라서 도망가는 딸피를 잡을때 좋습니다.


합류싸움할때 보이지 않는 곳에 서서 궁으로 딸피한놈 처리해버리고 싸우는 경우도 많이 나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는 어떤 상황이던 선템으로 가져갑니다.
요우무가 나왔을 경우 방관이 50정도 되므로 엥간한 원딜&물몸들은 Q한방에 골로갑니다.
또한 유리한 상황에서의 상대원딜과 1:1대치상황에서 각을 보고 사용효과로 달려가서 솔킬을 내기에도 유용합니다.

공격력,방관,쿨감,사용효과 모두 그브에게 맞는 OP템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도 99%의 상황에서 두번째 코어템으로 뽑습니다.
평타폭딜의 기본이 되는 템이고 앞으로의 템 빌드를 위해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신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과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에서 고민하시는분들이 조금 있던데
그브는 예외없이 무조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갑니다.
그브는 약간의 공속템만 가도 차이는 크고 어짜피 쿨감40%도 다른 템으로 맞춰지게 되있습니다.
게임 초반에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 경우엔 저는 보통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보단 Dagger(단검)을 먼저 가는편입니다.


세번째 코어부터 갈리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흥하고 상대에 하드CC가 없다면(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를 가줍시다.
공격력,치명타,쿨감,마나회복 네가지가 갖춰진 완소템입니다.

상대에Galio(갈리오)Nocturne(녹턴)Rammus(람머스)Lux(럭스)Leona(레오나)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Shaco(샤코)Shen(쉔)Skarner(스카너)Syndra(신드라)Thresh(쓰레쉬)Ahri(아리)Annie(애니)Anivia(애니비아)Ashe(애쉬)Elise(엘리스)Warwick(워윅)Zyra(자이라)Zed(제드)Zilean(질리언)Cho'Gath(초가스)Cassiopeia(카시오페아)Taric(타릭)Tahm Kench(탐 켄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Fiora(피오라)Fizz(피즈)같이 한번걸리면 주옥되는 챔이 잘컸거나 부담되는 상황이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먼저 갖추고 (헤르메스의 시미터)을 올리도록 합시다.


네번째 코어템은 보통(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를 갑니다.
그브의 짧은 사거리를 보완해주고 치명타율을 올려서 폭딜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코어는 (헤르메스의 시미터)(정수 약탈자)중 올리지 않은것을 갑니다.






#흡혈에 대해서

위 템트리를 따라가면 흡혈이 상당히 부족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흡혈템이 (헤르메스의 시미터)밖에 없을뿐더러 이것마저 10%의 흡혈뿐이고 상황따라 제일 늦게 올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흡혈에 비중을 두고 싶으신분들은 (정수 약탈자) 대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올리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그 밖에 가볼만한 템들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경의인사 입니다.
라위가 너프를 먹으면서 굉장히 않좋은 템으로 인식하고있지만, 우리팀이 올AD라던가 상대방이 방어템을 2코어 이상 올린놈이 2명이상 있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맞춰서 뽑는게 좋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가 뜨면 방어,체력 게이들을 잡는데 더 수월해지는건 당연.

