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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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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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통기한? 탑 빵부제로 유통기한을 없애보자!

- 하노치노(2016-02-18, 조회수: 5695)

핵심만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1. 빵통기한이란?

 

초반 라인전 밑 소규모 한타에서 강력한 딜을 자랑하지만

후반에 힘이 빠지며 한타에서 아무런 존제감 없어진 빵테를

비꼬아 부르는 말

 

2. 빵통기한이 오는 이유

 

첫번째 - 스킬셋

기본적으로 스킬셋 자체가 딜링위주이고 암살위주로 되어있지만

제드나 탈론처럼 암살 후 빠져나올 만한 스킬이 없다.

궁으로 진입 후 원딜을 물어도 원콤을 내기 전에 내가 먼저 녹는 일이 다반사.

또한 메인 딜링기인 e를 피하기가 너무 쉽고 궁이 딜용이 아니다.

제드 탈론처럼 버스트딜이라고하기엔 좀 애매하고 부족함 때문에 후반에 갈수록 원콤내기가 힘들다

 

두번째 - 템셋팅

위의 스킬셋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2딜 3탱 또는 3딜 2탱으로 템을 셋팅하고있다.

하지만 2딜3탱 또는 3딜 2탱으로 갈 경우 또한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진다.

2딜3탱을 가도 메인탱이 아니기에 포커싱 당하면 딜템을 포기하고 탱을 갓음에도 녹아버리고

(특히 3탱을 가면 궁이니시를 바라는 팀원들이 많아 궁이니시 후 스킬 1사이클 돌리고나면

원딜을 물어도 못녹이고 미드를 물어도 못녹이고 내가 녹는경우가 다반사)

3딜2탱을 가도 마찬가지 스킬 1사이클 돌리기 전에 녹는다.

우리 원딜 무는 탱커를 물어 원딜을 지키려해도

바이 가렌 다리 등등의 쳄프들한테 제대로 딜도 못넣어보고 내피만 다빠지는 경우도 많다.

 

 

3. 유통기한을 없애는 빵부제란?

 

기본적으로 포지션이라던가 라인관리 운영부분은 모두 똑같다.

나보다 더 잘쓴 공략을 읽어보는게 훨씬 도움되며 많이 해보는게 답이다.

이 공략의 핵심은 '템셋팅' 이다.

빵테 원챔을 하며 수도없이 많은 템을 연구했지만 다 거기서 거기.

수많은 연구 끝에 발견해낸 AD300++ HP4000 의 빵부제를 지금부터 소개하겠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 또한 다른 잘된 공략을 보는게 훨씬 도움되고

나는 룬의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고, 기본에 충실하는게 가장 안정적이라는 생각이기에

제일 기본적인 룬을 들어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시한번말하지만

룬특은 취향존중

하지만 갓둥군주는 진정한 갓이다.

텔은 들지않는다

빵테는 궁으로 로밍을 갈수 있을 뿐더러

라인전에서 상대가 CS도 못먹을 정도로 압도를 하기위해선 점화를 들어주는게 좋다.

점화를 들고만 있어도 상대는 소극적이게 될 수 밖에 없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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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다른 공략을 보는게 좋다!

내 공략에 핵심은 템트리다

 

 

스킬 활용 팁

 

다른 공략을 보는게 좋다!

내 공략에 핵심은 템트리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자 이번 공략의 핵심

'템트리'부분이다.

 

먼저 말하자면 이 템트리를 가게될 경우 AD320+ HP4000의 암살자+새미탱+괴물 빵테온이 되어있다.

템트리를 보면 요오무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들이 모두 딜링과 탱이 되는 템들이다.

딜과 탱이 다되는 템을 가게되면 애매하지않느냐 하는 분들이 많은데

자 한번 비교를 해보자

 

블클에는 체력 300과 공격력 55가 있고, 방관중첩이 30%가 있다.

과연 이 아이템이 다른 아이템들보다 공격적인 면이 떨어지는가이다.

물론 다른 탱템보다 탱능력은 떨어지지만 딜능력만큼은 다른 템과 똑같이 좋다는 거다.

즉 딜능력은 다른템과 비슷하나 탱이 보너스로 붙었다! 라고 생각하면된다.

 

마찬가지로 탱템또한 그렇다

스테락은 기본 탱능력은 타 탱템에 비해 떨어지지만 포커싱을 당할 수 있는 빵테에게

최대체력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주는 옵션은 가성비 최강이라 할 수있다.

지금은 몇몇 챔을 제외하고는 잘 가지않지만 예전에 시즌2때 워모그오브레전드라 불리던 워모그

탱능력만 보더라도 지금 워모그보다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기본공격력 25% + 스테락발동시 25% 증가는

보너스 딜을 보태준다.

