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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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Zilean, The Chronokeeper
12
18
0
2/3
[BGM] 5초마다 1.5초 스턴 미드 쿨감 질리언

- 옥소(2016-02-17, 조회수: 549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2fhnm

 

 

미드 질리언은 캐리형 챔프가 아닙니다.

팀원들의 1인분을 2인분으로 만들어주는 유틸형 채프입닏.

 

아무리 킬을 먹어도 캐리하기 힘든 챔프가 바로 질리언입니다.

 

해당 공략은 일개 플레기가 작성했으므로, 인증은 생략하겠습니다.

 

질리언의 스킬 사용에 관한 팁은 다른 공략글에 작성이 많이 되어 있으므로,

해당 공략에선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 공략은 어느정도 질리언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을 위한 공략입니다.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6) 2206 마나 452 (+30.0) 962
공격력 51.6 (+3) 102.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44 (+0.5) 13.94 5초당 마나회복 11.34 (+0.8) 24.94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0.53
  • 쿨감소
    -9.94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376 IP

기본적으로 룬 세팅은 쿨감 10에 맞추어 플레이합니다.

쿨감신과 모렐로(성배)만 나오면 합 45%로 11레벨 기준 50초가 살짝 못미치는 쿨타임으로 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리언은 피즈 혹은 다이애나 등 근접 누커와 다르게 가장 뒤포지션에서 팀원을 서포팅해주는 챔프입니다.

 

따라서 저같은 경우는 방어와 마저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쿨감에 실어주었습니다.


 

쿨감 45% 완성시 각 스킬 쿨타임



 

Q : 4.4초 (8초)

W : 3.3초 (6초)

E : 8.2초 (15초)

R : 1레벨 55초 (120초) 

     2레벨 49.5초 (90초)

     3ㄹ벨 33초 (60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천둥군주를 사용합니다.

 

만...

딱히 쓸만한 특성이 없긴 합니다.

 

질리언의 QWQ를 사용해도 평타한대가 들어가야 천둥군주가 터지는데,

게임중 특히 한타페이지에선 그렇게 많이 터뜨리진 못합니다.

 

죽음불꽃 손길보다는 쿨감5%가 중요하기에 천둥군주를 찍습니다.

 

 

 

**흉포의 마술과 분노는 개인취향입니다.

저같은 경우 공속을 조금 주어 평타모션을 감소시켜

 라인전 CS수급 + 천둥군주 터뜨리는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분노를 찍습니다.

점멸 / 텔을 기본으로 합니다.

 

Flash(점멸) 이건 한타페이지나 그 어디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라인 복귀 혹은 2레벨 이후부터 로밍다니기 좋고, 합류 등 여러모로 쓸만합니다.

 

 

 

Ignite(점화) 저는 질리언할때 점화는 거의 들지 않습니다. 질리언은 혼자 솔킬을 내기도 어려울 뿐더러,

          질리언 자체가 누커보단 유틸에 치중이 된 챔프기 때문에 유틸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텔을 들어줍니다.

 

 

Smite(강타) 가끔 드는 스펠입니다.

          미드 상대 라이너가 정말 만만한 챔프일시 들어줍니다.

          예 ) 제드 탈론 등.

        

          강타 활용에 대해선 아래 아이템 설명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시간의 유리병 (Time in a Bottl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시한 폭탄 (Time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지정한 위치에 시한 폭탄을 설치합니다. 3초 뒤 폭탄이 터지면 모든 주변 적에게 75/115/165/23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되감기 (Rewi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되감기와 시간 역행을 제외한 질리언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시간 왜곡 (Time War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질리언이 2.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높이거나 적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늦춥니다. (사정거리: 550)
시간 역행 (Chrono Shift)
마나 소모: 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질리언이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보호용 시간 룬을 걸어줍니다. 대상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대상이 쓰러지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게 되며, 600/850/1100 (+2.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8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위 스킬 트리를 기본으로 두고 상황에 따라 스킬을 찍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뚜벅이인데, 우리 팀 정글러가 엘리스같은 육식정글러이다.

따라서 스턴을 넣어주면 킬 혹은 스펠을 뺄 수 있겠다.

싶을땐 3레벨에 E를 줍니다.

 

그외에는 3레벨에 Q를 찍어 미니언 혹은 견제에 힘을 길러줍니다.

 

또한 Q 이후 W를 찍어주지만,

상황에 따라 우리팀이 뚜벅이지만 붙기만 하면 대박이다. 하는 챔프들이 많으면

7~10렙구간에 QWQW대신 QWQE를 주어 이속향상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볼리베어,판테온,우디르,마이,잭스 등등.. 많죠?)

 

 

W를 4렙까지만 주는 이유는 주 스킬콤보인 QWQ를 사용할 경우 Q5렙과 W4렙의 쿨타임이 8초로 같기 때문에

W 5렙은 마지막 18레벨에 줍니다.