(필멸자의 운명)는 거의 가는경우는 없는데, 상대팀에 문도,스웨인 등이 있는데 고통스러운상처 효과를 줄수 있는사람이 아무도 없으면 가는게 상식이겠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아귀 입니다.
상대팀에 순간폭딜AP나 AP챔이 2~3명 있으면 생각해볼만 한데 차라리 시미터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황봐서는 쓸만한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도전
살아남기가 힘들거나 상대 암살자때문에 힘들때 5코어나 신발팔고 가기에는 좋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예언
상대팀이 올AD또는 야스오,트린,갱플 등이 잘컸을때 5코어 또는 신발팔고 가볼만 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상대팀에 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Lissandra(리산드라)Lee Sin(리 신)Malphite(말파이트)Skarner(스카너)Annie(애니)Zac(자크)LeBlanc(르블랑)Vi(바이)Ahri(아리)Fizz(피즈)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같이 깜짝하고 들어와서 순간폭딜이나 CC를 걸어버리는 놈들때문에 힘들때 가면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역시나 암살자때문에 힘들때 가면 어그로도 줄어들고 물,마방 높아져서 좋긴합니다만 한번죽고 또죽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한번 빠지면 텀이 길기때문에 한번쓰고 다른템으로 바꾸는 정도로 사용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긴 사거리로 견제하므로 상당히 힘든챔입니다.
공격적인 서폿과 함께 녹여버리거나 소라카같은 서폿으로 버팁시다.
강한 라인전에 Q실명을 맞아버리면 그브 평타가 등뒤로 나가버립니다 ㅡㅡ;;
동등한 상황에서 1:1을 이기기가 힘든챔프
탐 켄치
우리 서폿이 CC를 넣으면 그타이밍에 순간폭딜을 넣는게 그브인데
이놈은 그걸 무시해버리고 자기원딜 물어갑니다.
게다가 켄치 자체도 드럽게 단단하고 CC도 좋아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서폿중하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대표적으로 베인을 넣었는데, 그외에도 이즈,바루스,미포 등 매우 물몸이거나 사거리가 짧거나 이동기가 없는 원딜들은 녹이기 편합니다.
소나
소나,잔나,나미같이 물몸서폿은 상대하기 쉽습니다.
상대 서폿의 견제의 빡셈은 상관없이 한번 각나오면 바로 킬이기 때문이죠.

예외로 소라카는 어렵습니다.
가렌
가렌이나 다리우스와 같이 정직하게 걸어오는 뚜벅이챔들은 카이팅과 동시에 폭딜넣어서 상대하기 비교적 편안한 챔입니다.
#그외 원딜 라인전 상대법
(챔피언별 난이도는 상대 파일럿에 따라 매우 차이가 크기때문에 따로 표기는 하지 않습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견제가 아프므로 사리면서 CS챙기다가 각 보고 CC들어갈때 한방에 녹입시다.
순간 이동기가 없으므로 벽Q 맞추기가 수월합니다.
그브의 폭딜력은 챔피언 전체중에서도 최상급입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
자주 나오는 원딜중 하나인데 미니언Q로 하는 Piercing Light(꿰뚫는 빛)견제에 안맞도록 각도조절 잘 합시다.
반반 가져가면 루시안이 한타때 비교적 큰 힘을 내므로 라인전에서 압살하도록 노력합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춘
요즘 필밴챔인데 밴풀리면 90%는 픽을합니다.
미니언옆에 서서 미포QDouble Up(한 발에 두 놈)각을 주지 않도록 합시다.
뚜벅이챔이므로 타이밍을 노렸다가 서폿과 함께 녹여주도록 합시다.
미포역시 한타에 매우 뛰어난 원딜이므로 라인전에서 죽여놓읍시다.


Varus(바루스)바루스
요즘 거의 안나오는 원딜이긴한데, 저도 한번밖에 만나보질 못했습니다.
딱히 어려울건 없지만 바루스 궁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을 맞아버리면 멍때리고 다맞아야하므로 주의합시다.


Vayne(베인)베인
물몸에 라인전도 약한편이고 사거리도 짧아서 상대하긴 수월합니다.
그브Q를 구르기로 피하기 쉬우니 타이밍봐서 Q를씁시다.


Sivir(시비르)시비르
맞상대하긴 어렵지 않으나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주문방어막으로 스킬 하나를 씹어버리므로 까다롭습니다.
주문방어막이 빠진 타이밍을 노려서 딜교나 킬각을 잡읍시다.



