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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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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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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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 비제이카이팅 시즌3징크스 장인 1위

- Ka2tlng(2016-03-11, 조회수: 4265)

 http://afree.ca/joszszs/171461556

아프리카 : 비제이 카이팅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2가지

 

 

 

★공속 16퍼 룬

 

 

빨강 - 공격력 0.95            9개

인장 - 방어 1                   9개

문양 - 공격속도 0.64         4개

왕룬 - 공격속도 4.5          3개

 

가장 일반적인 원딜룬이고

이룬은 공격속도 아이템 : 루난, 스태틱, 유령무희, 연사포 등

공격속도아이템을 2개가도 되는 룬입니다.

상대팀 챔피언이 물몸이 많을경우 주로가며

2,3코어에 공격속도템을 2개갑니다.

보통 상대방쪽에 물몸이 많을경우 딜이 엄청쎈애들일텐데 이런경우 cc까지 가지고있는애들이 많아서

수은을 3코어에올리고 그다음에 공속템 하나를 더 가도 됩니다.

 

 

 

 

 

 

 

★공속 30퍼(29퍼) 룬

 

 

빨강 - 공격속도 1.7           9개

인장 - 방어 1                   9개

문양 - 마법저항력1.34       9개

왕룬 - 공격속도4.5           3개

 

 

공속템 1개만가도 예전 징크스의 느낌을 얻을수있으며 바텀전 딜교환시 열광중첩을 빠르게 쌓으면서 이득을볼수있음

 

단점:초반 도란검 하나만 들고있을때 cs먹기가 까다로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 원딜들의 고정스펠입니다

 

 

 

 

2.: cc가 정말 많은 조합이라면 생각해 볼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급하면 저는 2코어 수은을 올립니다 힐과 정화는 바텀 2:2싸움에서 영향력이 다르기때문이지요. 설사  or 을 상대서폿이 나한테 걸었을때 바로  로 푼다고하더라도 그 싸움은 질확률이 높으며, 특히 제가 를 들었는데 상대 서폿이 우리 서폿에게 스펠(,)을 사용할 경우 정화로는 안타깝게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3. 이 스펠은 가끔씩 소라카 장인분들이 자기가 을 들테니 저보고  를 들라고 하시는데, 저는그냥 스펠 힐과 점멸 들테니 원래대로 을 들어달라고 합니다

그게 한타때나 라인전 2:2시에 훨씬 좋기때문이죠. 소라카는 원래 힐이있구 부족한 cc를 탈진이 채워주며

그 탈진이 걸려서 상대방이 딜로스가 생기는 시간동안 소라카의 힐쿨타이밍이 돌아오고 지속적인 싸움을 할수있거든요. 어쩌다가 소라카장인분들이 스펠을 이렇게 들어달라구하면 절대로! 들지마시구 힐 점멸 드세요~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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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서폿이 CC기를 걸었을때 바로호응할 수 있다면 멈춰서 있는 상대 챔피언자리에 E를 깔고

W를 맞춘후 미니건으로 평타를 때립니다 상대방이 안뺴고 덤비면 미니건으로 계속 때리고

상대방이 놀라서 도망만간다면 위험하지 않는범위내에서 따라가면서 딜을합니다

미니건이 안닿는 거리면 대포폼으로 마지막까지 한대 더 때려줍니다.

 

스킬 활용 팁

 W는 스킬 시전속도가 느리기때문에 확실하게 맞는 각이아니면 서폿의 CC없이는 맞추기가 힘듭니다.

 

 

 E도 서폿이 CC기를 맞추었을때 바로 깔면 대부분맞고 0.5~1초라도 늦게깔면 덫이 발동하는 시간이 깔리고 난뒤에

 0.3~0.5초정도걸리기때문에 타이밍을 잘잡아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동실력대 가정하에
징크스는 드레이븐을 1:1로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혹시 서로 풀스펠이있고 라인전에 1:1로 서로 남아서 파밍중이라면
항상 드레이븐의 '비켜서라'에 안닿는 거리를 유지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플래쉬에 손을 갖다대고있어야해요.
드레이븐이 w로들어오면 맞 w를 씀과동시에 맞췄다면 그자리에. 못 맞췄다면 e를 재빠르게깔아서 나한테 접근하지못하도록 진로를 차단합니다.
또 동시에 플래시에 손을 갖다대고있어야해요.
드레이븐이 징크스 덫을 무빙으로 못피할경우 플래쉬로 들어와서 '비.켜.서.라' 를 던질수도 있구 맞는 순간 징크스는 죽었다고봐야합니다.
칼리스타
라인전 2:2에서 칼리스타는 정말 강력합니다.
그렇다구 서폿들이 로밍간 1:1에서도 약하지않아요.
우선 징크스는 칼리스타와 1:1을 해보려거든 w를 맞추고 미니건 스택이 풀로 쌓였을때 할만합니다 싸움도중에 e를 깔아서 무빙을 제한하는방법도 있지만 절대로 1:1중에 w를 쓰는멍청한짓은 하지않도록합니다

