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65.5% (19표)
3.4% (1표)
31% (9표)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18
12
0
19/29
D4)궁데미지 상향, 다시 선인피 갑니다.

- Ulis(2016-10-09, 조회수: 135361)

안녕하세요. Iamulis라고 합니다

 

짜릿한 패시브 쾌감, 징크스 공략을 써보려 합니다.

 

징크스는 잘 사릴줄만 알면 라인전 단계 넘어가서 한타때 자신의 피지컬을 맘껏 보여줄 수 있는 짜릿한 챔피언입니다.

 

반대로 라인전에서 망할 위험이 큰 하이리스크 챔피언이기도 하죠. 현 메타에는 잘 안 맞습니다.

 

하지만 한타때 사거리 700~850에서 나오는 광역딜로 한타를 하드캐리 해버리는, 한타지향형 하드캐리 원딜입니다.

 

이 공략에선 안정적인 템트리, 룬특성과 라인전 ,한타 방법 등을 적으려고 합니다.

 

부족한 공략이 되겠지만 잘 봐주세요.

 

티어인증이랑 최근징크스전적이랑 징크스판수입니다 이번시즌엔 최근에시작했는데 여전히좋네요

 

징크스판수 300판짜리는 전시즌껍니다.


↓강등됨 ㅜㅜㅜㅜㅜㅜㅠㅜㅠㅜ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4%) 0.774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평범하게 공속 14%룬 들어주셔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대포 느리게 나가는건 적응되면 의외로 괜찮더라구요, 머신건 3중첩 후 대포 쏘는것도 그렇고

 

뭐 취향따라 16퍼,20퍼,29퍼 알아서 드셔도 되지만, 공격력을 최대한 뽑기 위해, 그리고 앞으로 쓸 템트리는 공속템을 좀 더 빨리 올리는 템트리기 때문에 14%만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과 흡혈귀로 라인전에서의 안정성을 보완해주며

 

전투의 열광은 한타 지속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특성이죠. 후반 가면 평타당 100가량의 추가뎀지를 뽑고 징크스의 높은 공속과 시너지가 굉장히 좋기때문에 열광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전쟁광의 환희를 보자면, 만약 상대 조합이 흡혈템을 갈 여유가 안되는 조합(인피+루난+연사포+도미닉+스테락 이런식으로 템을 올려야 할 거 같은 경우)일 경우 환희를 찍어주는것도 괜찮습니다. 조합따라 바꿔주세요

 

위험한 게임은 하드캐리형 원딜인 징크스가 들면 계속 피회복 해가면서 딜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이는 생존력의 증가로 이어지며 이는 캐리력과 바로 연결됩니다.

 

결의쪽보다 책략쪽을 선호하는 이유는 일단 첫번째가 바로 윗줄에 있는 위험한 게임과


비밀 창고입니다. 비스킷은 회복량이 늘어나고 15는 즉시회복이기 때문에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포션으로 즉시회복해서 평타 한대를 더 버티는 상황들이 생각보다 자주 일어나고


꼭 그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회복량이 늘어난다는 것 자체가 원딜의 생명줄인 유지력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특성이기 때문에 좋고


무자비는 원딜을 하는 이유인 딜을 우겨넣는다는 점에서 매우 잘 맞습니다. 포악함은 초반 푸쉬력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선2레벨을 찍는데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구요


압제자는 초반 추가데미지 때문에 스노우볼 굴리기 용이해서 찍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이 후반가면 더센건 맞지만 그이전에 스택을 쌓기 힘듭니다. 바텀에서 킬을 자주 낼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점멸 힐을 기본으로 하고, 이 외에는 들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화는 상대가 애쉬, 바루스같은 챔피언일때 든다고 하시는분들 계신데 그냥 힐 드시는게 후반 한타때도 안정성이 높고 바텀 맞다이도 쌔집니다.

 

정화 들었다가 까딱하면 라인전이 망하는 경우가 한둘이 아니거든요.

 

아군서폿 소라카면 배리어에 소라카힐도 생각해볼만 하지만 탈진이 없다는점 고려해주셔야합니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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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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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설명부터 해드리겠습니다.

 

징크스의 패시브, '신난다!' 는 아래 발동 조건이 만족될 시, 징크스의 이동 속도가 매우 크게(175%!!) 상승하고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중첩됩니다.

