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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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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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단 피즈요약

- 몽숑숑숑(2016-03-12, 조회수: 2781)

자세한내용은 생략하고 중요팁만적어봄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6.04
총 가격 : 15,476 IP
빨강:쌍관>마관
e선마이긴하나 절반이상의딜은 평타딜이므로 쌍관이더좋음

노랑:성장체력>방어력>고정체력
고정체력은 수치가애매하게썩음/적어차피 적들은 빨강에 관통력박고와서 체력이 더 좋음

파랑: 성장쿨타임6/주문력3 고정
피즈지속딜은 좋은편이아님. 암살자의 메리트를 살릴려면 쫄지말고 주문력을 들도록 익숙해져야함
성쿨6개+쿨감신+리치베인+블루=40
                 +내셔=40
왕룬:고정주문력>이동속도
초반부족한딜을채워야함. 계수는 준수하지만 스킬딜자체는 병신인걸 인지하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피즈가 흉포로 이득볼수있는게 별로없다 어차피초반딜교는 짧게 자주할거기때문에 천둥을 들어야하는데 남은걸 결의로줘서 최대한 버틸수있게하고 스펠쿨을깍자 최종셋팅후 5분짜리점멸이 3분이된다. 
라인전을 천둥없이풀어갈수있으면 폭풍도 나쁘지않을거같다. 실험은해보고있는데 아직까진 천둥없이는 딜교에서 우위점하기가 힘들다.

일단이건 무조건필수고
거의 모든상황에선 이걸가고
베이가같이 몸이허약한데 cc한방에 훅갈수있을때 들고
리븐/제드등 피즈딜을 씹어먹고 싸움을 거는 경우 들어준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날아가는도중에 스킬사용이가능하므로 먼저키면 다들딜교안해주니 날아가면서 다써주자

스킬 활용 팁

 

벽/장애물넘어가짐

날아가는도중 방해효과(매혹등등)받을시 데미지도안들어가고 날아가는도중멈춤 골드상위티어만되도 q날아오는거 종종막힘 판정개쓰레기

550보다 짧은 사거리에서 시전시 남은사거리만큼 뚫고지나감

w를 키면 보통의 ad챔프와 비슷한 평타데미지가나옴. 잃은체력비례가있기때문에 맞딜할수록 쌔짐.

채널링스킬(피들스틱빨대, 모르가나궁, 르블랑e 등), 도트데미지(독+불 등), 부착형스킬(트타e, 블라디궁 등)은 데미지를 씹을수없음.

재간둥이는 스킬의 타겟이되지않는것이므로 이미받은 지속or시한부데미지는 막을수없음. 재간둥이상태중 점멸이 가능하므로 거리가 아슬아슬하거나 적이 점멸로 피할때 쫓아가서 맞춰줍시다.(상당히 자주쓰임)

쿨감40%->4.8초 / 쿨감45%->4.4초 에 최대 약1,5초무적을 가진 씨발둥이완성

슬로우는 만썻을때 광역으로 걸리고 장난치기까지써버리면 슬로우는없음

준수한깡뎀과 추뎀20%(궁뎀은 증가하지않음), 슬로우가 적절히 붙어있는 완소스킬. 사거리도 상당히 긴편이나 투사체속도가 좀 느린편이라 회피기에 잘 막힘. 따라서 q로 날아가는도중에 사용할수있도록 연습하자


