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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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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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의 모든것

- 윤성선생(2016-10-10, 조회수: 26154)

징크스 , 난폭한 말괄량이
시즌 6이 되고난후 고속연사포 스태틱으로 급 부상하는 듯 하였으나, 너프로 인해
승률9위로 떨어지던 징크스. 하지만 6.11 패치이후부터 강력한 면모를 보이면서 결국 현재는 승률 6위에 달한다.
징크스의 역할은 원거리 딜러로 빠른 타워 철거력을 이용하여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원거리 딜러이다. 1:1 이나 라인전 같은경우 원거리 딜러의 약점이 가장 잘 나타나는 원거리 딜러지만, 후반 캐리력이 매우 강력한 양면의 얼굴을 가지는 원거리 딜러다.

징크스 원딜의 장점,단점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 원거리 딜러에 대해서 먼저 소개합니다.

원거리 딜러는 줄여서 '원딜' 이라고도 하는 흔히 말하는 소환사의 협곡의 바텀 라인에서 원딜을 보조해주는 서포터와 함께 라인을 서게되는 라이너이다. 원딜은 대부분이 수동적인 점이 많기때문에 상대팀의 로밍, 갱이 심하다면 라인전을 쉽게 가져가기는 어려운 장면들이 자주 나오며 서포터의 CC없이 혼자 솔로킬을 만들어내는 경우는 초반에 잘 나타나지 않는다. 반면, 팀원의 작은 도움과 서포터의 CC연계가 이루어진다면 그 누구보다 화력을 불러이르키는 라인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징크스는 원딜의 수동성이 매우 잘 나타나는 원딜로써 서포터의 호응없이 무리하다가는 게임의 구도가 흐트러지는 상황이 빈번하다. 반면 약간의 지식과 컨트롤을 이용한다면 라인전은 물론이고 한타까지도 가져갈수있는 나쁘지 않는 원딜이다.

징크스의 장점을 나타내어 보자면
1. 케이틀린의 사거리 650을 넘는 대포 사거리 (만렙을 찍을 경우이다.)와 미니건을 이용한 엄청난 공격속도.
2. 신난다!와 앞서 말한 미니건을 이용한 타워철거력.
3. 게임이 후반으로 흘러간 경우 원거리딜러 중 가장 이상적인 원딜로 손꼽힌다.
4. 흔하지 않은 원거리 딜러의 속박 스킬을 통한 서폿과의 CC 연계
5. 롤 내에서 흔하지 않은 광역기.
이와 반대로, 징크스의 단점을 나타내어 보자면
1. 현재 원거리 딜러의 승률 1,2위는 애쉬, 진이다. 이니시가 가능한 원딜이 메타인 반면
징크스는 이니시가 가능한 원딜은 아니다.
2. 라인전이 약한 반면 현재 원딜 메타는 진,애쉬,루시안,시비르 등 라인전도 강력하며
한타에서도 뒤쳐지지 않는 좋은 원딜들이 많다. 
3. 암살, CC 연계에 대처하기 힘든 면이 많다.
4.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징크스를 초반에 따려는 움직임이 다양하며
초반을 잘 넘겼다고 하더라도, 후반에 적팀이 징크스만 보고 팀은 징크스를 지키지 않는 구도가 나타난다면
게임은 질 확률이 매우 높다.
5. 원딜의 기초 기술인 무빙, 카이팅, 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없다면 사용하기 힘들수도있다.
6. 초반에 원딜의 수동성이 매우 뚜렷하다.

