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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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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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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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레넥톤에 대한 연구일지

- 아크롤로(2016-04-02, 조회수: 3784)

시즌 2부터 지금까지 레넥톤을 모스트로 사용해온 레넥톤유저입니다.

팀랭만 즐기고, 연구를 즐기다보니 티어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레넥톤에 대한 애정과 이해도는 누구보다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은 공략이기도 하고, 제 연구일지이기도 합니다.

언제나 최선의 특성과 최선의 템트리를 연구하겠습니다.


참고하실분은 마음껏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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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즌까지는 레넥톤은 그저 탱커였습니다.

이번 시즌은 색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연구결과 거대한 히드라와 궁합이 매우 잘맞고,

생존력을 높여주는 발동효과 아이템들이 생겨나서 딜도 되고 탱도 되는 템트리가 가능합니다.

레넥톤은 체력으로 버티는 스타일의 탱커이고,

체력을 올리면 올릴 수록 딜을 높여주는 거드라와 스테락 등의 아이템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단언컨데, 제가 다섯 시즌 동안 해왔던 레넥톤 중에 현재의 레넥톤이 가장 강력하고, 캐리력 있다고 봅니다.

게임이 끝나도 딜과 탱이 아군 최고를 기록하고 있고,

승률도 그 어떤 시즌보다 잘 나옵니다.

레넥톤 여전히 좋은 픽입니다.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6,447 IP
방관에 대한 연구를 추가로 해봐야겠습니다.

항상 공룬을 사용했습니다.

쿨감 10%는 후반 유통기한을 줄이기 위한 필수 룬입니다.

AP상대로는 왕룬에 공룬을 두개 빼고, 마저를 두개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무조건입니다.

저도 이번 시즌 특성 바뀌고 계속 천둥만 썼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좋아보이죠. 이펙트도 상당히 쎄고요. 평W만 써도 천둥이 터지니까요.

그런데 레넥 엑셀 공략인 주톤님? 공략을 보면 왜 전투의 열광를 쓰는지 나옵니다.

그리고 저 또한 계산을 해봤습니다.

레넥톤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에는 평타판정으로 무조건 2스택씩 쌓입니다.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쓰면 풀스택입니다. 그 다음 평타 한대만 때려도?
천둥군주의 호령보다 쎕니다.

조건은 딱 하나입니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을 넣고 평타를 한대 더 넣어야 합니다.

전투의 열광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평 > 평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천둥군주의 호령
이런식입니다.

다만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만 박고 평타를 못 넣고 빠지면 천둥보다 딜이 안나옵니다.
그러나 레넥톤을 조금만 해보시면 평타한대 정도는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혹시나 못 넣으시더라도 걱정마세요.
이 공략의 템트리가 그걸 보완해드립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액티브는 평타캔슬이 됩니다. 그래서 무조건 이걸 쓰기 위해서 평타를 넣게됩니다.
그러니 결국은 전투의 열광가 더 쎕니다.


2. 전투의 열광는 쿨이 없습니다.천둥군주의 호령는 쿨이 있습니다.
중후반가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레넥톤 스킬보다 쿨이 훨씬 길어서 효율이 계속 떨어집니다.

3. 마법딜입니다.천둥군주의 호령천둥은. 전투의 열광물리딜입니다.
방관 물리딜로 맞춰놓아서 전투의 열광딜이 더 잘 나올 수가 있습니다.
블클을 가고, 분쇄의 일격로도 방관을 하니 당연히 마법딜보다는 물리딜이 더 잘나오겠죠.

4. 이 공략의 레넥톤은 광역딜 필요없습니다. 한놈만 조집니다. 그러니 전투의 열광여도 상관없습니다.
이 레넥톤은 운영을 해야 합니다.

운영 못하면 롤 못하죠.

텔포는 운영의 핵심입니다.

레넥톤이 텔포들고 날뛸 수 있는 이유는, 암살탱커이기 때문에.

제드 이런놈들 순삭입니다. 미드챔프도 순삭.

텔포로 열심히 혼자 돌려깎으면서 운영합시다.


Ignite(점화)는 텔포가 필요 없는 놈한테만 듭니다. Gangplank(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
텔포 들어서 봇 도우러 가봤자 이놈은 궁만 쓰고 씨에스 먹어요.
그냥 킬각 잡아서 점화 박고 솔킬 내는게 낫습니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때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박으면 승률이 좋다는데, 그건 상대챔프에 따라 다른거고,


1레벨 스킬은 상대에 따라 다른 듯 합니다.