 

1.내가 킬을 먹었을 경우

2.내가 때린 챔피언이 3초 내에 사망했을 경우

3.내가 공격한 포탑이나 억제기가 3초 안에 파괴됐을 경우 

 

공격 속도 효과 중첩도 그렇지만, 가장 볼만한 건 역시 순간적인 이속 증가입니다.

도주, 추노 모두 아주 유용하고 하드캐리형 원딜러인 징크스에게 아주 걸맞는 패시브입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발사 속도가 15% 느려집니다,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40/50/60/70%까지 상승합니다. 미니건 공격 시 징크스의 레벨에 비례하여 0/2/4/6/8/10/15/20/25/30/35/40/45/50/55/60/65/7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다음으로 Q스킬입니다.

 

징크스의 무기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 바로 로켓 런처와 미니건입니다.

 

징크스는 자기가 원할 때 q스킬을 눌러 무기 타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쿨타임은 1초 정도인데요, 징크스가 재미있는건 바로 이 두 무기의 너무나도 다른 차이점에도 불구한 엄청난 폭발력입니다.

 

우선 미니건은 가장 기본적인 징크스의 무기인데요, 공격할 수록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는 게 특징입니다

 

총 3번까지 중첩되고 사거리는 525로 짧지만 아주 높은 공격속도로 초당 누적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그 상태에서 q스킬을 사용하면 로켓 런처로 무기가 전환됩니다.

 

로켓 런처는 아주 긴 사거리의 무기이고, 공격하면 맞은 적 주위에 똑같은 데미지를 광역으로 줍니다. 또한 공격 시마다 20마나를 씁니다.

 

크리티컬이라고 예외는 없죠. 단 온힛은 지정한 대상 한명한테만 적용됩니다.

 

하지만 로켓 런처는 사용시 공격속도가 15% 감소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무기의 시너지는 미니건 사용->로켓 런처 사용할 시 맨 첫타는 딜레이가 아주 적습니다. 공격 속도를 그대로 물려 받는다는 소리죠. 그 이후론 공속 증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사정거리: 1450

 

w스킬입니다 아주 높은 ad계수로 맞추기만 하면 슬로우와 아픈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시전 시간도 꽤 있고 범위가 다 보이기 때문에 맞추기가 쉽지 않은 스킬입니다. cc기가 걸린 적에게 사용해주면 아주 좋겠죠?

평타 사이에 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80/135/190/245/30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시전 시간 없이 바로 지정한 위치에 일렬로 덫을 3개 던지는데, 잠시 후 덫이 활성화되면 덫을 밟은 적 챔피언은 속박되고 지속 마법 데미지를 입습니다. 5초간 유지되고 5초가 지나도 덫이 터지면서 주위의 모든 적에게 광역 마법 데미지를 입힙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5/35/45 (+0.1AD)에서 250/350/450 (+1.0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궁입니다 첫번째 맞은 챔피언에게 폭발하는 글로벌사거리의 로켓으로 맞추면 날라간 거리에 비례한 추가 피해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입힙니다 맞은 적 주위의 적은 80%의 피해를 입어요 광역기죠 피 한 1/4 정도에 쏘면 대부분 죽어요 저렙기준으로 300~400피통 그정도 비율이죵

 

 

이제 스킬 활용을 살펴봅시다

 

가까운 적에게는 미니건 위주로 딜을 해주다가 사거리에서 벗어나면 로켓 런처로 딜을 해주는게 가장 기본적이고

 

로켓 런처로 때릴 수 있으면 때리다가 가까워지면 미니건으로 전환하는것도 반대로 생각해보면 가능하겠죠?

 

로켓 런처의 광역뎀지로 미니언을 때려서 적 챔피언을 견제하는 플레이도 물론 되구요

 

w스킬은 cc걸린 적에게 덫 거리가 안되거나 덫 밟은 적에게 써주시면 됩니다 원거리 파밍용으로 써도 좋구요

 

e스킬은 아군 cc기에 연계하거나, 들어오는 적 챔피언을 방해하는 용도로 사용해주세요

 

e스킬을, 하나의 벽을 만드는 스킬로 보셔도 좋습니다. 아예 진입경로 자체를 차단해버릴 수 있습니다.


