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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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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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porter]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와딩이면 와딩! 로밍이면 로밍! 봇 2대2도 커버하는 서폿 이블린

- 다라리(2016-02-05, 조회수: 2571)

필자를 소개하자면 그냥 흔한 일반게임 유저입니다.

 

 

매 시즌 배치 10판을 치고 난 뒤부터는 계속 일반게임만을 해 왔고, 그렇게 게임을 해 온지 4년정도의 시간이 흘렀네요.

 

저같은 경우는 일반게임은 즐겨야 한다는 생각으로 보기 힘든 챔프, 잘 사용되지 않는 포지션을 주로 픽합니다.

 

오늘 소개할 서폿 이블린같은 경우는 한창 이블린이 너프를 먹기 전, 오피챔프로 꿀을 빨던 시절에 은신 탐지거리가

짧은 것을 이용하여, 로밍과 봇 라인전 중 적 원딜의 뒤를 찌르는 플레이로 상당히 재밌게 했던 픽입니다.

 

짧게 시즌6의 서폿 이블린을 정리하자면,

 

장점 :  1. 강력한 로밍

        

          2. 6렙 이후 매우 뛰어난 라인전 2:2 싸움  

 

          3. 강타 스펠을 듬으로써 뛰어난 오브젝트 싸움 능력을 보여줌.

         

          4. 후반에 와딩을 할 때 본인의 위치를 잘 보여주지 않음.

       

 

단점:  1. 초반부가 망했을 때 정말로 끝없이 망하는 상황이 나옴. (로밍으로 풀 수야 있긴 함.)

         

         2. 팀원들의 인식

         

         3. 원딜을 살릴 수 있는 스킬이 궁의 슬로우와 강타의 슬로우 외에는 전혀 없음.

          

         4. 서포터로써의 역할보다는 미드, 탑의 딜을 보조하는 역할이 어울림.

 

이정도로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일반 게임 유저다 보니 빡겜보다는, 즐겜에 치중하는 면이 있습니다.

 

어지간하면ㅜ 팀원들을 배려해서 랭겜에서는 픽 하지 말아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겁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확실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정해진 건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특정 챔프를 제외하고는 공속 29퍼룬을 굉장히 자주 들고갑니다.

ap챔프로도 들고가는 경우도 많고 (파밍이 편해집니당 ㅎㅎ...) ad챔프로도 계수가 정신나간 챔프들을 제외하고는 공속룬을 굉장히 많이 듭니다.

 

 이블린은 평타를 많이 치는 챔프인 만큼, 공속룬을 들어서 후회될 건 없습니다.

후술 할 1렙 카정 때도 어줍잖은 방관 마관 공격력 주문력보단, 공속 29퍼 룬이 훨씬 도움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 12 18을 들고갑니다.

 

결의에 18을 주는 이유는 착취의 손아귀, 신속, 통찰력 때문입니다.

 

상대를 계속 쫒으며 싸우게 되는 이블린 특성상, 착취의 손아귀를 활용하기 쉽습니다.

 

1렙 카정에 도움이 되는건 덤이구요.

 

룬 갑옷과 고참병의 흉터같은 경우는 저도 상당히 고민했던 부분이지만, 보호막 8% 추가보단, 고참병의 흉터로 초반을 잘 버티는게 낫다는 생각을 하여 고참병의 흉터를 선택했습니다.

 

책략 12의 위험한 게임은 개인적으로 사기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2:2, 3:3, 4:4 싸움이 자주 일어나는

봇의 특성과, 로밍에 특화된 이블린이 지속적으로 로밍을 다닐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책략 1단계의 비전투 이속 추가도 큰 힘이 되구요.

Smite(강타)Flash(점멸):제 공략의 핵심은 강타를 이용한 1렙 카정입니다. 서폿이 강타를 든다는 것은

                              오브젝트 싸움이 유리 해 진다는 것을 뜻하며, 이리저리 로밍을 다니며 바위게를

                              

                              챙기는 등 큰 도움이 됩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서포터 하면 생각나는 그 스펠, 탈진 점멸입니다.

                              아군 원딜을 지킬 스킬이 없는 이블린이 탈진을 들었을 때, 원딜의 생존률을

                        

                              조금이라도 올려 줄 수 있는 좋은 스펠입니다.

                               

                              허나 이블린 서폿만의 특 장점인 1렙 카정을 성공 하기 힘들기 때문에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둔화기를 w로 풀면서 접근 - q와 e를 쿨이 돌 때마다 쓰면서 평타를 치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Shadow Walk(그림자 걷기): 이블린의 존재 의의입니다. 많은 너프를 받으며 거리 유지가 힘들어졌지만, 여전히 미드 로밍과 봇 라인전 시 원딜의 옆구리를 찌르는 전략은 유효합니다. 사거리의 끄트머리를 유지하면서 원딜의 뒤를 노리는게 핵심입니다.

