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이븐을 안한 사람도 드레이븐의 딜이 얼마나 센지는 알거야
하지만 드레이븐을 해본 사람들은 드레이븐의 장점이 딜 뿐만 아니라
W로 원활한 평타딜교와 카이팅 E로 킬각 캐치와 스킬 캔슬
궁극기로 마무리와 한타 광역딜을 넣을 수 있다는것도 알겠지
이건 내가 "어떤 공략"을 보고 템트리만 약간 변형시킨건데
방관 요우무 존나 개꿀임 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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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104) | 2443 | 마나 | 360.56 (+39.0) | 1023.56 |
공격력 | 62 (+3.61) | 123.4 | 공격 속도 | 0.679 (+2.6%) | 0.979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 | 15.6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65) | 19.09 |
방어력 | 29 (+4.5) | 105.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나 재생+0.99
- 마법 저항력+8.04
- 공격 속도+13.5%
자 여기서 사람들이 의문을 자주 가지는게 빨강의 방관룬임
드레이븐은 Q가 1렙부터 45퍼 추가 데미지를 주게 되어있음
이는 케이틀린 리메이크 전 150퍼 추가 데미지 주는것과 5퍼센트 밖에 차이가 안남
1레벨 때 미니언에게 회전도끼로 박히는 딜은 98로 전혀 후달림 없이 막타를 취할수있음
그리고 이것도 방관효과 받음 드븐장인 해강고가 천둥군주 찍는데 아마 해강고가 이거 찍었으면 라인전 폭파임
후반에 폭딜은 좋겠다만 초반 라인전 때 이게 상상 이상으로 좋거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드븐은 평타기반 AD케리야
이거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이 공략에서는 피흡템을 늦게감 요우무 - 무대 순으로 가거든
초반 라인전 때 이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몰라 라인전 때 드븐은 평타 한방 한방이 100~400을 오가는데
도란검 피흡에 10 정도가 차고 포식으로 20 채우고 라인전 평타 짤짤이 딜교가 피흡템 없이도 전혀 무섭지가 않아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공략은 피흡템을 늦게가 하지만 포식에 흡혈귀까지 찍으면 라인전이 훨씬 수월해지지
라인전을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이라면 평타 1대씩 주고받고 상대방은 물약 빨 때 나는 평타 몇대 치면 풀피
서폿이랑 협동 or 드레이븐 E 자체 슬로우로 추가데미지 현상금 사냥꾼은 서로 다른 챔프 3명을 죽일 때 부터
압제자보다 시너지가 좋은데 그 시점에서 드레이븐은 이미 충분히 딜이 세 ; 초반에 힘을 보태는게 나아
드븐은 한번 잘크면 " 아 딜이 약간 모자라 " 이런 느낌이 전혀 없거든
크 개꿀 숨은 op특성
루시안 유저들도 이거 몰래 꿀빠는 사람 많을걸 ㅋㅋ
드레이븐에게도 전투의 열광은 꿀특성이야 천둥군주 같은건 3타를 터트리고 쿨타임 20~15초가 존재하지만
전투의 열광은 쿨탐이 존재하지 않아 초반 싸움때에는 천둥군주는 템이 뜨기 전보다 효과가 미미하지만
전투의 열광은 달라 정해진 계수가 없어서 도란검 맞딜때 천둥군주보다 압도적으로 세거든