적 브루저나 암살자가 들어오면 E스킬을 바로 자기 밑에 깔아서 적이 들어오기 껄끄럽게 합니다.

 

궁은 꼭 마무리가 아니더라도 맞다이중 콤보 사이사이에 넣어도 됩니다 평r평 이렇게요

 

궁은 시전도중 점멸을 쓸 수 있어요 궁 나가는 위치는 점멸 시전 전 위치에서 나가요

 

항상 킬을 하면 패시브가 터진단 걸 인식을 하시고, 이 패시브를 이용해서 도주를 할지 추노를 할지 생각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아이템 공략입니다.

 

첫 집에서 1300원을 모아가 무조건 B.F대검을 뽑아올 수 있도록 하며, 돈이 안될 경우엔 루난 하위템정도나 똥신 하나 사가시면 되고여, BF대검 뽑았으면 바로 루난 올립니다.

 

주의하실 점은, 절대로 BF전에 먼저 루난을 뽑거나 열정의 검을 먼저 올린다거나 하면 안됩니다(곡궁정도는 괜찮습니다. 15추가데미지 덕분에 딜로스도 적은 편입니다.)

 

신발 업글은 언제 하든 상관 없습니다. 3코어 나오기 전에만 해주세요.

 

루난 후 인피 완성시키고 그 후 연사포를 올려 미친딜을 뽑아내는 템트리입니다.

 

이 템트리는 제가 단언컨데 여태껏 써본 템트리중 가장 효율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징크스가 잘 안쓰이는 이유 중 하나인 2코어 이전 딜로스 구간을 최소화 시킨 아이템트리죠

 

가격은 인피+똥신=루난+BF인데

 

똥신 이속은 루난 이속으로 보충이 되고, 치명타 확률이며 로켓 런처와 루난의 시너지며 뭐 하나 빠질거 없이 후자가 훨씬 좋습니다.

 

왜냐면, 인피 먼저 뽑고 느린 공속으로 450씩 치명타 뽑는 것 보다, 적당한 공격력으로 300씩 높은 공속으로 치명타 터뜨리는 후자가 훨씬 딜 편의성 면에서도 뛰어나고, 라인 푸쉬또한 후자가 우위입니다.

 

(↑과거 갔었던 BF-루난 템트리입니다. 지금도 쓸만하므로 쓰실 분들은 위의 글 읽어보시면 됩니다.)


징크스가 궁 데미지 상향을 받은 지금, 궁극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궁극기의 중요도가 높아졌다는 건 궁극기와 자주 연계하는 W스킬도 중요도가 높아진다는 뜻인데,


기존의 BF-루난 템트리는 공격력이 낮아 이 장점을 잘 살리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선인피 템트리로 공격력을 최대한 높여 징크스의 높은 AD계수를 최대한 살려주었습니다.


Bf-루난 빌드와 선인피 빌드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시면 됩니다.


라인 푸쉬력이 Bf-루난 빌드가 더 빠르므로 라인 푸쉬가 급하게 필요하다면 Bf-루난 빌드를


그 이외엔 인피 빌드를 타서 스킬 공격력을 빠르게 올려 주시면 됩니다.


징크스에게 루난이 전용템이라 해도 될만큼 아주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이유는, 로켓의 광역 데미지 때문입니다.

 

예전 패치 이후 로켓도 루난 탄환으로 날아가 광역 데미지를 주는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모든 탄환의 광역 데미지가 중첩이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예전보다 훨씬 높은 폭발력으로 한타를 파괴하게 되는 하드캐리형 원딜이 완성됐다는 것입니다.

 

또한 연사포의 사거리 증가로 850의 사거리로 대포포킹이 되고 이는 포킹뿐만 아니라 거리 살짝 모자란 딸피 마무리, 레드 터뜨리기 등 아주 좋은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인피랑 루난이랑 연사포랑 신발까지 올리고 다음 템은

 

수은(cc기가 위험함)/피바라기(딜과 흡혈이 필요함)/도미닉(탱을 뚫을 템이 필요함)/멜모셔스(ap폭딜이 썜)/스테락(ad폭딜이 썜)/필멸자(상대 피흡스킬이 많음) 중 두개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수은같은경우 상대 ap가 많고 cc기 하나 맞으면 골로가는경우 2코어 이후 바로 올리고 연사포 올리는것도 좋습니다

 

장신구는 말할것도 없이 파란 장신구 업글 해줍니다.

