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89.3% (25표)
0% (0표)
10.7% (3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12
0
18
25/28
[방송 on] 현M1 정글러 BJ메뉴얼 람머스 공략 입니다.

- 람머스매뉴얼(2016-03-20, 조회수: 211387)

안녕하세요 람머스 장인(양심좀)입니다.

 

일단 람머스 챔피언 위주로 현재 M1찍은 상태구요 이에

 

같이좀 꿀빨자! 싶어서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람머스가

 

나름 꿀챔이에요 시즌6 으로 넘어오면서 사냥꾼의 부적

 

의 힘으로 정글링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하하하하하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http://afreeca.com/creator656 로 오십쇼!! 제발 ㅠㅠ

 

현 모스1 람머스 인증입니다. M1까지 인증~ (가운데 검은 친구는 착각이에요 오해 ㄴㄴㄴㄴ)

 

 

모1 람머스 맞죠? 람머스 위주로 찍었습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137 IP

현재 제가 주로 사용하는 룬입니다 ad공용룬 이라고 많이들 하죠? 이룬의 장점은 초반 (3렙4렙...)구간에 딜이 좀더 들어간다는거죠

 

나온다. 는 점이겠죠? 말고는 크게없어요 !!! 하하하하 가면 갈수록 공속 24퍼룬이나 28퍼룬 쪽이 좋은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초반구간을 좀 중요하게 생각하다보니 빨강에 ad룬을 박았습니다. 뭐 제 람머스의 대부분은

 

이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룬 특성 같은경우는 이게 진리입니다!!! 라고 말씀을 드릴수가 없어요 기본적으로 좋은룬은

 

공속 24퍼룬이 무난해요 무난하게 좋아요 하지만 전 이걸 자주써요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12 0 18 특성입니다

 

흉포의 압제자같은경우는 도발도있고 슬로우도있고 레드도있다보니 확실히 좋습니다.

 

양날의 검은 꿀이죠 근접챔프다보니 더 꿀이에요 찍어줍시다!

 

회복력꿋꿋함경우는 당연히꿋꿋함이죠! 진리입니다 람머스 w마스터시 방마저 120이 오르다보니 정말좋죠?

 

고참병의 흉터룬 갑옷경우는 고참병의 흉터가 체력 4%에서 너프로 고정체력으로 바꼈습니다 효과가 별로다보니룬 갑옷

 

이제는 확실히 좋은거같습니다 포션효율업+레드에 강타사용시 획복량 업!

 

통찰력꿀이죠 강타쿨감소+점멸쿨감소 버릴게 없습니다 인내심같은경우는 람머스 정글링 안정적이니 전혀 필요없는거같아요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 경우는 둘다 사용봤습니다 착취로 한 30판?40판?해보고 했는대 안정적인건 영겁의 힘이구요

 

착취도 나쁘지않아요 전 추천한다면 영겁의힘을 추천드립니다 람머스가 체력이 탱커치고 높은챔피언이 아니에요

 

그런대 여기서 람머스는 방템위주로 올리게되죠 체력보다 (가시갑옷같은) 그러다보니 체력300 완전꿀이죠

 

정글링만 돌아도 약 800원의 값어치가 있는거죠 (거인의 허리띠 380체력 1000골드)

 

 

천둥군주의 호령도 사용해봤는대 확실히 초반구간에 람머스 스럽지 않은 딜이 나오는건 맞지만 음... 글쎄요 이거는

나쁘진않은대 좋지는 않은거같아요

영겁의 힘or착취의 손아귀갑시다 추천은영겁의 힘영겁의 힘영겁의 힘

 

Smite(강타)정글러라면 강타죠 다른게 필요있나요?

 

Flash(점멸)이것도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기습적인 이니시 도주 추노 등등 점멸이 최곱니다

 

Teleport(순간이동)저는 절대 비추 정글러라면 점멸입니다 이건 안됩니다. 정글러가 텔들어서 뭐합니까!?

