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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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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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강한서포터!뽀포터!!

- 랜덤a가재(2016-01-17, 조회수: 2431)

저로 말하면 플레티넘2 에서 다이아를 보고있는
서포터 입니다. 

시즌3부터 서포터를했으며 
서폿만 1.000 판은 넘었네요.

서폿하면서 어떤게 좋을까 하면서
여러가지 서폿을 하는데요.

그중에서 뽀삐 서폿이 제일 딜이 강하고 탱도 됩니다. 

다만 벽궁이 맞고 안맞고의 차이가 좀 클뿐입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방어
    +5.26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12.02
총 가격 : 8,813 IP
일단 룬은 방관 9개 방어9개 필수입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파랑룬에 쿨감룬을6개박아서 5%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왕룬으로 모자른 방어와 마법저항을 올려줍니다. 

이러면 준비는 완벽합니다. 탱과 딜이 둘다 되는 괴물 뽀삐서폿!!

영상은 천천히 준비하겠습니다. 


★하나더 왜 방관과 쿨감을 드세요??

1. 쿨감넣는이유 
- 제가 이것을 드는이유는 라이너가 아니라 서포터 이기때문입니다. 
 일단 서포터이기때문에 cc기가 더 빠르게 더 활용적이여야합니다.
 우리 딜러진에 붙는 적탱커나 딜러진을 최대한 밀어대기위함이라고 할수있지요 
 라이너같은경우는 템으로 쿨감을 맞추면되지만 서포터는 2대2바텀전입니다.
정글러의 개입이 있다면 소규모한타전이 될수있기때문에 최대한 지킬수있고 최대한 cc기를 많이 활용적으러 넣어야만합니다. 

2. 방관넣는이유
- 바텀은 방을 다 필수적으로 들고오기때문이고 방관을 들었을경우 그것을 최대한 깍아 데미지를 줄수있기때문입니다. 
정말 효율적이라고 불수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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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이렇게 특성을 찍는데요 

일단 천둥을 찍는 이유는 뽀삐1렙의 패시브활용한 E 평-평(천둥) 이 무지 강하기 떄문입니다. 

탑갈때도 전 이렇게 가져갑니다... 제일 괜찮은것같더라고요 뭐 상대보고 청둥을 빼고 착취를 갈때도 있습니다.


서폿뽀삐는 점화입니다. 1~2렙에 킬을 노릴수있는 엄청난 딜을 가지고있습니다.

거짓말 안하고 1렙에 E - 평 - 평(천둥) 만으로 250의 HP를 깔수있는 괴물입니다. 

1렙에 그렇게 딜교를 하고 2렙에 킬을 노리기 쉽습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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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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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일단 전 평균적으로 이렇게 스킬을 찍는것 같네요  


Q는 터지는 순간 같은딜이 두번들어가고 E 는 벽궁에 맞는 순간 두번들어가니 정말 강한딜이라고 할수있죠 


W 를 늦게 선마하는 이유는 그리 좋게 보진않습니다. 차피 서폿인데 말입니다 ㅎㅎ 


전 원딜을 지키지 않습니다. 상대에 따라 리신같은 경우 뽀삐의 W로 막은다음 앞선부터 잡는 경우도 있지만 

왠만하면 먼저 이니시를 합니다. 서폿 뽀삐이지만 방관을 둘러 딜이 강합니다.


그리고 Q를 선마했기떄문에 쿨도 짧고 딜도 강합니다. W는 정말 중요한순간에 한번씩만 써주시면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요즘 공략을 보니 르마님이 전부 쓰시는것같더라고요 ㅎ....네...르마님은 뽀삐를 정말 많이 하시고 잘하십니다...


하지만 서폿 하시는 모습은 잘 보지 못했습니다 .


★중요합니다. 


라인전 : 적이 도주기가 없으면 W를 안찍고 EQQEWR 순으로 배우셔도됩니다. (도주기가 있는 원딜들 루시안 트타 베인 경우 정말 쉽습니다//이즈의 경우 W로 비전을 막을수없습니다(순간이동처럼 이동하는 스킬은 W로 막을수없습니다)


한타 : 적이 리신,자크 처럼 들어오는 스킬이 있다 그러면 먼저 이니시하시지마시고 기회를 봅시다. 



스킬 콤보

 간단한 스킬 콤보입니다 . 

*(꼭원딜을 벽궁안해도됩니다)

W - E - 평 - 평 - Q -평-R입니다.


어떨경우에는 W - 점멸로 도주기 막고 - E - Q  로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루시안경우 전 그렇게 하네요ㅎㅎ...)