Ashe(애쉬)애쉬
애쉬W견제와 평타에 너무 맞지 않기만 한다면 걸어다니는 300원으로 만들기 쉽습니다.
항상 애쉬궁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의식하도록 합시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이즈는 초반에 죽여놔도 어느샌가 보면 무라마나를 뽑고 왕귀하는 때가 있습니다.
맞딜싸움은 지지 않으니 초반에 강하게 압박합시다.
비전이동Arcane Shift(비전 이동)을 항상 생각합시다. 요우무가 나온 뒤부터는 요우무 사용효과로 비전이동으로 도망쳐도 따라붙을수 있습니다. 비전이동으로 반응하기도 전에 녹여버린다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Jinx(징크스)징크스
Switcheroo!(휘릭휘릭!)로 견제를 잘하면 케이틀린급으로 까다롭긴 합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이거에 속박걸려버리면 WZap!(빠직!)랑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궁이랑 다맞을수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가까이 붙어버리면 뚜벅챔이므로 이기기 쉽습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Martial Poise(전투 태세)패시브로 폴짝폴짝 뛰어다녀서 스킬샷 맞추기가 까다로울수도 있는데
최대한 가까이 붙으면 이기므로 각만 잘 봅시다.
Fate's Call(운명의 부름)칼리궁을 항상 유의해둡시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이놈 평타견제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그브에 비해서 우월한 사거리를 가지기 때문에 견제가 심할경우엔 스트레스가 쌓일수도 있습니다. 톱날단검이나 요우무가 뽑일때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혀서 싸우도록 합시다. 순간 데미지는 그브가 훨씬 우월하므로 붙기만 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Corki(코르키)코르키
PhosPhorus Bomb(인광탄)Q견제에 안맞도록 조심하고 맞딜이 쌘 편이므로 애매하게 딜교는 하지 말도록 합시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나온 타이밍에 매우 강하므로 조심해서 싸우도록 합시다.




Quinn(퀸)
이놈 상대할떄는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Blinding Assault(실명 공격)Blinding Assault(실명 공격)Q 실명공격에 절대 맞지 않도록 합시다.
이걸 맞아버리면 가까이 붙어도 평타가 안맞는 기이한 현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퀸이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로 변신해서 나에게 돌진할때는 당황하지 않고 각을봐서 QR을 쏴줍시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트타 상대로는 트타에게 붙기가 어렵습니다.
싸움이 몇초라도 더 길어지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이거 스택이 다되서 매우 아프므로 Rocket Jump(로켓 점프) W로 뛰기도 전에 잡는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싸웁시다.
후반 한타때는 트타가 많이 유리한위치이므로 초반에 압살합시다.




#같이하면 좋은 서포터
대부분 공격적인 서폿이 그브에게 좋습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레오나 패시브Sunlight(햇빛)와 Q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RSolar Flare(흑점 폭발) 모두 그브에겐 환상적인 스킬들입니다.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혀서 폭딜을 넣기에 최적화되있습니다.
후반 한타에서도 지키기, 물기 유능합니다.



Bard(바드)바드
바드를 하시는분들은 보면 대부분 다 잘하는거같습니다.
바드역시Q로 기절시키기 쉽고, 힐로 라인유지와 좋은 갱호응 등으로 그브와 어울리는 서폿입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우리팀 서폿이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점멸 빼거나 킬 둘중 하나를 뜻합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
쓰레쉬도 블츠만큼은 아니지만 좀더 블츠보다 유틸적이기 때문에 그브와 어울립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서 설명했듯이 최대한 Q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각을 봐서 벽Q를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매우 큰 데미지를 가진 스킬이기 때문에 맞기만 하면 이득인 부분입니다.


The Brutalizer(톱날 단검)가 나온 뒤부터 상당히 강해지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부터 1:1 최강자가 되므로 적극적인 모습을 가지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그브는 시비르급 그 이상으로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피언입니다.

완전 망한 상태가 아니라면 QEnd of the Line(화약 역류)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고 평타한방에 근거리와 대포 미니언이 죽습니다.


지속적인 라인클리어와 정글몹 사냥으로 CS를 최대한 많이 챙기도록 합시다.


항상 맵리딩을 해서 정글이나 미드에 소규모 교전이 일어난다면 되도록이면 빨리 합류하도록 합시다.


상대방의 아이템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서 다음으로 어떤 템을 가야할지 생각합시다. 

 

마치며

 그외의 궁금한점이나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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