 

그리고 루난+인피까지 올리고 바로 위에 있는 방템 올리셔야 할 때가 있습니다

 

상대 암살자가 잘 컸다거나, ap딜러가 많이 쌔다던가 cc기를 빠르게 씹어줘야 하는 경우 연사포보다 방템을 먼저 올리고 연사포를 올립니다

 

저는 웬만하면 3코어로는 헤르메스/연사포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편인데, 왜냐하면 수은은 일단 쓸 줄만 안다면 개사기템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챔피언들만 봐도, 수은이 필요한단걸 알 수 있죠.

 

룰루나 리산드라,에코 나오면 변이/기절/속박 풀어야하고여 뽀삐 나오면 스턴 풀어야되고

 

쓰레쉬 그랩 풀어야되지 탈진 풀어야되지 엘리스 고치 풀어야되지 리신 궁플 수은플로 맞대응해야되죠

 

순수하게 딜로 승부보는 식의 킨드레드,갱플랭크같은 챔피언이 아니라면 수은을 올려주는게 훨씬 안정적입니다.

 

물론, 연사포를 가게되면 상대가 나를 cc넣고 패기 전에 일단 연사포 사거리증가로 거리를 주지 않는게 가능하고

 

상대가 붙더라도 점멸로 cc기를 피하면 그만입니다. 보통 확정 cc들은 사거리가 짧은편이라 아예 거리를 주지 않을 피지컬이 있으시다면 연사포를 가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징크스로 정수나 구인수는 가지 마세요. 정수는 징크스에게 전혀 매리트가 없을 뿐더러 피바라기나 시미터만도 못합니다.

 

또한 구인수도 징크스에겐 전혀 쓸모가 없는 아이템이고, 구인수를 갈 바에야 몰락을 올리시는게 낫습니다.

 

몰락을 올리실 바엔 피바를 올리시는게 낫구요

 

스테락은 좋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다만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일 뿐이지, 원딜에게 효율이 좋은 아이템은 아니네요

 

아무래도 가격이 싸다보니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거든요. 옵션 자체는 좋지만


얼망은 어떠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꽤 계신데


얼망은 공격템으로 쓰기에도 애매하고 방어템으로 쓰기에도 애매해서 가지 않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어떤 조합이든 루시안이 들어가면 깡패조합이 됩니다..

Q견제를 피하려 하다보면 라인이 밀리고 다이브에 약해지고 합류싸움 불리해지고

여러모로 징크스보다 우월한 점이 많아, 징크스가 한타력을 발휘하기도 전에 게임이 터져 있는 경우가 잦습니다.

상대가 루시안을 픽했다면 징크스를 절대 하지 마시고, 혹여나 후픽으로 나온다면 조합을 보고 닷지를 고려하시는 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리얼은 요새 뜨고있는 원딜이긴 하지만 징크스가 상대하기엔 편합니다
이즈리얼 상대로 라인을 타워로 밀어넣으면 이즈리얼은 압박당하면서 타워cs를 챙기는것 말곤 달리 할 게 없고, 징크스가 갱만 잘 피해준다면 라인전에서 이즈의 견제를 당할 일은 딱히 없을 것 같네요. 애초에 q는 자기가 집중하면 다 숨어서 피할 수 있구요
요즘은 뭐가오든 힘듬..

라인전을 하기 전에는 봇 상성, 상대 텔같은걸 염두해두시면서 앞으로 어떻게 플레이해나갈 지 미리 생각해두세요

 

상대가 칼리 쓰레쉬나 루시안이면 라인전을 수비적으로 하면서 한타를 바라본다던지 이런것들

 

혹은 적 정글과 우리 정글이 만났을 때 싸움구도를 미리 그려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적 서포터가 점화라면 힐을 일찍 쓴다던지, 탈진이라면 탈진 걸릴떄 살짝 빼준다던지 하는 센스는 미리 한 생각에서 나오는거거든요.