징크스는 이렇게 장점과 단점이 뚜렷합니다.
시즌 3부터 시즌 6까지 징크스를 모스트로 삼고 해와서 다른 원딜에 비해 징크스가 뒤쳐지는 면이
많은 현재 메타에서 징크스는 어떻게 활용해야하는가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공략 시작합니다.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4%) 0.774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 징크스는 스킬 데미지에 의존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약점 노출포식- 양날의 검은 근접 챔피언 혹은 강력한 데미지로 적을 녹여야하는 원거리 딜러가 드는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약점 노출은 아군의 데미지에 힘을 쥐어주고 싶으시면 드시고 아니시라면 포식입니다.
흡혈귀- 2% 흡혈이 별것 아닌것 같지만, 도란의 검 생명력 흡수율 3%와 합쳐진다면 나쁘지 않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취향. 팀원의 호응에 따라서 딜을 하는 성향이라면 압제자를, 솔로플레이를 자주한다면 현상금 사냥꾼이 빛을 발합니다.
분쇄의 일격- 마법관통력은 쓸데없습니다.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 상대조합을 보았을때 굳이 흡혈 아이템을 구매할 조합이 아니라면 전쟁광의 환희를 드시고
흡혈 아이템을 구매해야 하고 초반에 난전이 예상된다면 전투의 열광이 빛을 발합니다.
사실 취향입니다. 전쟁광의 환희는 초반 난전에서 살아남은 후에 빛을 발하고 전투의 열광은 계속해서 싸울때 빛을 발하는 특성이기 때문에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달렸습니다.

이후에, 책략과 결의 중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만.
책략을 선택한다면 위험한 게임을 가져갈수있고 결의를 선택한다면 소환사 주문 쿨감 15%를 가져갑니다.
점멸에 의지하는 분은 결의를, 피지컬에 의지하는 분은 위험한 게임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포악함- 징크스는 의외로 초반 CS 를 놓치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속 3%보다는 좋은 특성입니다.
비밀 창고- 징크스는 암살자가 아니며, 정글이 아니기에 비스켓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무자비- 체력이 낮은 적팀에게 가하는 피해량을 높여서 신난다!를 터트립시다.
위험한 게임

_
회복력-방어마저 5%는 탱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초반 체력회복력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살펴보기질긴 피부- 취향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취향. 하지만 징크스는 초반에 버티는게 중요해서 고참병을 더 선호합니다.
통찰력


Heal(회복)Flash(점멸)
고정
_
힐이 너프먹는 그날까지.
봇듀가 Ashe(애쉬)Leona(레오나)/Braum(브라움) 면 정화도 좋습니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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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의 스킬 설명에 앞서서 (Q스킬을 제외한) 스킬들의 공통점에 대해서 논해봅니다.
징크스의 모든 스킬은 선딜레이가 긴 편으로 따라서 CC 기에 호응하는 용도일뿐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서 하는 입장은 아닙니다. 물론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지만 징크스의 스킬은 왼만한 경우라면 서폿의 CC 와 함께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_
Get Excited!(신난다!)-킬,어시스트,타워 철거 시 이동속도, 공격속도 증가. 공격속도 증가는 중첩


Switcheroo!(휘릭휘릭!)-기본공격 시마다 공격속도 증가. 3회 중첩. 공격속도 증가분은 레벨비례
(0/2/4/6/8/10/15/20/25/30/35/40/45/50/55/60/65/70%, 미니건 상태에서 대포로 전환 후 공격속도 증가분은 1회)


Switcheroo!(휘릭휘릭!)-사거리 증가.(75/100/125/150/175) 기본공격속도 감소,평타에 마나 20 코스트,10% 추가피해
참고로 징크스의 기본 사거리는 525로 Q 3레벨일때부터 케이틀린의 사거리와 같아지며 용을 벽너머에서 칠수있다.


Zap!(빠직!)-1.4AD의 강력한 계수를 가진 데미지와 슬로우.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5초 지속의 3개의 덫, 밟을시 소량의 마법피해 + 1.5초의 속박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매초마다 피해량이 증폭되는 (즉, 멀리서 쏘면 쏠수록 강력해지는) 로켓. 잃은체력 비례



Switcheroo!(휘릭휘릭!)대포를 이용한 견제는 상대팀이 미니언 막타를 칠때 치면 이득을 볼 수 있다.
또한 스플레시 데미지 이므로 무조건 원딜을 맞추려고 하지말고 서포터에게 사용해서 스플레시 데미지로 견제하는 방법도 있다.

대포가 물론 좋지만 Switcheroo!(휘릭휘릭!)은 1:1 구도에서나 붙어서 싸우는 경우에는 훨씬 우월하다. 