상대가 근접밀리챔프면 그냥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박으시거나, Cull the Meek(양떼 도륙)박으시고,

상대가 졸렬 원거리챔프면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박아줍니다. Kennen(케넨)이런놈들

 

스킬 콤보

 별거 있나요.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진입-평-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평-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탈출.


거드라 나오면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거대한 히드라)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입니다. 중후반가면 이 콤보 하나에, 원딜, 미드 녹습니다. 진짜로.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거대한 히드라)1코어이자,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거대한 히드라)왜 레넥톤에게 좋냐, 심지어 엊그제 너프 먹었는데.

일단 평타에 추가데미지가 붙습니다. 평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때리는 레넥에게 환상입니다.

또 액티브가 있습니다. 평타캔슬이 되는 액티브. 데미지도 스킬 하나에 맞먹는 수준입니다.
거기에 중첩이 잘 쌓이는 전투의 열광와 함께라면 누적딜이 어마어마합니다.

또 이 모든게 체력비례 데미지 증가입니다.
다른 모든템이 체력을 올려주고, Dominus(강신)로 체력 뻥튀기도 되는 레넥톤에게

시간이 지날수록 딜을 높여주는 환상적인 아이템입니다. 꿀빠세요.


(굶주린 히드라)는 딜은 높습니다만, 전투의 열광와는 어울리지 않고, 몸도 너무 약해서 탱로스가 심합니다.
그리고 (거대한 히드라)는 체력이 오르면 오를수록 딜도 같이 올라서 암살탱커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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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일 추가 연구

거드라가 너프를 먹었고, 통계상 굶드라가 승률이 높아서 왜 그런지 연구를 해봤습니다.

순간 폭딜을 넣고 적 딜러를 끊어서 1인분을 해야하는 현재의 레넥톤으로서

굶드라와 거드라중 어떤 것이 나은지 살펴보았습니다.


             굶드라      거드라
체력        1429        1879
공격력      190         147(+24)
피흡         12%         0
액티브      190(최대)   228+평타
Q            81-121     47-70
W           285-427    221-332
E            91-91      53-53

레넥톤 12렙 기준, 제가 쓰는 특성과 룬으로 장착하고, 다른 아이템 없이 실험했습니다.
참고로 거드라는 평타에 추가 데미지가 붙습니다.(여기선 24)
굶드라의 액티브는 최대 190으로 잡습니다.
스킬 데미지들은 기본 데미지를 제외한 계수당 데미지만 넣습니다. 다른 조건은 똑같기 때문에.

1. W는 평타 판정이라 거드라의 평타 추뎀이 다 붙습니다. 분노W면 3번 다 들어갑니다.
2. 거드라의 액티브평타에는 추뎀이 안 붙습니다. 동시에 적용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했을 때 기본 콤보인

평-분노W-액티브-평-Q-E-E

의 풀뎀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평    -   분노W    -   액티브   -    평    -    Q   -   E   -   E
거드라  147+24      332+72        228         147        70       53      53      = 1126
굶드라    190          427           190         190        121      91     91       = 1300


순수 딜량 차이가 174가 나옵니다.



후반을 위해 체력을 높여서 계산해보겠습니다.

저 조건에 체력이 3000이라는 가정을 해보면,

거드라 평타 추뎀이 5+최대체력 1% 이고
액티브 추뎀이 40 + 최대체력 10% 입니다.

평타 추뎀 5 + 30
액티브 추뎀 40 + 300
입니다.

총 1282가 나옵니다.

체력이 3000 수준은 넘어가야 거드라의 효율이 굶드라를 넘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다른 아이템에 따른 효과를 무시하였고, 레벨이나 모든 변수를 제외한 결과라 신뢰도가 떨어지긴 합니다.


초중반에 강력한 효율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하는 레넥톤에게 굶드라가 승률에는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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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둘중하나 끌리는 놈 갑니다. 어차피 둘 다 가야되서.