 

그럼 본격적으로 라인전 단계로 들어갈 건데,

 

우선 1렙때는 머신건으로 조심스레 라인을 밀어줍니다. 만약, 상대가 근접 미니언을 정리하려고 원거리 미니언에 붙어있으면 그 원거리 미니언을 대포로 치면서 견제와 푸쉬를 동시에 할 수 있겠죠.

 

아니면 상대가 미니언 막타 치려고 나올때 나도 나가서 한대씩 치는것도 있는데 좀만 올라가도 안먹힙니다 걔가 맞딜을 해버리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건, 서로 평타를 주고받는 상황은 징크스에게 안 좋다는 겁니다. 나만 때리는게 아니라면 딜교환을 걸지 않는게 현명합니다.

 

아마 징크스는 푸쉬력이 뛰어난 챔피언이기 때문에 선 2렙을 찍기 수월할텐데, 2렙떄 덫을 배워 아군 서포터가 스킬 2개로 cc를 넣을 때 그 밑에 즉시 깔아주면서 호응을 하면 킬까지도 이어질 수 있어요.

 

뭐, cc기가 안 맞았으면 말구요. 그냥 이득을 못 챙겨도 손해는 보지 말자는 겁니다.


선2렙을 뺏겼다면 뒤로 빠져서 아군 2레벨을 기다립시다


그리고 라인전은 아까 말했듯이 견제와 푸쉬를 동시에 하는 로켓 견제와, 파밍 위주로 풀어나가는 게 좋습니다.

 

억지로 딜교 이득 보려고 평타 계속 쳐주고 그래봐야 이득되는게 하나도 없어요.

 

초반에 로켓을 상대방에게 직접 쏘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면서 이득을 잘 못보는경우가 많은데

 

미니언에게 로켓을 쏴서 그 주위에 있는 적 챔피언을 맞추는 기술을 터득하시면 미니언 어그로 안받고 적을 견제할 수 있어서 상대방에게 압박감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상대 서폿의 움직임을 주시하면서, 계속 cc기 넣어보려고 뭐라도 쓸텐데 적 서폿 움직임에 맞춰서 스킬 피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파밍해야죠.

 

미니언을 최대한 놓치지 말고, 첫 집에 1300원을 가져갈 수 있도록 계속 파밍하세요.

 

만약 라인을 타워에 박을 때는 와딩을 꼭 하나 해주고 미시고, 타워에 박은 후 그 다음 라인을 막타만 먹는다면 라인이 당겨질 겁니다.

 

이 때 적 미니언이 엄청 쌓일텐데, 이걸 억지로 정리하려 하지 마시고 그냥 빨리 밀리게 뒤에 빠져있다가 당겨졌을 때 차분하게 먹으세요.

 

반대로 타워에 라인을 한번 박히고 그 다음 라인부터 서로 막타를 먹으면 미니언이 쌓이면서 라인을 미는 형태가 되구요.

 

이때도 막타만 먹으면서 미니언이 많을 때의 이득을 최대한 보세요

 

기본적으로 라인 관리는 시야가 없으면 뒤에 빠져있으면서 막타만 먹으며 라인을 최대한 당기고, 시야가 있으면 라인 푸쉬에서 밀리지 말고 라인을 타워에 먼저 밀어넣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적 정글이 보이지 않는데 적 정글이 갱이좋고 적 봇또한 호응이 좋다면 오는라인 정리나 합시다. 죽는거 한순간이에요

 

다른 라인에서 싸움나면 궁각 한번씩 봐주시는것도 좋구요. 다른 글로벌 궁에 비해 딸피 마무리가 확실합니다.

 

그리고 징크스는 드래곤이 엄청 빠른 챔피언이라 아군 정글이랑 상황봐서 빠르게 먹는것도 좋습니다 적극적으로 오더해보세요.

 

만약 라인전을 하다가 타워가 깨졌으면 시야 있는 곳 까지만 라인을 밀어두고 다른 라인에서 이득 보시는게 좋습니다.

 

아예 성장 자체를 못한 상태라면 2차 앞에서 프리징을 하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위에가 버틸 수만 있다면요

 

타워를 먼저 깬 입장에선 라인을 중앙  뒤까지 밀어두고 올라가면 상대 입장에선 라인을 정리하거나 올라가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게 됩니다. 어느 쪽이든 일단 이득입니다.

