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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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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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공략(초보자,입문자용)

- 룰루장인이(2016-02-13, 조회수: 3370)

안녕하세요 알리스타충인 "Athene 알리장인" 입니다

 

잘하지는 못하지만 조금이나마 팁이라도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올립니다

 

올리기전에 전티어와 현제티어 인증 들어가고 스타트하겟습니다.

 

원래 시즌4부터 알리조금식 잡다가 시즌5 프리시즌떄 알리숙련도가 조금 올라가면서

 

 2달만에 실버3에서 이때당시가 아마 플레1? 플레2 찍고 기뻐서찍엇던 이미지로 기억하네요

 

창피한 기록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건 이번시즌 티어입니다 우연히 2단승급되면서 플3을 오게됫네요[시즌3~5까지 실버인건 안비밀]

 

 

 

나름 알리를 좀 해봣다고 자부하고잇고 나름 숙련도도 잇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궁금한거나 의문점은 댓글및 친추 대환영입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168.72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21,525 IP

 

현제 룬을 3가지쓰고잇지만 제일 좋다고 판단되는 룬입니다

 

초반 cc가 강한반면 딜량이 부족햇던 알리스타에게 부족한 딜량을 보충해줄수있는 룬입니다

 

단점은 초반 강력한 탱킹함을 포기해야한다는점이지만

 

알리는 초반 e[회복]으로 라인밀리더라도 금방 풀피가 되기 때문에 큰지장은없다고 생각합니다

 

[룬은 개인취향입니다 + 이룬은 블루헤븐님의 공략을보고 실험해본거인데 너무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설명에 앞서서 특성도 룬처럼 취향이고 본인에 판단에 따라 사용하시면되겟습니다

 

 

일단 저는 0 18 12 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성을보면 의문인게 비스킷이아닌 암살자를 왜찍엇는지 의문이 드시겟지만 저는 비스킷을안쓰고 충전용물약을

 

사용하기때문에 비스킷은필요없다 판단햇고[상대 조합에따라 비스킷특성들고합니다 상대를보고 판단하에 특성찍어주세요]

 

초 중 후반 팀원없이 은근 딜교할떄가 자주나옵니다 그럴때 암살자효과가 없는것보단 낫더군요

 

그리고 알리는 마나소모가 매우큰편입니다 부족한 딜을채우겟다고 무자비찍으시는것보단 명상으로 마나회복해서

 

W Q 1번이라도 하는게 딜이 더들어갑니다

 

그리고 알리는 산적으로인한 돈수입도 ㄱㅊ지만 E로인한 어시스트 들어오는양이 엄청나기때문에 위험한게임을통하여

 

한타때 잃은 피 마나 회복을하고 다시 전투 투입할수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다 판단되어 이리찍엇습니다

 

하지만 지능과 정밀함 이2가지는 1달가까이 연구를해봣으나 정밀함의 쿨감은 매우 좋으나 중반되면 템으로 커버칠수도

 

잇고 성장쿨감룬떄문에 애초에 크게 지장이없습니다 그래서 정밀함을찍어서 딜교볼떄 이득을 볼수있겟끔 찍엇습니다

 

결의는 살펴보기로 인한 이속증가로 로밍이 좋을듯하지만 15차이로 로밍 성공 실패를 운운할정도의 경험을해본적없고

 

룬을 바꾸고나서 부족한 탱킹함을 위해 질긴피부를 찍엇습니다

 

특히 알리는 핵심 스팰인 점멸을위해 인내심보단 통찰력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듭니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알리는 사실상 콤보라고는 W Q 혹은 W 점멸 Q / Q 점멸 이런 단순한거박에 없습니다

 

    알리는 센스플레이로 적이오는데 위협되면 밀어내는거고 잡을수잇게 Q쓰거나 하면됩니다

 

    WQ가 무조건적인 답은아닙니다 상황에따라서 팀이 호흥유무에따라서 W 나 Q 혹은 R하나만으로

 

    스킬을 최대한의 효율을 내야하는게 알리스타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늘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저는 시야석가기전에 먼저 부패물약을가는데 3초당 15의 데미지를 주는게 후반전까지 부족한딜을

 

매꾸는데 너무좋습니다 거기에 망령의갑옷은 풀스택시 이속증가와함께 평타칠시 추가딜이지만 주요핵심은

 