민병대도 없죠? 그럼 더 필요없죠... 20분에 민병이 도는대 람머스는 점멸이면 그전에 이득봅니다 버립시다!

 

Ghost(유체화)를 선택하시는분도 계신대 나쁘진 않지만 람머스는 점멸이 진리죠 설명이걸로 끝입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owerball(대회전)로 가서 박아주고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걸고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키고Tremors(지진)키고 평타평타평타 쉽죠?

 

도주기가 없는(플포함)Powerball(대회전)박고 평타치다가 슬로우끝나갈때쯤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스킬 활용 팁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Powerball(대회전)or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은 진리입니다.

 

이걸 잘 활용해줘요 람머스의 장인이 되실수 있어요 특히나 Flash(점멸)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같은 경우는 상대방이 거리에서

 

방심을한다면 훌륭한 이니시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Powerball(대회전)Flash(점멸)+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 훌륭한 이니시죠

 

주의 사항

 

Powerball(대회전)상태에서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누르신다면 1초뒤에 Powerball(대회전)가 풀립니다. 반대로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상태에서 Powerball(대회전)를 누르시면 1초뒤에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가 풀립니다 이런건 반드시 생각해주세요!

 

자 그리고 중요한부분

 

Powerball(대회전)로 끊을수 있는 이동기가 참 많습니다.

 

Lee Sin(리 신)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라던가Corki(코르키) Valkyrie(발키리)발키리Tristana(트리스타나)의 점프Gnar(나르)의점프 등등등등등등등

엥간한건 다 끊을수있어요 그런데 !Jarvan IV(자르반 4세)4세님은 이상하게 안끊겨요 갈길 잘갑니다 버근가...

 

Alistar(알리스타)경우는 박치기 판정이 들어올때도 있고 안들어 올때도있어오 안들어온다는건 박치기를 당해도 제가 밀리질

않을때가 있습니다 뭐 기본적으로 람머스q스킬도 상대방에 들어가긴합니다

 

아참!Lee Sin(리 신)의 경우는 버그인지 잘모르겠는대 qq로 들어올때 딜이 안들어와요 (가끔 들어오긴해요) 그러다보니

 

확실한건 모르겠어요 일단 람머스 q가 뒷통수보다 앞통수가 더 판정이 좋은거같긴 합니다.

 

 


스킬트리 설명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2렙까지 찍은후에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을 선마하는대요 일단 이유는 w를 2렙찍으면 람머스의 느린 정글링이 조금 보안이

 

되고 그리고 갱킹에서의 탱킹력+딜량 약간 이 추가됩니다 초반 체력이 낮은 정글러다보니 아무래도 w2~3렙정도

 

찍어주면 탱킹이랑 딜적인면을 어느정도 챙겨갈 수 있어요.

 

가끔 예외은경우는 미드가 우리편이 빅토르인 경우인대요 이경우에 상대 미드갱각이 나온다면 4렙에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찍고

5렙에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찍습니다 미드가 빅토르인경우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가 2렙이라면 빅토르가 정상적인 타이밍에 호응을한다면

 

상대방이 플래쉬가 있더라도 람머스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Gravity Field(중력장)이 깔끔하게 연계가 됩니다.

 

여튼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2~3렙 찍고 (전 거의 2렙찍습니다 3렙까지도 괜찮아요)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선마스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등좀주물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부적)시즌이 넘어오면서 사냥꾼의 부적이 생겼는대요 이걸로 인해 람머스가

정글 안정성이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루트 선택에 따라서(충전형 물약)

가능해집니다.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나쁘지 않습니다 좋아요 이것도

 

(척후병의 사브르)스마업글은 척후병가 진리입니다. 물론 제 생각이에요. 척후병이 좋은게 람머스가 체력이 낮은챔피언이에요 그리고 초반에 딜이좀 약하죠 부족한 딜과 탱킹력을 다 체워줄수는 꿀템이 바로 이 척후병! 파랑거도 나쁘진않지만 어차피 람머스면 그거 따라갑니다 . 척후병가세요

                                  !!!아참 반드시 잿불가세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도 진리입니다. 기동력같은경우엔 첫진입은 좀더 강력해지지만

그이후 따라가면서 때릴수있는 신속은 그냥 최고죠 그리고 신속의 경우 q가없을때도 걸어가서 도발을 걸수있습니다 사실 무엇보다 이게 꿀인건 가격이 똑같다. 겠죠? 800원ㄷㄷ 지금은 900원이네요 여튼 좋아요! 