8스택 쌓고 평타 2대 치면 이미 천둥군주 한번 터진거나 쌓는 도중에도 추가 데미지는 쏠쏠하게 박히거든 ㅋ
특히 이게 방관룬이랑 요우무에 달린 방관으로 원딜들에게 거의 트루뎀으로 박히는데 진짜 상대방 원딜 3~4방 컷이야
라인전 끝나기 전 원딜 방어력 평균 30~50 요우무뜬 드레이븐의 방관 32
무조건 고정해주셈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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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드레이븐 3도끼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변칙적으로 움직여야될 때가 아닌 이상 3도끼 하나도 안어려워
용 먹을때나 직선 추노 할 때 , 직선 카이팅 할 때에 그냥 키고
공속 되는 대로 던지면서 받아주면 그게 3도끼 인거야
상대방 원딜을 무려고 들어갈 때에 도끼를 앞 쪽에 생성시키고
순식간에 치고 들어가야되 W E W 평 Q (3도끼) 평 W평 W평
상대방 원딜 뼈도 못추려 이 콤보에 맞대응하는 원딜은
바루스 R 케이틀린 E평Q 애쉬R과 서폿 협동 밖에 없음
스킬 콤보
폭딜콤보 R E Q평 W 평평
킬각콤보 E W 평 Q(3도끼) 평 W 평 W 평 (도망치면 R )
이거 무조건 필독해야되
요우무 재료템 볼때마다 행복해 돈없이 귀환해도 롱소드 부담없이 올릴수있고 템 딜로스가 아예 사라졌어
1300원이 모여도 톱날단검이 BF보다 딜교에 더 능하므로 톱날단검에 포션을 사줘
톱날단검으로 미니언 막타를 치고 적 원딜에게 W키고 다가가서 평타를 한대 톡 쳐주셈
톱날 단검 지속효과 중에는 " 유닛 처치 후 다음 평타는 15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
여기에 톱날단검은 공격력 20에 방관 + 10 이 달려있어 계산적으로는 가격이 더 쌈에도 BF보다 조건적으로 딜교가 좋음
다른 원딜들 비슷한 가격의 빌지워터 검 or 콜필드 망치 들고 있어도 드레이븐이 딜교를 훨씬 더 앞선다는거야
그리고 요우무가 이제 원거리 챔프가 써도 지속시간이 6초로 변하고 공격력이 65로 상향먹었어
가격은 비싸지만 다른 BF템에 비하면 가성비 대비 능력 개쩐다고 볼수있지 !
요우무 사오자마자 쌍도끼 돌리고 평타 톡 한대 친 다음에 한번 각 봐서 E던지고 미친척 앵겨봐 다 죽어나가
그리고 광전사 군화는 요우무 뜨고 일찍 뽑아주는게 좋아 BF가 안뜨고 곡괭이가 뜨는 돈이 있다면 광군 올려줘
피바라기와 시미터는 유동성있게 순서를 바꿔주는게 좋지만 더 비싸고 재료템이 복잡한 시미터를 먼저 올리는게 좋아
상대방이 자신을 포커싱하지 않는다면 피바라기가 더좋고
밴시는 상대방이 무빙이나 컨트롤로 어찌할수없는 말파이트가 있을 때에만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C기가 상당히 하드한 편이지 ? CC기가 귀찮은 편이야
블츠가 부쉬에 숨으면 우리 서폿도 끌리지 않으려고 부쉬에 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서폿보다 앞에 있는 드레이븐은 블츠 눈치 살피면서 CS먹고 딜교해야되
무엇보다 힘든 챔프는 아닌데 상대방에 블츠 나오면 많이 귀찮아 ;
드븐 하는 사람들은 알지 ?? 그랩각 나오면 도끼를 버리던가 도끼를 뒤로 받아 (???)
나미는 조합이 안맞는 원딜이 없어
특히 바루스 , 애쉬 , 케이틀린이랑 만나면 진짜 라인전 개극혐 되는거야
라인전 주도권 완전히 뺏기고 타워에 박힌 CS 먹는 순간에도 딜교 당하거든
아군 서폿의 하드 CC기로 대박을 노리거나 갱호응이 방법이지만 얘는 진짜 귀찮다 못해
짜증이 나는 서폿이지
잘하는 쓰레쉬는 천지차이지 ?
