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41.7%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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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3% (7표)
P5) 노여눈 제이스
미드 제이스는 갱킹에 너무 약해서 원딜 제이스만 합니다. 라인전은 정말 센데 상대 정글이 리신같은 거면 무슨 짓을 해도 털리네요.
암튼 등급은 원딜 제이스만 해서 올렸고 요즘 원딜판에서 딱히 모자라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요즘 원딜이 약세인데 이런 변형 원딜이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음.
인게임 닉네임은 '토요일일요일'입니다. 총 승률이 구리긴 한데 미드제이스로 말아먹은거 커버하느라... 최근 전적은 나쁘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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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제이스로 여눈을 가지 않는 이유는 초반~중반 제이스의 폭발적인 딜링 때문임. 제이스를 해 보면 알겠지만, 제이스는 초반에는 정말이지 드럽게 세고 후반에 가면 운용하기가 좀 까다로워지는 놈임. 그런데 초반이 이렇게 강력한 제이스로 롱소드 두 개를 버리고 여눈을 사는 것은 아쉬운 선택이라고 생각함.
여눈은 그 자체로도 딜로스인데다, 상위템인 마나무네도 조합비와 공격력을 생각하면 BF소드 정도의 가성비밖에 못하는 구린 템임. 심지어 제값을 하는 템을 만들려면 20분 동안이나 딜로스를 감수해야 하는데, 이 무라마나가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선 좀 부정적임. 트포를 가지 않는다면 마나 아이템이 없어 시너지가 나지 않는다는 점도 아쉽고.
이외에 여눈만의 장점이라면 마나 문제인데, 사실 이건 파랑에 성장 마나 재생 룬만 넣어도 대부분 해결됨. 초반에 마나 250정도야 딜로 커버할 수 있고, 후반에는 마나무네라는 마나 녹이는 괴물이 없으니 오히려 유지력 면에서 앞서는 편임.
중반부에는 조금 문제가 되지만, 미드라인에 설 때는 블루를 적당히 먹어주어서 대처할 수 있고, 바텀에서는 서포터의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해머폼으로 전환해 마나를 수급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나옴. 라인을 떠나게 된다면 마나가 조금 아쉬워지는데 그때쯤이면 레벨이 오를수록 커지는 마나통과 마젠으로 슬슬 커버가 됨.
이정도면 충분히 여눈을 버릴만한 가치가 있음. 중반에 마나에 약간 쪼들리게 되긴 하지만, 제이스의 강점인 초반을 훨씬 더 강하게 가져갈 수 있고, 후반에도 제이스에게 좀더 적합한 아이템을 맞춰줄 수 있음. 그럼에도 전체적으로 마나가 크게 부족하지가 않으니 굳이 여눈을 가야 할 필요가 없다고 봄.
요약:
마나 안딸리는데
땡마나무네 가는 건
낭비임.
갓-마젠룬 씁시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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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5 (+45.0) | 1140 |
공격력 | 59 (+4.25) | 131.3 | 공격 속도 | 0.658 (+2.7%) | 0.96 |
5초당 체력회복 | 6 (+0.8) | 19.6 | 5초당 마나회복 | 6 (+0.6) | 16.2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방어+9
- 마나 재생+10.854
총 가격 : 5,217 IP
여눈을 가지 않으려면 파랑에 레벨당 마나 재생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대략 50%정도의 마나 재생을 제공하는데 이거랑 명상 특성이면 거의 성배급의 마젠이 나오죠. 노랑 룬도 효율은 같지만 공격력 아이템중에 방어력 딸린 게 많지 않다는 것이 문제라 사용하기가 힘드네요.
다만 미드에 섰는데 상대 마뎀이 너무 아플것같다 할 때는 노랑에 마나 재생을 넣는 것도 좋아요.
어쨌든 마젠룬은 AD캐스터들 쿨감룬 넣듯이 넣는거다 하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무난한 아이템 트리
-(,,)-(,,)
핵심 아이템
(1코어)
필수.