 

라인전이 끝나도 계속 성장하세요. 정글 몹 꾸준히 챙기시고 라인 밀려오는것도 다 드세요 성장을 하면 그 이상의 기대치를 보이는 챔피언이 바로 징크스입니다.

 

그럼 이제 한타로 넘어갈텐데, 징크스는 한타 때 cc기 하나만 맞아도 반피 이상 빠지거나 죽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까 항상 주의할 cc기를 머리속에 넣어두시고 한타 전에 자리는 그 cc를 맞지 않는 곳(거리가 안닿는 곳)에 잡아두는 게 가장 좋아요

 

그 cc가 빠지기 전까지 사리다가 주의할 cc가 어느정도 빠지면 이제 들어가면 프리딜각이 나오는거죠


그리고 프리딜각에 딜 더 쎄게 우겨넣는팁 드리자면 대포로 치면서 앞무빙을 하다가 적이 머신건 사거리로 들어오면 머신건으로 바꿔서 때리시면 훨씬 높은 dps를 뽑으실 수 있을거에요

 

근데 이건 궁극기 위주 한타 챔피언 상대할 때 얘기죠(말파,아무무,리산드라,나르,자르반 등)

 

암살자들은 어쩌면 좋죠? 잘 들으세요

 

암살자들은 보통 대치구도에 대놓고 있지 않아요 정글쪽에서 항상 빈틈을 노리죠

 

따라서 적 암살자가 어디에 있는지 항상 맵을 보면서 의식할 필요가 있어요

 

아군 서포터가 세이브기가 있다면 그 암살자를 위해 아껴두라고 미리 말을 해둬야 해요 안그러면 내가 직접 카이팅으로 잡아야 하는데 이럼 위험하기도하고 힘들어요

 

암살자는 다구리에 약해요 다구리 까세요

 

그냥 막 달려오는 올라프나 이렐리아같은 애들은 오히려 그냥 대놓고 카이팅하는게 좋아요 흡혈하면서

 

카이팅 하다가 뭐 딸피 적 발견하면 그쪽으로 궁 한번 쏴서 성공하면 패시브도 터지면서 한타 거의 끝났다 보시면 되요 이렇게 패시브 터뜨리면서 카이팅하면 진짜 잡기 힘들거든요

 

나한테 붙는 애들이나 내앞에서 cc기를 다 써버려서 나한테 맞아야 할 운명인 애들한테 덫을 까세요 그리고 패세요

 

그리고 후반에 섣불리 봇 먹으러 가면 바론 나가니까 웬만하면 우리 텔있는 탑라이너 주세요

 

뭐 이정도 다 실천하실 수 있으면 승률 진짜 높게 뽑으실 수 있을 거에요 프로들 하는거 분석하면서 한거거든요

 

챔피언별 상대법은 그냥 간략하게 몇개 중요한것만 써드릴게요

 

솔직히 여기 써져있는 챔피언별 상대법을 읽으시는것보다, 원딜을 하고 싶으시다면 모든 원딜 적어도 3판씩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판만 해보면 스킬콤보 딜계산 이런게 감이오게되고 이러면 역으로 상대할때 상대의 행동이 예측이 되면서 능동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맞딜하려 하지 마시구요 사리면서 맞파밍만 하세요 깡패에요 깡패

 

도끼줍는곳에 덫 까는건 타이밍 잘 맞추면 되긴 할텐데 그냥 서폿 cc기 맞춰서 까세요

 

Lucian(루시안)루시안

 

미니언한테 q쏴서 나한테 맞추는거 견제 계속 맞으면 아프니까 웬만하면 아예 루시안이랑 미니언이랑 일직선에 있지 않는게 좋아요 부쉬플레이도 좋구요

 

1:1 하지 마세요 엄청 흥한거 아닌이상은

 

폭딜이 굉장히 센편인데 만약 맞다이 하는 상황이 나온다면 q보자마자 옆점멸 쓰면 피해집니다 루시안 q딜 씹으면 루시안한텐 타격이 정말 크니까 이거 알아두세요

 

6렙이후에 궁 어이없게 다 맞아주지 마세요 집갔다와야할수도 있음 미니언 없으면 그냥 빼계세요

 