추가딜보단 이속입니다 평타만 안치면 이속은 그대로라 견제용으로 WQ하고 빠져야하는 상화에서도 어렵지않게

 

바로 합류가가능하게해주는 핵심적인 템입니다

 

그리고 신발 2차업그레이드는 부패 시야석 신발 순으로(다르게 가시는분들은 그대로 해주시면됩니다) 하며 플이 약100초

 

정도 남앗을때 미리업글하시는게 좋습니다 즉 플쓰고 복귀할거같을떄(싸움일어날거같다) 미리사둬서 쿨타임을 줄이는겁

 

니다 아마 부패물약이 호불호가갈릴텐데 한번 써보시는거를 강력추천드립니다

 

2번째로 태양의눈과 산악방벽인데

 

저희가 이니시를 열기 유리할때에는 태양의눈 / 역이니시 혹은 적팀암살자잇을때는 산악방벽을 추천드립니다

 

장점을 적어보자면

태양의눈 : 자리 1개 공간확보 산악방벽보다 싼가격 체력도 50더 추가!

산악방벽 : 쿨감 10퍼 실드량 체력재생량

 

이정도 이지만 늘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황소개구리입니다 지보다 덩치큰놈 잘먹고 슈퍼세이브도 엄청나게좋은놈입니다

정글을 부르지않는한은 킬따는건 거의힘드니 한타때까지 버티기식으로하며

한타때 승부를 봐야합니다
질리언
궁이 사기인챔프 질리언 갈등이나 폭탄짤도 아파죽것는데 죽은놈까지 부활시키고 심지어

경험치까지 주는 개객기입니다 2:2 맞딜하면 완전히 밀리는건아니지만 승부를보실려면

궁없을때 보시는게 좋습니다
소라카

이놈나오면 그냥 포기하시고 로밍다니세요 소라카가 앵간히 잘하지않는이상 우리원딜이

잘만 사리면 킬나올일이 없습니다 편하게 로밍다니시면서 적 탑 과 미드에 스노우볼

굴리시고 소라카도 로밍시작시 그때 2:1로 노리거나 처음부터 정글 이나 미드로밍 바랄수박

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너는 끌어라 대신 너희원딜이 사라질지어니.
레오나

레오나:E들어온다!!
알리 :Q W 보낸다!

레오나가 들어올경우에 느긋하게 W로 밀어내시면 됩니다 포탑이가까우면 포탑으로미시고
소나

??: 원딜님 궁온??
??: 예

쿵! 쾅! 퍼스트 블러드

소중한 300원입니다 ㄳ도 크고 돈도주고.... ㄳ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중반은 비슷합니다 그냥 2렙먼저찍으면 쌈걸고 로밍다니면서 승부를 봐야합니다

 

  

ㅁㄷ로밍타이밍은 대표적으로 3가지만 적겟습니다

 

1. 적ㅁㄷ라이너가 라인을 팍팍밀때 그리고 적서폿이 ㅁㄷ갈시 

2. 적 ㅈㄱ이 ㅁㄷ에서 갱준비(우리정글도 역갱대기시) 3:2파이트

3. ㅁㄷ라이너 노플이요~ (바로가세요 진리입니다)

 

알리는 보통 4렙이 로밍이 제일 강한타이밍입니다 포탑도 3대까진 느긋하게 버티고 플만잇으면 적 플은 백퍼뺼수잇죠

그리고 최대한 벽쿵가능하면 벽으로 민뒤에 Q때려야 CC시간이조금이라도 더 길게갑니다

 

저는 보통 로밍갈시 ㅈㄱ러한ㅌ ㅔ 콜을떄립니다 야 임마 킬먹고싶으면 미드와! 라고요 그리고 ㅈㄱ 혹은 저랑(CC약한쪽이 먼저 어그로) 미드가 적팀라이너 스팰뺴고 나머지 CC좋은쪽이 들어가서 냠냠! 맛나다

 

제가 초반에 로밍가는이유는 대표적으로

1.적팀시야석이 없다 즉 1분와드로 버텨야함 하지만 보통 2렙갱이 무서워서 초반에 박아버린다(잇더라도 바로아래 부쉬에 박아서 돌아오는걸 못봄)

 

2. 적 정글이 피통관리가 제일안되는 타이밍 흔히 말하는 캠프돈다고하죠 다른의미로는 제일약한타이밍입니다

 