스킬 콤보

QWQ ㅡ 기본중의 기본

 

E(적에게) QWQ ㅡ 기본중의 기본

 

EQ(적에게) WE(나에게)Q ㅡ 적에게 폭탄을 달았는데 적이 플을 썼을 경우 추노를 위한 콤보

 

이거 말고 더 있나요?

스킬 활용 팁

1.적이 근접 딜러이다.

      -> 미니언을 먹기위해 우리 미니언에 붙는다.

 

이는 우리 딸피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우리 미니언에 폭탄을 하나 달아주면 됩니다.

ㄱ.CS를 포기하거나

ㄴ.CS를 먹고 폭탄을 맞거나

ㄷ.CS를 스킬로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2. 적이 딸피미니언 옆에 있다.

     -> 폭탄 한방에 죽을 미니언을 기준으로 합니다.

 

: 빠르게 폭탄을 넣어주면 스턴과 동시에 폭탄 2타가 한번에 들어갑니다.

  이는 질리언을 하다보면 QWQ를 사용할 경우 Q가 거의 동시에나가게끔 하는 타이밍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그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ER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시피 옵션 단축기 설정에 보면 자기자신 + 즉시시전 부분이 있는걸 아실껍니다.

해당 부분에 ER을 설정해주시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할점은, 사거리가 안되거나, 혹은 내가 궁을 시전하는 도중에 아군이 플/도주기를 사용해 허공에 궁을

쓸경우, 자신에게 궁이 써지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궁은 자기자신 (T) 즉시시전 (R)에 두고 플레이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갑니다.

 

 

제라스,아리와 같이 무빙이 필수적인 챔프 상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aerie Charm(요정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

        -> 초반의 똥신으로 스킬을 피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탈론,제드와 같이 초반에 상대하기 쉬운 챔프 상대

 

Faerie Charm(요정의 부적)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이경우 상대방이 딜교시도를 할때 딜교시도를 막기위한 QWQ를 제외하곤 가능한 평타로 CS를 수급합니다.

             빠르게 여눈 조합비용+물약+핑와비용을 모아서

            스킬 쿨타임마다 QWQ를 날려 라인을 쭉~ 밀어주시고 집에 들러 해당 템들을

            사서 복귀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러위치 파악이 되었고, 라인전에여유가 있을경우 마나를

            소비할때까지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상대 정글이 깜짝갱이 가능한 자크,이블린,샤코 등일 경우에는 가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Ring(도란의 반지)

 

 

 

 

 

 

 


 

강타를 들었을 경우

강타를 룬메아리 때문에 든건 아닙니다.

강타를 든 경우는 강타를 안들었을때 시도하지 못하는 딜교각을 만들기 위해 들어줍니다.

 

질리언의 스킬 메커니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QWQ의 경우 폭탄이 2번 중첩될시 하나의 폭탄이 터지고 1.5초의 스턴을 주며 그다음 폭탄은 3초 후에 터집니다.

이는 QWQ를 피가 많은 미니언에 사용할 경우 폭탄 2타는 피하기 수월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많은 질리언들이 딸피 미니언에게 빠르게 QWQ를 날려주는데, 질리언 플레이 경험이 있는 상대방은

딸피 미니언에 붙어있지 않지요.

 

강타가 있으면 일반 미니언에 붙어만 있어도 스턴범위에만 있으면

미니언에 QWQ를 날린 후 강타를 날려주면

Q2타 모두 맞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타를 듬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

 

 

1.이는 어이없는 솔킬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한두번 당해도 아군 정글러가 자꾸 찌르게 되면 미니언 과 함께 CS를 먹을 수밖에 없는데

       이때 간혹 어이없는 솔킬이 나옵니다.

 

2.한두번 당해보면 미니언 사이에서 CS를 수급하지 않고, 위 혹은 아래로 치우쳐 CS를 수급하게 됩니다.

    -> 미드의 경우는 위아래 갱이 모두 가능하죠.  이는 아군 정글러 갱킹의 기회가 됩니다.

 

3. 중반부터 대치상황이 이루어질 경우 와드를 박아 시야확보에 도움을 줍니다.

    -> 중반에 와드 하나의 중요성은 모두가 언급하므로 아시리라 믿습니다.

 

4. 이속옵션으로 유틸성이 증가합니다.

    -> 소규모 교전중인 지역에 빠르게 합류하거나, 라인이 밀릴경우 빠르게 해당 라인에 가서 QWQ로 라인을

         대충 정리하고 미는 라인으로 만든 후 다시 빠르게 합류가 가능합니다.

         텔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라인을 다 밀어버리는게 아닌 아군 미니언이 유리할정도로만 상대방미니언 뭉친곳에

         QWQ만 날려주고 오기에는 텔보다 이속이 더 좋겠죠.