당겨진 라인을 잘 유지하셔야 라인전이 힘들지 않습니다 실수로 한번 밀었다가 프리징당하고 못나가고 고통받고...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우리 미니언 타고 q2타 나한테 날리는거 이거 진짜 핵데미집니다 항상의식하고 미포가 조금이라도 앞무빙을한다면 옆무빙으로 이걸 피할 준비를 하세요

 

의외로 맞다이는 해볼만해요 맞딜 약한편임

 

Vayne(베인)베인

 

얘는 라인전되게 약한편이니까 그냥 맞파밍 하시던 견제하시던 맘대로 하시면 되는데 견제한다고 내cs놓치지 마세요

 

싸울때 선고각 안주시는게 정말 중요해요

 

그리고 궁은신은 웬만하면 내가 핑와 사서 박는게 속편하고 궁은신 이용한 부쉬에서 암살시도하는거 조심하세요

 

한타떄도 갑자기 나한테 궁키고 와서 3타컷하고 도망가는데 얘 은신하면 일단 빼고보세요 사거리 벌리면서 카이팅 하면 되니까

 

Varus(바루스)바루스

 

궁 갱호응 조심하시고 라인전때 미니언이랑 q같이맞으면 견제랑 푸쉬 같이당해서 개손해봅니다 미니언 범위밖에서 무빙하던지 하세요

 

Sivir(시비르)시비르

 

w막쓰면 마나셔틀 되는겁니다 그냥 라인적당히 밀려주면서 맞파밍구도 만드시면되요 부메랑 가끔던지는건 피해주시고

 

궁으로 갱호응하면 도주기없는 입장에선 힘드니까 아까말했다시피 갱타이밍 예상해서 피할것

 

Ashe(애쉬)애쉬

 

q키면 맞딜 되게쌔여 그때 조심하시고 궁 갱호응만 조심하면 얘도딱히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미니언 뒤에숨어서 q안맞으면서 푸쉬 계속 해주면 됩니다

 

갱오면 당겨먹어야하긴하는데 이러면 q의식하고 계속 피해야 되요 피빠지면 불리함

 

싸울때 비전 하고 바로 내얼굴에 큐쏘는 콤보조심하세요 반응도못하고죽습니다

 

Jhin(진)

 

q수류탄 튕기는거 우리 미니언 세마리남았을때 주위에있으면 맞아요 이거피해주시고

 

w는진짜 보고피하는연습합시다 징크스w만큼 피하기쉬움

 

덫뎀지들어오는거랑 얘 마지막한발 쏘러오는거만 조심하세요 치명타아픔

 

궁뎀지되게쌔니까 신들린무빙으로 피해야됨 특히마지막탄환 개아파요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평타교환하지마세요 나는e까지 터져서 손해만봅니다

 

우리딸피미니연 옆에있지마시고 q는 풀피미니언뒤에서 방패삼아 막으시면되요

 

힐 피200쯤에미리쓰시고 얘혼자있다가 갑자기 궁으로 지친구 불러와서 에어본시키고죽이니까 얘혼자있다고 방심하지마세요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q만피하면서 맞파밍하세요 대포로

 

딜교걸면 투망쓰고튀는데 이거맞으면개손해봅니다 투망은무조건맞지마세요

 

피없으면 시야밖으러빠져서 궁못쓰게하기

 

Kog'Maw(코그모)코그모

 

e위에있지마시고 w키면 딜교못이기니까 w없을때 드가서 이득챙기세요

 

Corki(코르키)코르키

 

폭딜이 미쳤으니까 얘랑 뭘 해보려 하지마세요 그냥 라인밀려오는거 천천히드시면서 한타보시고

 

폭탄배송 가져와서 앞발키리로 킬내는거조심 이건그냥솔킬이라 혼자있으면안되여

 

싸울땐 q는무조건피해주시는게좋음 딜이어느정도덜들어오는게 체감될꺼에요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맞파밍하세요 딜교 ㄴㄴ 얘가더썜 그리고 점프로 갱호응하는거 플로피해주심됨

 

Twitch(트위치)트위치

 

은신해갖고 지서폿이랑같이 갑자기오는거조심하고 혼자다니다 암살당하는거조심하세요

 

 

이제 서폿상대법

 

