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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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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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렙에 Q를 하나 찍고 W선마를 해줍시다.
라인클리어 능력과 엄청난 기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선2렙을 찍으면 살짝 앞무빙을 해서 QW 평타를 맞추도록 노력해 보세요. 큰 딜교환 이득을 볼거에요.
(큐 55+55+0.8ap +w 85+0.6ap + 평타 56+ 천둥군주의 호령 20+ 0.2ap)
가장 이상적인 딜교환
1.내가 라인 주도권을 쥐고 있고 상대가 거리를 줬을때 2.적이 w를 캔슬 할 수 있는 cc기가 없을 때
QW(궁극기가 있으면 QRW)를 맞추는 것입니다.
이건 미니언의 방해도 받지 않고 딜도 강하고 때리고 튈 수 있기 때문에 맞출 수 있다면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호락호락하게 q사거리를 주지 않을 것입니다.
라인전에서 일방적인 딜교환 콤보
1.Q선마를 했을 때
W는 접근기,회피기 로 사용해도 크게 손해가 없기 때문에 적에게 W를 맞출 필요성이 크지 않습니다.
: w(접근,회피) QR (맞을 각이면 E까지 사용)
2.W선마를 했을 때
Q딜이 약하고 W를 맞춰야지 강력한 대미지가 들어가므로 적에게 꼭 W를 맞춰야 합니다.
: R(w모방) - QW 이후 R인장으로 돌아가기
적을 죽이기 위한 콤보
1. W E 평타 R(사슬 모방) Q 점화 평타
내가 절대적으로 유리하거나 상대의 스킬을 피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 사용 합니다.
또한 로밍을 가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딜 넣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속박 시간이 길고 그 사이에 평타를 많이 때릴 수 있고, 아군도 딜을 오래 넣을 수 있어
킬을 딸 확률이 가장 높은 콤보입니다.
2. E QR(W) -
적이 사슬을 맞았거나 부쉬에서 깜짝콤보로 가장 좋은 콤보입니다.
E로 슬로우를 건 후 QR로 빠르게 인장을 터뜨릴 수 있어 딜 넣는 시간이 가장 짧고
적이 점멸 등의 생존기로 빠져나가지 않으면 R(Q모방)의 인장을 사슬2타로 확정적으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후 적의 백업이 예상되면 W를 아껴 탈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W(벽넘기,접근) EQR, ERQ, QRE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폭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적이 생존기가 없다는 확신이 들면 W로 접근한 후E를 먼저 맞춰 R(Q모방)의 인장을 확정적으로 터뜨리는게 가장 이 상적입니다.
4. QWRE
적에게 QW를 맞췄을때 딜이 예상외로 강력해 킬각이 나왔을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혹은 W를 생존기를 써서 피했을 때 모방W로 적을 따라가면서 Q의 인장을 터뜨릴 때도 사용합니다.
W와 모방W는 맞추기 매우 쉽기 때문에 나의 스킬을 회피할 수 있는 상대에게 사용합니다.
카이팅을 위한 콤보
1. E(대기)R(대기)EQW
무작정 돌진하는 적을 묶고 딜을 넣을때 아주 좋은 콤보입니다. 주로 적 탱커,딜탱을 묶고 죽일 때 사용합니다.
2.EW(뒤로)
적에게 슬로우를 건 후 w로 도망가는 콤보입니다. 그냥 도망가는 거 보다 살 확률이 높아요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간단히 르블랑의 스킬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르블랑의 생존력을 끌어올려주는 패시브 입니다.
체력이 많이 닳았을 때 1초동안 은신상태가 되며 분신이 생깁니다.
분신은 적극적으로 도망가기 때문에 적에게 혼란을 줄 수 있고 점화의 적중률, 논타겟스킬의 방패가 되기도 합니다.
조종은 alt키를 누르고 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의 주력딜링 스킬입니다.
q의 1차대미지는 그리 강하지 않지만 q를 맞추고 다른 스킬을 맞추면 추가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q의 인장을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을 남겨두고 사용해야 온전한 대미지를 전부 넣을 수 있습니다.(중요)
르블랑의 기동력과 라인푸쉬를 책임지는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w를 사용하면 지정한 위치로 빠르게 돌진하며 대미지를 줍니다.
또한 르블랑이 출발한 지점에 체크포인트가 남게 되고 이 체크포인트로 다시 1번 돌아올 수 있습니다.
피해범위가 상당히 좁고 르블랑이 직접 돌진해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생존기,접근기로 활용되는 빈도가 높습니다.
또, 르블랑의 난이도가 어려운 이유입니다.
돌진하는 타이밍, 다시 돌아오는 타이밍을 경험을 통해 터득해야하고, 적 스킬 회피, 추격, 도주,라인 클리어 등 르블랑의 운영의 핵심스킬이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르블랑의 갱호응,아군지원 등 보조적인 역할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처음 맞았을 때 25%의 슬로우를 걸고 대미지를 주고, 사슬이 걸리고 1.5초동안 끊어지지 않으면 추가대미지를 받고 1.5초동안 속박됩니다.
하지만 ap계수가 매우 높아 (1타:0.5, 2타:0.5) 적의 딜탱을 봉쇄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q나 모방q의 인장을 발 동시킬 때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맞추는데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사슬의 폭이 매우 얇고, 라인전에서는 미니언의 방해때문에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기 아주 어 려운 스킬입니다.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강화해서 다시 한번 더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마나소모가 없고 쿨타임이 궁극기치고 짧은게 특징입니다.