4코어로 방템을 하나 가는데, 원래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갔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입니다. 요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시대이긴 한데,
이 공략의 레넥톤은 암살탱커입니다. 즉 지속딜을 넣는 것이 목적이 아닌,
순간딜로 상대방 딜러를 압살하는게 목적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이속 중첩으로 빠르게 다가가서, 중첩딜로 순간 누킹을 하는게 훨씬 더 포지션에 부합합니다.
그래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만 갑니다. 순간 폭딜이 더 늘어나서 정말 쉽게 암살합니다.


5코어로 마방템을 갑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자주갑니다. 아무리 레넥톤에게 효율이 별로인 템이더라도,
무시할 수 없는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깡딜, 방관이 꿀이고, 쉴드는 탱커로서의 입지를 넓혀줍니다.

다만 상대방이 너무 아프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갑니다. 피흡되고, 체력 주고, 쿨감까지 40%로 완성해줍니다.

둘 중 마음에 드시는 거 가시면 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민첩성)신발, 무조건 최대한 빨리 상대방에게 접근할 수 있는 신속의 장화+민첩성 갑니다.
다른 거 써봤는데 느려 터져서 가다가 죽습니다. 원딜이 도망쳐버려요.
헤르메스건 닌탑이건 아이오니아건 다 필요없습니다.
이속이 진리입니다.
대쉬기가 짧고 조건부인 레넥에겐 빨리 달려가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박는게 중요합니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만 박으면 그냥 상대 죽는거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요즘 럼블 안나온다고 좋으셨죠?
일단 만나면 못 이깁니다.

안보인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인식이 후질뿐,
여전히 강력합니다.
탐 켄치
요즘 탑에서 잘 안보이지요? 벤이니까요.

얘는 중첩이 쌓여서 중첩효과를 보면 중첩을 초기화 시켜야죠.
라이엇은 뭐하는거죠?
욕 나와요.
닷지해야 해요.
너프를 먹어도, 못이깁니다.

탑에서 원딜이 나오면 솔직히 무섭지 않습니다.

콤보 두번만 넣어도 킬이거든요.

근데 퀸은...절대 못이겨요. 붙으면 실명 때려박고 지는 뒤로 튑니다.
대쉬기를 무효화 시키니 이길 수가 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자기 손이 카운터에요.
와드도 카운터에요.

라인을 끊임없이 밀어대는 레넥톤은
시야확보가 중요해요.
저 위에 자리가 없어서 올리지 못한,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ammus(람머스)Rengar(렝가)Lulu(룰루)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Poppy(뽀삐)Sion(사이온)Shen(쉔)Shyvana(쉬바나)Xin Zhao(신 짜오)Singed(신지드)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laf(올라프)Yorick(요릭)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Jax(잭스)Cho'Gath(초가스)Kennen(케넨)Kayle(케일)Trundle(트런들)Fiora(피오라)Fizz(피즈)Hecarim(헤카림)Tryndamere(트린다미어)

솔직히 여기서 압도할 수 있다는 챔프? 없어요.

레넥톤은 손빨이 매우 타는 챔프라고 생각해요. 라인전 운영도 중요하구요.

그래서 많이 해보고 노하우 익혀야 상대할만하다고 생각해요.

Gangplank(갱플랭크): 라인전에서 어떻게든 아등바등 킬을 먹어서 죽여야합니다. 정글러를 계속 불러서라도. 클 시간을 주면 안되요. 게임이 40분이 넘어가면 그냥 탈주하시는게 낫습니다.

Gnar(나르):다시 롤챔에 나오죠? 왜냐. 2티어는 되는 놈이니까요. 여전히  탑에서 강력한 라인전을 자랑해요. 짜증날 정도로. 그냥 같이 크는게 그나마 나아요. 라인전은 이길 수 없어요. 다만 얘는 조건부 한타니까 그것만 팀원들과 잘 노리면 되요. 메가나르일때 싸우지 마요. 제발

Nasus(나서스):조져야되요. 라인전에서. 솔직히. 얘 나오면 트런들 하는게 나아요. 서폿에서 해주면 좋겠지만. 150스택 전까지는 레넥이 가지고 놉니다. 그 이후에는? 라인 버리고 미드 가서 다른 라인 폭파시켜야 되요. 라인전 해봤자 맞파밍이에요. 150스택입니다. 그거 쌓이는 순간 2티어 신발 사서 로밍만 다니세요.


Nautilus(노틸러스): 1티어입니다. 현재. 뽀삐와 함께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쉴드가 너무 사기고. 씨씨지옥이죠. 다만 초반에는 그렇게 강한편은 아닙니다.

