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서스는 흔히 농사꾼이라고 불리웁니다.
개념이 없을땐 개대가리나 혹은 개 XX 로
불리우기도하죠
하지만
나서스가 농사가 좋아서 짓는게 아닙니다.
다 팀을 위해서 정말 열씸히 농사를 짓는겁니다.
열씸히 스택을 쌓아서 왕귀 !!
나서스의 마음은 다른게 없습니다.. 강해져서 돌아오는것!!!
팀원 다죽고 넥서스 까질때까지 농사짓는게 잘하는거냐구요?
물론 아니죠 .. 하지만 농사짓다보면 정말 한명의 농사꾼이 자라나는 새싹을 보며 즐거워하듯이
쌓이는 스택에 왠지모를 뿌듯함에 차마 농사를 뿌리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조금만..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나서스는 .. 기다리는 챔피언입니다 ....
라고 생각하면.. 절대 나서스하지마라 .. 쌓이는 스택은 안쌓이고 욕처먹고 스트레스만 쌓인다..
롤은 팀게임입니다 .또한 나서스는 절대 혼자서 게임을 케리할수 없는 챔피언입니다.
이점을 명심하시고 팀원과 같이 움직일때 어마어마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나서스를 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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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획득 경험치 +2%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획득 경험치+6%
룬은 편하게 들어주셔도 됩니다 .. 하지만 라인전이 빡신 라이즈나 티모 같은 상대를 만나면
고정마저에 쌍관룬 껴주시고 . 정수에는 마공이나 획득경험치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각자의 취향이 있긴하지만 이렇게 가는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줄수 잇는 마스터리 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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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 .
e 선마 나서스 이기에 e를 선마해줍니다 .
궁을 배우신뒤엔 Q를 하나 더 찍어주시고 다시 e 선마
정말 미친듯한 딜교를 경험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스킬 활용 팁
이 공략글의 핵심은 라이즈나 티모 같은 일방적인 딜교를 성립시키는 챔프를 상대하는경우입니다.
그렇다고 e 스킬의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마공템을 선택하게되면 스택을 거의 포기해야되니
문제가 크다고 볼수 잇죠. 하지만 나서스의 특징이 무얼까요? 그건바로 쳐맞쳐맞하면서도 굴하지 않고
스택을 쌓는 불굴의 의지 !! 그걸 포기하고 극마공을 선택한다면 정말 예능에 치우치게 되고 적진을
종횡무진하는 나서스가 아닌 종잇장 나서스가 되고 말겁니다 .
템은 정석적인 쿨감 방템을 가면서 e 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 그게 정말 제대로지요 .
아직까진 이방법으로 라이즈나 티모같은 케릭과 만나서 져본적이 없습니다 .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점 . e 스킬이 쿨이 될때마다 써주는게 아닌 최대한 미니언이 안맞는 위치에
적 챔피언이 있을때 e 스킬을 써주는것 . 그리고 e 스킬을 씀과 동시에 최대한 하나의 미니언이라도 먹고
빠지는것 .. 이게 중요합니다
1) 최대한 미니언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돌아다니는 적챔프에 e 스킬을 사용하자
2) e 스킬을 맞고 만약 적챔프가 뒤쪽으로 빠지면 후딱 스택하나 쌓고 적챔프가 앞쪽으로 무빙을 친다면
슬로우를 걸어주고 평타나 스킬한대 맞아서 최대한 적 챔프가 우리 미니언한테까지 얻어터지게 만들자 .
3) 위험하다 싶으면 망설이지 말고 집에가자 .
일단 이 3가지 정도의 기본 틀을 확실히 인지하시고 무리하게 딜교 혹은 파밍을 하시게 되면 갱에 죽거나
일방적으로 얻어텨져서 죽거나 둘중 하나이니 몸사립시다 .
상대가 ap 챔프인데 미쳤다고 빙하의 장막을 가냐 ?
이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이공략의 핵심자체가 e 선마이기에 부족한 마나를 어느정도 풍족하게 만들어주는
그래서 e스킬을 난사를 할수 있는 그런 아이템 입니다 .
