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탐 켄치, 강의 폭군
Tahm Kench, the River King
0
18
12
2/3
양학/부캐/대리충 정의구현하기

- 고대인의분노(2016-01-20, 조회수: 4808)

~이 공략은 양학/대리충이 많이 존재하는 언랭/브/실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새로운 밴픽 방식에 맞게 픽창에서, 초반운영법 등을 계속 수정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다인 랭크가 나왔고 추후에 또 개인랭크(듀오불가능)이 나온다고 하니까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롤이 이렇게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른 AOS 게임과 비교했을 때 도타에서의 디나이(아군미니언먹기)와 같은 복잡한 요소가 없어서 초보자가 접하기 쉬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패치를 보면 점점 복잡해지고, 잦은 리메이크와 함께 빌드의 다양성도 줄어들어 초보자들이 재미를 찾기 어렵게 되었다. 그래서 신규 유저 유입이 계속 줄고, 언랭구간에는 부캐양학충들이 생태계를 파괴해 그나마도 있던 언랭유저들도 거의 다 떠나가게 되었다. 이 악순환은 지금도 계속되고있다. 실제로 현재 언랭구간에서 현지인을 찾아보기 힘들다. 궁금하면 3랩짜리 부캐로 한번 미드에 처형당해 보자. 바로 "아 역시 언랭 ㅉㅉ 왜사냐"등 부캐충들의 욕설들이 난무할 것이다.
  이러한 양학충들이 많으면 신규유저 유입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이고, 양학 하는 본인만 재밌고 나머지는 게임이 재미없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하루빨리 이 양학충들의 게임을 재미없게 만들어서 양학을 접게 해야 한다. 그렇게 양학충들이 많은 언/브/실 구간을 청정지역으로 만들면 롤은 다시 밸런스가 맞게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ㅇㅈ?  ㅇㅇㅈ .
  주의:팀에 양학/대리충이 없으면 트롤을 하지 말기 바라며, 이 공략의 목적은 양학충들 게임 지게 or 재미없게 만들기 임을 다시한번 밝힌다. 

공략 자체는 재미없을 수도 있는데 직접 해보면 재밌다. 재미도 있고 양학충들 게임도 지게 만드니 일석이조.

탐 켄치, 강의 폭군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25 (+50.0) 1175
공격력 56 (+3.2) 110.4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2 (+4.2) 11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레벨당 체력 +0.54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쿨감소 -0.2%
    x1
  • 주문력 +0.59
    x1
  • 주문력 +0.59
    x1
  • 마나 +6.89
    x1
  • 체력 +8
    x1
  • 방어 +1
    x1
  • 10초당 금 +0.25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1.19
    x1
  • 마나 +11.25
    x1
  • 이동 속도 +1.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 체력 증가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17.72
  • 마법 관통력
    +0.87
  • 쿨감소
    -6.034%
  • 주문력
    +2.37
  • 마나
    +18.14
  • 방어
    +1
  • 10초당 금
    +0.25
  • 이동 속도
    +1.5%
  • 체력 증가
    +1.5%
총 가격 : 10,762 IP
티어내리기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트롤전용룬까지 맞출 필요는 없지만 돈이 있으면 쿨감이나 마나, 이속룬 정도 고려해 볼 만 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난 이렇게 찍는데 필수 특성만 설명한다.

방랑자집갔다가 복귀하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아군이 방심할 틈을 줄인다.

명상마나관리가 쉬워진다.

산적(봇)라인에서 주로 활동하기 때문에 찍으면 돈이 더 잘 벌려서 좋다.

지능쿨감을 올려주기 때문에 꼭 찍어야 한다..

 

 

 

 

강타 텔포를 들고 정글인 척 한다. 자기 입으로 던진다고 말하지 않는 이상 투강타가 있어도 닷지는 생각보다 자주 안난다.
//수정 : 이번에 새로 바뀐 밴픽에서 5인큐를 돌리면 5미드 같은 전략을 할 수도 있겠지만 솔큐를 돌리는 이상 EU스타일에 맞게 큐가 잡히는 거 같습니다. 어떤 역할군으로 큐를 돌려야 닷지가 안나는지는 연구해봐야 하겠지만 미드나 원딜 아니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2%)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80/130/180/230/280(+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스킬 콤보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로 아군을 먹어서 적팀에게 최대한 접근하고 아군을 배달한다.