Nami(나미)나미

 

q맞지마시고 자꾸나와서 평w로 개깝치는데 이건서포터랑 같이패서 참교육시켜줘야합니다

 

궁은못피할거같으면 플아끼지마세요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Lux(럭스)럭스

 

속박맞으면 모든게끝이다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Lulu(룰루)룰루

 

견제썌니까 조금사려주시고 얘상대로 무리하면 변이되고 딸피챔이커지고 보호막이씌워지고 별게다나오니까 무리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w로 천둥군주터뜨리는거 좀거슬리니까 w는 보이자마자 위에서벗어나면 2타만맞고 천둥군주안터져요

 

얘는 자꾸 가끔씩 조금씩 앞무빙하면서 q각자꾸재는데 나도 미니언뒤로 피해주면됨

 

궁쓰면 그냥 궁터지기전에 패서녹이거나 플로나가야되요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Bard(바드)바드

 

나 평타한대 치면 나도 같이쳐주면 얘 물몸이라 더 아픔


그치만 얘는 힐이있기때문에 딜교는 웬만하면 피해주시고


만약하게된다면 서로 평타 주고받고 얘 큐를 맞는건 피하셔야합니다

 

항상q 두명이서같이맞거나 벽궁이되는거를 주시하면서 피해줘야해요

 

얘가 벽만들면 웬만하면타지마셈 드갔다가 스턴맞고디짐

 

궁쓰면 궁맞은적위에 덫깔아두면 좋아용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Braum(브라움)브라움

 

q맞으면 ㅈㅈ임 q무조건피해야댐

 

방패키면 방패각도 요리조리피해서 딜넣어주시면되고 방패켜도 궁광역딜 안씹혀요

 

궁은플로피해주기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그랩을피하세요

 

달려와서 에어본부터쓸라그러면 발밑에 덫까세요

 

Sona(소나)소나

 

q견제하는거 거리잘재주시고 얘가 우리미니언앞까지넘어오면 그냥 맞고 같이떄리면됨

 

궁은 감으로 피하는게 답임.,.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Soraka(소라카)소라카

 

점화걸고 줘패면됨 적원딜한테 점화걸어도 얘힐량은 감소가안되지만 어차피 원딜스펠힐은 감소되서 울서폿이 점화건애 패주면 됩니다 근데웬만하면 얘부터무셈

 

물몸이니까 서폿이랑 cc만잘연계해도 죽일수있음

 

Thresh(쓰레쉬)쓰레쉬

 

e거리 절대주지마시고 그랩거리도 주지마세요 미니언 없어질때 뒤로쭉빠지시는게좋음

 

2:2쌈날때 얘 플e같은걸로 들어올텐데 q 점멸로 피하면 쌈이길수있어요

 

얘랜턴의식하고 갱오면 얘무는게 좋아요 얘한테핑100개 ㄱㄱ

 

얘한테 한번 물리면 진짜 빠져나가기 힘듭니다 거리계산이 무엇보다중요한챔프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스킬있을때랑 없을때 존재감이 하늘과땅차이니까 wq랑 플q거리만 잘재주셈 갱호응되게 쌘편이라 신경잘써줘야됨

 

궁킨알리는 그냥 무시하고 다른애 치세요

 

Janna(잔나)잔나

 

쉴드있을때 딜교하지마시고 얘생존기 엄청많으니까 쫓아가려하지마세요

 

점멸궁 조심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q만안맞으면 먹힐걱정은없음 근데 q판정이 존나사기임

 

1:1상황에서 갑자기궁타고와서 2:1만드는거조심하고 항상 얘가 먹고튀는 적딸피를 마무리할수단을 남겨둬야함

 

아님 먹고튈떄 cc기로 묶어두던가

 

쉴드량 엄청나니까 이건 판단 알아서 잘해야됨 쉴드를꺨수있을지 없을지

 

Trundle(트런들)트런들

 

얘가 상대서폿이면 절대 싸우지 마세요 공격력뺏기고 슬로우걸리고 이길수가없음

 

그냥파밍파밍 벽 갱호응 엄청강력하니까 항상갱은 제떄제떄빼서 피하자

 

 

 

혹여나 배드 주시는건 상관 없는데, 배드 주시는 이유 하나만 적어주시면 공략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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