3.라인이 어느순간 잘밀어졋다;;;;;;;; 심심한데 ㅁㄷ나  놀로가야지 ★★★★★

 

하지만 주의할게 적서폿도 호구는 아닙니다  로밍갈때는 반드시 용이랑 적 ㅁㄷ 삼거리에 ㅇㄷ를 필수적으로해주세요 ㅁㄷ 3거리와 용 ㅇㄷ는 적 ㅈㄱ이나 서폿의합류를 확인하기위함입니다 그리고 ㅁㄷ삼거리 ㅇㄷ는 동시에 늑대스마(유령)을통해 적정글이 언제 늑대먹엇는지(유령남은시간)를 통해 적정글 갱위치 파악을위함입니다 만약 유령생긴지 얼마안됫으면 편하게 다시 바텀돌아가세요 ㅈㄱ 동선파악 예측할수 있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이득본겁니다

 

로밍을 할때에 의외로 많은걸 알수잇습니다

1. 바닷게를 통해 ㅈㄱ이 ㅁㄷ ㅌ or ㅁㄷ 바텀 을 갱갈가능성이 높다 고 추측가능 (애초에 위로 로밍가는게 라인밀어졋다는 뜻이니 땅굴가능성 x , 바텀으로 오는길 x(길이엇으면 서로만낫어야함)  이럴시 ㅈㄱ한테 미리 ㅁㄷ갱 콜하고 저희는 다시 라인가서 언제든 합류할수잇게끔 준비를 해야합니다

 

2. 늑대유령 요놈 한타지고잇을때 리얼 꿀 적들이 다보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늑대의 스마쓴(사망추정시간?) 시간을 예상하며 어디쪽에 ㅈㄱ링하고 어디쪽 갱갈가능성이 높은지 알수잇습니다

2-1. 늑대가 방금스마당햇다 : 도망치세요 바로 당장!!

2-2. 시간이 절반정도지낫다 : 저희가 늑대 유령보기전부터 유령이 핑찍어줍니다 그런데도 안빼면 역갱노리는거임 ㅈㄱ부르시거나 도망치세요

2-3. 시간이 거의 다됫다 : 반대편 정글 돌고잇을가능성이 매우높습니다 ㅁㄷ는 서폿이잇으므로 ㅈㄱ러한테 탑쪽 한번봐달라고 말을합니다

 

3. 드레곤 사망 : 제발 ㅁㄷ 바텀님들 빠지세요!!!!!! ㅈㄱㄹ가잇다고요 !!!!!!!!! 빼애애애애애액!!!!!!!!!

 

참고로 이거 판단 1~2초 내로하셔야합니다 그시간지나면 이미 상대방 대응 다끝나잇음

 

참고로 로밍을 막다니시면 안됩니다

 

적서폿이 먼저 복귀해서 원딜이 위험해질수도 잇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먼저 선택을하셔야합니다 들어가서 진형붕괴를 시키며 이니시를 걸것인지 아니면 자신의 딜러들을 지킬것인지

 즉 한타입니다 여러분들의 센스와 플레이에 따라 다르지만 적이 스킬을쓰려고 올때 즉 이니시걸타이밍에 들어가서

  진형을 파괴시는게 더 편합니다 돌진하셈

 

 

팀파이트시 역할

   남자 답게 돌진하던가 멋지게 지키던가 둘중에하나해주시면됩니다 

 

 

 

마치며

  영상을 올리며 같이 보여드리고 싶엇는데 영상이 없네요 알리는 라인전보단 한타를 위한 챔프입니다

 

  라인전 망햇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알리는 한타때 제대로 빛을볼수잇는 챔프입니다

 

  패치로인해 WQ가 100프로의 확률이 되엇으나 윗에 적엇드시 WQ가 전부가아닙니다

 

  QWER 이중 하나하나가 적에게 는 매우 위협적이라 상황에따라서 쓰는게 제일중요합니다

 

  처음쓰는공략이라 엄청않좋겟지만 댓글달아주시면 최대한 아는한도 내로 말씀드리겟습니다

 

 그리고 인벤에 좋은공략이 많으니 보시고 알리유저가 늘어낫으면좋겟습니다

 

 특히 알리장인장쿵쾅(기초 심화 실전) 님이랑 블루헤븐(응용)님 공략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보실때는 장쿵쾅님 플레이보시면서 먼저 배우시고 그담에 블루헤븐님꺼 보시는게 좋ㅇㅏ요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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