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12
18
0
미입력
0/0
트페 공략

- 카케루지(2016-03-25, 조회수: 2024)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537 IP
선 신발을 가기 때문에 주문력 룬을 껴줌

상대가 ad라도 절대 방어룬을 박지 않는다
성장 방어나 성장 체력이나 ad상대로 차이가 없고
보호대를 가게 된다면 체력룬 쪽이 더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대 미드에 따라서 탈진이나 정화를 들어주도록 한다
보통 탈진이나 정화를 들지 않으면 왠만하면 죽기 쉬운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점화를 들어줌
솔로킬이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갱호응이나 궁 로밍때 킬을 먹을 확률이 크게 차이가 남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선 신발을 가주고 첫 귀환시 1050원 이상이 아니라면 1도란 정도는 무조건 섞어주도록 한다
1050원 이상이라면 쉰을 가주고
만약 상대 ad인데 1200원 이상이라면 팔목 보호대를 가줌
템을 사고 150원이 남는다면 충전 포션을 사고 아니라면 포션+(핑와)를 사줌

템은 상대 미드가 ap라면 어비셜 ad라면 보호대를 올리면 된다
로아의 경우에는 정말 왠만한 경우가 아니라면 절대 가지 않음

트페의 코어템은 (어비셜)+존야+리치베인
트페가 평범하게 딜을 넣는다면 존야가 필요한 경우는 없겠지만
트페의 궁 특성상 트페가 이니시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이 나오므로 존야를 가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라인 / 정글 운영법

 w를 계속 돌리면서 상대가 미니언 근처로 갈때 레드카드를 뽑아서 던져줍니다

만약 w가 끝나가려고하면 블루카드를 뽑아 마나 수급을 해줍니다


q는 q로 미니언 막타를 치면서 상대를 동시에 견제하려고 쓰지 않고

미니언은 가능한 블루카드와 e를 이용해 전부 먹어주면서 q는 상대가 맞을 것같은 타이밍에만 그 쪽으로 던져줍니다

만약 상대 체력이 2/3정도로 내려갔는데 트페는 체력이 풀이라면 골카를 뽑으면서 플 골카를 던지고

계속 상대쪽으로 무빙샷하면 킬이 나옵니다


이것은 6렙 이후라고 하더라도 변하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법

 6렙 이후에 궁을 찍게 되는데 보통 우리팀 정글이 미드에 왔을떄 갱 호응을 해주거나

아니면 상대 미드가 체력이 풀이 아닌데 미드를 스킬을 활용해 미는 경우


이렇게 미드에 궁을 쓰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텀이나 탑에는 궁을 타는 것이 무조건 좋은 상황이 아니라면 궁을 절대 쓰지 않고 보류해둡니다

그렇지만 만약 탑이나 봇에 궁을 써서 킬이 나왔다면 계속해서 그쪽으로 궁을 써줍니다


6렙 이후에 상대 미드가 생존기가 없는 캐릭인데 스킬을 써서 라인을 밀고 있다면 풀피라도 미드에 궁을 써서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상대 미드가 럭스인데 e를 미니언에게 썻다면 럭스가 e를 쓰는 것을 보자마자 궁을 타면서 골카를 뽑고

궁 시야로 상대 정글 위치를 동시에 파악하면서 

골카 q를 날리고 상대의 도주경로로 계속 무빙샷을 해주며 쫓아가고 두번째 w쿨이 돌면 솔킬이 쉽게 나옵니다


 라인을 먼저 밀게 된다면 더티파밍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작은 유령 하나당 미니언 1개 수준의 경험치를 주니 레벨이 낮다고 라인 밀고 가만히 있지 말고

작은 유령 3마리나 작은 늑대 2마리라도 꾸준히 더티를 해서 경험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트페가 1코어가 나왔을 경우 혼자 있는 원딜을 궁을 써서 쉽게 솔킬을 낼 수 있지만

이것은 리스크가 큰 플레이입니다 그러니 상대방 전원의 위치를 알 것같지 않다면 이런 플레이는 하지 않습니다

원딜은 쉽게 솔킬을 낼 수 있지만 미드라고 하더라도

상대가 라인 클리어가 스킬을 쓴다면 그 순간 바로 궁을 써서 쉽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1:1에 있어서 트페의 궁은 딜링이 되지 않지만 상대방의 주력 기본스킬을 하나 빼고 싸운다면

상대방은 트페를 순식간에 잡을 수가 없게 되고 골카를 2번 맞게 된다면 

동일한 성장 기준 골카를 씹을 수 없는 미드가 아닌 이상 트페가 무조건 이기게 됩니다 


 당연한 거지만 미드나 원딜을 암살할 때는 골카를 던지자마자 q를 쓰는 것이 아닌 상대쪽으로 무빙하고

템창에서 리치베인 쿨이 모두 도는 것을 보자마자 q평타를 때리면서 쫓아가고 2번쨰 w가 돌아오자 마자

무슨 카드든간에 아무거나 뽑아서 던지면 트페가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무조건 킬이 나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마나가 1/3 이하 수준으로 부족한 경우라면 한타에서 절대 q를 쓰지 않고 골드카드만 계속 던져줍니다

그리고 마나가 w한 번만 쓸 수 있을 정도로 떨어졌다면 블루카드를 써야 될지 골드카드를 써야 될지 판단 후에 던져줍니다

보통 블루카드를 계속 던지는 것이 훨씬 나으나 골드카드를 뽑아서 그것이 킬로 연결되는 경우라면 골드카드를 사용합니다


마나가 여유롭다면 q를 포킹으로 쓰는 경우라도 괜찮고 

트페의 경우 골카를 날리는 순간 바로 뒤로 빠져서 즉 골카를 날리는 동시에 빼고 그 다음에 q를 던지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우리팀이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그 대상에게 w쿨이 돌아오면 골카를 뽑으려고 대기하지 않고

다른 대상을 향해 미리 움직이면서 골카를 그쪽으로 던지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