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8% (1표)

0% (0표)

95.2% (20표)
왜 요우무/몰왕 가는지 모르겠다. 후반캐리 정글녹턴
요우무 그래. 좋다 이거야. "이번 프리시즌 전까지"
시즌5가 끝나면서 요우무가 어떻게 바꼈나? 를 보면,
1) 비싸졌고
2) 치명타율이 사라졌다.(그대신 깡공격력이 많이 오르긴 함)
애초에 요우무가 좋은 템이여서 간게 아니거든? 싸고, 싼데 필요한 능력치는 다 주는, 첫 코어템으로 딱 적합한 템이여서 갔던거다.
그런데 지금은 치명타 확률도 사라지고 가격도 창렬됨ㅋㅋ 이딴템을 왜 가냐 대체.
깡뎀이 많이많이 올라서 AD캐스터인 탈론같은 놈이 가면 몰라도 왜 평타 딜러인 녹턴이 감?
그래서 한 번 템트리를 확 바꿔봤다.
내가 지금 써보고 있는데 좋더라ㅇ 거의 만능 템트리여서 판마다 변동도 거의 없음. 걍 이대로만 가면 후반에 짱짱쌔진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14.904%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8,601 IP
녹턴은 쿨감이 중요하다. 그래서 파랑에 성장쿨감룬 박음.
저거 들고 블클만 가면 18렙 쿨감 35% 된다. 이정도면 충분함.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런것까지 설명할 필요는 없는것 같다. Q->E->W 순으로 선마하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그럼 요우무 대신 뭘 가느냐?


블클 다음에는
유령무희(이하 팬댄)를 가준다. 보통 대부분 요우무 올리고
몰왕검 가지? 그거 좆구림 진짜.
바로 칠흑 양날 도끼임.
일단 이 둘을 비교해 보자

3200원
공격력 +65
쿨감 +10%
방관 +20
6초간 이속+20%, 공속+40%

3500원
공격력 +55
체력 +300
쿨감+20%
최대 방관 30%(아군까지 적용)
공격하면 2초간 이속+20, 킬/어시시 이속 2초간 +60
공격력은 비슷비슷하게 올려준다. 그런데 쿨감이 2배임 2배.
고정방관 꼴랑 20 올리는것과 퍼센트 방관(그것도 라위처럼 추가 방어력을 까는게 아니라 전체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30%는 싸움이 안된다.
녹턴으로 탱커 짜를것도 아닌데 고정방관이 좋지 않음? 이라 말할 수 있겠는데
원딜들도 후반 가면 방어력 성장한다. 100 넘는 원딜들도 많고 아무리 적어봐야 80~90임. 적 원딜 방어력이 60정도는 되야 요우무가 블클 이김 ㅋㅋ 수호천사까지 가면? 더 차이난다. 미드라이너가 존야 갔을 때도 마찬가지고.
이런거 다 빼고 체력+300에 쿨감+10% 더 주는데 가격은 300원밖에 차이 안난다. 물론 요우무가 엑티브가 있긴 하지만 어차피 공속은 포식자+팬댄 가면 충분함ㅇ
아 물론 딱 1코어 나왔을 때 요우무vs블클 하면 요우무가 더 쌔지ㅇ 근데 녹턴은 초반캐가 아니다. 후반 캐리형 정글이지. 초반 노리고 템 빌드 짤거면 차라리 리신같은 육식정글이나 해라.



진짜 몰왕은 구려. 정말로. 치명타도 안올려주고 데미지도 안나오고 그나마 있는 체퍼뎀도 너프먹었는데 왜 가냐. 게다가 원래 그건 탱커 잡는 용도임. 녹턴용이 아냐 진짜. 그전에는 그거 들어도 원딜 잘 짜를 수 있어서 간거지.
팬댄을 가는 이유는 딱 3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1. 이속 대량버프(+12%)
2. 맞다이 할 때 받는 피해량 12% 줄여줌
3. 치명타 확률 30%나 올려줌.
추노도 되고 원딜/미드라이너와 맞다이도 치게 해주는 템이다. 꼭 가라.
그리고 정글템도 특이하게
척후병 사브르 + 포식자를 간다. 왜? 이게 후반에 더 좋으니까.

척후병 사브르의 승부강타는 깡뎀도
추적자의 검 강타보다 더 쌔고, 주는 피해량 -20%라는, 탈진에 준하는 효과를 걸어준다. 1대1을 더 짱짱짱쌔게 만드는 갓갓갓 템임. 추노? 어차피 왠만한 상황에서는 Q랑 R, E로 처리 가능함.

이걸 꼭 기억해라. 녹턴이 원딜 못무는 경우는 원딜이 너무 잘 튀어서보다 원딜이 너무 쌔서인 경우가 더 많다는걸.
포식자를 가는 이유는 정말 당연하다.
용사 가봤자 쓸모 없음ㅅㄱ
왜냐면 용사는 이제 방관을 안주거든. 그리고 포식자가 후반에 훨씬 더 쌤
신발은 알아서 적당한 때에 적당한 신발로 업글해주면 됨ㅇ
진짜 요우무/몰왕 버리고 다른 효율 좋은 템 가면 훨씬 쌔진다. 진짜 요우무 구려. 진짜.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8% (1표)

0% (0표)

95.2% (2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