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Tobu-Seven [NCS Release]
안녕하세요. AS피즈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AS피즈의 장점
1.암살을 잘못하시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2.AP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수있다.
3.AP를 갈건지 AD를 갈건지 게임도중 결정할수있다.
AS피즈의 단점
1.견제가 강한 챔피언에게 취약하다.
2.AP피즈와는 다르게 암살이 어려워진다.
AP피즈는 강력한 데미지로 인해 상대방 딜러진을 압살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AS피즈는 그와는 다르게 빠른공격속도로 어그로나 딜러를 무는 역할을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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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체력+217.08
- 쿨감소-7.47%
룬 설명-
표식 [Mark]
AS피즈는 기본적으로 공격속도가 빨라야 하기때문에 인장에는 공속룬을 넣어줍시다.
인장 [Seal]
레벨당 체력은 후반에 부족한 피즈의 체력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며, 다른챔피언 에게도
조합이 잘맞는 아주 좋은 룬인거 같습니다.
문양 [Glyph]
'재사용 대기시간'이라는 능력치는 AD든 AP든 AS든 피즈에게 꼭 필요한 능력치입니다.
정수 [Quintessence]
공격속도를 늘리기 위해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설명-
책략:
:미니언을 챙기기가 더 수월해지므로 찍어줍니다.
:솔킬각을 잡기가 쉬워지므로 찍어줍니다.
:피즈의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주므로 찍어줍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하고 피가 죽을피인데 살려주는 특성이므로 찍어줍니다.
:아까 말했듯이 쿨감은 아주중요하므로 찍어줍니다.
결의:
:몸이 약한 피즈에게 어울리므로 찍어줍니다.
:로밍을 갈때나 합류를 할때 더욱 빠르게 합류가 가능하므로 찍어줍니다.
:몸이 약한 피즈에게 어울리므로 찍어줍니다.
:스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피즈에게 많은 이득을 주므로 찍어줍니다.
피즈는 무슨 상황이든, 무슨 적이든 이스펠 그대로갑니다.(미드일때)
우선 점멸은 역관광,도주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완소 스펠이므로 필수로 들어주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점화는 피즈가 솔킬을 따기위해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주므로 피즈에게 아주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타는 정글일때 들어줍시다.
가끔씩 텔레포트드시는 분을 봤는데 저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리폿하세요.
:이건 무슨스펠이지?
피즈는 무슨 라인을 가던 점멸 은 필수로 들어주는게 맞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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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순서는 W-E-R-Q입니다.
AP피즈라면 E선마를 하겠지만 AS피즈는 W를 키고 평타를 때리는걸 중요시하기 때문에
W선마를 해주는게 낫다고 봅니다.
스킬설명:
패시브:피즈가 초반에 견제를 많이 당하는것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는 스킬입니다.
Q:야스오 E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됩니다. 단지 쿨타임이 조금 길다는점.
마찬가지로 미니언에게Q를 사용하여 스킬을 피하거나 도주를 하는데 이용할수있습니다.
W:패시브로는 평타마다 도트뎀을 묻힌다는 점이있고,
사용할시 피즈의 공격(평타,스킬)이 강력해집니다.
사용 TIP:피즈가 를 사용하여 삼지창 위로 올라갈때 W를 키면, W의 지속시간을 최대화 하면서
강화된 를 사용할수있습니다.
E: 데미지딜링, 스킬회피, 도주 , 추노 , 벽넘기 등 다양하게 사용될수 있는 아주 좋은 스킬이며,
내 생각엔 이 스킬이 있기에 피즈가 사기라는 소리를 듣지 않는가 싶습니다. 스킬은 모두가 잘알고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에 딱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못맞추면 큰일나는 궁극기입니다. 이걸 적에게 맞추면
그적에게 일정시간동안 가하는 데미지가 20%상승하고,
적이 느려지는 동시에 마지막엔 데미지를 주며 짧은 시간동안 에어본을 적용시킵니다.
피즈가 암살이 가능한 이유일지도 모르겠네요.
사용 TIP:Q를 사용하면서 R 사용하면 뚫으면서 궁극기를 날리기때문에,
적이 궁극기를 피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떄, 저는 궁극기는 스마트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아이템빌드위해 유령무희와 무한의 대검이있는데, 일단 이 아이템빌드는 AD를 가기로 결심했을때
가주도록합시다. 그리고 AP일땐 유령무희와 무한의대검 대신 와를 가는게 좋습니다.
치명타피즈는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빠른 공격속도와 치명타로 인해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AP를 가기로 결심할때: 우리팀이 자신을 제외하고 올 AD일때
AD를 가기로 결심할때: 우리팀이 자신을 제외하고 올 AP일때
AP와 AD의 수가 같을때: 가고싶은거 갑시다.
일단 피즈는 기본적으로 방템을 가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딜을 잘넣지 못하는 미숙한 유저거나, '안전하게 딜을 넣고싶다'라는 사람들은
적팀의 AP와 AD를 이용하여 방템을 올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EX)적팀에 AP가 많을때의 방템:,
EX)적팀에 AD가 많을때의 방템:,,,
EX)적팀의 AD와 AP의 수가 같을때의 방템:
EX)적팀이 올AD일때:
EX)드물지만 적팀이 모두 공속을 갈때(서폿제외):
이처럼 피즈의 아이템은 매우 유동적이므로 상황을 따라 가주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동일 실력이라면 이길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6렙까지 cs를 잘먹고 버틴다면 솔킬각도 노려볼만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제드,야스오,피즈
피즈가 씹을수 있는 스킬:(아예 피하는 개념이 아니라 씹어버리는 스킬),,,,,
,,,,,,,,,,(불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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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가 피할수 있는 대표적 스킬:(쿵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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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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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
피즈가 씹을수 없는 스킬:,,,,,,,,,(걸렸을때),,,,,,(터졌을때),,,,,(맞았을때),,,,,,,,
결론:피즈에 몸에 이미 효과가 적용되있거나,도트데미지,그리고 하드cc기에 걸렸을때,이미 확정데미지(리신의 공명의 일격)등은 씹을수가 없습니다.
마치며
AS피즈 무시하지마세요 엄청 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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