내가 w를 써서 맞추면 좋겠지만 맞춰도 질가능성이높고
w를 못맞췄다면 그 시간동안 칼리스타는 2~3대를 나를때립니다
트위치
얘는 6렙이후 기준으로 1:1에서 못이깁니다

1:1에서 이길려면 만에하나 전제조건이있습니다
서로 2코어이하
저기 멀리서 트위치가 은신을 쓰고 오는게 맵에서 보였다 +
미니건 풀스택 + 트위치가 나타나자마자 e를 깔고 w를 맞춘다 + 피를봤을때 트위치를 이길거같으면 미니건으로 계속 때리고 그게아니라면 뒤로빼면서 미니건으로때린다 -> 마무리 뒷점멸 궁 or 그냥 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6렙이후 항상 핑와를 들고다니며
벽궁각을 조심하며 미니건 풀스택상황을 1:1에선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베인이 궁구르기로 들어오면 핑와를 그자리에 바로박고
e로 베인의 무빙을 제한하며 w를 먼저맞춘다면 필승
단 w를 쓸때 베인의 평타거리를 안 맞는거리에서 쓴다)

w를 안쓰고 e로 무빙제한만 할경우 미니건으로 베인을 계속해서 때리면 이깁니다
이즈리얼
라인전 경우 미니언 뒤에서 대포폼으로 때려줍니다.
단 너무 견제만 하다보면 마나소모도 심하구 상대미니언이 날때리기때문에
라인유지가 힘듭니다.

1:1상황에서는 미니언이 있을때 미니언 뒤에서 이즈 q를 피하면서 싸우면 필승입니다
그레이브즈
사거리로 조집니다
그브의 q를 조심하며
그브가 내짤짤이에 맞아서 화가나서 e로들어오면 바로 덫을깔고 패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징크스는 라인전이 루시안, 코르키, 바루스 등등 결코 쎈 챔프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한다음에 한타때 빛을 발하는 원딜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라인전을 하실때 위축되어서는 안되며 딜교를 해야할땐 확실히해야합니다.

정글러가 우리쪽근처에있고 바텀 시야를 다 먹었을경우 + 상대 정글러, 미드 탑이 위치확인되는경우 + 상대 다른 라이너들 텔 상태가 확인된경우 -> 살짝 무리하게 싸움을 유도해도됩니다.

 

초반 운영법

 1.cs를 잘챙긴다 ( cs는 킬보다 소중하며 위티어로 갈수록 cs에 목숨거는 이유가있다)

 2. 서폿이 싸움을걸면 내가 안죽고 최대한 안전한 범위내에서 딜교를한다

 3. 라인 유지가 징크스에겐 생명이다

 

중반 운영법

 1. 시야가 없는곳에서는 최대한 멀찍이 떨어져서 파밍을한다

2. 바텀에 시야가 아예없고 상대 원딜은 보이는데 서폿과 정글러가 어디에있는지 모르면 나가지말고 서폿에게 도움핑을 찍는다

3. 서폿에게 도움핑을찍어도 서폿이 로밍가서 안돌아올경우나 우리정글러가 근처에 없는경우 e로 부쉬확인을 할수도있고 e를 깔았을때 부쉬에 상대가없다면 그부쉬에 와드를 박고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나아간다

4. 서폿이 로밍간 상태에서 상대 서폿+정글 위치가 확인이안될경우에 도움핑을찍어도 아군 서폿과 정글러가 바텀을 와주지 않는다면 바텀을 버리고 서폿이나 정글을 따라 가는것도 좋으며 정글몹을 먹는것도 좋은방법이다

 

후반 운영법

 게임 로딩화면때 멍때리거나 담패를피러가는게아니라 픽창때부터 누가 나한테 위협적인지

상대편 누구의 cc나 딜을 조심하면 내가 한타때 편하게 딜을 넣을수있는지 일단확인을하고 시작한다

 

후반부터는 합류싸움이고 우리팀 중 오더내리는사람의 오더가 맞는말이면 cs를 꾸준히 챙기는 것도중요하지만

오브젝트 (용, 전령, 바론) 관련해서 정글러 또는 아군 오더가 맞는 오더를 내리면 꼭 따라주자

내가 cs욕심부리러간사이 4:5용한타가 열려서 게임이 뒤바뀔수가 있다.

