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75% (18표)
4.2% (1표)
20.8% (5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12
0
18
18/24
수정예정

- 스카너원작(2016-09-18, 조회수: 146385)





스카너는 쉬바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빠른 정글 속도와 안정성이 장점이고


6레벨이후 갱킹력은 롤에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며


lol게임내 유일무이한 개성적인 궁극기가 매력인 챔프









과거 시즌3때부터 꾸준히 공략을 작성 해왔고 뒤늦게마나 작성 해봅니다.











시즌5때는 승천빌드로 재미좀 보다가 갑작스러운 리메이크로 벤되서 해보지도 못했고요.

시즌4때는 스카너로만 다이아1달았고 시즌5때도 다이아2

모든시즌 모스트1 스카너










현 시즌6 스카너 픽률입니다 우르곳이랑 요릭이랑 다투네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고인들 사이에서의 스카너 승률이 보이지 않습니까?

픽률은 저조하지만 항상 상위권 승률을 뽑아주는 숨은 꿀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6.2%
  • 체력
    +24.12
  • 쿨감소
    -2.486%
  • 방어
    +4.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252 IP

노란색은 성장체력 고정입니다.


방어룬안들어도 유지력이 매우 좋은 쪽에 속하며 방어보단 체력이 성능이 좋으신건 다들 알고 계실껍니다.


게다가 성장스텟과 성장체력룬과 맞물려서 후반가면 무시무시한 탱킹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왕룬에 방어룬 하나넣어서 방어력이 부족한일은 거의 없을껍니다.





룬 2개를 준비해왔는데요.






기본룬입니다. 노란색에 체력을줘서 부족한 방어를 왕룬에 하나 채워줬고 파란색룬에서 쿨감 10%를 채워줍니다.






요새쓰는 룬입니다. 초반 유지력이 좀 떨어지고 3렙찍고 바위게를 안먹으면 체력유지가 힘들어


3렙 역갱,갱이 힘들어지는데도 쓰는 이유는 합류차이. 


미드다이브를 치면 몇초 안지나서 상대서폿이 합류해 역으로 당해버려 겜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어가 조금만 올라가보면 알겠지만 피지컬이 누가 더 좋냐,롱소드를 하나더 들었냐보다는


이속으로 인한 빠른 합류차이로 겜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부계정으로 할때는 기본 룬으로 합니다. 카정가서 상대 정글 1:1 일기토할때는 이속룬이 전혀 필요가 없죠


취향에 따라 이속룬 하나 빼고 방어룬 하나껴주시면 유지력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쪽에 쿨감 +5%도 찍어보고 천둥군주도 다 찍어봤지만


결의의 영겁의 힘 사기특성


예전처럼 얼어붙은 심장이 코어템이 아니라서 45프로 쿨감 채우려면 한세월입니다


+300피 올려주는 영겁찍으세요 사기임 저특성


성장체력에 영겁이면 후반에 피통 500 넘게 꽁짜로 가져가는셈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는 한타에 가까워질수록 탱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올리시면 되고


유리한상황이고 전맵을 장악했다 싶으면 q적절히 번갈아가면서 찍어주시면 됩니다


 

수정 베기 (Crystal Slash)
마나 소모: 10/11/12/13/14
재사용 대기시간: 3.50/3.25/3.00/2.75/2.50초
스카너가 집게를 휘둘러 주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0.33/0.36/0.39/0.42/0.45 총 공격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로 수정 베기를 하면 명중된 상대에게 0.33/0.36/0.39/0.42/0.45 총 공격력(+0.2AP)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균열 (Fracture )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지속 효과: 균열과 꿰뚫기 스킬로 적을 수정으로 물들이면, 스카너가 방해 효과 지속 시간 동안 수정 충전 효과(활성화된 수정 첨탑 주위에서 얻는 효과)를 얻고, 또한 지속 시간만큼 균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사용 시: 스카너가 수정 에너지를 소환하여 여기 맞는 적에게 40/65/90/115/140(+0.4AP)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30/35/40/45/50%만큼 속도를 늦춥니다.

균열에 맞은 적들은 5초 동안 수정 독에 중독되어,스카너의 다음 기본 공격에 25/35/45/55/6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00)
 
 
 




추가로 저는 잿불테크 탑니다 용사가시면 q선마가 더쌔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체테 업그레이드 - 신발 고정


여기서 킬좀 먹었다 싶으면 광휘의검 - 잿불


그게 아니라면 잿불타고 공템을 가던 킬을 팀에게 헌신해서 팀파이트를 위해 솔라리를 올리던


상황에 맞춰 올리시길 









용사 vs 잿불

솔직히 말씀 드리면 두템다 아주 쓸만한 아이템들은 아니에요


유럽 마스터티어분도 룬메아리 가는거 보면... (저는 룬메아리 안갑니다.)