R- 점멸이 된다고 르마님이 그러시더라고요 ㅎㅎ


스킬 활용 팁

 한타때 우리 딜러진이 탱커를 잘 못잡으면 날려버리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정해진 아이템 빌드는 없지만 한가지 정확한건 

타곤산과 솔라리를 가는것입니다. 

신발은 어느것이든 상관이없습니다. 
그떄 그떄 맞춰서 가는것이 신발입니다. 그래서 정확히 올리지 않았습니다. 

평균적으로 AP AD 골고루 썩여있으면 위에있는 최종아이템을 보고 가시면 됩니다.
★칠흑양날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태락으로 대처 가능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미카엘의 도가니)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일단 핵심아이템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필수니깐요 오래 버티고 싶고 쉴드를 주고 싶고 누군가를 중요한순간에 살리고싶을때 그떄 쉴드를 걸어주세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탐켄치의 상대법은 켄치부터 팬다입니다....

답이없어요 원딜부터 노리면 100% 물고 데려갑니다.
바드
초반에 애가 짤짤이 때리러오는데 그때 맞으면...GG

바드에게 먼저 벽궁넣고 딜을 해도 나올때 똑같이 딜받고 나오더라고요....ㅎ....

아픕니다 ㅜㅜ
시비르
벽궁 넣을때마다 쉴드로 막도라고요 ㅎㅎ 힘듭니다...순간싸움입니다.

또 힘든 원딜은 미포 , 드븐 등이 있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방어력 고자라서 그냥 먼저 패면 1렙에도 킬낼수있음 ㅋㅋㅋ
원딜은 밑에 설명 ㅎ
알리스타
이놈이 점멸 QW 하는경우있는데 당황하지마세요 그냥 알리에게 E 쓰고 나오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raves(그레이브즈)Kalista(칼리스타)Lucian(루시안)Tristana(트리스타나)Vayne(베인) : 정말 상대하기 쉬운 상대 - 평타치려올때 그냥 E로 들어가서 Q 찍고 평타 떄리고 그대로 빠져보세요. 
Draven(드레이븐)Miss Fortune(미스 포츈)Sivir(시비르)Kog'Maw(코그모)Ashe(애쉬)Ezreal(이즈리얼) : 매우 힘듬 - 이즈경우 - E로 들어갔는데 이놈은 비전으로 빠져나간경우
나머지는 들어갔다 왔는데 같이 피가 까이는 현상을 볼수있음... 매우아픔..... 
시비르 - 쉴드에 벽궁 막히면 어떤서폿에 따라 내가 죽을수도있음
Caitlyn(케이틀린)Jinx(징크스)Varus(바루스)Twitch(트위치)Quinn(퀸) : 조금 어려움 - 케틀,징크스(초반짤짤조심) 바루스,트위치(나올떄가 두렵다)
퀸(실명@*(#&(@*)
Vel'Koz(벨코즈) : 내가 맞는게 더많음.....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들어가면 끌려서 안좋은 결과를 초래할수있으니 블츠부터
Bard(바드) : 그냥 답이없음 원딜이랑 같이 먼저 노려서 잡으면 답이생김
Soraka(소라카) : 얘는 항상뒤에만 있어서 물기가 애매함 그떄는 기회보고 R점멸로 띄우고 소라카부터
Tahm Kench(탐 켄치) : 탐켄치부터 피깍고시작합시다Lulu(룰루) 이놈도
Morgana(모르가나) : 블랙쉴드만 조심하면 뭐 먼저들어가는입장에서는 걸릴게없음
Thresh(쓰레쉬) : 방어력 너프된이후 그냥 밥 먼저 노리면 1렙에 킬도나옴 ㅋㅋㅋㅋ
Janna(잔나)Nami(나미)Karma(카르마)Zyra(자이라)Sona(소나)Annie(애니) : 먼저 노립시다...(체력이약하니 원콤이가능하면 원콤내는것이좋음)
Leona(레오나) : 들어오는거 막고 해봅시다(아니면 먼저들어가고 다떄린후 W 를 켜보세요)
Alistar(알리스타) : 알리도 씹어먹습니다(6렙이후 그냥 알리떄리다 궁쓰면 원딜떄리세요)
Braum(브라움) : 패시브가 무서운데 그냥 때리세요 뭐 비슷해요 
Trundle(트런들) : 그냥 트런들먼저 때리고 하면 씹어먹음(어렵다고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가끔트런들을 먼저안물고 원딜부터 물면 트런들이 우리 원딜에게 붙어서 딜다하는 모습을볼수있음ㅋㅋㅋ)
Malphite(말파이트) : 말파 무시하세요(쉴드떄문에 피깍는것보다손해가큼)
Nautilus(노틸러스) : 애가 무서움 안만나는게 좋음 ㅋ
Taric(타릭)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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