Zap!(빠직!)스킬과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스킬은 서폿의 CC와 함께 사용하도록 하자.
그 밖에 W 스킬은 파밍용도나 딸피 처리용으로 사용되며 E 스킬은 적팀의 진입로 차단 등에 쓰일 수도 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같은 경우 상대팀 진영에 딸피가 보일경우 종종 쏘는 시도도 나쁘지 않다.
또한 궁극기로 용스틸을 노릴경우 챔피언의 위치를 파악하고 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징크스의 아이템 트리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 원거리딜러의 특징을 하나 더 소개하겠습니다.
바텀 라인전 2:2 구도에서 킬을 딴다면, 다음 이득을 보기위해서는 귀환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경우에서 나오는 골드는 매우 애매하게 나타나는데 이럴때 구입하는 아이템들이 원거리 딜러에 따라서 다르다.
징크스 역시 그렇기 때문에 이를 염두해두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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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는 일반적으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는 스타일은 아니기때문에 (수확의 낫) (수확의 낫)은 징크스를 위한 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즌 6가 되면서 탐욕의 검이 사라진 이후 이를 대체할 아이템이다. 
또한 이와 함께 (충전형 물약) (충전형 포션)을 구매한다면 라인전에서의 실수로 인한 애매한 피를 복구할 수 있으며 포션값도 아낄수 있다.
징크스의 아이템 트리는 두가지로 나뉘게 된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트리와 B. F. Sword(B.F. 대검)(루난의 허리케인) 트리인데 이를 한번 비교해보자.
선 인피의 경우 3600원. 공격력 70,치명타 20%,치명타 피해량 증폭이다.
루난 Bf의 경우 3900원, 공격력 40, 치명타 30%,공격속도 40%,루난의 고유지속효과,기본공격시 15의 추가피해,이동속도 7%이다. 차이가 나는 점은 공격력 70-40-15=15 , 치명타 피해량 증폭 뿐이다.
나머지 공격속도 40%,치명타 10%,이동속도 7%,고유지속효과로 인한 라인푸쉬력과 광역딜링은 300원으로 매꿀수없는 정말 최고의 가성비를 뽐낸다. 따라서, 선bf 트리가 매우 효율적이다.

2코어는 (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고정으로 하자.
3,4코어 아이템을 골라보자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20%의 흡혈률을 자랑하는 피바라기.(블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흡혈과 공격속도, 적중시 체력비례데미지와 액티브 효과를 가지는 몰락한 왕의 검.(몰락검)
(고속 연사포)-징크스를 포킹챔프로 만들어주는 고속연사포.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팀의 탱커를 손쓸수없게 만드는 최후의 속삭임. (라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AP챔피언을 손쓸수없게 만들며 생존력을 올려주는 멜모셔스의 아귀. (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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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템은 간단하게 3가지로 분류하자. (멜모셔스는 워낙 좋아서 제외하겠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밴시의 장막같은 경우 높은 마법저항력을 자랑하며 값 역시 싸졌기때문에 부담없이 올릴 수 있다.
가엔같은 경우 징크스를 중심으로 된 조합일때 정말 좋은 아이템이며
스테락같은 경우 맘에 들지않는다면 란두인의 예언으로 대체할 수 있다.
스테락의 도전같은 경우 AD 폭딜러나 녹으면 안되는 상황일때 사주면 좋다. 