 

Hate Spike(증오의 가시): 쿨타임이 매우 짧은 스킬입니다. 1렙 카정 시 우위를 점하게 해 주는 스킬이며, 유사시엔 라인 푸쉬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미니언 사이에서 비비면서 딜교를 하면, 적 챔프가 맞지 않을 확률이 크므로 미니언 사이에선 사용하지 않습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 이블린의 로밍 성공률과 딜교 성공률을 보장하는 스킬입니다. 매우 빠른 속도로 접근하여 미드라이너와 원딜을 압박합니다.

 

Ravage(유린): 공속 29퍼룬과 미친듯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빠른 공속으로 준수한 딜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 이블린의 존재 의의 2 입니다. 준수한 범위, 엄청난 실드량, 광역 슬로우, 퍼뎀 이라는 多 vs 多 상황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시작 아이템
보편적인 템트리
서폿템을 뽑는 트리

 위 아이콘 순서대로 자주 뽑습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라일라이를 선호하나, 때에 따라 바꾸기도 합니다.

추적자의 검은 루덴 대용으로 사용합니다. 루덴이 능력치가 더 좋으나, 강타의 슬로우 효과 또한 매력적이므로 루덴보다는 추적자의 검을 구매하도록 합시다.

 

 서폿템을 뽑는 트리는, 주문도둑검을 한 번 업그레이드 한 뒤 시야석을 구매 하고, 우리 팀과 원딜을 보고 유동적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부패의 영약이 상당히 꿀템입니다. 처음 산 충전형 물약을 돈이 애매할 때 업그레이드 하도록 합시다.

 

 

 어려운 챔프가 있다기보단, 초반의 분위기가 흥망성쇠를 결정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챔프는 없지만, 정 고르자면 레오나같은 하드 cc 챔프가 초반에 압박을 가하면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알리스타같은 넉백 챔프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맞는 원딜을 꼽자면, 이블린이 급습을 할 때 같이 들어와 줄 수 있는 챔프 ex) 이즈리얼, 루시안, 드레이븐 등

이블린이 라인을 비우더라도 버틸 수 있는 챔프 ex) 이즈리얼

 

이 두 유형의 챔프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1렙 카정

 

강타 이블린 서폿의 초반 분위기는, 1렙 카정의 성공 여부에 의해 결정됩니다.

 

게임이 시작하자 마자 아이템을 사고 바로 적 정글쪽으로 달려서 은신이 탐지되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하면서 상대 봇듀오가 리쉬 후 떠나는것을 보고, 상대 정글이 버프를 치는것을 기다린 후 상대 버프의 피가 약 500이 남았을 때 상대에게 큐를 쓰며 싸움을 걸고 390피 이하로 내려갔을 때 강타를 이용하여 버프몹을 빼 먹습니다. 점멸이 빠지지 않는 경우 킬각이 나오는 경우가 많고, 점멸을 빼더라도 맞점멸로 따낼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1렙 카정 성공시)

먼저, 이 초반 운영법은 1렙 카정이 성공했다는 전제 하에 쓰여집니다. 1렙 카정 이후 상대의 봇 듀오가 올라오는지를 확인하고, 올라오지 않을 경우 미드로 가서 미드 로밍을 찔러봅니다. 성공하면 좋고, 성공하지 않더라도 어지간하면 플래쉬는 빠집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봇 라인에서 경험치를 수급하며 바위게를 먹고 로밍을 다니는 플레이를 계속합니다. 봇 라인전 시에도 큐로 라인을 미는 것 보다는 은신상태로 거리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블린이 시야에 잡히지 않으면, 상대 미드는 항상 위축된 상태를 유지하게 되기에 아군의 미드 라이너가 편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카정 실패시)

 이 경우엔 초반부 로밍 플레이 보다는 라인에서 경험치를 수급하며 6렙을 찍고 2:2싸움 또는 갱콜 후 궁으로 싸움을 거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빠르게 레벨링을 하여 로밍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반 운영법

로밍의 연속입니다.

궁 쿨이 돌면 봇에서 2:2싸움 또는 용 싸움을 걸고, 궁이 돌아오지 않은 상황엔 바위게를 챙기며 미드 로밍을 노려봅니다.

 

 

 

 

 

 

후반

딜링 아이템을 뽑으셨으면, 상대 미드와 원딜정도는 홀몸으로도 상대 가능할 정도로 데미지가 정말로 잘 나옵니다. 암살에 치중하시거나, 아군 탑과 정글을 보조하여 싸움을 거는데 집중하도록 합시다.

 

 

 

마치며

 

랭겜에선 몰라도, 일겜에선 해볼만 한 픽입니다.

한 번 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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