 

후반은 라인관리 + 합류싸움이며

전라인 내가 cs를 정리하러 가야되는곳에 와드가되있는지 늘확인하고 가야하며 라인을 상대쪽으로 밀게 만들어 놓았다면 다시 합류를해서 5:4 싸움을 유도하는것이 좋다

 

한타때는 위험한 cc기가없을때 내가 만약 레드를 달고있다면

실력에 자신이있을경우 앞에서 슬로우를 묻혀 우리팀 이니시를 도와줄수도있으며

그게 아닐경우엔 최대한 안정적으로 살아남아서 딜을 끝까지 하는것이 원딜이 가져야할 마인드 및 자세다

살아남아서 안정적으로 딜넣기보다 상대편 딸피 3명이 도망가고 있고 내가 점멸이있고 점멸을 썻을떄 저걸 다잡을수있겟다 싶으면 점멸을 써서 잡고 죽어도 좋다 ( 전제조건은 내가 점멸써서 상대를 잡았을경우 킬만 먹는게 아니라 타워나 오브젝트를 우리팀이 챙길수있다면 내 한목숨 or 스펠을 버려도좋다. 특히 바론을 챙길수있을떄 )

팀파이트시 역할

1. cc가 많은 적조합 : 한타에서 나를 위협적으로 만들수 있는 cc기는 거리를 안주거나 점멸로 피하거나 수은으로 풀어야한다.  앞에서 뭘 해보려고하지말고 최대한 서폿과 팀원의 보호를 받으면서 안정적으로 앞라인부터 정리를한다

 

2. cc가 적거나 없는조합 : 팀원이 믿을만하다면 앞에서 적당히 까불어서 상대방의 무리를 유도하거나 우리팀이 이니시를 할수 있도록 피를빼놓는다 ( 절대로 내가 물려서 죽으면 안된다 그럼 트롤소리를 듣는다)

 

상대쪽 앞라인부터 정리하면서 싸우면 우리팀이 진다고 판단될시에 애초에 한타때 포지션을 상대쪽 딜러진을 포커싱할수있는 쪽으로 숨어서 대기하던지 해야한다

 

상대쪽 앞라인부터 정리해도 그 한타가 이기는 경우엔 그냥 앞라인부터 정리를 한다

 

징크스는 혼자서 뭘하기도 좋긴하지만 팀원 cc가 걸렸을때 확실하게 연계해주기 정말 좋은 원딜러다

 

챔피언별 대응법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롤을 할때 제가 제일 공감하는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1:1 상대법을 적어보겠습니다.

 

 

1. Garen(가렌)가렌 : 가렌의 Judgment(심판)은 무서워할필요가 없습니다. 가렌은 거리를 주지않으며 카이팅으로 승부보시는게 좋아요 가렌 Decisive Strike(결정타)에 침묵이 있기때문에 깜짝 점멸 Decisive Strike(결정타)평 Judgment(심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잘못하면 죽을수도있답니다.(특히 극딜 가렌일때) 궁은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이기때문에 애초에 질질끌면서 싸우지말구 가렌이 점멸로들어왔다면 침묵이 풀리고난다음 맞점멸로 뒤로빼면서 딜하시면 되요.

 

 

 

 

 

 

2.Galio(갈리오)갈리오 :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거리를 주지않으며 수은이있다면 줘도 상관이없습니다. 대신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를 조심해야되요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를맞으면 갈리오가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를쓰면서 쫒아와서 끈질기게 딜을 합니다. 갈리오 선궁에 걸렸다면 수은으로 풀고 갈리오가 서있는 자리에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깔면서 동시에 Zap!(빠직!)를 맞추고 미.니.건으로 때려줍니다. 갈리오의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는 몰라도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는 피할수있으면 피해줍니다.