수은같은 경우는 유동적으로 가주자. CC가 부담스럽다면 가주도록하고 
후반에도 필요한 상황이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바꾸도록하자. 쓸만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베인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Draven(드레이븐)-League of Draven(드레이븐의 리그)를 이용한 빠른 골드수급이 있기때문에 갱콜해서 자주 죽여주셔야 하며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이용한 깡딜은 매우 강력합니다. Blood Rush(광기의 피)를 이용해서 달려올수있으며 언제든지 Stand Aside(비켜서라)로 싸움을 걸어버릴수있습니다. 수동적인 징크스에 비하여 드레이븐은 매우 능동적인 원딜이기때문에 라인전을 이기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드레이븐은 잘큰 암살자들에게, 브라움과 룰루에게 약하며 강력한 cc에도 약한면을 보입니다.
Lucian(루시안)-Lightslinger(빛의 사수)를 이용해서 짧은 시간안에 딜교환의 우위를 가져가면서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도주기이자 진입기로 싸움을 언제든지 걸어버릴수있습니다.The Culling(빛의 심판)을 이용해서 징크스의 피를 걸레짝으로 만들수도 있으며 초중반에는 매우 강력한 원거리 딜러이기때문에 교전에서 싸움을 최소화하는게 좋습니다.
루시안은 알리스타 같은 서포터에게 약하며 궁극기 사거리가 너프먹은 이후로 원거리 포킹에도 약한면을 보입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Double Up(한 발에 두 놈)스킬은 항상 조심해야 할 스킬이며, 라인전이 강력합니다. 1~2코어가 나타날수록 강력해지므로 갱콜하여서 잡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라인전, 1:1 모두 강력하지만 cc에 약한면을 보입니다.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궁극기는 2초이상 맞아준다면 손해를 보거나 킬을 내줄수있습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스킬 때문에 신속의 장화를 올려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Varus(바루스)-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를 이용한 갑작스러운 싸움을 만들어내며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이용해서 딜교환의 우위를 가져갑니다.
사정거리는 징크스가 우월하지만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을 이용한 슬로우, 궁극기의 속박을 항상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바루스는 탱커들에게 혼자 물지말고 항상 두명 이상이서 물어달라고 해주셔야합니다. 궁극기를 이용해서 역관광을 낼 수도있으며 경기내내 정신차리면서 플레이하지않으면 Q 스킬에 죽어있으실수도 있습니다.
Vayne(베인)-암살자 형 원딜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수동적이지만 라인전이 끝난 이후부터는 암살자로 변하여 
미드, 정글은 물론이고 탱커까지도 암살해버릴수도있는 강력한 원딜입니다.
라인전이 약한 원딜이기때문에 서포터의 호응에 따라서 적극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며 라인전 과정에서 3타를 맞아주는 일은 없도록합시다. 몰락한 왕의 검이나오면 매우 강력해집니다.
베인은 상태팀의 손가락에 따라서 달라지기때문에 라인전에서 파악을 해 놓으시는 전재하에 플레이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베인은 역으로 암살하거나 낚시에 약하며,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을 고정딜로 녹여버리기때문에 용바론을 체크를 잘하셔야하며 핑와를 사시고 와딩이 잘 되어있다면 베인을 역으로 암살할 수 있습니다.
Sivir(시비르)- 라인전은 이기지는 못하지만 지지도 않습니다. 라인전이 약한 원딜중 하나로 속하지만
라인푸쉬력이 강력하기때문에 라인푸쉬를 계속해서 당해준다면 다이브를 당할수도있으며 운영당할수도있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을 빨리올려서 라인을 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시비르는 평타위주의, 스킬딜 위주가 아닌 암살자들에게 약한 면을 보입니다.
Ashe(애쉬)-평타부터 스킬에 cc기가 달려있어서 이니시를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동적인 원딜로 평가받는 애쉬입니다.
라인전은 강력하지는 않으나 약하지도 않습니다 6레벨 이후에는 궁극기로 물수있기때문에 궁극기는 피하셔야하며
피하기가 어렵다면 정화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Q 스킬이 발동되면 맞딜이 강력해지기때문에 피하시는 편이 좋고
애쉬를 딸 의도가 아니라면 3초이상 맞딜한다면 손해볼 확률이 높습니다. 한대한대 주고받는것은 징크스가 이득보지만 2대 2대는 애쉬가 무조건 이득봅니다.
Ezreal(이즈리얼)-픽률 1위 원딜 이즈리얼입니다. 여눈을 첫귀환템으로 올리고 라인전은 알아서 사리기때문에 킬을 내주지만 않으면 라인전은 할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얼건이 나오고부터는 Q 는 적극적으로 피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무라마나가 뜨기전까지는 징크스가 한번 싸워볼만한 원딜입니다.
Jhin(진)- 현재 원딜중 가장 op로 불리는 진입니다.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을 이용한 견제와 Deadly Flourish(살상연희)속박,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덫을 이용한 역관광과 Curtain Call(커튼 콜)은 도주기가 없는 징크스에게는 매우 치명적입니다.
징크스는 하지만 뚜벅이 원딜이기때문에 암살자들에게 약하며, 헤카림같은 딜탱형 탱커에게도 약합니다.
스킬샷을 피해라! 라는 말 이 충고이겠네요.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는 요즘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강력한 원딜입니다.
칼리스타와 붙어서 싸울때는 스킬샷 왠만하면 사용하지않는것을 추천하고요,
붙는 일은 없어야합니다. 붙는다는 전제하에 징크스는 평타뿐이고 칼리스타는 뽑아찢기라는
스킬이있기때문에 강력합니다. 2:2 구도도 칼리스타가 강력합니다. 
칼리스타는 갱에 약하며 슬로우에 약합니다. 서포터에게 탈진을 들도록 권유해 주세요.
칼리스타에게는 특히 E 스킬과 W 스킬을 남발하지않도록합시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은 덫을 깔아서 라인전에서 상대팀의 멘탈 견제를 하는 챔피언입니다
덫을 일단제거해야하기때문에케이틀린상대할때는 탱커형 서포터를 데리고하시는것을 추천하고요
케이틀린이 덫을 깔기전에 갱을 불러서 잡거나 오히려 라인을 푸쉬하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못본다면 징크스가 확실히 우위에 설수있습니다.
Kog'Maw(코그모)-아이템이 나올수록 점점 강력해지며 1:1, 광역딜, 딸피처리에서 완벽한 원딜입니다만
플레이어의 손가락이 모든것을 좌지합니다 . 헬퍼라면 신고하시고 깔끔하게 지셔도됩니다.
헬퍼를 만났다면 너무 멘탈 터지지 말고 쿨하게 넘기는 태도도 있으시는게 좋습니다. 
코그모는 암살자, 탱커에게 약하며 코그모 하나만 보는 조합에게 약합니다.
Corki(코르키)-코르키는 패시브 깜짝 폭탄 배송으로 로밍이나 징크스를 암살해버리는 마법형 원딜입니다.
Q 스킬과 궁극기 미사일을 피하시면 라인전은 할만합니다. 모두 맞아준다면 안됩니다.
코르키를 상대하신다면 브라움,쓰레쉬를 데리고하시면 할만합니다. 모르가나도 나쁘지않아요.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는 만나면 공략을 쓰겠습니다.
Twitch(트위치)-트위치는 암살형 원딜입니다. 
라인전은 생각보다 강력한 면을 보입니다. 조심하셔야하고 핑와를 모두 사서 트위치가 단독행동하는것을 역으로 짤라주는게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독약 병인 W 는 피하시면 이득을 볼수있고요, 궁극기 평타는 3대이상 맞는다면 킬또는 손해를 볼겁니다. 트위치는 렉사이 에게 약한 면을 보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앞에서 말했지만 원거리딜러는 혼자하는 라인이 아닙니다. 절대로.

