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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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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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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죽지 않는 흡혈 좀비 녹턴

- Mhcoma(2016-02-06, 조회수: 4373)

 사실 탑에 녹턴을 보내면 눈에 띄는 장점은 없습니다. 로밍도 미드보다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녹턴이 탑에 감으로써 생기는 이점은 일방적인 성장입니다. 

 녹턴은 탑 탱커, 전사 챔피언들을 상대로 강력한 딜을 주고, 공포로 성장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방적으로 혼자 성장하여 후반부 온 맵을 휩쓸고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흡혈템을 둘러 전투에 자주 참여할 수 있고, 후반부가 되면 절대로 죽지 않는 암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초반에도 흡혈템으로 적에게 꿇리지 않습니다.

 흡혈 좀비 녹턴은, 한타와 스플릿 푸쉬 모두에서 빛을 봅니다. 난전에도 나름 특화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을 꼭 탑라인에만 갈 것이 아니라, 미드 라인에 가도 나름 쓸만합니다. 
대신 미드 라인에 가면 생명력 흡수보다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2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035 IP
 탑 챔피언들은 대체로 탱템, 방템을 두르기에, 방어력이 높습니다. 
방관력을 높여주어 그들에게도 아픈 딜이 들어가도록 해 줍니다. 
대체로 굼뜬 놈들도 많아 공속룬도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몰락한 왕의 검으로 해결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흡혈귀'는 어느정도 찍어두면 좋습니다. 애매하긴 하지만요. 

 연구결과 요즘 대세라는 책략의 '천둥군주의 호령'보다는 흉포의 '전투의 열광'이 더 효율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절합니다. 텔레포트와 궁극기를 최대한 활용해서 로밍에서 이기세요.
텔레포트는 라인전에서 지더라도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지름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봇라인과 미드라인을 파괴시킬 때 주요합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극기를 쓰면서 Q를 꼭 맞추시길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그게 더 안 좋으시다고 하시는데, 

흡혈 녹턴은 깡 AD를 올리기 때문에 이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의 중요도를 따져보았을 때,

몰락한 왕의 검=굶주린 히드라>피바라기=죽음의 무도>헤르메스의 시미터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으로는

요우무의 유령검, 칠흑의 양날 도끼, 맬모셔스의 아귀, 도미닉 경의 인사 등이 있습니다.

고려해볼만한 아이템들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방어력 관통, 마법 저항, 조건부 생명력 흡수등의 효과가 있으니

상황에 알맞게 고려해서 가주시면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위기상황에도 똑같은 템트리를 간다면 그것은 트롤입니다.

공격력 아이템 대신 탱킹 아이템을 둘러도 괜찮습니다만, 그것은 장점이 아니게됩니다.


아이템 설명

 첫 번째로 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은 추가되는 공격력은 25로 비록 낮지만, 부가 효과가 녹턴과 매우 궁합이 맞는 아이템입니다.

광전사의 군화와 합께 녹턴의 공격 속도를 책임지며, 사용 효과는 적을 추격하거나 도망칠때 유용하며,

지속 효과는 체력 비례 피해로 탱커진조차도 녹여버릴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역시 생명력 흡수 옵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굶주린 히드라

굶주린 히드라는 추가 공격력과 생명력 흡수 모두 높으며, 기본 체력 재생 또한 높여주기 때문에

녹턴의 초중반 생존력을 높여주는 일등공신이라 하겠습니다.

또 중요한 이유는 한타에서의 광역딜링. 흡혈 녹턴이 올리는 깡 AD의 절반이 한타에서 주변 적들에게 모두 들어갑니다.

또 녹턴은 스플릿 푸쉬에도 알맞은 챔피언입니다. 굶주린 히드라와 몰락한 왕의 검만 있어도

라인 미는 속도가 끔찍하게 빠릅니다.


 세 번째로 피바라기

피바라기는 추가 공격력은 매우 높으며 생명력 흡수와 관련된 지속 효과 역시 뛰어납니다.

녹턴을 좀비로 만들어주는 본격적인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네 번째로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는 높은 공격력과 중요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이 있습니다. 

만약 궁극기를 가장 중요시하는 분이시라면 요우무의 유령검 또는 칠흑의 양날 도끼도 같이 가주시면 좋습니다만,

흡혈 녹턴의 장점을 살리기엔 부적합합니다.

죽음의 무도는 피해를 느리게 받는다는 옵션이 있는데, 이것은 흡혈과 맞물려서,

더더욱 녹턴이 죽지 않는 딜러가 되어버리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다섯 번째로 헤르메스의 시미터

2016시즌이 되면서 흡혈 옵션이 생기고, 여전히 높은 공격력과 괜찮은 마법 저항력을 갖고있습니다.

또한 CC를 해제한다는 그 효과가 난전에 특화된 흡혈 녹턴과 궁합이 좋습니다.

물론 이것은 최후반에 뽑는 아이템으로, 만약 압도적으로 이기는 상황이라면 요우무를 올려주시면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공
급습에 당하면 어이없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초반에.
다리우스
매우 강력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걸려들면 살아남지 못합니다.
후반까지 안전하게 파밍하시다가 연약한 원딜과 미드라이너들을 잡아주시길 바랍니다.
피오라
공포를 걸면 도리어 스턴을 걸게만들어줍니다. 까다롭습니다. 맞싸움하면 대부분 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스턴만 막아주시면 이깁니다. 궁을 먼저 배우셔서 로밍을 통해 이득을 보세요.
나르
동네북 나르. 메가 나르로 들어왔을 때를 노리시길 바랍니다.
그 때 이긴다면, 미니 나르로 도망가는 것을 궁으로 놓치지 마세요.
마스터 이
마스터 이는 공포에 걸리면 답이 없어집니다.
설령 마스터 이가 잘 크더라도 궁을 써서 들어왔을 때 공포를 걸어주면 열심히 도망갑니다.
 흡혈 녹턴은 한타가 진행되어 적들의 주요한 CC가 빠지기만 하면 들어가주세요.
가장 먼저 할 일은 주요 딜러를 물거나 우리 팀의 주요 딜러를 구출해주는 일입니다.

 녹턴이 라인전에서 지지 않은 이상, 녹턴은 상대에게 달라붙기만 하면 절대로 지지 않습니다.
마저 막아야 할 CC기나 강력한 한 방 궁극기를 W를 통해서 막아주세요.

 흡혈 녹턴은 근접전에서의 녹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템트리이기 때문에,
중후반에 백도어를 하면서 라인을 밀 때, 적 팀원 중 하나만 녹턴을 막기 위해 빠져나왔을 경우,
이 때를 기회삼아 다시 합류하거나 빠져나온 팀원을 잘라주세요.
녹턴은 상대에게 압박감을 주기에 충분한 챔피언이기 떄문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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