 

 

 

 

 

 

 

3.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 Cannon Barrage(포탄 세례)을 먼저쓰고 슬로우가 걸린 징크스는 갱플랭크의 Powder Keg(화약통) 을 피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무빙으로 피할수있다면 피하고 피할수 없다면 점멸을 써서라도 피하세요. 점멸을쓸때 Powder Keg(화약통)도 피하고Cannon Barrage(포탄 세례) 도 범위밖으로 피했다면 미니건으로 갱플랭크 평타를 안맞고 때리면 필승이겠으나. Powder Keg(화약통)만피하고 Cannon Barrage(포탄 세례)범위안에서 카이팅할시에는 승리를 장담할수가없어요.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갱플랭크가 평타치러오는 무빙을 제한할수있으며 미니건으로 평타를 때리기 시작할떄는 Zap!(빠직!)를 쓰지않습니다 맞추면 좋겠지만 맞춰도 풀스택 미니건으로 평타때리는게 순간적으로 딜을 더 잘넣을수있어요

 

 

 

 

 

 

4.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Body Slam(몸통 박치기) Flash(점멸) 를 조심해야합니다 정글 그라가스면 보통 초반1코어는 룬메아리를 가서 딜이 원딜 원콤낼 딜은 나와요. 보통 이콤보를 맞으면 순간적으로 경직되기때문에 그라가스의 플래쉬 여부를 모를땐 Flash(점멸)에 손을 미리 갖다대고 있어야해요. 저 콤보를 맞으면 그라가스 모든스킬을 다맞게됩니다. Barrel Roll(술통 굴리기)를 피했다면 미니건으로 때리시면서 그라가스가 Body Slam(몸통 박치기)각을재면 무빙으로 피할수있다면 피하구 못피한다면 점멸을 쓰세요. 단 점멸을쓰면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그라가스가 Explosive Cask(술통 폭발)  을 던지고 도망갈수있습니다.  제일 좋은건 그라가스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 를 무빙으로 피하시고 Explosive Cask(술통 폭발) 을 점멸로 피하시면 솔킬을 딸수있습니다.

 

 

 

 

 

 

5.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안맞는게 중요하고. 맞더라도 돌아오는 두번째큐는 옆으로 무빙을하거나 뒤로 무빙을해서 피해줍니다 그레이브즈와의 1:1은 거의 피하시는게 좋아요. 사거리로 견제를 할수있으면 사거리로 싸워야합니다.

붙어서 싸우면 Smokescreen(연막탄)에 시야도안보여서 플래쉬로 빼거나 요우무 키고Quickdraw(빨리 뽑기)해서 달려오는 그브에게 죽기 쉽상이에요

그브는 사.거.리로 승부봐야합니다.

 

그브가 징크스에게 할수있는 콤보는 요우무를키고 Smokescreen(연막탄)탄을 던지고 징크스가 만약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깔면 Quickdraw(빨리 뽑기)로피하구 평타평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타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하면 징크스는 죽어요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실패했다면 심지어 요우무 키고 오는 그브한테 Zap!(빠직!)마저 못맞추었다면 Flash(점멸)을 쓸 준비를 하셔야됩니다.

 

 

 

 

 

 

6.Gnar(나르)나르

(분노가 없는 나르 전제하에) Switcheroo!(휘릭휘릭!)대포폼으로 간을 보시다가 나르가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날리면 무빙으로 예측해서 피해주시고 Zap!(빠직!)를쓰면서  계속 Switcheroo!(휘릭휘릭!) 짤을넣습니다. 나르가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접근해오면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깔고 미니건으로 바꾸면서 때립니다. 나르는 쉬워요~ 단 분노가 반이상일경우는 딜교를 삼가해주세요.

한타때 변신한 나르의 Crunch / Hop(우지끈 / 폴짝)Wallop / Hyper(쿵쾅 / 슝슝)GNAR!(나르!) 콤보를 조심하세요~

 

 

 

7.Nami(나미)나미

 

나미는 1:1이라고 하기보단 바텀전 2:2의 상황에 대해서 말해드림

기본적으로 나미는 2:2상황때 자신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거나 원딜에게 버프식으로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어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가 걸렷을떄 조심하며 징크스로는 애초에 나미 Aqua Prison(물의 감옥)거리를주지않거나 2:2상황때 딱 승부를 내기위한 싸움을 벌이겠다싶으면 Flash(점멸)로 피해주면됨. 애초에 Aqua Prison(물의 감옥)은 미리 머릿속으로 생각을 하고있어야함. 내가 이리로 움직이면 얘는 여기로쓰겟지? 이런식으로 타이밍을 잘재야함. Tidal Wave(해일)은 시전속도가 느리기때문에 가까이서 쓰는거아니면 침착하게피해주면됨