서포터의 호응을 따라가는게 중요합니다. 아군 서포터가 맞고있다면 빼지마시고 적팀을 때려주셔야합니다.

아군 서포터가 맞는다는것은 자신은 맞지않는다는거니까요.

상태팀 정글러가 갱을 온다면 아군의 지원을 요청하고 오는 타이밍에 따라서 절때 쫄지마시고 언제든지

데미지를 넣고 자신이 할 수 있는게 무엇인가에 대해서 빠르게 판단하시고 행동하셔야해요.

아무리 유리해도 루난의 허리케인 나오기전에 1차포탑은 밀지않는게 좋습니다.

징크스는 라인전이약한걸로 알려져있고 저티어에서만 먹힌다 라는 시선이 강하지만 

이를 역으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이 공략은 첫 공략이라서 많이 부족한 내용이 있을수도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고 패치노트에 따라서 꾸준하게 변경하는 모습 보이겠습니다.

마치며

첫 공략이었습니다.

가장 애착있고 가장 관심있게 생각한 챔피언인 징크스였습니다.

사람은 까먹는 동물이니까 이 세가지만 강조하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포견제는 상대가 막타칠때

2. WE 는 서포터의 호응 용도로 사용하자

3. 징크스는 라인전이 약하지만 역으로 이용할수있다

_

전장에 징크스와 함께인 승리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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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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