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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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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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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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이스뽀삐 정글 공략

- 바루승(2016-01-17, 조회수: 1879)

간단하게 공략해보겠 습니다.

 

룬과 특성은 공격적으로 들지만 템트리는 탱으로 올리는 뽀삐 공략입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344 IP

ad 룬드세요

 

저는 있는게 공속 ad룬이 이거하나라 이거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을 들어줍니다

 

흉포에서 압제자를 드는이유는 초반갱킹에 위력을 실어주기 위해서 입니다.

 

천둥군주는 벽궁시 무조건 3타가 가능하기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점멸 강타가 짱입니다.

 

점멸의 경우 예측불가능한 벽궁각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ew 순으로 선마해주시고 3랩에 q를 찍는걸로 되어있는데 3랩에 갱을갈경우 막을 도주기가 있는경우에는 w를 올려주시고 그냥 정글 도실거면 적정글의 카정을 고려해서 w찍을지 q를찍을지 정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1. 패시브 평타를 가지고있을경우 E(벽궁) 평평Q평 입니다. E평평Q평이 어색하면 일단 E평Q평 으로 연습하세요

 

2. 패시브 평타가 없으면 E평Q평 입니다.

 

스킬 활용 팁

1. 초반 갱킹시 벽궁+콤보로 딜을 넣어줄경우 라이너가 왼손으로 거들기만해도 킬이나기 때문에

점멸 벽궁시 우리편 라이너가 스킬로 호응가능할경우 망설이지말고 써줍니다.

 

2. 궁극기는 짧게쓰는것과 길게 쓰는방법이있는데 여러명을 날릴수는 있지만 근처에 있어야됩니다. 그리고

   뜨면 지정불가 상태가 되기때문에 상당히 유의를 하면서 써야합니다. 쓸만한 상황을 알려드리자면

    

     - 벽궁콤보후 우리팀의 스킬호응을 기다릴때 -> 풀콤보후 짧게 궁

     - 용을 먹을때 적 정글이 사정거리에 있을때 -> 잡기 전에 풀차칭 궁

     - 한타시 -> 뒤에있는 딜러라인 OR 우리 딜러라인은 무는 적부르저 중 하나를 골라서 풀차징궁

     - 심심할때 -> 풀차징으로 방생후 멋있게 강해져서 돌아오라고한다.

     - 한번에 여러명을 날리고싶으면 일직선상에있으면 안되고 뭉쳐있어야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으로 포션 3개를 드는것은 안정성도 있지만 집가기 전에 최대한 뽕을 뽑기 위해서 입니다.

 

블루를 기준으로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어주시고 바로 바위게를 먹어줍니다. 바위게를 먹으면서 탑이나 미드에 갱각이 나오는 지 확인해주고 미드쪽 에 와드하나를 박아주도록합시다. 그리고 블루를 두꺼비를 먹는데 먹으면서 탑미드 상태를 봐줍니다. 갱각이안나오면 늑대먹고 집에갑니다.

 

일단 신발부터 설명드리면 신속 헤르메스 닌자 중에서 상황에 맞춰서 가는데 딱히 무서운애들 없으면

신속을 가는데 다음템도 빨리나오고 좋습니다.


첫 템으로는 추격자의검 -> 잿불거인 을 올리는데 이는 여러가지 안정성 면에서 용사보다 좋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용사를 갈경우는 벽궁 콤보가 훨씬더 강력해지지만 문제는 한타구도로 빠르게 넘어갔을때 생각보다 뽀삐가 하는게 없어 지게 되기 때문이기도하고 잿불거인을 올려서 충분히 딜이 나옵니다.


나머지 템트리도 탱으로 올려줍니다. 딜템을 꼭 가고 싶으시면 잿불거인 후에 삼위일체하나 올려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갱을 자주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뽀삐는 정글링도 매우 빠른편이기때문에

  정글링과 갱 모두를 다 잡을 수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블루든 퍼플이든 한쪽에있는몹 3개를 먹고 반대쪽 바위개를 먹어줍니다. 정글싸움시 우리편 라이너의 호응과

    벽궁이면 무조건 이기니깐요 안올경우 탑이나 미드 갱을 가도록 합니다. 특히 탑갱 또는 역갱시 벽궁강이

    잘나와서 이대이 싸움가면 보통 이깁니다.

 

중반 운영법

   갱을 다닐때 최대한 적뒤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편 뒤편에서 호응할경우벽궁각이 잘 안나오기 때문입니다.

   탱템이 어느 정도 나왔을경우 다이브 각보기도 좋습니다.

 

   용먹을때는 시야를 잘확보한후에 먹는데 적정글이 알짱거리면 강타쓰기 한 4초전쯤에 풀차징궁을 맞춰줍시다

   못맞출경우에는 적정글 벽궁 강타각이 나오나 봐주시고 안되면 강타싸움가야죠 풀차징 궁을 맞출 자신이 없을

   경우에는 짧은 차징후에 맞춰서 띄운움에 그사이에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쓸수있는것이 궁극기와 벽궁 인데 적딜러가 벽궁각에있고 나말고도 딜호응이 가능할경우에는 최대한박아주고 벽궁각이 안나올경우에는 원딜무는애들 밀어주기라도 합시다.

  궁극기는 한타에서 내보내는 용도로쓰는데 저는 보통 원딜을 지키기보다는 적딜러한명을 보내버리고 한타하는 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용사 또는 딜템을 올리는 뽀삐의 경우에는 라인전 또는 난전단계에서 강한 이득을 취하는것이 목적인데 이방법은 후반으로 갈수록 뽀삐의 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이 미드에서의 오대오 한타의경우 벽궁을 못맞춘다면 궁극기빼고 뽀삐의 역할이 거의 전무할수도 있기때문에  탱뽀삐가 훨신 괜찮다고 생각되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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