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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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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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군주] 미드 그레이브즈의 모든것

- 정글내가감(2016-03-12, 조회수: 2787)

상남자의 챔프 그레이브즈 입니다.

 

정글로도 좋지만 정글보다 효율을 더 낼수있는 미드 그레이브즈 공략법을 소개합니다.

 

우월한 라인푸쉬 우월한 딜링 우월한 생존기로 적을 압살하는 그레이브즈를 완벽하게 플레이 할수있도록

 

도와드겠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 방어구 관통력
    +3.2
총 가격 : 4,808 IP

제가 제일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룬은

 

표식 공격력 x 9

 

인장 방어력 x 9

 

문양 마법저항력 x 9

 

정수 공격속도 x 3

 

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가장 밸런스를 유지하는 룬입니다.

 

표식 공격력으로 딜교와 파밍을 위한 세팅입니다.

 

인장 방어력으로 초반 미니언 어그로 맞다이에 조금이나마 버티기 위한 세팅입니다.

 

문양 AP 챔프들이 많이오는 미드 라인에서 버티기 위한 세팅입니다.

 

정수 답답한 평타모션을 조금이나마 완화시키기 위한 세팅입니다.

 

 

룬을 조금 변형하고자 하는 분들은 변형 하셔도 됩니다.

 

저는 방어구 관통력을 아이템으로 커버치기 때문에 방관룬을 세팅하지 않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AD면 문양을 쿨감으로 교체하셔도 좋고

 

상대 라이너가 AP면 인장을 성장체력으로 교체하셔도 됩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일 많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마술 리메이크 이후에 스킬에 비중이 실린 그레이브즈에게 적합한 특성입니다.

공격속도는 룬으로 커버쳤기때문에 필요없습니다.

 

포식 딜교가 자주 일어나는 미드에서 라인유지력을 돕기위한 특성입니다.

 

흡혈귀 거의 흡혈룬 1개짜리 특성입니다. 약간이나마 흡혈하여 도란검과의 시너지를 높여줍니다.

 

압제자 팀에 CC기 하나가 없을리가 없습니다. 정글러가 갱을 오거나 한타에서 딜을 실을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

 

방랑자 포악함 방랑자와 포악함 특성은 3/2 로 나누어줍니다. CS를 조금더 편하게 먹기 위함입니다. 필요없으시면

방랑자에 모두 투자해주세요.

 

비밀 창고 포션의 지속효과를 10% 증가 시켜줄뿐만 아니라 먹는 즉시 체력과 마나를 조금 회복시켜줍니다.

초반엔 매우 큰차이 입니다. 필요없다는 분들은 룬 친화력 을 찍어주세요

 

위험한 게임 저희는 서폿이 아니므로 이 특성을 찍습니다. 간간히 이 특성으로 살 때가 있습니다.

 

지능 부족한 쿨감을 채워주는 스펠입니다. 필요없으신 분들은 정밀함 찍으시면 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대망의 천둥군주 입니다. 라인전 딜교에서 매우 우월한 딜을 보여줍니다. 후반 한타에도 매우 쓸모있습니다.

 

 

 

천둥군주 활용법 : 라인전 에서 평 Q 평 , 평 E 평 Q 등등 스킬 평타 합쳐서 세번만 맞추면 발동됩니다.

저는 보통 Heal(회복)Flash(점멸) 를 듭니다. 제일 편한 스펠입니다. 생존에 치우친 전형적인 스펠이죠.

 

만약 상대가 라인전 약체 챔프라서 내가 찢을수 있다면 Heal(회복) 대신 Ignite(점화) 드시면 됩니다.

 

 

Zed(제드)가 온다면 Exhaust(탈진) barrier(방어막) 둘중에 하나 듭니다. 근데 둘중에선 Exhaust(탈진) 이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Annie(애니)같은 일방적 딜교를 하는 챔프가 온다면 Cleanse(정화) 듭니다.

참고로 말자하 궁은 Cleanse(정화)로 안풀립니다.