 

 

 

 

 

8.Nasus(나서스)나서스

나서스는 탱커형챔프임. 근접챔프라 일단 나에게 접근할려고 Wither(쇠약)을 걸고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키고 들어올거임. 그때 나서스가 앞으로 못오도록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깔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피해서 돌아오면Zap!(빠직!)를 맞추고 Switcheroo!(휘릭휘릭!)으로때려야함. 그래도 후반갈수록 내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Zap!(빠직!)쿨 보다 나서스 Wither(쇠약)쿨이 훨씬짧기때문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있어도 1:1상황은 만들지 않는게 좋음. 나서스가한타나 소규모시 나를 문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있는게 좋으며 (필멸자의 운명)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카이팅해야함

 

 

 

 

9.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처럼 미니언뒤에서 딜을하면됨. 노틸러스가 가까이 다가오면 Riptide(역조)딜 조심하고 미니언 뒤에있더라도 노틸러스가 Depth Charge(폭뢰)쓰고 다가와서 Riptide(역조) + Dredge Line(닻줄 견인)할거리를 주면위험함. 노틸러스 상대일때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필요함. 미니언이없을때 괜한 자신감에 무빙으로 Dredge Line(닻줄 견인)부터 피하고싸워야지하다가 선Depth Charge(폭뢰)맞고 띄워졋을때 Dredge Line(닻줄 견인)-> 풀콤보 맞을수있으니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없다면 조심해야함. 미니언 뒤에서는 최대사거리 Switcheroo!(휘릭휘릭!)으로 먼저딜을 하고 가까이 다가오면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깔고 Zap!(빠직!)를 맞추고 싸워야함

 

 

 

 

 

10.Nocturne(녹턴)녹턴

상대팀에 녹턴이있다면 징크스는 정말 지옥임. Nocturne(녹턴), Rengar(렝가), Olaf(올라프), Talon(탈론) 같은 애들은 순간적으로 훅들어와서 나를 죽일수있기때문에 정말 징크스를할땐 맵을 항상보며 긴장해야함. 녹턴,렝가가있으면 혼자다니면 절.대 안됨. 애초에 상대팀에 이런애들이잇으면. 저는 템트리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1:1강함)->Ninja Tabi(닌자의 신발)->(헤르메스의 시미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이렇게 가는편이에요. 이챔프자체가 징크스로는 1:1이안됨.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깔아도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씹어버리고 들어오면 끝이기때문에 Flash(점멸)을 빼도 살까말까 하는챔프임

일단 녹턴이들어오면 내가 도망가는쪽으로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깔고 녹턴이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를걸면 걸리자마자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풀고 떄리면서 도저히 안되면 Flash(점멸)을써야하고 녹턴도 맞Flash(점멸)로 들어오면 보통 죽음.

 

 

 

 

 

11.Nunu(누누)누누

누누는 조심할게 딱히 없음. 한타때 궁에 안맞도록 노력하고 나를 무는 애들이 없다면 누누가 Absolute Zero(절대 영도)켯을떄 가만히 있는틈을타서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깔고 Zap!(빠직!)로 맞추고 때리면됨. 누누의 Ice Blast(얼음 덩어리)는 추노에 강하니 한대맞았고 내가 도망가는상황이라면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풀고 도망가야지 지속적으로 Ice Blast(얼음 덩어리)를 날려서 나를 쫓아올수가없음.

 

 

 

 

 

12.Nidalee(니달리)니달리

 니달리 스킬자체는 그냥맞아도 아프긴 아픈데 Prowl(수풀 배회)자체가 생겼을때 스킬을 맞으면 순간적으로 딜이 훅~~들어옴

그래서 되도록이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이랑 Bushwhack((매복 덫 / 급습)을 밟았을때는 니달리랑 거리를 조절해야함. 니달리가 쿠거로 Pounce(급습 / 매복 덫)해서 내 챔피언에게 붙었을때 뒤로 도망갈거라면 내 챔피언 뒤쪽으로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바로 깔면 Pounce(급습 / 매복 덫)한 니달리가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덫을밟음. 그때 Switcheroo!(휘릭휘릭!)으로 떄려서 잡을수있을거같다면 때리면서 Zap!(빠직!)를 바로맞추고 다시 미니건으로 계쏙 때림. 니달리가 도망안가고 계쏙 올거같다면 거리가 가까우면 Switcheroo!(휘릭휘릭!)으로떄리고 멀면 Switcheroo!(휘릭휘릭!)으로 때림. 니달리가 도망간다고하면 Switcheroo!(휘릭휘릭!)으로 때릴수있을때 까지때리면서 따라가면됨. 창던지는걸 조심해야함.

