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18
12
0
0/0
상냥한 징크스

- 비비탄저격수(2016-03-18, 조회수: 3082)

안녕하세요
회사 관두고 징크스만 겁나게 해서
골4-5 왔다갔다 하다가 징크스만 해서 
플1, 92점까지 찍어봤어요
하면서 느낀점이나 중점적으로 해야할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아 지금은 다시 일다니고 있어요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4%) 0.774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저는 공속16% 맞춰놓고 합니다
룬은 걍 참고용입니다
하는 플레이가 중요한거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룬과 마찬가지로 취향입니다
케틀처럼 라인전 빡센애들 상대로 전쟁광 찍으셔도 되요
멀 찍든간에 그 특성을 이해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글 원딜 서폿이 하드cc면 정화들고 합니다
수은 나오기 전까지 버텨야하니까요
정화들면 라인전 이길 생각은 버리고 사리면서 죽지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힐은 나를 위해 쓰지말고 서폿이나 정글을 살리기 위해 씁니다
적 서폿이 점화라면 한박자 빨리 쓰시는게 이득입니다(적 힐을 못빼면 손해긴 하지만 딜을 똑같이 치고 받았을 시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바텀 파괴조합이 등장시엔 탈진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허나 그런일은 발생하지 않으므로 안듭니다

그외 소라카 서폿일 때 방어막도 좋습니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은 2렙때 우리 서폿이 하드cc면 e를 찍고 어중간 하면w찍습니다

e로 호응 못할 것 같으면 w인데 거의 e를 찍습니다


라인전 모든건 서폿이 하는대로 따르고 최대한 cs집중합니다

서폿이 싸움을 걸면 ew로 호응하고 평타를 치다가 사거리 밖으면 q대포로 최대한 때려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인피 루난 뽑으면 징크스의 시대가 옵니다
2코어까지 팀원들이 버텨주었으면 이제 원딜 쇼타임이죠
딜은 충분히 됩니다 2코어 부터 게임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이 무난하다 = 선인피 후 루난
어렵다 = bf이후 루난
이기면 아무거나 가셔도 됩니다 수확낫 사셔도 되요 뭘해도 됩니다

(보통 3코어)프리딜 구도가 잘나온다 = 스태틱or고속연사포

물리면 죽는다 피하기가 힘들다 = 수은
ap암살자가 잘컸다 or ap가 2인이상이다 = 벤시

람머스 or 가시갑옷 or 문도w 신지드q 기타 등등 도트(damage of time)가 쎄면
흡혈템 = 피바라기 or 몰락(몰락은 1공속템 이후 올림)

탱이 튼튼한녀석이 있다 = 최후의 속삭임(상위는 풀템으로 마지막에 올림)

렝가 제드 같은 암살자때매 못살겠다 = 
스테락 : 가까스로 살아남을 때
란두인 : 공속형(마이같은) 혹은 이속형(쉬바나같은) 애들이 들러붙을 때
닌탑 : 평타기반놈들(딴 방템으로 커버가 안될 때)
가엔 : 내가 죽으면 게임 끝일 때(옵션빠지면 다른템으로 교체해야하니 막템으로 가시는걸 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솔직히 라인전에서 어떤 원딜이 오든 서폿이 제일 무섭습니다
그중 하나가 그랩류인데요
저는 자석이라 이놈이 힘드네요
블리츠 나오면 두세배 긴장하고 빡겜하게 되지만 끌려갑니다

그랩을 한번 피하면 그 순간 역습의 기회입니다
뚜까패서 나 쎄거든? 그랩하면 쳐맞는다를 학습시켜야합니다
그래야 그랩을 좀 덜하게 됩니다

뚜벅이 원딜들의 원수입니다
허나 글쓴이는 오늘도 끌려갑니다
쓰레쉬
개인적으로 함께하고 싶은 서폿 1순위입니다
징크스와 쿵짝이 잘 맞고요
징크스의 cc기를 다 넣을 수 있게 하며 뚜벅이 원딜들의 구원자(w랜턴)이시기도 하죠

다만 적으로 만나면 N극과 S극이 서로 끌리듯이
전 오늘도 끌려갑니다

못하는 애들은 가만히 있어도 못끌지만
잘하는 사람은 서폿 노리는척하면서 저의 백무빙을 예의주시 합니다

블리츠와 다르게 이녀석은 그랩이 없어도 e로 쓸고 평타만 날리면 딜교 개이득이라
개고통받네요

쓰레쉬 평타 조심하시고 미니언 뒤에 혹은 울편 서폿 뒤에 숨어서 사리면서 파밍합니다
서폿이 제뒤에 있으면 저도 서폿뒤로 가면서 엄마 나 무쪄웡 하면 병신소리 듣기 좋습니다
레오나
아 레오나
정화 방어막 힐 유체화 텔포 탈진 다들어 봤는데 걍 죽어야대요
울편 서폿은 뭐하는지 나 처맞으면 ㅌㅌㅌ하면서 왜 칼맞냐구 머라하시는데
슬퍼요 엄마 보고 싶다 ㅠㅠ

