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공략은 매번 메타에 최적화된 챔프만을 하며
지루해진 유저들을 위한, 롤이라는 게임을 그저
재미있게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즐겜(트롤X)
하고픈 유저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
이런 챔프로 이런 라인을 가서 이렇게 플레이하면 색다른 재미가 있다! 하는 공략입니다!
그레이브즈 원거리 딜러 치명타100%세팅으로
자세한 설명은 스킬 설명에서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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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정수약탈자+치명타아이템으로 쿨감30%를 갖춥니다. 나머지 10%는 이렇게 특성으로 채우거나 아니면 그냥 공용AD룬 쓰시고 쿨감신을 가셔서 40%를 완성해주셔도 됩니다.
그레이브즈는 전부터 방관룬을 사용하기도 하는 원딜이였죠 하지만, 그냥 공격력룬만 씁니다. (재밌게 몇판 해볼거라 룬을 맞추기도 귀찮잖아요 ㅋㅋ 그냥 친구들이랑 5인큐하는데 원딜가야된다면 공용AD룬있는거 들고 가시면 됩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산탄총에는 남다른 특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중 총열: 그레이브즈는 총탄이 떨어지면 총을 새로 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크게 줄이지 않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12 구경: 공격 시 4개(치명타 발동 시 8개)의 탄환이 발사됩니다. 적중한 대상은 공격력의 75-110% + 추가 탄환으로 25-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산탄: 유닛을 관통해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둘 이상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패시브의 12 구경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그레이브즈의 기본공격은 근접에선 자신의 공격력보다 더 강하지만(110%) 최대 사거리에서 공격시 데미지가 공격력보다 약하게 들어갑니다(75%). 그래서 방관룬을 끼면 초반단계에 미니언을 먹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격력룬을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쟁광의 환희가 정말좋습니다. 라인 유지력에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사거리가 짧은 그레이브즈는 싸우다가 빼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너죽고 나죽자! 하는 느낌으로 하는데 이특성이 가장 잘어울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정거리: 425)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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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때 상황에 따라 W도 좋습니다.
Q-E-W 순서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패시브
이중 총열: 레이브즈는 총탄이 떨어지면 총을 새로 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크게 줄이지 않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12 구경: 공격 시 4개(치명타 발동 시 8개)의 탄환이 발사됩니다. 적중한 대상은 공격력의 75-110% + 추가 탄환으로 25-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산탄: 유닛을 관통해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둘 이상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쿨타임 감소 40%시 14초 → 8.4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벽Q를 잘 하셔야됩니다. 이건 감으로 익히셔야되요.
상대가 부쉬쪽으로 갈때 그냥 앞으로 E뽑고 벽Q하시면 손해보는 딜교가 나올수가없습니다. 벽Q각 보이시면 앞E하셔도 됩니다.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 딜러진, 우리딜러진을 물려는 적들에게 쓰시면됩니다.
궁극기가 광역대미지지만 처음에는 일자형스킬로 나가고 터지며 광역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처음 나갈때 오른쪽, 왼쪽으로 피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잘 쏴야겟죠? 하지만 상대가 무빙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아예 상대가 더 도망가도록 둔후에 터지고 광역으로 들어가는 거리에 맞춰서 궁을 쓰시면됩니다. 물론 1자로 나갈때 대미지가 훨씬강합니다. 정말 딸피가 아니라면 광역대미지로는 잘 잡히지 않습니다.
치명타 100%세팅을 위한 필수 아이템
치명타 추가 피해량을 50% 증가시켜줍니다. / 치명타 100%컨셉에 맞는 당연한 아이템이죠
치명타율을 쿨타임감소로 바꿔줍니다. / 쿨감신또는 룬으로 쿨감 40%를 맞출 수 있죠
스태틱과 고속연사포의 기본 지속 효과가 동일하기 때문에 선택을 해야합니다.
그레이브즈의 기본공격이 광역이기 때문에 라인클리어가 좋은 Q스킬과 더불어 라인을 아주 잘 밉니다.