 

5. 나에게 블루가 없는데 대치중에 마나가 많이 달았을경우 근처 정글몹에 Q만 달아줘도 마나가

   회복됩니다.

    -> QWQ 쿨이 짧으므로 저같은 경우 QWQ를 날려줍니다. Q만 날리고 거리가 멀어지회복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점은?

 

1. 텔을 들지 않음으로써 로밍의 한계가 있습니다. EWE를 사용해 로밍을 가기에는 성공률을 낮추는 행위이기에

   각 스킬 쿨타임이 긴 초반의 경우 뚜벅 뚜벅... 걸어갈 수 밖에 없죠.

 

2. 1의 연장선이지만 다른 지역에서 소규모 한타가 열릴 경우 적이 합류하는것을 QWQ로 끊지 못하면

    합류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3. 막템으로 가는 방템을 생략해야 되는 경우도 생긴다. (혹은 정말 방템이 필요한 경우 데캡/공허를 빼야 함.)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트페같이 씹망 라인전을 로밍으로 푸는 챔프가 나올 경우 무조건 텔을 들어줍니다.

 

 


 

스펠별 템트리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템트리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혹은 위의 시작아이템 중 하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or(모렐로노미콘) 중간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조합 중간에 돈이 남을경우 쿨감신을 먼저 사줍니다.

                      성배의 경우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순서로 가는편이며, 일시불로 나온다면 바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모렐의 경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쿨감을 먼저 수급한 후에 (모렐로노미콘)올리는 편입니다.

                     

                       ** 다만 내 라이너가 AD지만 상대방 정글러 혹은 상대방 탑라이너가 AP일 경우

                           상황봐서 로밍이 좋으면 성배를 가버리고,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바꿔주거나 합니다.

                           저같은 경우 라인전 끝나고 블루 없이도 QWQ를 포킹급으로 난사하기 위해

                           상대방에 AP가 있으면그냥 성배가는 편입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방이 탱탱하거나 마방을 둘를경우 공허->라바돈

                         상대방이 질리언을 무시하고 마방을 안올린다  라바돈->공허

 

 

막템은 여러가지 나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렝가나 탈론같은 암살자들이 돌아와서 나를 포커싱한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 무난~하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빠른 이속으로 유틸을 극대화 해야 할 경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애니같은 순간 누킹 캐스터가 플을 써서 포커싱할 경우

(미카엘의 도가니) 적이 하드 CC기를 보유했고, 잘큰 핵심 아군에게 모든 CC기를 퍼붓거나, 말자하같은 제압챔프가 마킹할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내가 포커싱을 당하지 않고, 아군에 이니시 챔프가 없을 경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Flash(점멸)Smite(강타)템트리

 

 

점멸/텔포와 기본적인 템트리는 같으나,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는 성배(모렐) 이후에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그냥 벤해주세요.

질리언의 핵심은 궁이 아닌 QWQ에 있습니다.
장막을 아무리 못까는 야스오라도 대충만 깔면 Q하나는 막아줍니다.
이는 곧 스턴이 없어지는....

장막 하나에 질리언 바보됩니다.
말자하
한타페이지에선 크게 위협되는 존재는 아니지만

방어/마저를 사용하는 질리언으로서는 ER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너무 무섭죠.
애니
대표적인 AP누커인 애니.

플 RQW면 말자하와 같은 이유로 사라지죠.


한타는 질리언이 이깁니다.


스펠은 정화 추천. (때에 따라 텔을 들어도 되지만, 강타는 절대 금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내가 죽이진 못해도 제드도 죽이지 못하는 구도가 펼쳐집니다.

쿨감질리언으로써 제드궁보다 무조건 궁쿨이 짧을 수밖에 없습니다.

120/100/80초의 궁쿨을 지닌 제드로서는 솔킬을 절대 낼 수 없죠.

궁쓰고 스킬돌리면 쿨타임 및 기력때문에 질리언이 되살아나도 죽이기 힘듭니다.


(단 WEQ W약자멸시평 같은 제드식 딜교는 반드시 피해줘야 합니다.)
탈론
탈론 역시 각만 보이면 목긋기로 진입해서 콤보를 돌리지만..

제드와 마찬가지로 스킬 한번 돌리면 크게 할게 없죠.

특히 질리언의 QWQ로 딜교를 하기보단

탈론이 미니언을 먹기 힘들도록 폭탄을 활용하면

스킬로 CS를 수급 -> 이는 마나소모로 이루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즈
탈론과 같습니다.

혹자는 말하죠. 피즈 재간둥이로 폭탄 씹어서 질리언 카운터다.

피즈에게 맞추지 말고 미니언에 달아주세요. 그냥 사방대다 폭탄 하나씩 던져놓으면

피즈에겐 고통이 찾아옵니다.