거기에 10%의 쿨감은 스택뿐아니라 나서스의 e 스킬을 조금이라도 더 사용하여 적챔프의 물약을 소모시키는
소중한 역활을 하게 됩니다 .
난 정령의 형상을 갈거니 그 하위템인 쿨감이 있는 점화석 이나 두건을 사야지 라고 생각하시고 게임을 하신다면
서로 맞파밍만 가능할뿐 라인의 주도권은 가져오지 못합니다 . 라인전 하다보면 얼마안가 부패의 물약만으로 충당할수
밖에 없는 마나의 부족때문에 딜교가 제대로 되지 못하고 결국 상대는 나서스를 타워에 몰아넣고 맘편하게
로밍을 다니며 우리팀을 괴롭히겠죠.
이글의 핵심은 나서스의 스택을 쌓는게 아닌 라인전의 주도권을 가져오는것입니다 .
e 스킬을 남발하다보니 라인이 너무 밀려버렷다.= 그러면 마음편하게 상대 타워로 더 확 밀어버리고 집가시면됩니다.
e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여 라인 중앙에서 계속 힘겨루기를 한다 = 이건 최적의 상황입니다 . 상대를 아무대도 못가게
묶어두는 역활이 되니까요
적이 라인을 무지막지하게 밀어버린다 . = 그럼 같이 e 스킬로 밀어버리세요 물론 적 챔프까지 같이 맞게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 e 스킬의 그 넓은 장판은 적챔프를 아주 나락까지 밀어버리게
될겁니다
빙하의 장막을 가셔서 어느정도 안정적인 마나공급이 유지가 된다면 바로 마저템들을 올리시면됩니다.
그럼 라이즈나 티모같은 기본 체력이 약한 ap 챔프들은 금세 물약이 오링되고 cs에서도 밀리는 마법을 보시게 될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무시무시한 폭딜과 cc 기로 나서스를 순식간에 복날 개처럼 만들수 있으니
e 선마 나서스는 리븐을 만나면 안하는 걸로 ㅎㅎ.
하지만 Q선마 나서스라면 버티면 이깁니다 .
거기에 뚜벅이인 나서스를 공중부양시키고 침묵걸면 순식간에 궁도 못쓰고 죽는경우도
생길수 있으니 초가스를 상대하실때도 무분별한 e 스킬 선마는 안하는걸로 ㅎㅎ.
초가스가 나온다면 그냥 Q선마로 스택 쌓으면서 공중부양만 잘피하시면 충분히 이겨집니다.
e선마 ㄴㄴ 합니다 ~
충분히 킬이 가능하지만 e 선마보단 사리면서 q 선마를 추천드립니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라지게 만들수 있습니다.
간혹 티모공략에 피흡템을 가는 티모공략이 있긴한데 초반엔 e 스킬로 주도권을 가져오면
날고 기는 티모라도 끔살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e스킬을 티모가 너무 잘피한다.. 이런경우인데 그넓은 장판을 다리도 짧은 티모에게
못맞춘다면..... 그냥 나서스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
무조건 이 보호막이 꺼진뒤에 e 스킬을 사용해주셔야된다는점 .
그리고 빙하의 장막이 나온뒤부터는 장판을 쓴뒤 슬로우도 걸어주셔서 최대한 장판에서
오랫동안 쳐맞을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슬로우를 걸면 쫓아가서 대머리에 큐한방 해주시는 센스 .
미니언 스택하나 더쌓는것보다 대머리의 피를 깍아주셔서 집을 보내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e선마 나서스를 사용하실땐 몇가지 중요한 점을 꼭 기억하셔야됩니다 .
1. e 스킬은 최대한 적챔프나 혹은 딸피cs와 적챔프에게만 맞도록 사용하자
2. 빙하의 장막이 나오기 전까지 마을와따가따하는걸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자 .
3. 라인을 홀딩하는 상대에겐 과감히 e 스킬로 cs 손실을 보더라도 라인을 훅 밀어버리고 집가서 템사오자.
4. 20~25분이 되었을 시점 혹은 다른라인들의 1차타워가 부서졌을땐 되도록이면 용쌈이 유리하도록
봇에서 파밍을 하자 .