스킬 활용 팁

Tongue Lash(혀 채찍)Q는 킬 초기화용 스킬이다.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W스킬이 핵심이다.

W스킬은 꼭 스마트키로 해 놓고

아군을 먹고 적팀에게 가서 W를 매우 빠르게 연타해야 한다. 연타속도가 느리면 아군이 맘대로 뱉는 방향을 조종할 수 있다.


트런들의 Pillar of Ice(얼음 기둥)와 달리 아군의 귀환을 끊을  수 없다는 점 참고하기 바란다.

티모Camouflage(위장), 녹턴Paranoia(피해망상)는 끊기는것이 확인되었다. 의견추가바람

Thick skin(두꺼운 피부)E는 팀원을 배달하고 자기는 절대 안죽고싶을때 W다음으로 선마하면된다. 대신 이걸 두번째로 선마하면 킬딸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R궁은 퍼포먼스 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다른 사용 용도가 있을시 의견 추가바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으로 똥신 0포션을 사고 빠르게 신속의 장화를 올려야한다.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는 적한테 맞으면 효과가 풀리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다.

(신속의 장화: 민첩성)를 사야 적진 깊숙히 파고들어 아군을 배달하고 나만 살아나올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도주기가 있는 애들은 배달하기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상향 전에는 미포 따위는 거들떠도 보지 않고 팀원이 미포픽하면 욕이나 하다가 상향되니까 미포만 하는 미포충들이 많이 보인다. 미포는 도주기가 없고 이 미포충들은 스킬이해도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몇 번 배달해 주면 캐리의 가능성을 아예 없애버릴 수 있다.
녹턴
궁캔슬 가능
티모
은신캔슬 가능

 

 

 

 

.

픽창에서는 아군소환사의 전적을 모두 쳐본다. 그리고 양학충으로 의심되는 사람이 있으면 본캐 티어를 물어봐서 생사람을 잡는일이 없도록한다. 어떤 양학충들은 브실이라고 무시하고 픽창에서부터 입털다가 게임시작후 생각보다 양학이 잘 안 되니까 애꿎은 팀원 갱호응을 탓하기도 한다.

초반 운영법

 

 우선 강타를 이용해서 버프를 뺏어먹고 배달한다. 버프스틸 실패해도 상관은 없다. 어차피 질거니까. 그리고 양학충이 있는 라인에 가서 꾸준히 W로 적에게 배달을 한다. W가 쿨타임일 때는 Q, 강타, 평타를 적절히 활용하여 cs와 경험치를 뺏어먹도록 한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 되면 두 가지 부류로 나뉜다. 멘탈이 나가서 "하여간 브실골 노사람새끼들" 하고 탈주를하거나 욕을 하면서도 계속 한다. 계속 하는 경우에는 계속 W로 방해를 해야하는데, W는 배달하는 데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타참여를 방해하는 데도 쓸 수 있고, 동선을 낭비시킬 수도 있다. W는 쓰다 보면 실력이 는다.

후반 운영법

 이 정도 했는데 후반까지 갔다면 적어도 우리팀 억제기나 쌍둥이는 나가 있을 것이다. 일단 제대로 하는 척 한다. 그리고 팀이 바론을 가거나 타워 같은 걸 밀러 가면 집을 막을 사람이 필요할텐데 제가 막겠다고 하고 막는 척만 한다. 그럼 슈퍼미니언이 알아서 패배를 만들어준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벌어진다면 아군을 배달하는 것 보다 아군 양학충의 한타참여를 방해해야 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예정

 

마치며

 양학충들 이 글 보며 ㅂㄷㅂㄷ 하지 말길 바란다.

끝까지 읽은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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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0% (0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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