 

Thornmail(가시 갑옷)람머스의 코어템이죠 상대가 올ap더라도 이템은 갑니다. 이게 너무좋아요

설명이 필요할꺼 같진 않습니다. (올ap면 좀 늦게올리지만)

 

(망령의 두건)람머스의 마방템같은경우는 정글러 포지션이긴 하지만 솔라리를 가는건 비추입니다. 물론 재력적인 여유가있는 아르마딜로 친구들이라면 상관없지만 기본적으로 군방 1500원 망령 1100원 약 400원 차이가 납니다 그냥 이기적으로

가세요 람머스는 그래도 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같은 경우는 내가 끝까지 맞아주기만해도 상대편이 다 빈사라서 한타를 대충해도 이길꺼 같을때 가줍시다. 기본적으로 람머스 딜러들한테 평타만 맞아주더라도 그들은 죄다 빈사 상태가 될꺼에요 (죽을때가지 맞으면) 그럼뭐 한타터지죠? 가엔으로 살아납니다 굿.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너프먹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 상향을 먹으면서 요즘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는 템트리를 사용중입니다 조만간

어느게 더 좋은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현재 망갑과 란두인은 가격동일 체력동일 상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이건 뭐 말이필요없죠 서폿모르가나 같은경우는 갱킹면선 그냥저냥 가능하니 패스

미드모르가나가 정말 더럽습니다.... 우리편이 미드에서 ap딜이 확실한 챔프가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람머스 갱면역이에요 블랙쉴드를 못벗겨요 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

베인
이친구는 모든탱커의 적이죠 모든탱커라면 베인을 싫어하세요 그게 정답입니다.

물론 수은이 나오기전까지는 충분히 람머스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수은나온이후에는 혼자서는 뭘하기 힘들어요 카이팅하면 트루뎀 ... 하아

그래서 전 베인이 나오면 봇갱을 미친듯이 갑니다. 얘 싫어요 탱커의 적!!!!
문도 박사
정글문도 너프를 먹기를 했는대요 문도같은경우는 팀이 탱을 못잡는 조합인대

무난한 성장을 한다면 좀 귀찮아요 이친구는 막 너무 빡시다 이런건 아니구요

생각을 좀 해봤는대 딱히 이친구말고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그냥저냥 귀찮은 친구

(일단 람머스로 잡을만하진 않으니까요... 퍼뎀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정글러중에서 뽑는게 좋겠죠?

역시 리신입니다 리신이 배달하려고 방호할때 위치잡고 도발걸면 리신 ... 트롤... 리폿...

뭐 그런거죠... 기본적으로 1:1싸움에서 람머스가 밀리지않고 역갱싸움에서도 리신을

먼저 점사한다면 쉬운챔프... 아무튼 리신이 엄청나게 잘하지 않는이상 람머스로 쉽습니다.

그냥 쉬워요
마스터 이
음... 마이충... 람머스앞에선 그냥 충이 맞습니다 가갑나오면 언제든 솔킬

안나와도 기본적으로 람머스가 이깁니다 . 너무 쉬워요 한타도 도발만 걸어줘도 수은나오기

전까진 아무것도 못하죠 나온다고 하더라고 q로 에어본 가능...(살짝)

그냥 뭐 마스터이 나온다 람머스 칼픽박으세요 존재를 지워버리세요.
루시안
원딜러긴 하지만 루샨적어보죠 루샨은 경우는 스킬이후 패시브 2대때문에

람머스딜을 엄청난 속도로 받아버리는 원딜러입니다.

평타2대가 어마어마해요 얘는 도발안걸어도 생각없이 람머스 치면 바로 빈사각입니다.