 

 

 

 

 

13.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다리우스는 끌어당기기 혹은 점멸 끌어당기기를 통해 딜을 넣는걸 조심해야함. 그리고 딸피 다리우이거나 교전시에 돌리는걸 통해서 피수급이 가능하니 애초에 거리자체를 안주면서 미니건보다는 대포폼으로 딜을하는게 좋음. 다리우스는 출혈과 순간적인 딜이 궁을 포함해서 좋기때문에 점멸 e를써서 끌어당겨졋다면 재빠르게 점멸을 쓰고 덫을깔고 도망가면서 대포폼으로 때리는것이 좋다. 점멸이 빠진 다리우스는 뚜벅이에다가 스킬사거리도 징크스보다 훨씬 짧기때문에 거리유지를 잘하면서 대포폼으로 때린다.

 

마치며

원딜을 할때 지켜야할 것

 

0.라인전은 딜교도 중요하지만 cs가 가장중요하다. cs10~15개 = 1킬

 (우리는 킬에는 환장하면서 맵도안보고 상대진영까지 풀발해서 들어가면서 왜 cs를 1개놓치는건 자신탓을 하지않나?)

 

1.정글 리쉬를 해줄때 두꺼비or작골은 5대 블루리쉬5대 레드리쉬 4~5대가 적당하다.

 

2.어떤 원딜을 하던 그 라인전 2:2는 몰라도 원딜과의 1:1에선 밀리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간다.

 

3.선2렙은 봇주도권을 가져오기위해 정말 중요하다

 

4.선2렙을 찍고 라인을 밀려면 용앞부쉬 와드하거나 삼거리쪽 와드를하고 밀어야한다. 상대 정글이 첫버프 먹고 두번째 버프몹을 먹으러가기전 바텀을보고 바로 내려올수도있기때문에.

 

5.선2렙을 찍엇을경우 상대방은 2렙찍기 많이멀었다면 재빠르게 딜교를 걸어 압박을한다. 그리고 라인을 디나이하면서 천천히 밀건지 타워까지 빠르게 밀면서 계속 압박할건지 생각해야한다.

 

6.파밍을하면서 화면을 보는것이아니라 상대 원딜 서폿과 안정거리가 유지될시엔 항상 맵을 봐야한다.

 

7.맵리딩을 몇초마다 한번씩 하는게 아니라 항상 맵을보고있으면 상대미드탑이 라인에 있는지 확인할수있고 정글러의 동선이 어느정도 보인다.

(예를들어 상대 정글이 미드에서 모습을 보였다가 바텀쪽 정글로 내려가는게 보엿다. 그럼 바텀은 우리정글이 바텀쪽 정글에 있지 않는이상 사려야한다. 만약 이를 알고도 당했다면 누구의 문제도 아니고 내문제다)

 

8.기본적으로 라인전 대치구도는 원딜vs원딜 서폿vs서폿 으로 위치한다.

 

9.상대서폿이 원딜에게 cc나 스킬을빼면 그순간 걔는 평타만 칠수있는 고깃덩어리이기때문에 서폿과함께 상대원딜을 때릴수있는거리면 상대원딜을 지목해서 상대원딜을 때려야하고. 상대원딜이 거리를 잘유지하고있으면 나를 때리러왓던! 스킬을 다쓴 무방비상태의 서폿을 때려준다

 

10.우리 서폿이 상대 원딜에게 cc를 걸었다면 최대한 그원딜에게 모든 스킬과 딜을 다 넣는다

 

11.점화나 탈진을 걸린대상을 우선적으로 때린다.

 

12.아군 서폿이 점화나 탈진을 상대 서폿한테 걸었을경우 우리팀 원딜은 상황판단을 잘해야한다. 왜냐하면 적군 서폿에게 모든 딜을 박을경우 적군원딜은 아군원딜에게 모든스킬을 쏟아부을수 있기때문이다.

 

13.적군서폿이 부쉬 플레이를하며 끊임없이 견제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아군 서폿이 아무것도 못한다면 바텀전 2:2를 주도해서 이기려고하면안되고 cs라도 놓치지 않기위해서 최선을다한다.