 

 

 

저는 대체로 Heal(회복)Flash(점멸) 듭니다 최고의 효율입니다. 포탑 다이브를 해서 Heal(회복)을 사용해서 빠져나갈수도 있고.

 

후반 한타때 원딜러와 같이 적 탱커를 죽일때 원딜러가 죽을 위기면 Heal(회복) 써주면서 같이 살면 됩니다.

 

여러모로 도움되는 스펠입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1레벨 Q 2레벨 E를 찍어 딜과 생존을 둘다 커버칩니다.

 

3레벨때 W가 아닌 Q를 찍어서 딜링에 더 힘을 싣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별거 없습니다.

 

평타 사거리에 들어올때

 

평 Q 평 E 평  적 피보고 마무리 각이면 R로 처리합니다.

 

그냥 평범한 딜교는 Q로도 가능합니다. 적이 항상 CS를 먹으려고 미니언 사이를  파고들기 때문.

스킬 활용 팁

 1레벨때 Q를 사용에 하드푸시를 해줍니다. 그레이브즈는 왠만한 미드챔프한테 라인푸쉬력 안밀립니다.

 

 나중가면 Q 한방에 평타 몇대면 다 정리됩니다. 우월한 라인푸쉬로 1레벨에 무한푸쉬를 해줍니다.

 

 계속 반복해서 푸쉬후 Q레벨이 어느정도 갖춰지는 3레벨 5레벨 쯤에 상대를 포탑으로 몰아넣으면

 

 상대가 CS를 먹으려고 포탑 주변에서 서성거립니다. 그때 포탑에 Q를 날려서 Q 폭발 딜레이가 없도록

 

 딜교를 해줍니다. 그럼 상대는 CS 챙기느라 Q 피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라는 좋은 생존기가 있지만 적 정글의 Flash(점멸)에 대비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항상 박읍시다.

 

 

생존을 위할때 E 후 앞을 보고 R 을 쏘면 뒤로 밀려납니다.

 

그레이브즈는 Q가 터졌을때 진짜 딜이 나옵니다. 지형을 이용한 Q 활용능력을 키우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 푸쉬를 계속하고 적이 타워를 끼고 먹을때 적 발밑에 연막탄 뿌려주면 적은 파밍하기 힘듭니다.

 

AP챔프같이 평타딜이 약한놈들 왔을때 써주면 꿀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으로 시작합니다.

 

(수확의 낫) 가셔도 상관없지만 체력통이 줄어들어서 조금 사려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번째 아이템은

상대가 AP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먼저 올려줍니다.

 

상대가 AD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나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가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가는 경우는 상대 라이너가 너무 쌔서 탱킹을 조금 올려야한다 싶을때 먼저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는 경우는 상대 라이너가 아프지만 그래도 버틸만 할때 탱킹과 딜을 올려야할때 갑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상대가 못커서 내가 라인 주도권을 가진 상황일때 갑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아이템 올리면서 중간중간에 사주시면 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에 AP딜러가 한명이라도 있을 경우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세 아이템들은 필수적으로 갑니다.

 

그 이후에 신발을 제외한 두가지 아이템을 맞춰야하는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 매우 쓸만합니다. 체력 공격력 쿨감을 모두 올려주는 팔방미인 아이템입니다.

 

적들이 나를 무는 상황이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주시고.

 

AD가 잘컸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가 잘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팀에 CC기가 너무 많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피흡이 필요하다면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탱커가 매우 잘컸다면 (도미닉 경의 인사)

 

Dr. Mundo(문도 박사)같은 놈들이 엄청 잘컸다 (필멸자의 운명)을 가주세요.

 

 

 

치명타템 가고싶은분을 가셔도 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 추천드립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적절한 빌드를 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얘는 진짜 라인전 카운터가 거의 없습니다.

첫템 무조건 맬모셔스 가주시고. 얘도 라인푸쉬력 만만치 않으니

같이 라인푸쉬 해주시고 더티파밍 하시면서 와드 꼭 박으시고

로밍은 별로 안좋은애입니다. 얘가 로밍을 갈 정도로 라인전을 멍청하게 하시면 안됩니다.