딜은 용사가 당연히 쌥니다.


문제는 이미 용사를 가서 다른 공템을 가기가 힘들다는점.


용사가 중반지나서도 스카너에게 그리 좋은 공템은 아닙니다.


반면에 잿불자체가 성장템이라 중반만 가도 다른 방템과 손색이 별로 없습니다 게다가 영겁+성체로 500체력에


잿불 패시브까지 더해서 w가 체력계수인 스카너한텐 옵션도 나쁘진 않구요.


물론 딜 부족한건 있습니다.


그래서 빨간강타로 딜 문제를 나름대로 보완한거고요


잿불+거드라시너지가 그렇게 좋습니다.


잿불테크타고 30분정도가 지나면 체력 4000은 우습게 찍히는데 이때 거드라 딜이 상상을 초월함


잿불을 가고 그 다음에 공템을 가세요


잿불 올리기전에 보통 광휘의검을 올려 광휘+빨간강타로 초반 딜로스를 보완합니다.





솔직히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거라 공략보고 그대로 가지마세요...


마음 같아서는 아이템 트리에 있는 아이템들 다뺴고 싶음



쓸만한 공템은 얼망,얼건,거드라,스테락,주포정도 나머지는 아예 안써요



제가 공템을 가는 기준은


1.지금 상황에서 한타를 해도 반피이상 유지될때 또는 상대 딜러들이 날 무시할때 (거드라)


2.반피는 유지못해도 어느정도 생존이 보장되고 cc가 모자랄때 또는

우리팀 딜러쪽이 큰 반면 상대는 브루져 위주로 컸을경우 (얼망,얼건)


3.우리팀에 야스오같은 판타스틱한 챔프가 있어서 어그로를 대신 많이 끌어줄때 (스태락) 딸피 cc


4.원딜빼고 4ap면 잿불다음에 주문포식자 바로 올립니다 사기템임.




그리고 전투기계 스카너 스킨 끼고 얼건사면 과열방지시스템 작동! 막이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희대의 쌍년 사기임 벤하자

너프언제?
엘리스
첨탑위에서는 맞다이는 지진 않습니다 문제는 첨탑 밖에서죠

다이브갱이 스카너보다 좋아서 이런면에선 조금 까다롭고

다행히 한타에서 은근히 힘이 많이 빠져서

니달리만큼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라가스
요새 뜨는 챔피언

갱 소규모 난전도 나쁘진 않고 한타도 준수한편

짜증나는건 납치할때 넉백으로 날려버리는 것

그것말고는 상성이 불리하진 않음

의외로 덩치에 맞지 않게 물살이라 패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죽는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이번시즌에 상당히 힘이 빠진 리신

맞딜도 스카너가 모자람이 없고

한타기여도도 넘사벽

아직도 가끔 만나는 리신장인들의 기상천외한 갱은 무섭긴하다.

그래도 전체적인 흐름은 스카너쪽이 유리
마스터 이
요즘 뜨는 마이정글

폐관수련후에 무쌍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지만

마스터이 나와서 겜이 쉽게 안풀린적이 손에 꼽을정도
우디르
룬메로 반짝뜨다가 너프로 인해 사라진 우디르

요새도 간간히 보이긴한다 스카너와 마찬가지로 뚜벅이고

카정,오브젝트 관리로 먹고사는 챔피언인데

첨탑앞에선 곰폼 우디르도 스카너한테 잡힌다.

우리정글로 들어온다면 참교육 한번 시전해주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요즘 유행하는것 같던데 윗팀 두꺼비를 봇주고 탑한테 레드 리쉬받고 역버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그게 아니라면 윗팀 기준으로 두꺼비-블루-레드먹고 부족한 피는 바위게를 먹어 만피를 채워줍니다


상대는 피관리가 안되서 밑캠프 3개를 먹고 집갔다 오거나


스카너 정글 속도가 빨라서 바위게 다먹을쯤에 블루 먹었을껍니다.


3~4렙 때 갱킹 찔러주시고 상대가 궁극기없으면 갱킹을 못가겠다 판단됐으면 레벨업에 집중합시다.



