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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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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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 선마는 당연한것
그브의 평타에 대해서 약간의 설명을 붙이자면.
그브의 평타는 상대를 통과할 수 없으며, 멀리서쏘면 약하고, 붙어서쏘면 강한 샷건입니다.
당연히 이에 따라 상대방과 싸울때는 붙어서 치는걸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상대 미니언이 많을때는 자제를 해야하는건 당연한거겠죠?
포탑철거를 할때도 가까이서 때리면 데미지가 증가하므로 잘 활용합시다.
6렙 전에는
--평-평 이라던지
-평--평
-평-평--평 등
로 붙어서 최대한 벽Q각을 내는게 핵심입니다.
또는 상대가 벽Q각을 잘 안내줄 경우
-로 시야차단 후 돌아오는 Q를 맞춰주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잘 안맞죠.
6렙이후로는 그브가 굉장히 강한 타이밍입니다.
상대 피가 80%정도일때
-평-벽--평 이면 90%는 죽기마련입니다.
Q 화약 역류
★★★★★ 그브의 폭딜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핵심스킬
라인전 단계에서의 활용법
바텀공격로에서 이쪽 벽과
이 두 벽이 벽Q각이 많이 나오는 곳이므로 적 챔피언이 저 위치에 갈때를 노립시다.
E 빨리뽑기
사용하면 물방 마방이 높아지고 4회까지 중첩이 되기때문에 전투가 지속될수록 그브가 단단해집니다.
한타때 되도록이면 많이 쓰도록 노력합시다.
R 무고한희생자
높은 데미지에 사거리도 무쟈게 긴 편이라서 도망가는 딸피를 잡을때 좋습니다.
합류싸움할때 보이지 않는 곳에 서서 궁으로 딸피한놈 처리해버리고 싸우는 경우도 많이 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공격적인 서폿과 함께 녹여버리거나 소라카같은 서폿으로 버팁시다.
동등한 상황에서 1:1을 이기기가 힘든챔프
이놈은 그걸 무시해버리고 자기원딜 물어갑니다.
게다가 켄치 자체도 드럽게 단단하고 CC도 좋아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서폿중하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 서폿의 견제의 빡셈은 상관없이 한번 각나오면 바로 킬이기 때문이죠.
예외로 소라카는 어렵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최대한 Q각을 봐서 벽Q를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매우 큰 데미지를 가진 스킬이기 때문에 맞기만 하면 이득인 부분입니다.
가 나온 뒤부터 상당히 강해지고 부터 1:1 최강자가 되므로 적극적인 모습을 가지도록 합시다.
그브는 시비르급 그 이상으로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피언입니다.
완전 망한 상태가 아니라면 Q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고 평타한방에 근거리와 대포 미니언이 죽습니다.
지속적인 라인클리어와 정글몹 사냥으로 CS를 최대한 많이 챙기도록 합시다.
항상 맵리딩을 해서 정글이나 미드에 소규모 교전이 일어난다면 되도록이면 빨리 합류하도록 합시다.
상대방의 아이템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서 다음으로 어떤 템을 가야할지 생각합시다.
그외의 궁금한점이나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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