 

----------여기까지 이해가 됫다면 이 템트리로 게임 시뮬레이션을 해보자-------------

 

자 1레벨, 우리는 인베방어 후 탑에서 라인전을 시작한다.

큐평큐 또는 큐짤로 피를 깍으며 3랩 쯤에는 솔킬을 낼수 있을것이다.

그렇게 이득을보고 집을가서 롱소드를 사오고 무난한 라인전으로 요오무를 선으로 간다.

자 이때는 빵테가 상당히 강력한 시점으로 1:1 맞다이에서 지는경우가 거의 없다.

그렇기에 선탬은 방관에 극딜옵션인 요오무를 가준다.

또한 요오무는 액티브스킬로 추노에 용이하기에 후반에도 상당한 능력을 보여준다.

(물론 상대탑이 블라디 케넨 같은 ap라면 요오무 대신 멜모셔스를 가준다)

 

자 6랩이후에는 타워가 깨지는것만 방지하며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준다.

기본적으로 미드는 탐에 빵테가 있으면 미아가 된경우 바로 빠진다.

하지만 봇은..?

빵테가 텔도 들지않았고, 탑과 봇의 거리가 있기때문에 탑미아 상황이라도 정글위치만 확인되면 잘 빼지않는다.

이때 봇 궁로밍을 간다면 상대 스펠을 다빼도 99% 필킬이 나온다.

그럼 내가 봇에있는걸 본 상대탑은 타워를 밀거나 텔로 맞로밍을 온다

근데 탑 또한 내가 봇에 갈거란걸 예상하지 못햇기에 아무리 빠른 반응속도라도

내 궁이 떨어지고 원딜을 물고나면 텔을 타게된다. 원딜이 나한테 물리면 2초면 순삭

그럼 탑은 텔타고 왔으나 원딜이 뒤졋기에 똑같이 3:2에 싸움을 해야한다.

만약 타워를 민다면? 

우리 정글이 병ㅋ신이아니면 커버를 해주겟지, 아니면 가기전에 미리 말하고 가는것도 방법이다.

 

아 여기서 봇로밍을 갔는데 우리 정글이 탑커버를 가기 힘든상황이라면 바로 용을먹어주자

용사냥꾼 빵테는 용을 사냥해야된다.

 

 

이렇게 여기저기 로밍으로 이득을 보며 블클까지 올려주면

체력+300으로 잘 녹지도않고 딜은 딜대로 미친듯이 나오는 빵태가 완성된다.

사실 요즘 빵테에게 뜨고있는 죽음의 무도 같은 템을 가도 이때의 빵테는 무쌍이다.

 

자 여기서 중요하다.

우리 팀이 전라인을 터트리지 않은이상

어느정도 비등하게 따라오는 상대 미드 또는 정글러 또는 원딜이 있다면

여기서 또 딜템을 올리게되면 빵통기한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상대 원딜러 미드 또는 딜정글들은 어느정도 템이 나오고 3딜템 코어를 완성할때쯔음에

나는 원딜을 물어 죽임과 동시에 내가 녹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이것이 빵통기한의 시작

여기서 스테락을 올려줘야한다.

어차피 딜은 미친듯이 쌔기에 조금 약해져도 뭐 별 느낌도 안들고

스테락은 딜이 포함되어 있기에 뒤지지도않고 딜은 또 딜대로 쌘 빵테가 또 나타난다

보통 이때쯤에 빵테가 힘이 빠지기 시작할 타이밍인데

스테락을 가게되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다.

 

4번째로 거대한 히드라

이때쯤 되면 빵테이 공격력은 200중반때에 피통은 2700가량이 될것이다.

거대한 히드라는 피통을 올려줄 뿐 아니라 그 피통이 딜이되어 돌아온다.

방당 30~40정도의 추댐, 히드라를 사용하면 약 300~400가량의 추댐

원딜들이 원콤이 안나기 시작하는 이시점에 거드라로 딜과 탱을 같이 챙길 수 있다.

w평qe를 돌릴때 w로 날아가며 거드라를 사용, w다음 평타에 거드라가 터지면

qe를 안맞앗는데 이미 반피가 빠져잇는 원딜을 볼 수 있다.

 

마지막 탱템은 여러기자로 나뉠 수 있다

상대가 2~3ap인데 ap가 잘컷다 하면 밴시

ad가 잘컷다 하면 망자

마이랑 베인 둘다 상대팀이다 하면 가갑

상대가 ap가 잘컸는데 1ap라 벤시가기 좀 그렇다 하면 걍 워모그나 망자올리면 된다.

 

이 템트리로 50분 겜을 하더라도

후반 올만랩 올풀템 한타에서도

궁이니시 후 원딜물어 3/2피 또는 킬을 낸 후에도 살아돌아오는 말도안되는 빵테를 만날수 있을것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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