따른친구보다 빠르더라구요. 루샨패시브 op!! 하하하하하하하 그래.

기본적으로 상대어려운 챔피언에 정글러 넣진 않았는대요 어떤 정글러가 오더라도 람머스는 기본적으로 할만해요

 

그리고 정글챔피언이 워낙에 많다보니까 모든 상대법을 여기에 적기가 어렵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아프리카tv에서 방송중이니 오셔서 질문하시고 보면서 알아가시면 될꺼같습니다!

 

http://afreeca.com/creator656 이것이 깨알같은 홍보!?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같은경우에는 람머스가 안정적입니다 초반 1~3렙구간 3캠프 돌시 (버프+하나+버프)루트라면 2분50초라인일꺼고

 

한쪽캠프 쓸이라면 좀더 빠르겠죠? 캠프몹을 잡는시간은 긴대요 동선을 이동하는시간이 짧아서 (q로가니까요) 클리어

 

타임이 리신 이런류 챔피언이랑 다르지 않아요 거기서 거기에요

 

기본적으로 선호하는 동선은 돌거북(작골형제)>>칼날부리>>레드 먹는 동선을 선호합니다. 순서는 반드시 이렇게!

 

퍼플팀의 경우도 윗동선을 기본적으로 선호합니다.

초반 운영법

 카정만 안당하시면 됩니다. 람머스는 초반에 말리면 귀찮아요 너무 힘들어요 정글링이 느리다보니까

 

갱킹으로 크는스타일이니 3렙까지는 절대 카정당하지마세요 와드를 박아서라도 카정만큼 당하지마세요

 

버프를 주더라도 카정은 당하지마세요. 중요합니다 버프안먹어도 3렙찍혀요 아시겠죠? 그만큼 람머스3렙은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일단. 람머스는 한타+끊어먹기가 좋은챔프지 스플릿이 좋은챔프는 아니에요 할게없으면 합류각보시면서

 

시야장악만 하시면됩니다 그러다 뭐하나 걸리면 짜르는거죠? 그리고 다이브를 적극활용하세요 다이브 강자입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거죠 람머스의 경우는 초반에는 독두꺼비 버프를 안먹어도 괜찮은대요(먹어주면 좋긴해요)

 

중반쯤 들어가면 필수.!!!

 

한타나 싸움하기전에 반드시 챙겨가세요 이 버프가 있고 없고로 람머스의 딜량이 말도안되게 달라집니다.

 

반드시 챙기십쇼.

 

후반 운영법

 http://afreeca.com/creator656 설명하기 어렵네요 직접 보시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같은경우는 반드시 그 딜러를 물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마세요. 특히나 중후반에 들어서면 원딜같은경우는

 

반드시 수은을 가게되죠 (안가면 꿀이죠) 팀과 연계해서 수은을 빼기용도는 상관없지만 기본적으로는 웓딜은

 

안물어도 되요 람머스가 들어가서 비비면 원딜이 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원딜 피가 다 빠져요 쉽죠?

 

그럼 누굴 봐야하나 일단 변수 궁극기 혹은 스킬은 가진챔프. 그리고 수은이 없는 딜

러. (원딜한테 그냥 평타맞음되요)

 

글로 설명하자니 어렵지만 대충 리신(이꾸 변수죠) 이런느낌으로 생각하심됩니다.

 

 

 

마치며

 일단 람머스 정글 굉장히 좋은정글러에요 팀에있으면 든든하지 않나요? 딴딴하지 확정cc ㄷㄷㄷㄷㄷ

 

무엇보다 피지컬이 좀 안좋아도 다룰수있는 챔프죠 !!!!

 

단. 람머스하실때 가장중요한건 판단력입니다. 이거는 경험치랑 제 방송에서 보시면 느낌이 오실꺼에요!!!(홍보심한대;)

 

일단 방송시간은 저녁 7~8시사이 ~새벽 5시 정도까지 하고있으니까 많이 놀러와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89.3% (25표)
0% (0표)
10.7%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