그런데 라인전때만! 좋습니다. 수성이든 공성이든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힘듭니다.
스태틱은 최대 5명의 적에게 50~120의 추가 마법피해(레벨에 비례)를 입힙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수성용 입니다. (팀이 불리할때 근접미니언에 평타 1번치면 +120%의 추가피해와 치명타 적용으로 원거리 미니언 1마리 남고 다 죽습니다.)
고속연사포는 충전이 되었을때 사거리가 35% 증가합니다. 그리고 충전 공격은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최대 1명의 적에게 50~160(레벨에 비례)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성용 입니다. (사거리를 잠시나마 올려줘서 그레이브즈의 짧은 사거리를 보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워를 좀 더 수월하게 공성 할 수 있고 타워에 최대 160의 마법피해도 넣을수잇죠!)
유령무희는 사거리짧은 그레이브즈에게 정말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망령의 왈츠)
E스킬의 진정한용기 효과와도 잘 맞습니다.(슬픔의 노래)
신발을 제외한 마지막 아이템
저는 왠만하면 이거 갑니다. 수은장식띠, 흡혈, 공격력, 마저가 모두있죠!
상대AP가 정말 강할때 갑시다. 효과가 사기에요 정말 좋아요!
상대 CC도 없고 무난할때 무난한 흡혈템으로 좋습니다. 쉴드도 참 좋아요!
방어구 관통력템이죠. 상대가 탱탬이 잘 나왔을때 최후의 속삭임상위템 아무거나 상황보고 가시면 됩니다.
사거리짧은 그브는 앞라인부터 정리해야합니다. 상대 탱라인이 등등 가면 많이 힘듭니다.
효과 참 좋습니다. 그런데 시미터나 최후의속삭임 등등 가야할템이 많아서 가고싶은데 우선순위에서 밀리네요..
흡혈+쿨감입니다. 물리데미지스킬으로 입힌 피해도 흡혈됩니다. 쿨감없는 룬인데 쿨감신도 안가고싶다 싶으면
이템 뽑아주시면 됩니다.
사용효과가 있습니다. (6초간 이동 속도 +20%, 공격 속도 +40% 증가/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죽음의 무도인데
흡혈없고 방관과 사용효과가 있는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다른 신발을 가고 남은 쿨감 10%를 메꾸는 템)
우리 아군(탑의 텔포여부/미드챔피언이 뭔지,스펠이 텔인지/정글러의 위치가 지금 어딘지, 상대와 아군 정글챔피언이 육식인지 초식인지/내 스펠, 서폿스펠이 온인지 아닌지등등..)을 잘 파악하시고 그브의 라인클리어가 좋은걸 이용해서 라인을 계속밀어넣던지 우리쪽으로 당겨서 라인을 먹을지 정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브의 기본공격이 범위공격이기때문에 당겨먹기가 좀 힘들죠.. 왠만하면 채팅으로 봇 라인 계속밀테니 탑미드쪽많이 보라고 하세요.
우리팀이 상대딜러진을 완벽히 묶었다! 그럴때만 앞e쓰시고 점멸도 쓰시고(평타가 관통이 안되니..)그냥 상대 딜러진 녹이시면 됩니다. 그 이외상황에는 무!조!건! 앞라인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사거리가 짧고 근접시 추가 대미지가 있기때문에 그레이브즈의 딜 방식을 이해하셨으면 요즘이런 친구들부터 그냥 내 눈앞에 있는 적부터 잡으시면 됩니다.
그랩류 서폿 : 사거리가 짧은 그브에게 내쪽으로 당겨와주는 고마운 친구들입니다.
지가 들어가는 서폿 : 그랩류와 반대로 지가 먼저 들어가서 스킬빼주고 CC걸어주고 합니다.
사거리가 매우짧지만 원딜로서 봇라인을 가니 평타사거리가 긴 상대원딜이 견재를 빡세게 할겁니다. 상대 원딜서폿이 뭔조합이든 좀 힘들수 있어요. 참으면서 치명타 100%까지 기다립시다. 아주재밌어용! 크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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