쓰레쉬 엉아들은 e로 잘 끊어주시드라구요
알리도 잘 막구 잔나도 q로 잘해주십니다
나미님들중에 q를 레오나한테 안쓰고 적원딜 노리다가 삑나는분들 계시는데
그럼 저 죽어영 걍 저한테 붙어있는 놈한테 쓰는게 명중률도 좋고 전 이속버프도 받고 좋은데 말이죠 ㅠㅠ
덫깔고 튈 시간좀 만들어줘영
원딜은 걍 죽어야대여 서폿엄마들이 해줘야함
솔직히 라인전에서 쉬운 상대는 없어요
바텀은 서폿님들의 것이니까요
다만 죽지않고 버틸 순 있지만 위에 언급한 서폿님들은 아군 서폿에 의존도가 높은 엄마들이에요
아군 서폿이 암껏도 못해주면 걍 터져요
라인전 파밍만 시켜주셔도 (평화협정) 2코어 나오는 순간 캐리합니다
징크스는 그런 존재죠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파밍에 주력합니다

심심하면 적 원딜이 대포미니언 먹을 때 스킬견제 해주시구여

e스킬을 대포먹는 타이밍에 써주시면 대포 못먹어요 ㅋㅋ

찰칵 걸리는 순간 w와 q와 점멸과 궁과 내 모든 것을 퍼붓습니다

물론 서폿엉아들이 이 순간을 잘 캐치해주셔야지요

나혼자 일단 퍼부으면 서폿엉아들도 호응합니다

저는 징크스가 라인전 약캐라고 생각합니다만

 킬따면 폭군으로 변합니다

서폿 cc걸릴때마다 순삭 들어갑니다


서폿은 검을 다루는 사람이고 원딜은 날카로운 검이라 생각합니다.

이 무기를 어떻게 다루느냐는 서폿에게 달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검사들의 진검승부가 바텀에서 일어나는데 '누구의 검'이 날카롭냐보다

'누가' 허를 잘 찌르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물론 진검을 휘두르는 사람에게 장난감 칼로 개기면 망)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우리 원딜러님들은 날카롭게 날이 서야합니다.

그건 바로 파밍이죠. 열심히 파밍 합니다.


그리고 6렙 이후에 틈틈히 각 라인 상황보시고 딸피 궁저격해주시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 주도권은 왠만하면 징크스가 갖습니다

시비르같은 비열한년을 제외하곤 푸시력이 좋기 때문이죠

바텀2인 가는 이유가 용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바텀라인 주도권을 갖는자가 용도 갖는거죠

이점을 생각하시고 상대가 용에서 먼 버프타이밍 때 

라인을 하드하게 푸시함과 동시에 우리정글을 호출해야합니다

다이브각을 보시거나 상대 푸시력이 약하다면 빅웨이브 밀어넣고 바로 용트라이합니다

이때 미드라이너에게 미드라인 푸시를 요구해야합니다

미드가 내려오면 곤란하거든여

우리미드랑 적미드랑 같이 내려오면 용 못먹어여


왜냐하면

우리가 아랫진영일 시

적 정글 레드타이밍 우린 블루타이밍 (시간 끌리면 적정글은 레드먹구 합류 or 우리블루 카정)

시간 끌리는 이유는

울팀 정글 원딜 서폿 미드 vs 적팀 미드 서폿 + 용 (라인정리후 원딜or바로 지원오면 원딜까지)

적이 깔짝 대기만 해도 암껏도 못하고 호구됩니다


우리가 윗진영일 시

적 정글 블루타이밍 우린 레드타이밍

여기선 좀 유리한게 적 미드가 블루챙기러가는 순간 용은 우리의 것이지만

라인 밀어둔 적미드는 우리 미드보다 더 빨리 내려오며 이번엔 적정글까지 같이 옵니다


그러니 무조건 미드라인 밀어놔야해요

아님 시야를 진작에 잡아두거나 해야합니다

적은 아차하는 순간 1용 나가리입니다


보통 1용쯤은 걍 주지뭐 이런 마인드 있는데요 은근커요

1용을 얼마나 빨리 챙기느냐에 따라 어라? 얘네 벌써 3용이야? 이상황 옵니다

바텀 주도권은 이게 핵심이기에 적원딜 cs몇개 못먹게하고 이딴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중반 운영법

 1차타워 부순 뒤 운영법입니다

용을 잘 챙기시고 용타임 아니면 이제 바텀에 볼일 없습니다

미드 합류하시고 이제 2코어 타이밍이니까 라인 하드하게 푸시하면서 협곡의전령 시야장악 합니다

징크스는 한타에 매우 강하기때문에 한타유도 해야합니다

게임이 안터지고 잘 왔다면 말이죠


솔직히 터져도 탱라인 제외하고 2코어 딜 잘들어갑니다

잘되는 판은 뭘해도 이길테니 망했을 시에 징크스로서 할 수 있는걸 알려드리겠습니다

 

적 1차타워를 아직 철거하지 못했고 우리 바텀1차타워가 밀렸겠죠?