 

14.딜교에서 스킬하나 놓치면 그딜교는 대부분 진다고 생각해라

ex: 적군 이즈리얼은 q를 다맞추는데 아군 원딜은 스킬을 다맞추지 못하면 1:1이나 2:2딜교환때 챔프에따라 다르겠지만 거의 진다

 

15.원딜은 자기 평타사거리를 알고있어야한다. (루시안 vs케이틀린, 베인 vs 징크스) 스킬로 주력딜을 가하는챔프와

   사거리를이용한 평타 짤짤이로 지속적인 이득을 볼수있는 챔프가있다

 

16.서폿이 로밍을 갈경우 라인에 남아서 상대원딜과 파밍을 할것인지. 같이 따라갈것인지 판단해야된다

 

16-1. 라인에 남아서 같이 파밍을 할경우 시야가 있다면 생명선을 유지하면서 파밍을 하고 적군 서폿과 정글러가 혹 바텀으로 내려오지 끊임없이 맵을 봐야한다

 

16-2. 서폿을따라 로밍갈경우 할수있으면 라인을 일단 밀어두고 올라간다. 그리고 위에 가서 이득을 못본다면 그만큼 프리파밍한 상대원딜보다 cs+경험치 손실을 본다

 

17. 서폿이 못하는경우 cs하나하나 먹는거에 감사하자

 

18. 첫귀환때 템을사고 100원이 남는다면 물약도 좋지만 핑와를 1개 사자. 대게 라인전을 오래하고 귀환한 경우가아니면 첫귀환때 우리서포터가 시야석이 나오는 경우는 드물다.

 

19. 상대편 라인전이 빡세고 거기다가 상대팀 서폿에게 힐능력이있고 아군에게는 힐능력이없다면 도란검 하나 더사서 가는것도 라인전 피수급에 많은 도움을준다

 

20. 바텀 시야가 없을때 2:2딜교가 시작되면 내가 살수있는 퇴로를 미리 머릿속에 그려둔다. 2:3~ 2:4가 될 수도 있기때문에

 

21. 합류싸움에서는 그 싸움이 내가갈때까지 지속될건지 아니면 내가 도착하면 이미 싸움이 종료되서 내 동선만 낭비될것인지 빠르게 판단해야한다. 늦을거같으면 그냥 파밍한다

 

22.상대 스펠체크 여부는 항상해야한다. 정확한 시간체크가안되면 대략적으로나마 체크를해야한다. 그래야 킬각이나 딜교환이 이길지 질지를 알수있다

 

23. 서폿이 딜교를 잘못걸었을경우 백핑을 찍으면서 서폿이 뺄수있도록 적당히 도와준다

 

24. 서폿이 옳은 딜교를 걸었다고 판단될경우 서폿의 cc가 들어간대상을 우선적으로 때린다

 

25. 2:2쌈에서 물약이 있다면 싸움이 벌어지고 내피가 깍이면서부터 바로 물약을 클릭한다. 정말 딸피로 죽을피도 물약덕에 살때가있다.

 

26. 적군 원딜 or 서폿이 사라졋다면 미아핑을 항상찍는다

 

27. 적군 원딜 or 서폿이 사라지거나 집을간타이밍에 미아핑에다가 채팅으로 집을갔으면 집을갔다고 쳐주면 좀더 안정적으로 미드라이너는 라인전에 힘쓸수있다.

 

28. 맵을보다가 적군 정글러 or 다른 라이너들이 탑 또는 미드를 갈경우 우리팀이 못볼수도있으니 백핑을찍는다

 

29. 효과적으로 핑을 찍는방법에는 적군이 가고있는 그라인 챔프에게 노란색 핑을 찍고 가고있는 경로를 빨간색 핑으로 연속해서 찍어준다

 

30.서폿이 잘한다고 생각되면 (맵리+딜교+상황판단) 대부분 상황에서 딜교에 호응해줘라.

 

31. 못하는 서폿에는 종류가 2가지가있다. 파밍이라도 할수있게해주는 서폿. 파밍마저 못하게하는서폿

 

31-1. 파밍이라도 할수있게해주는 서폿 : 라인전 2:2는 내가 상대원딜기량 보다 압도적으로 높지않는이상 안정적으로가져간다.

 

31-2. 파밍마저 못하게 해주는 서폿 : cs한개한개를 킬처럼 소중하게 생각하고 먹고.

