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10% (1표)
20% (2표)
70% (7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18
12
0
7/10
[탑] 경보병 판테온

- 스피너(2016-01-15, 조회수: 14126)

▶ 경보병 판테온?

   기존의 딜과 탱템이 아닌 기동성, 투창의 효율을 우선시한 판테온 




안녕하세요, 인벤 여러분들!

이번 시즌5를 마무리 지으며 판테온 공략을 쓰게된 김터제 입니다.


저는 시즌4를 실버2 로 마무리했습니다.

현재 시즌5를 플레티넘2 로 마무리했습니다.


이 글은 매우 잘하는 유저들이 아닌 아직 판테온이 익숙하지않거나

예전의 저처럼 판테온이라는 챔프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부디 이 글을 읽으시고 점점 더 실력이 향상되는 유저가 되시기바랍니다.

언제나 저를 포함한 저티어 분들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서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판테온 312게임, 승률 58%, KDA 2.71


솔직히 누가 보거나 '잘한다'라고 할만큼 좋은 전적은 아닙니다.

누군가는 '많은 게임수, 반보다 살짝 높은 승률, 비교적 낮은 KDA라고 생각 할수도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중요한건 ◆실버2 에서 플레티넘2 으로 진화한 '티어의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5를 진행하면서 골드 구간에 느낀점이 있었습니다.


"KDA 관리만을 생각하며 진행하면 더 높은 티어는 힘들겠다, 이기는것만 생각하자!"


그 이후부터는 적극적인 이니시와 공격적인 갱, 로밍을 통해 빠른 성장을 했습니다.

덕분에 KDA는 5점대에서 3점대로 추락했지만 효과적인 티어 상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잘하시는 분들은 KDA 관리와 승리를 동시에 할 수 있으시겠지만, 제 손은 하자가 큽니다.


이상 인사말과 낮은 KDA에 대한 보험을 했으니 본 내용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 작성자는 언제나 저티어 분들의 실력 향상과 챔프의 자유도를 응원합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2
  • 공격력 +0.95
    x7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2
  • 공격력
    +13.4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9,214 IP


공격력 13.40

일단 판테온은 주력 스킬들의 AD 계수가 높으므로 공격력 룬을 필히 넣어줍시다.
종종 올공룬을 넣으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저는 무서워서 올공룬은 못하겠습니다.


방어구 관통력 2.56

방관력 2.56이라는 적은 포인트지만 기타 방관템들과 섞이면 좋습니다.
라고 쓰지만, 언제나 없는것 보다는 좋지! 라는 마인드로 넣고있습니다.
미세한 포인트덕분에 종종 왜 넣었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방어 9.00

대부분의 탑 라이너가 AD챔프 위주로 오므로 방어력에 9포인트를 투자합니다.
혹시라도 상대 탑 라이너가 AP챔프라면 즉시 마저력으로 더 투자해서 올려줍시다.


마법 저항력 4.02

만약 상대 탑 라이너가 AP챔프이거나 게임상 AP챔프들이 많다면 이외에
첫 아이템으로 주문포식자를 맞추셔서 견뎌내시기 바랍니다.


쿨감소 4.98%
판테온의 초반 빠른 Spear Shot(투창)(투창) 사용을 위하여 넣어주시기 바라며, 이후 템들의
쿨다운 감소 효과로 3초에 한번씩 창을 날리시기 바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탑 라이너 기준의 특성입니다.


 특성은 정답이 없으며 자기의 플레이 성격에 맞는 특성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하늘색은 추천 해드리는 특성입니다.
   주황색은 고려는 해보실 특성입니다.
 




흉포



1]분노(분노)는 정글러 판테온이라면 쓰시기 바라며,

  마술(마술)은 라이너였을시에 가줌으로 스킬딜을 최대한으로 만듭니다.



2]양날의 검(양날의 검)으로 근접챔프의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어주시기 바라며,

  포식(포식)은 재사용대기시간 25초가 매우 깁니다.



3]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으로 상대 갱 출현이나 한타시 E를 이용하여 딜을 더 내주시기 바라며, 

  압제자(압제자)는 판테온에게 있는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제오니아의 방패)에 의한 1초밖에 없으므로 찍지마시기 바랍니다.



4]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으로 판테온의 꽃인 방어구 관통력을 올려주시기 바라며,

  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은 마법 관통력이므로 AP가 아닌 이상 절대 버리시기 바랍니다.