그럼 바텀라인에 오는 라인을 빠르게 푸시합니다

그리고 정글을 주워먹습니다

코어템이 심각하게 안나왔다면 빠르게 수확의 낫을 올려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2코어가 나올 때까지 무한파밍에 싸움나는 곳 무조건 뛰어가서 어시라도 주워먹습니다

궁쏘고 서폿 빙의되서 e깔고 w슬로우 해주고 ㅈㅅㅈㅅ 연신 남발하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하면서

믿어주세요 욕하셔도 달게 받겠습니다 하면서 꾸역꾸역 큽니다

bf이후 빠르게 루난 올리시고 (어시 짭잘) 인피 나올때까지 계속 파밍합니다

팀이 못버티면 써렌이지만 다독이며 2차까지 내줘도 일단 크고봐야합니다

2코어만 나오면 캐리한다 라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뭐 우리가 프로선수도 아니고 어떻게 맨날 잘합니까

퍼질러 쌀때도 있는법

전 당구 80치는데 과장님150 팀장님 200치셔도 점심밥값에 당구비까지 안낸적 2번 있어요

제가 뽀록으로 20분안에 다 뺄수도 있듯이

100퍼 졌다고 생각되는게임 최선을 다하면 이기는 판 많이 나왔습니다

징크스 캐리라는 말도 듣고 칭찬도 받으면 기분 째집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은 원딜러로써 딱히 할게 없어요.

괜히 따로 댕기다가 짤리면 바로 게임 지기때문에

걍 팀원들이랑 같이 있어주는게 운영법일 것 같아요.


한타시에 항상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집가거나 레드 먹으러 가는 것도 허락 맡고 가세요.

확실하게 각인시켜두지않으면 한타 하는데 

레드처먹고 집가는 무개념 원딜 됩니다.


레드좀 먹고 와도 됨? 집가서 벤시좀 사오면 안됨?

허락 맡은 후엔 팀원들에게 빽핑을 찍은 후 재빠르게 다녀오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대포만 쏩니다.

앞라인부터 치고요. 상대 탱라인이 가깝게 근접할 시 e덫을 깔아줘서 

야스오 장막처럼 술래잡기하시거나 길목에 쳐놓고 못 들어오게 한 뒤 프리딜을 넣어서 

반피정도 깎으면 도망갈거에요.

포인트는 다가오는 적 발 밑에 까는게 아니라 내발 밑에 까는겁니다.

이때는 기관총으로 때리는게 좋지만 대포로 때려도 상관없어요.


한놈 두놈 이렇게 카이팅하다보면 어느세 내가 적 원딜 패고 있고 서폿 패고 있고

이제 누구남았냐! 했을 때 펜타킬이 떠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서포터와의 호흡

 제가 랭겜에서 같이 호흡 맞춰본 챔피언 위주로 써볼게요.

원딜은 쓸필요가 없음 ;; 서폿만 조심하면 됨.. 원딜 따위...


Nami(나미)나미

아군 : 징크스 대포견제시 Ebb and Flow(밀물 썰물) 징크스에게 써주시고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도 걸어주시면 좋습니다.

적군 : Aqua Prison(물의 감옥)맞으면 사망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아군 : 선2렙 Dredge Line(닻줄 견인)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들어가면 꽁킬. 거기에 징크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깔아주시면 최소 (플래시 or +힐) or 킬

적군 : 반대가 됩니다...


Nunu(누누) 누누

아군 : 공속이 나름 쓸만함. 갱호응 눈덩이로 충분함. 

타겟팅이라 그런지 눈덩이 맞은애 앞길에 살포시 덫을 깝니다.

적군 : 부쉬에서 쓰는 궁 조심


Nidalee(니달리) 니달리

아군 : 힐로 나름 라인전 무난함. 창질로 적을 도발함. 덫으로 갱이 어느정도 면역됨.

적군 : 탭댄스 타임. 창피하면서 cs 먹는 시간이 옴. 창맞으면 광견병 걸린 개마냥 쫓아옴ㅌㅌㅌ


Ryze(라이즈) 라이즈

아군 : w 속박과 나의 덫 연계가 꿀임. 허나 라인이 흥하지 않으면 무쓸모.