이런경우는 상대방이 프리징을할 확률이 높은데 용쪽으로가서 바위게를먹던가

우리정글몹을 정글성장에 방해되지않도록 먹던가

적군 바텀이 프리징을 풀도록 미드를가서 압박하던가 해야한다

 

 

32. 게임중간중간 바텀cs를 먹고 아군 정글이 미드나 탑쪽에있다면 정글몹 or 바위게를 시야가 확보된 범위내에서 안전하게 먹는다

 

33. 미드 탑 정글이 터진다고 해서 조급해하지마라. 조급해지면 실수가 나오고 실수가 나오면 바텀마저 터진다.

 

34. 위에가 망하면 팀원 탓하지말고 내가 잘커서 한타때 뭐라도 할수있게 라인전 파밍에 신경쓰자

 

35. 내가뭘 할수도 없을정도로 일찍 크게 터져버리면 멘탈이라도 챙겨야한다.

 

36. /mute all <

 

37. 서폿이나 탑 채팅은 켜도 좋다. 서폿은 내가 미처 체크하지못했을때 적군바텀스펠을 체크했을수도있고

탑은 적군 탑라이너 텔여부를 확인할수있기때문.

 

38. 아군 채팅을 켜놓았는데 서로 욕하고 싸울경우 그 채팅은 무조건 끄는게 좋다.

 

39. 5:5대치중일때는 서로 같이 성장했다는 가정하에 용을 먼저치는쪽이 용에게 딜을 받기떄문에 손해다.

 

40. 용을 만약친다면 상대쪽에서 피들, 아무무 처럼 뭉처있을때 빛을발하는 챔프가있다면 우리팀과 떨어져서 치고

그게아니라면 용안쪽으로 들어가서 용을친다. 만약 5:5대치중일때 아이건 도저히 용을 치면안될거같은데 라고생각하면 용안쪽에서 치기보단 그냥 처음처럼 바깥에서 치고 싸움이벌어지면 딜을 하다가 불리해지면 뺄수있는 위치에 있어야한다.

 

41.원딜은 말그대로 원거리 딜러다. 멀리서 얼마나 안정적으로 딜을 하는지가 중요한 챔프다

 

42. 2:2,  3:3 또는 5:5시 우선적으로 때려야할 대상을 게임시작할떄 미리 머릿속으로 그려둔다

 

42-1. 적군이 알리,이즈,엘리스 vs 아군 쓰레쉬,징크스,니달리 라면 궁킨알리가 쿵쾅을 우리에게 빠졋는데 알리를 때리는건 멍.청.한. 짓이다. 알리를 때리는동안 우리 아군은 다죽고없다. 우리팀을 이즈 혹은 엘리스를 보도록 알리qw가 빠졋다면 재빠르게 우리팀이 물수있는 거리에있는 이즈나 엘리스를 핑찍어주고 우선적으로 잡는다.

 

43. 상대방에 녹턴, 탈론, 바이, 렝가 처럼 순간적으로 극딜을 넣을수있는 애들이 나를본다면. (닌자의 신발: 왜곡)(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는것도 좋은 방법이다.1:1에 상대방 딜을 줄여주기 때문에 1:1용으로 살아남기 짱짱

 

 

44. 롤은 실력/팀운/멘탈게임이다. 비중은 실력40 팀운 40 멘탈 20

 

45. 서폿이 못하는경우엔 파밍을 잘챙겨서 한타때 빛을 발휘한다는 마음가짐으로하면된다

 

46. 서폿이 로밍간사이 상대 정글 서폿이 안보이고 시야가 없는경우 타워에 붙어있거나 정글몹을먹는다

 

47. 팀원이 멘탈을깨면 차단한다. 채팅은 다1티어도 그렇고 대부분의 랭겜에서 긍정적인경우보다 부정적으로 칠경우가 많다

 

48. 블츠, 쓰레쉬가 아무리 그랩을못한다고해도 탓하지마라. 한.번은 잘끌어서 그 로또를 손에서 안놓치기를 바라며 인내해라.

 

49. 픽창부터 싸우는판은 질 확률이 높다. 왜?

- 멘탈이 깨져서 게임에 집중이안된다

- 전판 큐아닌 사람들이 그 채팅을 보고 멘탈이 깨진다

- 상관없는 다른사람들도 싸우는걸보고 던질까? 어짜피 질게임인데 처음하는 챔프할까?

등등 많은 부작용을 나음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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