첨탑 이용해서 3~4레벨 상대정글 바위게 싸움 반드시 해주세요 무조건 유리합니다 첨탑 안에서만큼은


쉬바나고 니달리고 없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합류해 불리하다면  이속이 100정도 증가하니깐 도망가기도 매우 수월


그만큼 상대라이너는 손해를 보겠죠 교전이 일어난다면 반드시 첨탑쪽에서 주도적으로 하세요


후반기준 첨탑 이속 120 + 공속 160퍼 증가합니다


단검이 300원에 공속 15퍼 증가하는것을 생각한다면 첨탑이 상당히 중요


그러니깐 후반 바론 싸움 + 중반 용싸움에도 반드시 첨탑을 먹고나서 싸워야합니다


이속120뽕으로 납치도 편해지고 공속뽕도 제대로 받습니다.






소규모 난전을 유도하는 모습




그와중에 우리팀 서폿 합류 크.. 달달하네요



저게 상대 서폿이였으면 역으로 터질뻔




정글도는 팁



팁1


두꺼비랑 작골은 진영에 포함이 안돼 먹기 힘들다면 두꺼비 만큼은 끌어다 드세요


속도차이 많이 납니다.




팁2


윗라인 기준으로 블루+두꺼비를 먹었다면 레드로 가기전에


늑대에 e한방 날려주고 가세요 사냥꾼의 부적기준 피가 5~60정도 찹니다


q로치면 늑대가 끝까지 따라와서 공격하기 때문에 피면에서 손해 


q가 아닌 반드시 e를 날려주세요. 피관리 팁입니다 







핑와 위치



스카너는 핑와 박는 위치가 조금 다릅니다.


첨탑을 먹으면 지금 스샷에 핑와박은 위치가 자주 발각되서 저위치는 별루고요



좀더 깊숙히 들어가 저위치에 박습니다 생각보다 잘 들키지도 않고 상대 정글 동선파악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윗라인 핑와 위치





초반 운영법

 바위게는 첨탑만 잘 이용하신다면 뺏길일은 없을껍니다.


바위게 시야는 매우 중요하므로 1순위로 먹어주시고 6렙전 갱킹이 힘들다고 판단되면 바위게 + 와드시야로


상대 동선 파악하고 레벨링을 우선으로 합니다.

 




중후반 운영법

 


스카너 시간대별 승률표



초반보다 중후반에 승률이 높은이유 아마 짤라먹기라고 확신합니다.


25분정도면 용싸움이 활발할껀데 첨탑 이속 + 플래시 궁으로 한명만짜르면 용+1차 타워까지


스노볼링이 확확 굴러가죠.


상대 원딜이 수은 나오면 무쓸모 아닌가 생각이 드시겠지만


인식과 실성능 그리고 승률은 다른법이죠


30~40분이 넘어가는 후반게임에서 상대 서폿만 짤라도 바론+억제기까지는 그냥 가져감


초반에는 서폿없어도 타워 막는데 전혀 문제가 없겠지만


중반이 지나고 후반이 되면 그이야기는 달라짐


실제로 왕귀형챔프인 트타,코그모보다 애쉬가 후반승률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통계만 봐도 딜을 누가 잘 넣냐가 아닌


누가 먼저 실수해서 짤리느냐가 중요







밑 동영상에서도 짤라먹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수있음


11.6k차이를 미드원딜을 짤라서 역전한 경기

 

 

 

팀파이트시 역할

 

 플궁 이니시라든지 앞라인에 탱킹하다던지 기본적인건 생략하고


수은을 든 상대를 어떻게 잡을것인가


동영상으로 보여드림 스카너 집중




11.6 골드 밀리는 상황이였습니다.


코어템을 3천원씩 잡아도 거의 4코어템이 밀리는 셈이였죠


상대 앞라인은 쉔 알리스타여서 우리팀 브루져인 다이애나가 물기도 힘들고


칼리스타가 수은도 나와서 한타 이기기도 매우 힘든 암울한 상황는데 트페가 저렇게 한번 던져주네요.



스카너를 집중적으로 보시면 칼리스타한테 e를 맞춰서 스턴을 침착하게 걸어줍니다.


복잡한 한타도중에 이게 e스턴인지 스카너 궁극기인지 구별하기가 힘들었을것


칼리스타가 혹여나 지금당한 cc가 스턴인줄 알고 스카너 궁을 수은으로 막아야겠다 생각하고 있어도


란두인을 한번 더 터뜨려 무언의 압박을 줌


'너 지금 스턴맞았고 란두인도 터져서 수은안쓰면 다이애나 붙어서 당장 죽어'


수은 쓸 수 밖에 없는거죠 뭐



저 칼리스타분은 탑레이팅 챌린저에 현 다이아1입니다 밑 티어에서도 충분히 통할것


물론 저땐 트페가 던졌고 어찌됐든 상황이 너무 좋아서 운 좋게 이긴판이라고 생각함







 

 

 

마치며

 




초식아버지 >> 전자두뇌정글 닉변함




계속해서 추후 보완 예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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