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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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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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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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 뻐킹머쉬룸(2016-01-31, 조회수: 2825)

왜 좋은지 차차 설명해주겠다

*AP나서스 아님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4) 13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꼴리는룬을 들어라. 그냥 탱커처럼.
다만 쿨감은 10%박아서 정령+얼건으로 40% 맞춰주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탑가면 닥 포풍전사지만
미드갈땐 천둥을 드는게 좋다.

예외적으로 E를 써도 못잡아먹을 개 좆같은 갈리오같은 챔피언을 만나면
폭풍전사를 들어라.

정밀함과 지능은 취향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9/15/21%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35/55/75/95/115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0/80/110/140/170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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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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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찍은게 존나 복잡해 보이는데

설명하자면 그냥 E랑 Q랑 대충 섞어서 찍고 11렙전에 Q를 마스터해주면 된다.

E를 자주써서 천둥을 터트려 적 미드라이너를 조져버리는 방식의 운용이므로

E를 초반에 많이 배워두면 적의 체력이 남아나지 않는다. 



스킬 콤보

 EEEEE

스킬 활용 팁

 E천둥

평Q평


궁은 빨리써두면 공격력 변환 되니까 알아두자


E를 미니언이 걸치도록 쓰면 라인도 밀리고 스택도 놓치고 갱위험도 높아진다.

적이 미니언 사이에있다면 E견제 시 그걸 염두에 둘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는 별거없고 적이 AD면 빙하의 장막,
AP면 망령의 두건 걸쳐준다음 얼건 하위템 두개랑 점화석을 사서 쿨감 40%를 맞춘다.
그후 할만하면 걍 얼건 업글하고 AP빡세면 정령의 형상을 먼저올린다.

첫템이 왜 저꼬라지인가 할수있는데 E 자주 쓸거라 마나가 약간 후달린다. 저게 좋음.
약간의 주문력도 도움이 된다.

물론 템트리에 정답은 없으므로 도란말고 부패의물약이나 사파이어 3포도 괜찮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로 파밍을 하되 E로 상대를 견제하자.

특히 E를 쓸때 상대가 범위 중앙에 오도록 쓰자.

그래야 천둥이 터진다.


천둥E를 맞은 대부분의 몸약한 미드라이너는

미친 딜에 깜짝놀라 나서스를 디나이시키길 포기한다.

 

초반 운영법

 EEEQQQ

 

중반 운영법

 EEEQQQ

 

후반 운영법

 EEEQQQ

 

팀파이트시 역할

 EEEQQQ

 

챔피언별 대응법

 EEEQQQ



탑하고의 차이는?
가장 의문일 것이다.

탑하고 대체 뭔 차이가 있는걸까. 왜 이걸 하는가.


일단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라인이 짧다.는것이다.

때문에 도주기가 없는 나서스는 갱에 잘 당하지 않는다.

그리고 양옆에 칼날부리와 늑대가있어 더티파밍이 가능하다.


미드에 가면 원거리가 많으니 더 디나이를 당하지 않나? 생각할수있는데,

때문에 E에 포인트를 투자하고 천둥군주를 찍는것으로 타파하는 것이다.


나서스는 태생이 탱커라 스펙이 엄청나다. 게다가 패시브가 흡혈이라 더 잘안죽는다.

그렇지만 원거리 챔피언에 버티기 힘든 이유는 걔네는 그만큼 나서스를 견딜 수단이 있어서이다.

티모같은 경우 평타를 주로 사용해 견제하므로 나서스가 E로 맞대응해도 답없다. 실명도 한몫하지만..


그렇지만 여기 미드챔프들은 대부분이 스킬딜러이다. 평타 챔프는 적으며 평타챔프라도 근접이다.

때문에 티모나 케넨같은 시발련들에 비해 견디기가 쉽고, 몸이약한 애들이 많아 E로 견제하면 되려 죽어나는것이다.


미드 탱나서스는 자주 연구 된 바 있으나 원거리 챔프에게 견제받는게 일상이었는데

E를 찍어주면 된다- 는 결론이다.


물론 로밍과, 로밍과, 로밍이 병신이란 점이 단점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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