Q모방을 사용할 때 : 빠르게 딜을 넣을때
W모방을 사용할 때 : 라인정리를 위해, 도주,추격을 위해, 멀리 있는 적에게 접근하여 딜을 넣을때
E모방을 사용할 때 : 2명을 사슬로 묶어야 할 때, cc기 지원이 필요할 때, 오랜 시간동안 묶어서 딜을 더 넣기 위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2. 르블랑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고, 르블랑의 도주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3. 궁극기로 르블랑의 스킬을 피할 수 있어 1:1에서 매우 유리하며 분신과 본체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4. 딜이 매우 세기 때문에 표창을 피하고도 맞다이 성립이 어렵습니다.
파훼법
1.갱을 많이 부른다
2.초반에 제드가 궁극기가 없을 때 이득을 본다.
3.제드보다 짧은 궁극기 쿨타임으로 유리한 타이밍을 잡아 딜교를 한다.
->현실적으로 힘들어요
2. 스킬의 딜이 매우 강력한데 재간둥이로 스킬까지 피한다 -> 잘못 걸리면 바로 죽는다.
파훼법
1.갱을 많이 부른다
2.초반에 약하기 떄문에 이때 이득을 많이 본다
3. 재간둥이로 내려오거나, 큐스킬로 돌진했을때 사슬을 맞춰 맞대응한다.
2.맞으면 치명적인 cc기인 속박과 패시브의 은신을 감지 할 수 있는 궁극기가 있다.
3. 블랙쉴드의 양이 매우 많고, cc기까지 방어하기 때문에 죽이기 매우 힘들다.
파훼법
1. 모르가나가 5레벨이 되기 전까지 많이 괴롭힌다.
2. 순간이동을 들어서 cs를 잘 챙기면서 로밍의 기회를 엿본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단, 6렙 후에는 순간의 실수가 데스로 이어질 수 있으니 천갑옷정도는 보험으로 사놓으시는게 좋습니다. 탈론의 E스킬은 챔피언 뒤로 이동하기 때문에 환영사슬은 아껴두었다가 탈론이 르블랑에게 접근했을때 침착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막타를 놓치지 않으면서 딜교를 열심히 합시다.
정글이 카정을 당하면 르블랑은 꼭 커버를 가줘야 합니다.
기동력이 좋아 합류도 빠른데 cc기도 있고 딜도 세서 보통 2:2를 이기기 쉽습니다.
예외) 적 미드 ,정글 = 룰루, 리신 이런 깡패들이면 잘 생각해서 커버를 가야 합니다.
1렙 딜교법 : 평w평 돌아오기 (w는 적 스킬 피할때 사용)
이 딜교의 핵심 : 나 혼자 천둥군주 터뜨리기 (중요)
핑와를 하나씩 꼭 사서 미드 양쪽부쉬나 칼날부리캠프 옆에 깔아줍시다.
우리팀 정글의 동선을 적에게 숨길 수 있습니다 (중요)
그리고 가끔 이걸 지울려고 적 미드가 무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감사합니다 하고 받아먹을려고 하다가 적 정글이랑 서포터한테 다굴맞고 죽을 수 도 있으니
맵리딩을 하고 받아먹으시는게 좋습니다.
렌즈를 돌리면서 적 와드가 없는 곳에서 w로 적의 신경을 긁어줍시다.
적당히 눈치보면서 해야합니다. 막 wr쓰고 적 cc기 맞고 죽으면 트롤됩니다 트롤
가끔 적 서폿이 와딩을 하러 오는데, 적이 물몸 서폿이면 바로 저승길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알리스타면 궁극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근데 브라움 트런들 레오나는 못죽임 깝치지 마셈
르블랑 입장에선 미드 한타가 그렇게 반갑진 않아도 꼭 해야할 상황이 있을 겁니다.
(우리팀이 초반위주 조합이고 적팀이 우리보다 못컸을때, 적이 5:5가 더 안좋을때, 적팀 중 몇명이 다른 라인에 있거나 집에 갔을때)
한타하기 전에 기억해야 될 몇가지 원칙입니다.
우리원딜이 잘큼 - 탱커를 죽인다
(이럴땐 우리 원딜이 잘커서 적 탱이 방어템 위주일 가능성이 큽니다. 르블랑이 죽이기 딱 좋은 상대입니다)
적 이니시에이터가 강하다
ㅌㅌㅌ 싸우면무조건짐 우리팀의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르블랑이 딜을 넣을려고 하면 망합니다.
예외) 나는 이니시를 안걸렸고 벽뒤에서 한박자 늦게 합류했을때 : WR을 맞춰서 이길거같으면 WR로 광역딜을 넣고 장렬히 산화합시다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었다 - QR로 적 원딜이나 미드 전장이탈시키기 각나오면 사슬까지맞춰서 죽이기
WR로 광역딜 넣기 (우리팀 이니시가 아무무,세주아니일때)
이 상황대로 한타를 하게 되면, 적팀이 슈퍼플레이를 하거나 아군이 슈퍼쓰로잉을 하지 않는 이상 한타를 거의 이길 수 있습니다. 한타를 이기고 나면 적 타워,억제기,오브젝트,적 정글 카정,와딩 중 상황에 따라 가장 큰 이득을 챙길 수 있게 판단해야 하고, 게임을 끝낼 수 있으면 무조건 끝내는게 르블랑에게 이득입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르블랑보다 적 원딜이 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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