5]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는 판테온의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심장 추적자)로 인하여 필시 터지긴 하지만 많은 딜은 못줍니다.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의 손길)은(부패 물약)(부패의 물약)과 함께 사용시 라인전에서 많은 딜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 및 스킬 사용으로 [(3초간 15~30)+ (4초간 8+추가 공격력50%+주문력20%)]의 추가 데미지입니다!




▶ 그외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은 한꺼번에 많은 딜을 넣는 판테온에게 좋지만 라인전보다는 정글러로써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같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피의 웅덩이 회피기가 존재하는 챔프에겐 라인전에서도 좋습니다.
 




책략
 


1]방랑자(방랑자)는 라인 복귀와 빠른 로밍을 위해 좋다고 생각하며,

  포악함(포악함)은 정글러로써 빠른 정글링이 필요하실 때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2]룬 친화력(룬 친화력)은 정글러로써 붉은버프 목과 파란버프 목 외에 기타 버프들도 지속시켜줍니다.

  비밀 창고(모르가나의 비밀창고)는 정글러로는 고려해보시기 바라며, 탑 라이너로써 (부패 물약)(부패의 물약)을 구매하니

   쿠키는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모르가나 빵집에서 비스킷을 훔쳐오신 후 부패약 구매을 찍으셨다면 특성을
   하나를 모르가나의 빵집에 지불하고, 혹은 버리고 오신 것입니다. (※ 부패약 구매시 일반 물약 구매 불가)

  암살자(Assassin)(암살자)는 탑 라이너로써 탑신병자들끼리의 1:1 구도가 많으므로 미묘하게 더 때리는 격이니 좋습니다.



3]무자비(무자비) 무려 체력 40% 이하의 적에게 피해량 5% 증가입니다, 개꿀 특성입니다!

  명상(명상)은 특성판 변경 이후에 제 판테온 인생에서 찍어본적이 없습니다.



4]산적(산적)은 개인적으로 탑, 정글 판테온 모두에게 좋은 특성은 아닌것 같습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을 통해서 구사일생의 확률과 더블킬의 확률을 높여줍시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빠른 맵 장악과 초반 라인전에서의 약한 부분을 보충해줍니다.
                    특히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와 함께 잘 활용하여 맵의 이곳 저곳 방문이 가능합니다.
                    잘만 한다면 적은 시간에 상대방을 들쑤셔 어리둥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Flash(점멸)(점멸) :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 이후, 혹은 다이브, 아쉬운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거리를 보완해줍니다.
                다른 스펠의 변동은 있을 수 있지만, 점멸은 필수로 착용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Ignite(점화)(점화) : 판테온의 스킬콤보를 넣을시 아주 미세하게 딜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콤보에 스킬들을 모두 소모하면 상대를 따라잡을게 없습니다. 이때 점화를 써주면
                딜의 부족한 점을 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초반 라인에서 압박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정글시 ---

정글 판테온은 강타+ 점멸을 들어줍니다.




Smite(강타)(강타) : 정글 판테온이라면 개인적으로 추적자(이하 파란 강타)를 구매합니다, 콤보 사용 후
                상대방이 적은 피로 생존했을시 딜을 보충할수있으며 그외에 적진 안에 적은 피의 상대방을
                미니언에게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후 Spear Shot(투창)(Q: 투창)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없앨 수 있습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이 글은 Spear Shot(투창)(투창선마 판테온의 글입니다.


 판테온을 하시는 분들은 크게Spear Shot(투창)(투창선마와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심장추적자) 선마로 나뉘어집니다.

 종종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제오니아의 방패) 선마로 AP판테온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AD판테온이라 더 안쓰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Spear Shot(투창)(투창) 선마와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심장추적자) 선마의 차이점이라고 생각되는 점은



 Spear Shot(투창)(투창) 선마 : 하나의 대상에게 고정적인 딜을 꽂음, 갱이 오게되면 비교적 취약하다고 생각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무무의 유령검)으로 추노 Spear Shot(투창)(투창)과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제오니아의 방패술)을 쓰기도 합니다.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심장추적자) 선마 : 불특정 다수의 대상에게 딜을 꽂음, 갱이나 빠른 한타시 챔프들에게 극딜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만 있는 상태에서 심장추적자 3타만 들어가도 딜이 상당합니다. 





스킬 콤보

 판테온의 스킬 콤보는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추천하고싶은 콤보로는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시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 질긴 피부(Tough Skin)(평타) /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 심장추적자) / Spear Shot(투창)(Q: 투창) 입니다.