적군 : 안 만나 봤지만 꽁승 느낌...


Rammus(람머스) 람머스

아군 : 부쉬에 숨어서 구릉다~ 맞추면 덫 깔고 줘패면 됨. 람머스는 도발 많이 안찍어도 됨.

적군 : 부쉬에서 튀어나오는거 조심.. 은근 아픔 이놈 못때리겠음...굴러서 오는거만 서폿이 잘막아주면 됨.


Lux(럭스) 럭스

아군 : 속박 들어가면 게임 끝. 반피정도 되는거 타워안에서 집갈때 궁연계가 좋음. 아직 한발남았다!!

적군 : 속박 맞으면 게임 끝.


Leona(레오나) 레오나

아군 : 점화들고 3렙 칼꽂으면 킬.

적군 : 칼 꽂히면 킬...


Lulu(룰루) 룰루

아군 : 알아서 견제 다해줌.. 짱편함.. 한타때 이속뽕에 취해서 앞 돌진 금물

적군 : 픽스 요망한년 조심.. 내 주변 돌거나 미니언에 붙어있는거 잘 보고 피해야함


LeBlanc(르블랑) 르블랑

아군 : 그래.. 니가 다 처먹고 커라

적군 : w 원래 자리에 덫을 깔아놓고 줘패면 알아서 덫에 걸림


Lee Sin(리 신) 리신

아군 : 얘도 지가 다해처먹는 스타일.. 그러나 적정글 왔을 때 쿨하게 발로 차버리고 w 타는 모습에 반함

적군 : 미친놈마냥 와리가리 하는데.. 어찌나 서폿하기 싫었는지 눈에 보임...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아군 : 님아 라인 그만 밀어여...

적군 : 궁 빼면 시체 그것도 지한테 궁쓰면 병...ㅅ..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아군 : ㅋㅋㅋ 랭겜에서 마오카이 서폿 받아봄 ㅋㅋㅋㅋㅋ 트롤인줄 알았는데 은근 잘맞아서 놀람..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w로 진입하고 Arcane Smash(비전 강타)q 똭 찍으면 내덫에 철컹철컹 

적군 : 안만나봤지만 w 진입하면 발 밑에 덫깔고 텨야함. 갱호응 수준급 Sapling Toss(묘목 던지기)e 슬로우는 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아군 : 하.. 개 무쓸모.. 궁빼면 시체.. 그마저도 도주궁쓰면 난 어쩌란말인가..!!

적군 : 왤케 궁쿨이 짧은건지...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아군 : 블랙쉴드가 사기급 스킬임. 두렵던 블츠나 쓰레쉬따위 아무것도 아님. 모르가나 q 맞으면 ew 호응.

적군 : q 피해야대여.. 맞으면 개손해.. w 장판은 까짓거 밟아도 상관없어여.. 

천둥떨어지고 적한테 돈좀 들어가도 쫄필요 없음.


Bard(바드) 바드

아군 : 잠깐 한눈 팔면 종먹으러 라인에 없음.. 조심해야함.. q 스턴시 ew호응. 궁도 끝날 때 쯤 e깔아주는것도 센스

적군 : 얘 없어지면 불안함... 통로 타고 올 것 같음.. 통로 예측 구간에 와드 필수


Vel'Koz(벨코즈) 벨코즈

아군 : 견제 팍팍하지만 실속이 없음... 뚜벅이들한텐 궁이 좀 사기.

적군 : 징크스는 뚜벅이... 대신 몸이 약하니까 서폿이 들어가서 얘만 조지면 됨.


Braum(브라움) 브라움

아군 : 스턴을 잘 묻히는 브라움이면 따발총으로 두대 때리고 대포로 한대 쳐서 패시브를 터뜨려야함.

그다음 ew

적군 : 덫도 방패로 다 막아버리는 개 사기 서폿 얌전히 파밍하게 해주세요 q 맞으면 사망


Brand(브랜드) 브랜드

아군 : 딜 개쎔.. 스턴넣으면 이김, 허나 물리면 즉사..

적군 : w 개더러워서 내가 신발먼저 올린다 아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 크랭크

아군 : 썩 믿음직스럽지 않음.. 땡기면 좋겠지만 기대하지않음. 알아서 지가 하겠지...

적군 : q빠지면 줘패셈. (위에서 대충설명했음)


Poppy(뽀삐) 뽀삐

아군 : 벽궁각 잘보는 애면 킬이 잘나옴. 궁으로 인한 갱면역도 수준급.

적군 : 벽궁각 내주면 ㅈ됨. 평타짤이 매우 거슬림




마치며

 설마 이걸 다 읽는 사람은 없겠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