갱호응 , 로밍 , 킬각캐치 그리고 슈퍼세이브 능력에 직선갱 호응까지
스킬셋이 완벽하고 성능이 좋아서 여태 2년동안 서폿픽률을 트런들에게 한번 빼고
모두 1위를 지켜냈지 으으 너무 무서워 초반 1~3렙 때 공격적인 쓰레쉬한테
우리팀 서폿이 기싸움 졌다면 나까지 사려야되거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일단 시비르는 사거리가 드븐보다 짧음에도 딜교는 드레이븐이 앞선다는거지
평타 한대씩 톡 톡 주고받으면 시비르가 Q를 맞추지 않는 이상 딜교는 드븐이 이겨
그렇다고 Q를 남용했다가는 마나가 금방 바닥나는게 시비르지
라인 푸쉬력이 좋지만 스펠쉴드에 스킬을 퍼부어주지 않는 이상 마나포션이 사라진
시비르는 금방 지칠꺼야 설명은 복잡한데 걍 하다보면 이겨 ㅇㅇ 혼자 지치는 타입
징크스 입장에서 드레이븐을 상대 하는건 Q로 일방적으로 딜교하고 아군 서폿과 함께
갱호응을 해서 드레이븐을 천천히 말리는건데 문제는 드레이븐이 못할때에만 가능한 작전;
드레이븐이 도끼도 큰 집중없이 받으며 상대방 원딜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는
드레이븐을 최소 50판 이상 한 유저라면 징크스가 Q 딜교를 하려는 무빙이 훤히 보여
확실하게 전 구간에서 드레이븐이 징크스를 압박할수있지 서로 평타를 치면 드븐이 더 좋아
기본적으로 주던 추가 AD깡뎀은 아예 사라졌지
즉 방템보다 딜템 위주로 올리는 챔프에게는 예전보다 약해졌다고 보면 되는거야
그리고 몰락너프 ㅠㅠ
확실한건 드레이븐이 까다로운건 적 서폿과의 조화야
바텀은 원딜 포지션이 어느정도 집도할수있어 드레이븐은 그게 가능해
드레이븐과 바루스로 티어를 올린 사람은 그런게 있어 아군 서폿이 포커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능력이
딜교를 자신이 직접 모범을 보여주고 아군 서폿이 적 서폿과 기싸움 이길 수 있게 해주는거야
쫄지말고 평타 한대씩 주고 받아 적 원딜이 파밍하려고 할 때 평타 한대 치고 뒤로 빠지는거야
다른 원딜들은 평타 한방 한방이 강력한 편이 아니라 딜교가 미미할지 몰라도 드레이븐은 회전도끼가 주력딜이지
주력딜로 딜교를 하기에 딜교를 앞설수있어
원딜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는건 3가지 챔프밖에 없어
못하는 놈이길 바라렴
바텀 이해도가 높은 놈이 저 3챔프를 잡으면 CS 디나이와 갱호응으로 드레이븐 말리려고 들테니까
얘넨 드레이븐이 직접 유도할수없는 원딜들이야 아군 서폿과 정글러에게 의존해야되니까 많이 귀찮지
저 3놈이랑 나미랑 같이 나오면 닷지해 농담 아니라 진짜 닷지해
라인 / 정글 운영법
무난하게 운영해도 좋고 전투의 열광 특성을 믿고 쌍도끼 맞딜을 시도해도 좋아
유동성있게 상대방 원딜 서폿 조합과 아군 서폿의 조합을 따져가면서 덤비면 좋은거지
확실한건 시간은 드레이븐의 편이야 패시브로 상대방 바텀 심리적 압박 넣을수있거든
저번주 패치로 인해 한가지 변화가 생겼지 ? " 드레이븐의 환호 중첩을 150 쌓았습니다 ! "
상대방 바텀 초조하고 급해질꺼야
중반 운영법
요우무가 떳다는 가정하에 평타 딜교 꾸준히 갈겨줘
그리고 요우무가 뜬 시점 드레이븐의 깡방관 능력은 31.5
궁극기 데미지도 미칠듯이 높아
잃은 체력 비례로 1렙궁 부터 250 까지 뽑아 내는 징크스 궁보다
높다고 할수있지 돌아오는걸 못맞춰도 힐쓰고 딸피로 도망치는
적 원딜 사살 굿
상대방에 포킹챔 or하드 이니시 챔프가 없다 ??
그러면 요우무 무대 고속연사포가 떳다는 가정 하에 W키고 적 딜러들 머리에 한대씩 갈기고 빠져
사거리 625정도 인데 진짜 평타 한방에 적 딜러는 반피 빠지고 집가야되
일단 한타가 시작하면 적이 많은 곳에 냅다 궁부터 던져
그리고 천천히 상황을 살피며 나를 위협할 만한 챔프부터 차근 차근 공격해 나가는거야
드레이븐은 컨셉에 잘 들어맞지?" 처형 집행자 " 추노 존나 잘해
일단 자신을 위협할 챔프부터 녹여나가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드븐 하다가 접은 사람은 꼭 한번 일겜에서 이 템트리 룬 따라해보고 랭에서 해봐
신세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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