 혹은 콤보 시작 전 투창을 날려줌으로써 방패아구창~심장찾는 시간동안 쿨타임이 돌게할 수 있습니다.

 방패아구창 이후 평타를 한번 쳐줌으로써 미세한 딜을 더 낼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라면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이후 바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 심장추적자)를 쓰기도 합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 시

 떨어진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1]만약 주변에 적이 많다면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 심장추적자)를 써서 둔화에 걸린 모두에게 전체딜을 넣도록 합시다.

 2]만약 적에게 강력한 원거리 챔프마법사 챔프 혹은 타겟이 되야할 상대가 있다면 그 상대에게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 심장추적자) / Spear Shot(투창)(Q: 투창)를 넣도록 합시다.

 대강하 이후라면 어디까지나 자신의 센스에 맞춰 하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스킬 활용 팁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에 대한 팁은

  아군보다 상대가 강한 상황이라면 아군에게 적이 물게끔 유도한 후

  적의 현재 위치보다 아군쪽으로 더 땡겨서 낙하 위치를 지정합니다. 

  * 이때 낙하 이후 위급시 아군의 딜러진을 지킬수 있어야합니다.


  Pantheon(판테온)Pantheon(판테온)(아군)          Grand Skyfall (대강하)                    ←  Pantheon(판테온)Pantheon(판테온)Pantheon(판테온)(적군)

                       (낙하 위치)



  아군보다 상대가 약한 상황이라면 아군에게 적을 물도록 유도한 후

  적의 현재 위치보다 조금 바깥쪽으로 더 올려서 낙하 위치를 지정합니다.

  * 적의 귀중한 자원을 물어 적의 이동을 늦추면 아군의 합류때 좋습니다.


  Pantheon(판테온)Pantheon(판테온)Pantheon(판테온)(아군)                    Pantheon(판테온)Pantheon(판테온)(적군) →           Grand Skyfall (대강하)

                                                                 (낙하 위치)




  이때 적 챔프나 아이템에 On The Hunt(사냥 개시)(사냥 개시 feat.Sivir(시비르)시비르)와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같은 대규모 기동 액티브가 있다면

  적의 움직임에 따라 낙하 위치를 많이 움직여주도록 합니다.

  대강하 이후 틀어지더라도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로 적 대열과 근접할 수 있으니 작은 오차는 무시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여신의 눈물

       '경보병 템트리'의 판테온에게 부족한 마나 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버거운 상대를 만났을 시 원거리에서 Q만 날려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부패 물약)(부패의 물약)과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을 이용한 지속적인 투창은 아무리 단단한 상대라도
       초반 운용에서부터 무시못할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3초간 15~30)+ (4초간 8+추가 공격력50%+주문력20%)]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 도끼

        판테온의 필수 아이템으로써 '경보병 템트리'에서 부족한 딜과 방어구 관통력을 증대시켜줍니다.
        그외에 스킬의 쿨다운을 감소시켜줌으로써 가장 이상적인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은 첫 양날 도끼를 보며 아직 다른 챔프들과의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1]고유 지속효과 - 방어구 관통 : 이 효과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심장 추적자) 사용시 상대방의 방어력을 관통합니다.
        2]고유 지속효과 - 격분 : 라인전에서 빠른 이동속도로 상대와 Spear Shot(투창)(투창)의 거리를 더욱 좁힙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 이때 순간부터 기본 판테온 라이너들의 템트리와는 현저히 달라집니다. 
        아군과 상대 라이너도 이 순간 '판신병자'라고 의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루난의 허리케인은 경보병에게 가장 이상적인 아이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1]공격 속도 +40% : 기존 판테온들보다 공격속도가 빠르며, 이는 빠른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방패 방어술)를 얻습니다. 
        2]치명타 확률 +30% : 이는 1]효과와 시너지로 갑작스런 치명타로 딜교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3]이동 속도 +5% : Spear Shot(투창)(투창)의 거리를 벌리는 챔프들을 따라잡으며, 판테온의 빠른 맵 장악을 돕습니다.
        4]고유 지속효과 - 바람의 분노Spear Shot(투창)(투창)이 세 갈례로 날라가 빠른 라인푸시력과 한타장악력을 갖습니다.
        5]고유 지속효과 - 기본공격시 15 물리피해 : 1],2]효과와 시너지 효과로 더 많은 딜을 넣습니다.