(간혹 E로 슬로우걸고 Q만 던져도 갱온줄알고 재간둥이 빼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갱각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슬로우 걸고 접근하면 오히려 들어오는 피즈도 있긴하죠. 이땐 이속을 나에게 걸어서
궁쓸 준비하고 빠르게 타워로 도망가면 됩니다. )

일반적으로 제압기가 있는 챔프의 경우 라인전 혹은 갱킹시 질리언의 궁을 무력화 시킬 수 있기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암살자의 경우에는 특징이 스킬한쿨돌리면 바보가 되는건데, 스킬한쿨 돌려봐야 다시 살아나는 질리언을 볼 수밖에 없습니다. -> 이는 상대하기 수월하다는점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방 근접딜러 : QWQ를 스턴을 위해 사용하기보단, 각각 다른위치에 던져 CS 수급에 방해를 준다.

 상대방 원거리딜러 : 평타로 미니언을 수급하다 딸피미니언에 붙어있으면 (혹은 강타가있다면 풀피미니언 가능)

                             해당미니언에 QWQ를 던져 Q2타를 먹이고 평타한대로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식의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싸움을 준비하며 항상 맵을 주시합니다.

 소규모든 대규모든 교전이 열리면 QWQ를 날려주면 됩니다.

 

우선순위

1. 적이 밀집된곳

2. 앞라인

3. 들어오는 적 브루저

4. 딜러진 (들어오는 적 브루저가 뚜벅이일 경우 브루저에게 슬로우 사용 ->

                QWQ -> 적 브루저에게 다시 E , 또는 브루저가 무는 아군 딜러에게 E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같습니다만, 이땐 한번의 한타 패배로 억제기 혹은 넥서스까지 뚫리므로

최대한 신중하게 QWQ를 날려주며, QWQ미스는 반드시 피해야 함. (A와 B에게 폭탄 한방씩 달리는 그런상황..)

 

 

팀파이트시 역할

 QWQ 잘쓰고 궁 잘쓰면 됩니다.

사실 한타때 QWQ만 한번 제대로 꽂아줘도 질리언은 이미 1인분입니다.

 

애니 스턴이 최대 1.75초인거 아시죠?

5초짜리 스턴이 약 5초마다 날아간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나마도 범위가 좁지도 않고 넓으며, 데미지 또한 괴랄합니다.

AP 500기준 750 + 750 이라는 데미지가 들어가죠.

(마방수치를 감안하더라도 딜러진에겐 1000이 넘나드는 데미지와 함께 1.5초의 스턴을 안겨줍니다.)

 

 

궁은 그냥 잘해주는 아군에게 붙여주시면 됩니다.

 

딜러진이 딜을 잘넣으면 딜러에게.

 

브루저가 적진영을 휩쓴다면 브루저에게.

 

내가 제일 잘나가! -> 나에게 ^^  (BUT 애초에 질리언은 가장 뒤에서 데미지를 최대한 하나도 받지 않으며

                                              QWQ를 날려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나에게 궁을 쓰는 경우를 최대한

                                              만들지 말아주세요.)

 

 

궁 쓸때 간혹 궁쓰면 "적팀이 안때리니까 딸피맞춰야지!" 하시는 분이 계신데

그러다가 아군 죽으면 한타 집니다.

적당히 피가 빠지면 안전하게 궁써주세요.

잘하는 팀원에게 쓰라는 이유가 이겁니다.

딜러 브루저가 미쳐 날뛰는데 궁걸렸다고 딜 받아내며 살리다가 다 죽겠습니까.. 죽여서 부활하는 동안이라도

딜로스 만들려 하겠지요.

 

 

언제나 기억하세요

 

궁은 부가적인 기능이고 미드 질리언은 QWQ에 혼을 담아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서 설명한바와 같이 간단합니다.

 

한방이 강한 근거리 암살자/누커 -> 폭탄 사용을 스턴보단 분산으로 CS수급 방해

 

제압기가 있는 원거리 딜러 -> CS를 놓치더라도 평타로 수급하며 딜교를 걸때 QWQ로 스턴.

                                          한방 제압기가 있는 챔프의 경우 이속 혹은 로밍력이 좋지 않으므로

                                          텔들고 로밍으로 풀어줍니다.

 

원거리 포킹챔프 -> 빠르게 신발을 올려 포킹을 피하면서 상대방 근처의 미니언을 이용해

                           QWQ 사거리를 극대화한 딜교

 

로밍챔프 -> 맞로밍 가주면 6 이후부턴 아군이 압도적으로 유리.

 

마치며

 

 

짧게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약간 길어진것 같네요.

(다른 공략에 비핸 무지 짧지만..^^)

 

이유있는 비판은 상관 없지만, 이유없는 비난은 사양합니다.

 

남을 비난하는것을 즐기는 사람 치고 똑바로 된 사람이 없지요.

 

 

궁금한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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