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기 전 주의사항※
① 이 글은 정글 에코가 아닌 미드 에코에 관한 글입니다.
② 이 글의 작성자는 엑셀 교환을 하지 않습니다.
③ 이 글은 익스플로러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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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미드 에코는 완전히 죽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금이야말로 미드 에코가 다시 살아나야할 기적의
타이밍이라고 이 공략의 작성자만은 그리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의 미드 대세픽인 나 를 상대하기에 너무나 좋은
미드 에코 한판 정도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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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에코가 다시 살아나게끔 해준 주요 원인]
▲ 위 자료를 통해 라이엇 또한 미드 에코를 살리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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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02월 26일 : 공략 작성 및 업로드
2016년 02월 28일 : 카운터픽 변경
2016년 02월 29일 : 카운터픽 변경 및 제목 변경
2016년 03월 01일 : 챔피언 난이도 설명 및 제목 변경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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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구 관통력 +1.6x1
- 방어 +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쿨감소 -2.5%x1
-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2.7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1
- 체력+8
- 쿨감소-3.33%
- 주문력+9.9
표식
① - 쌍관룬 (9개)
미드 가 근접 AP챔프이며 로 접근해 평타로 를 터뜨리는 방식이므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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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마관룬 (9개)
미드 의 스킬이나 패시브는 모두 마법데미지이므로 마관룬을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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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 쌍관룬/마관룬 복합
이 공략의 작성자는 쌍관룬 4개와 마관룬 5개를 사용 중입니다.
인장
① 방어룬 (9개)
-> 상대가 나 같은 ad챔프일 때 가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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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체력룬 (9개)
-> 상대가 이나 같은 ap챔프일 때 가주면 좋습니다
문양
쿨감을 10%로 맞추기 위해서 고정쿨감 9개를 가줍니다.
정수
쿨감 10%를 위하여!
미드라는 라인에 서다보니까 솔직하게 제외한 스펠만 쓰게 됩니다
(단, 의 경우 대신 를 들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심지어는 으로 점멸의 쿨타임을 180초 이하까지 줄일 수 있게 됬습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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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유저로써 모든 스킬은 스마트키를 권장합니다※
무조건 적으로 위의 스킬트리 대로 가라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는 스킬트리가 있다면 그것을 권장합니다
-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50/60/70/80/90(+ 0.1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60/85/110/135/16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32/39/46/53/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는 에게 있어서 미드에서 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스킬이자 유일한 견제기입니다
의 첫번째 딜은 약하지만 와 연계 시킬 경우 터쳐서 강한 딜을 한꺼번에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미지로 에코는 미드에서도 쉽게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5% (+주문력 45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80/100/120/140/16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는 한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바로 [어그로를 통한 이니시]입니다
가 대치 상황에서 를 던지게 될 경우 아래의 2가지의 유형으로 나타납니다
① 에 적 챔피언이 걸렸다
② 적 챔피언이 안걸렸다
①의 경우 나 으로 연계 시켜서 바로 한타를 걸 수 있게 됩니다
단, ②의 경우는 다릅니다, ②의 경우는 일부로 원딜을 노려서 원딜이 밖으로 나가게 유도함으로써
원딜의 진영을 흐뜨리는 역할을 할 때만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것을 통해 한타가 성공할 가능성은 극히 낮으므로 ①이 성립했을 경우에만 한타를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시간 도약
(Phase Dive)
- 마나 소모: 40/50/60/70/80
-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80/110/140/170(+0.2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자주 보이는 챔피언인 의 의 경우 로 스킬을 피하고
이를 통해 와 연계시켜서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초
-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주문력 15당 1%)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200/350/500(+1.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은 를 주목받게 하던 스킬로
같은 암살자에게 킬각을 주지 않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리고 6렙때 상대의 킬각일 때 다이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에게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콤보만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① (퇴로 차단) (진입 후 평타 한대 더)
② (퇴로 차단) (진입) (평타 한대 더)
상대가 근접캐릭터일 경우에는
상대가 원거리캐릭일 경우에는
첫 귀환에 를 첫템으로 구매해주세요
를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돈이 350원 가량 남아있다면 를 사서 라인으로 복귀해주세요
그 후 템트리는 위에 나타나있는 아이템 빌드 대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절대로 라인전에서 딜교를 하려고하시면 안됩니다
단, 한타에서는 에코의 기여도가 더 높으니 인내하고 참으시면 됩니다
라인전에 있어서 딜교를 하려고 하면 손해보고 나옵니다
또한, 한타에 있어서도 절대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으니 닷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존야 빨리 맞추던지 해야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W]스킬 빠지면 그 때 들어가서 딜교하면 이깁니다
제드의 [R]은 에코의 [R]로 씹을 수 있습니다
이 점만 잘 응용한다면 쉽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카서스의 [R]조차도 에코의 [R]로 씹을 수 있습니다
※추가 카운터픽※
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②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난이도 / 極惡(극악)
저도 롤 하면서 미드에서 2번 정도밖에 만나보지 못했던 갈리오이지만 정말 미드에서 만나면 힘듭니다
그냥 서로 딜교하지 말고 무난하게 cs만 먹고 있으면 서로 손해볼 일 없으니까 cs만 드시고 성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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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上 (중상)
정글 그라가스가 아니라 미드 그라가스입니다
미드 그라가스는 은근히 까다로운 챔프인데요
우선 먼저 들어가려고 하지 마세여 그러다가 배치기 당하고 역으로 당합니다
로 견제 하다가 맞으면 들어가시는 겁니다
참고로 그라가스 은 으로 무시하는 노오오오오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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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上 (중상)
우리집 강아지이지만 초반에 짤짤이 안아픕니다 진짜로 안아파요...
그러면 2렙~3렙에 킬각잡아야 합니다
근데 이게 은근 생각보다 쉽다는 게 함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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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下 (중하)
는 처럼 마구 들어오는 챔피언에게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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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下 (하)
콤보로 몇번 때려주시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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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上 (상)
를 로 피하면 되지만... 말로는 쉽지 해보면 어려워요...
그리고 맞으면 골로 갑니다
절.대 맞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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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 (중)
최근(?) 페이커가 미드 라이즈로 승리를 거머지면서 다시 급부상했던 주지스님입니다
그래도 로 견제하다가 콤보로 무난하게 킬을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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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最下 (최하)
는 포킹 챔프에게 비교적 강한데
의 경우 모든 스킬이 포킹으로 이루어져있다보니
너무나도 쉬운 챔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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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 (중)
명심하세요!
6렙전에 따야합니다 빠지면 빠르게 평타를 하세요
만약에 평타를 때리기전에 에 걸리게 되면
돌아오는 를 맞추려는 노오오오오력이 필요합니다
렙 6이후에는 못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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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極惡 (극악)
말고 들고 버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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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極惡 (극악) or 最下 (최하)
리븐의 난이도는 충이냐 장인이냐로 나뉘게 되는데요
리븐충의 경우 그냥 견제하다가 패시면 됩니다
다만 리븐 장인은 아무리 해봐도 답없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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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上 (상)
라인전에서도 짜증나고 한타에서도 짜증납니다 왜냐고요?
의 나 은 의 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의 는 의 보다 아프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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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 (중)
옛날에는 "말자하 하지 말자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식이 좋지 않았던 입니다
다만 최근에 들어 이미지가 옛날보다 좋아진 는 라인전에서도 자주 보이게 됬는데요
6렙전에 스킬 1개라도 뺀다면 그 때 들어가서 두들겨 패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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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中下 (중하)
라인 푸쉬하려고 쓰면 그 때가 들어갈 타이밍입니다
그리고 만 조심해주면 무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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