초반운영은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텔포가 있고 적의 딜도 부패의 물약과 Q스킬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니 물약을 사용하면서 최대한 마나수정 하나 살정도의 돈을 모아서 집을 가따옵니다.
상대가 어리숙해서 빙하의 장막까지 버틸수 있다면 버티셔도 되겠지만 어떤챔프든 초반 라인클리어가 좋지 않기때문에
최대한 빨리 마나를 사용하여 적의 물약을 소진시키고 집가서 최소 마나의수정하나라도 사오도록합니다.
e 스킬을 사용하실땐 적챔프에게 최대한 많은 딜이 들어갈수 있도록 사용해주시고 e 스킬을 사용할때 딜교를 걸어오는
상대라면 슬로우까지 걸어서 장판에세 되도록 많은 딜을 맞게해서 물약을 소진 시킵니다.
자주자주 집을 다녀오시되 cs 의 라인 상황을 잘 판단하셔서 텔포가 있다면 우리쪽 타워로 라인이 밀릴때 써주시고
텔포가 없다면 라인을 쭉 밀어버리시고 다녀오시면 됩니다 .
초반운영에서 어느정도 이득을 봤으면 굳이 탑을 고집하실필요가 없습니다 . 15~20분이상을 라인전하는건 오히려
팀원들에게 민폐만 끼치게 되는 상황이 됩니다 .
나서스가 잘커서 탑이 나서스의 세상이 되었다해서 탑만 고집하신다면 나서스에게 말린 상대는 미드나 봇으로 로밍을
다니게 되고 그때 승패가 저울질되는 한타가 벌어질수도 잇습니다.
난 텔포가 있는 나서스니 언제든 한타참여가 가능해 !! 라고 하실분들도 계시지만 최소 플래티넘 이상 티어가 되지 않거나 한타가 이뤄지는 시점에 딱 모니터링을 하고 잇지 않는 상황이라면 아무리 감각이 빨라도 나서스가 없는 한타가 이루어지는 전장에 합류하려면 텔포를 탈 미니언이나 와드를 클릭하는데 2~5초 텔포타는시간 3~4초 한타가 한창 이뤄지고 있다가 한두명 죽어나간뒤에야 나서스의 텔이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괜한 고기방패밖에 되지 않으니 중반에 주로 한타가 이뤄지는 용쌈에 팀원들의 핑에 바로 호응할수 있도록 봇이나 미드 정도에서 파밍을 하시면 되겟습니다 .
탑타워를 부시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팀원들에게 말해서 타워를 밀어달라고하면 쉽게 정리가 되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용쌈에 참여하지 못해서 용의 주도권을 계속 뺏기게되면 결국 그 게임은 지는 시나리오로 흘러가니 최대한 용싸움에 호응이 용이한 장소에서 파밍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후반은 역시 팀원과의 의사소통 그리고 팀웍이 그 상황을 좌지 우지 하니 어떻게 설명을 드릴수가 없네요 .
5:1로 싸워도 쉽게 죽지 않을 바론급 나서스가 되어잇다면 막들이대셔도 되지만 2:1도 장담하기 힘들다 하실땐
우리편의 이니시 케릭터와 같이 호흡을 맞춰서 팀원의 방패가 되어준다는 생각으로 움직이셔야됩니다.
e 선마 나서스는 피가 적지만 나서스와 맞붙었을때 나서스가 일방적인 딜교로 고통만 받게되는 그런 챔프들에게
유용한 방식입니다 . 단 주요 적용상대는 원거리 챔프구요 . 티모나 퀸과 같은 원거리 실명챔프에게는 굳이 무리하게
큐스킬까지 때리시려고 들어가지 마시고 장판과 슬로우로만 딜교를 해주시고 슬로우도 정확히 적챔프가 장판의 중앙에 있거나 혹은 장판에 맞으면서까지 나에게 딜을 넣으려고 달라드는 챔프에게 사용해주시고 빠지시면 되겟습니다.
뭐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시는 방법이겠지만 나름 탱나서스를 하면서도 적 원거리 챔프들을 쉽게 잡는 나서스를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
부족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 잘못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말씀해주신다면 저도 감사히 배우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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