로 선제공격할때

로 적스킬을 회피하고 적을 맞췄다->킬각

로 적스킬을 회피하지못하고 적을 맞췄다->적챔프상황에따라 맞딜or후퇴

로 적스킬을 회피하지못하고 적을 맞추지못했다->자살각, 역킬각발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도란링+2포 or 부패물약으로시작
이후 위의 핵심아이템중 어느것을 선템으로갈지에따라 이후 진로가 정해진다보면됨
리치베인
장점:나오는시점에서 현재보다 2~3랩정도 더높은 딜량기대치를 낼수있음. 순간폭딜이 상승하여 암살하기쉬움
단점:쿨감이 살짝모자람, 가격이 200원정도더비쌈
리치베인을갔을경우 중후반을 가기전에 최대한 이득을봐야합니다. 일단 선공권은 대체로 피즈에게 있기때문에 리치베인이나오면 자동적으로 주도권을 피즈가가져가기쉽습니다. 그리고 순간딜이상당하기에 다이브나 소규모난전에서 유리합니다. 
이후추천템트리
영겁의 지팡이
장점:라인전이 안정적이게됨, 스택이쌓일수록 가성비가 월등히올라감, 체력/마나/주문력이란 피즈의 꿀요소를 다갖춤
단점:나온시점에선 동가격대의 템들보다 딜이모자라고 체력과마나가 확 올라가진않음. 하위템이 데미지상승과는 무관하기에 스킬자체데미지가약한 피즈는 초반에 딜교에서 밀릴수있음
적이 리치베인을가도 킬각을낼수없는챔프일경우나 리치베인이없어도 이기거나 13분전에나올거같으면 선택합니다
이후추천템트리
            
심연의 홀
장점:피즈급ap누커(다이애나, 카시오페아)등일때 피즈가 선공을해도 딜교에서 밀리지않음
단점:적ap딜러수가 적으면 효율이떨어짐. 적ap가 미드뿐이면 심홀보단 영겁을가자
이후추천템트리

는 영겁을 갔을때만 갑니다. 내셔는 맞딜에최적화된 템이므로 충분한체력이 받쳐주지않으면 활용하기 힘듭니다. 

극후반에서 생존템이 필요없다고 판단될경우 리치베인과 내셔둘다 사고 신발을 마관신으로 바꿔줍니다.

적챔프에따라 광휘/손목/조개/카탈 중 효율좋은걸로 갑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딜교의 근원인 피즈의 평타가 패시브에막힌다.
6랩까지 비등하게크면 이길 수 있으나 100%디나이당하기때문에 정글러와 친구가되어 버텨나간다. 간혹 판테가 스킬을 병신같이쓰거나 마나가 별로없으면 딜교를 시도해도 괜찮다
빅토르
말도안되는 짤짤이땜에 노이로제에 걸릴수있음. 초중후반 다 강력한면모를 보이기때문에 힘듬. 도주기가없으므로 정글을 부르자. 레이저를 얼마나 잘쏘냐에따라 극과극으로 갈림. 6랩이후엔 마저를 않갔다는 전제하에 무난하게 이길수있음
카시오페아
피즈를 찍어누르는 폭딜과 지속딜. 스킬쿨이 짧은편이고 미니언을 빠르게정리할 수 있기때문에 상당히 힘듬. 입롤실현이가능하다면야 궁등돌려서씹고 독씹고 싸우면되지만 실현시킨사람은 본적이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대표카운터중하나. 카드날아오는게 씹기가 편한데 붙어있는상태에선 날아오는거 보고 피하는건 힘듬. 근데 얘는 라인전이 문제가아니라 로밍이 말도안되기때문에 타워를 일찍 철거시키는게 좋음
브랜드
스킬피하기 상당히 쉬운구조. 다만 1~2랩 구간에서 재간둥이가 없는상황때 계속맞으면 3랩이후 딜교가 불가능하기때문에 조심한다. 그리고 가급적싸울땐 미니언이 없을때 싸우고 궁 이 피즈한테 날아올때 재간둥이로씹으면 궁증발한다.
탈론
w생각보다 재간둥이로 씹기쉽다. 탈론같은경우 ad챔인데도 불구하고 라인전이 상당히 약한편이므로 맞딜해도 거의이긴다. 목긋기는 침묵이 사라진이후로 이제 스크래치정도이므로 스킬로 찍어누르자
추후업뎃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압도

 

중반 운영법

 로밍

 

후반 운영법

 최대한생존/어그로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어그로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업뎃

 

마치며

 너프이후 피즈는 씨발둥이하나로 보고하는 챔프이기때문에 적극추천하진않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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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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