▲ '루난의 바람개비'를 착용한 판테온의 투창 시전 모습
앞서 설명한대로 투창이 각각 세 갈례로 시전됩니다.





        (▼ 아이템 기본성능을 제외한 고유 지속효과만 작성하겠습니다.)

Manamune(마나무네) 마나무네

        마나무네의 고유 지속효과가 추가될 시 큰 이득을 볼 수 있으며, 여신의 눈물의 상위 아이템입니다.
        지속적인 Spear Shot(투창)(투창) 딜레이 교환을 통해 여신의 눈물 스택을 750/750 까지 쌓아줍니다.
        그 후 곡괭이를 구매하여 마나무네를 올려준다면 라인전 운용시 1:1로는 질 수 없게됩니다.

        1]고유 지속효과 - 경탄 : 최대 마나의 2%만큼 오르는 공격력은 [1000 기준으로 약 20씩] 오릅니다.
        2]고유 지속효과 - 마나충전 : 마나소비시 최대 마나량 +4 오릅니다. 무려 기존보다 두배 많은 창입니다!

        ▶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 : 이제 당신의 죽창은 더이상 예전의 죽창이 아닙니다. 큰 죽창입니다!




(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는 판테온 Spear Shot(투창)(투창)의 고질적인 문제인 사거리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아주 아쉬운 차이로 상대방을 놓치는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승리의 스노우볼을 만듭니다.
        또한 상대방이 사거리 밖이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며 무기를 손에서 놓았을때 공격한다면 아주 좋습니다.

        1]고유 지속효과 - 쏟아지는 번개 : 창질의 사거리가 무려 35% 증가하며 적중시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는 쿨다운 감소에 따른 효과는 물론 판테온의 창을 뽑아내는 마나를 보충해줄만한 지속효과
        가지고 있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와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의 치명타율과 시너지 효과가 나옵니다.


        1]고유 지속효과 - 쿨감소(+10%) : 부족한 쿨다운 감소를 해소함으로써 많은 창을 던질 수 있습니다.
        2]고유 지속효과 - 치명타 비례 쿨감(최대 +30%): 이로써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의 장화)가 없어도 됩니다.
        3]고유 지속효과 - 치명타시 마나회복(3%) : 위 아이템들의 효과로 이제 명치를 때리면 마나가 오릅니다.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는 공격시 이동속도가 줄어드는 일이 없기에 원하신다면 바꾸셔도 됩니다.
        어디까지나 기존 장화들보다 빠른 기동력으로 상대에게 Spear Shot(투창)(투창)을 던지기 위해 가는것 입니다.
        만약 기동력을 희생하시고 좀 더 강력한 힘을 원하신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을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

창 갯수에 힘을 실은 이 아이템들로는 정규 아이템을 장착한 판테온을 이기기 힘듭니다.

죽창으로 무장한 민병대로 강철샛별로 무장한 정규군을 치는 격입니다.

물론 잘 때리면 죽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힘듭니다.

다음생엔 강대국에서 태어나길 기약하며 정글로 들어갑니다.
갱플랭크

[갱플랭크]

그는 고도로 발달된 무기인 총으로 무장했습니다.

제가 힘들게 창을 던질때 갱플랭크는 방아쇠 한방을 당깁니다.

갱플랭크가 판테온에게 귤을 먹여주면서 자신의 머리에 방아쇠 쏘지않는 이상

이 공략의 아이템으로는 총으로 무장한 정규군을 못이깁니다.
올라프

[올라프]

옛 역사에서도 프랑크는 바이킹들과 싸움에서 힘들어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유럽식 보병인 판테온으로 바이킹을 상대하기는 힘듭니다.

판테온의 죽창이 올라프의 쇠도끼에 쪼개지고 잠시 후 판테온의 머리도 쪼개어집니다.

몸에 케찹을 바르고있는 올라프를 보면 빨리 아군 우물로 '대강하'를 써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나미]

서포터로 온 나미를 보게되면 창을 던지며 반겨줍시다.

옛 역사에서도 죽창으로 물고기를 수렵하며 생존했던 고대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후예인 우리도 그들의 생존 방식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게임은 생존입니다, 나미만 잡으며 버팁시다.
벨코즈

[벨코즈]

같은 포킹이지만 우린 고정타겟입니다!

벨코즈의 Q가 빗나가면 벨코즈의 눈에 창을 박아줍시다.

벨코즈가 E를 빼면 우리가 W를 써서 들어가줍시다.