로밍가면 무조건 따라가줍니다.
애니
라인전 딜교가 매우 일방적입니다. 보통 얘가 오는 경우는 드물지만 그래도 오면

짜증납니다 스펠은 무조건 정화들어주시고 6레벨 이후에 티버로 콤보들어오면

칼 정화 써주고 E 쓰고 쨉시다. 갱킹에 취약하니 부르는것도 답입니다.

라인푸쉬 많이 하세요.
피즈
모든 원딜챔프의 숙명 피즈입니다. 중후반부터 살인적인 딜링에 빡칠수 있습니다.

맬모셔스 무조건 올려주시고 잘컸으면 두번째 아이템 수은장식띠 가줍니다.

그래도 블루없으면 라인푸쉬력이 고자이기때문에 라인 팍팍 밀어줍시다.

킬 못먹으면 드럽게 약합니다. 로밍도 자주 다니니 꼭 와드박고 핑찍어주거나

따라가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정글로 요즘 많이 보이는데 잡기 너무 쉽습니다. 뭣모르고 들어왔다가

Q 평 R 에 죽는게 태반입니다. 그래도 나타나면 팀들이 귀찮아지므로 벤 해줍시다.
알리스타
W Q로 쿵쾅 찍으면 짜증납니다 궁을 이용한 어그로도 매우 사기고요

요즘 유동벤에 올랐던데 벤합시다.

없는챔프는 상대해보고 적겠습니다.

 

Ahri(아리) 6레벨 이후에 짜증납니다 Q는 무빙으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궁때문에 딜을 넣어도 마무리 하기가 쉽지않습니다.

 

 

Lux(럭스) 라인클리어가 매우 좋지만 블루가 없으면 힘듭니다. 미친듯이 푸쉬해줍시다.

 

 

Diana(다이애나) 6레벨 이전엔 쉽지만 6레벨 이후 콤보가 진짜 아픕니다 그전에 정글 많이불러서 따줍시다.

 

 

LeBlanc(르블랑) 일방적인 딜교가 짜증납니다 그냥 나한테 콤보넣으면 오는자리 바로 앞에 Q 뿌려주면 알아서 맞습니다.

그냥 킬 안내주는게 답입니다.

 

 

Malzahar(말자하) 궁이 진짜 짜증납니다 첫템 맬모셔스 후에  무조건 수은가줍니다. 갱에 약하니 정글러에게 부탁합시다.

 

 

Zed(제드) 무조건 탈진을 들고 시작합니다. 나에게 궁을 쓰고 나타날 쯤에 탈진을 걸어주고 발밑에 W를 깐후

E로 표창을 피해줍니다. 탈진 들면 보통 따이기 힘들어요. 와드 잘박고 로밍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한푸쉬 더티파밍 와드는 꼭 박읍시다. 와드 안박고 팀탓 하지맙시다.

 

 포션 5개 살바에 3개사고 핑와 하나 삽시다 5개 다쓸때 까지 라인에 오래 못있습니다 거의

초반 운영법

 Q로 무한푸쉬 하면서 적이 파밍하는걸 방해합니다 E가 있으니 갱킹에는 많이 강한편입니다.

 

 혹시 모르니 와드는 꼭 삽시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 한타에서 강한면을 보여줍니다. 포탑철거도 매우 월등합니다.

 

 자기 색대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짤리지는 맙시다.

 

 와드도 매우 중요한 타임입니다.

 

 

후반 운영법

  5:5 한타시 우리편 원딜옆에 붙어서 달라붙는 탱커를 제거해나갑니다.

 

  짤리지 맙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옆에 붙어서 원딜과 같이 탱커를 녹인다. 왠만하면 앞선에 서지않는다.

 

 라인클리어를 할땐 Q쏘고 평타로 근거리 미니언만 대충 제거후 뒤로 빠진다.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 설명

 

마치며

원딜보단 정글 정글보단 미드가 좋은 그레이브즈 입니다.

 

정말 잘쓰면 멋있고 매력적인 챔프입니다. 많은 저티어 분들이 그레이브즈의 매력에 빠져서 티어를 올리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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