방관, 공격력, 쿨감, 이동기가 없는 제이스에게 꿀같은 사용효과까지 버릴 옵션이 없음.
미드에 설 땐 부족한 마저 때문에 주문포식자나 맬모셔스의 아귀 같은 아이템을 먼저 올려야 할 때도 있지만, 서포터의 보호를 받는 바텀에서는 크게 필요하지 않죠. 거의 항상 요우무 올리고 시작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흡혈 아이템
일반적인 경우 이 아이템을 2코어로 올리게 됩니다. 피바라기에 비해 흡혈량도 거의 부족함이 없는데 쿨감까지 달린게 완전 좋아요. 재료템들도 저가 아이템 위주라 초반에 올리기 쉽습니다.
쿨감이 남을 때 죽음의 무도 대신 가 줍니다. 2코어로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린 경우 쿨감이 남을 때가 많은데 그럴 때 3코어로 올려 줍니다.
상황별 아이템
게임에 탱커가 1명도 없다 싶을 때 2코어로 올려주면 정말 좋습니다. 요우무랑 시너지도 좋고 체력바가 늘어난다는 게 게임을 훨씬 안정적으로 만들어주죠. 전에는 더럽게 비싼 조합비 때문에 가야 할 상황에서도 못 가는 템이었지만 요전에 상향을 먹으면서 꽤 괜찮아졌습니다.
,,(,,)
보통 3~4코어, 또는 세 개 모두 해서 3~5코어가 되는 아이템들입니다. 정말 급한 아이템이 있다, 혹은 라인전이 빨리 끝나서 껄끄러운 상대와 마주해야 한다 이럴 땐 1코어 이후 필요한 아이템을 빠르게 올려 줍니다.
신발
또는
신발은 1~2코어를 올리면서 남는 돈으로, 혹은 필요하다 싶을 때 가시면 됩니다.
보통은 스킬 쿨감에다가 소환사 주문 쿨감까지 달린 쿨감신을 갑니다만 닌자의 신발이 더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제이스는 다른 원딜보다 방템으로 인한 딜로스가 크게 느껴져서 보통 공방이 모두 커버되는 아이템을 가는데 방어력 스탯이 달린 공템은 없다는 게 난감하죠. 닌자의 신발은 그런 부담이 없기에 상대 AD가 강력하다거나 상대가 평타캐리가 많은 조합이다 이럴 때 가면 좋습니다.
추가로 어울릴 만한 아이템
- 포킹은 QE, 관문은 최대한 발 밑에.
- QE 발사하는 방법들
1. 상대방이 전격 폭발의 폭발 범위 안에 들어올 때 미니언에게 맞춘다.(특히 원거리 미니언)
2. 반응이 힘들 정도의 근거리에서 맞춘다.
3. 전격 폭발 구체가 자동으로 폭발하는 최대 사정거리에 근접하게 발사한다.
4. 그냥 쏜다.
- 반드시 QE 순서로 사용할 필요는 없고 가속 관문으로 도주 혹은 아군을 서포트하다가 전격 폭발 스킬을 관문을 지나도록 발사하는 방법도 있음.
- 도주기가 있는 적 상대로는 하늘로! 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한다. 해머로 들어갔다가 도주기에 씹혀서 캐논폼 돌아올 때까지 샌드백 되는 수가 있음. 이럴 때는 해머를 들고있다가 해머로 시작하는 콤보를 넣는 것도 좋음.
- 깊숙히 들어가는게 꺼려진다면 타겟 주변의 미니언에게 하늘로! 스킬을 사용해 견제만 할 수도 있음.
- 갱킹을 조심. 제이스는 1대1에는 강하지만 갱을 당하기 시작하면 얻어놓은 이득을 전부 잃을수도 있음.
- 상대가 견제를 하지 못할 만한 타이밍에 틈틈히 전류 역장 스킬의 패시브로 마나 수급을 해 주는 것이 좋음. 특히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 경우에나 봇 라인에 설 때 근거리 미니언을 치며 마나를 채우는 것이 효과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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