붙던 안붙던 벨코즈의 Q만 피하면 이깁니다.
야스오

[야스오]

그는 단칼로 무장한 미개함의 끝입니다.

우린 죽창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거리가 더 긴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사거리 밖에서 죽창만 던져줍시다. 죽창을 맞다보면 야스오도 죽을 것입니다.

야스오가 나에게 E를 썼다면 뒤돌아 그의 사체에서 심장을 찾아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야스오, 리븐과 같은 판테온에게 연약한 챔프라면 잦은 Spear Shot(투창)(투창)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없던 피도 뺏으며 인간 말종의 모습을 보여줍시다. 또한 미니언은 반드시 막타로 칩니다.

 또한 이런 평타챔프들에게 판테온의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방패 방어술)은 매우 강한 패시브이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니언을 치며 쌓은 패시브로 상대 챔프의 공격을 막고 딜을 넣은 후 상대의 다음 후속타 직전 방패술을 써줍니다.


 만약 상대 챔프가 나보다 강하다면 미니언 막타를 치며 라인을 우리 타워쪽으로 당겨줍니다.

 종종 각이 보이면 콤보를 써서 상대방의 숨통을 끊어줍니다.


 정글이라면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 없이 진입할때 적의 도주기 유무 확인 후, 아군에게 선CC를 부탁하고 진입합니다.

 아군의 선CC에 딜을 넣으며 CC기의 지속시간이 끝나는 때를 맞춰 판테온의 CC기를 맞춰 마무리 딜을 넣습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 챔프가 살이 연어살처럼 살살 녹는다면 지속적인 Spear Shot(투창)(투창)으로 상대의 피를 빨아주셔야합니다.

 몸이 약한 챔프라면 2레벨 직전까지 반피 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으며 잘하면 2레벨 즉시 킬각이 뜹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나에 비해 피지컬이 높거나 단단한 머슴 챔프들이라면 일방적인 딜보다는 사리는게 좋습니다.

 일반공격으로 미니언 막타만 치시다가 종종 놓치는 미니언만 Spear Shot(투창)(투창)으로 드시면 안정적입니다.

 6레벨 전까지는 라인전에 집중하시고 이후부터는 미드 로밍을 염두해주시고 게임하시면 좋습니다.

  

 

중/후반 운영법

 



  판테온이 잘 컸다면 라인에서 상대방 챔프의 모습을 보기 힘들것입니다. 미니언만 드시며 차분하게 게임합시다.

  모든 챔프가 그렇지만 판테온도 잘 큰 상황이라면 텔레포트 혹은 궁극기가 찰때마다 로밍만 가줘도 다 풀립니다.


  다만 못 큰 상황이라면 궁극기와 CC기를 활용해 다른 라인을 풀면서 탑 2차 타워만 유지해줍니다.

  판테온의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는 글로벌 궁극기이므로 탑 라인과 같은 끝라인을 밀어주며 상대방의 신경을 쓰이게

  해줍니다. 상대방이 주요 오브젝트 등에서 멀어질 시 궁극기를 이용해 빠른이동/ 합류로 5:4싸움을 유도합니다.



  종종 홀로 다니는 적 챔프가 있다면 극딜을 이용해 짤라주셔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뒤편에서 대기하다가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를 이용해 이니시를 걸거나 후진입을 시도합니다.

  궁극기의 가운데 딜은 나름 크기때문에 이를 통해 진영 파괴 후 상대방의 주요 딜러를 물어줍시다.

  

  진영 파괴 및 주요 딜러에게 극딜만 꽂아줘도 판테온의 한타 임무는 거의 끝납니다.

  또 아군과 연계되어 진영파괴만 제대로 되는순간 한타는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

  잘못 진입하게되면 싸움은 그순간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 비해서 궁극기 패치로 떨어지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예측이 비교적 힘듭니다.

 

마치며

  솔직히 말들은 장황하게 썼지만 중요한건 유일한 스턴기인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제오니아의 방패) 활용과 Grand Skyfall (대강하)(대강하)의

  위치 선정입니다, 못하시던 분들도 몇판만 연습하면서 감 익히시면 잘하실 수 있습니다!

  궁극기로 바론 스틸하는 쾌감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저는 언제나 저를 포함한 낮은 티어분들의 발전을 응원합니다!

  

  



  p.s 2016.1.15 4:30/ 방금 헬퍼 제라스 만나서 플레티넘2에서 플레티넘3으로 강등됬습니다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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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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