Nidalee(니달리) : 하...최대만 버티면서 큽시다. 거드라 나오면 원콤이니까. 점화들고 가세요. 얘 텔포 안들어요. 같이 크면 얘는 한타에서 레넥보다 훨 쓰레기에요.

Darius(다리우스) : 개인적으로 얘를 못 이깁니다. 붙으면 피흡 안한다고요? 붙으면. 패시브 중첩되서 녹아요. 빠져 나오라고요? Apprehend(포획) 로 다시 끌려가요. 제가 보기엔 레넥톤으로 얘 못이기는 거 같아요. 패시브 때문에요.


Rammus(람머스) : 얘는 가갑 나오기 전까지 호구라 솔킬을 몇번은 낼 수 있어요. 다만 가갑이 나오면, 라인 버리고 도망치세요.ㅋㅋㅋㅋㅋㅋ 근데 후반가도 그렇게 쎄지는 않아요. 그러니 초반에 조지고, 중반에 로밍 다니고, 후반에 원딜을 녹입시다.


Rumble(럼블): 닷지

Rengar(렝가) : 미니언 옆에 있다가 점프뛰면 스킬 박아주면 야옹거리며 도망칩니다 고양이는 악어 못 이깁니다.

Lulu(룰루) : 2단 대쉬를 쓰더라도 붙어서 스킬 박으세요. 맞으면서 빠져나와도 딜교 이득이에요. 그렇게 킬 따야합니다. 후반가면 못 잡아요.

Lissandra(리산드라) : 상대할 수 있는 상대중에 가장 힘든 상대입니다. 라인 클리어, 갱면역, 갱호응, 견제, 유지력 다 좋아요. 패시브라도 없애야되. 다만, 버팁시다. 열심히 버티다가, 9렙 정도 되면 이깁니다. 2단대쉬를 쓰더라도 붙어서 스킬 박으세요. 한번에 반씩 달아요.

Malzahar(말자하) : 닷지.

Malphite(말파이트) : 음.. 잘해야 합니다. 초반에 녹여야 해요. 초반은 물몸이고 마나도 없어요. 라인 계속 밀어넣으면서 씨에스 손실 만드시고요. 바미의 불씨 나오는 순간 밀리기 시작해요. 맞딜 계속 넣으면 절대 못이기니. 내 딜만 넣고 빠져나와야 합니다. 후반 갈수록 힘들어요.

Volibear(볼리베어) : 탑 3대 깡패

Poppy(뽀삐) : 현 1티어. 안녕..라인전 이겨도 한타에서 넘사벽이에요. 5:5를 3:5로 만들어버리죠.


Yasuo(야스오) : 3렙부터 싸웁시다. 장막은 레넥에겐 무쓸모. 질 수가 없습니다.


Ekko(에코) : 극탱에코가 유행이라는데, 그 외의 에코는 약합니다.

Wukong(오공) : 질 수가 있나..


Olaf(올라프) : 탑3대 깡패


Irelia(이렐리아) : 6렙되면 엄청 쎕니다. 그거 조심하세요. 5렙까지 찌바르다가도 6렙되면 궁뎀이 어마어마해서 쎄집니다. 언제나 역관광을 조심하세요. 요새 구인수 가던데 걔는 별로고, 저는 요오무가 더 무서워요. 다만 1:1로 치면 안지니까 딜교 잘 하면 됩니다. 3:7로 유리해요.

Jax(잭스) : 이제 못이기더군요. 와..사람들이 얘 왜 안하지?


Kennen(케넨) : 룰루처럼 상대하세요. 스택쌓는거 조심하시고, 스턴 먹으면 아파요. 아군에 리신이나 알리스타, 잔나가 있어야 해요. 없으면 케넨에게 한타 폭파당해요. 그러나 라인전은 지지 않아요. 2단 대쉬를 써서라도 ㄷ들어가서 스킬 박으세요. 반피 달거에요. 두번이면 킬입니다.

Kayle(케일) : 지옥이네요. 6렙 넘어가고, 쐐기검 나오면 못 이겨요. 그 전에 솔킬 내거나, 정글러 부르세요. 얘 크면 진짜 게임이 집니다. 정글러에게 꼭 얘기해야해요.

Fiora(피오라) : 얘는 요즘 자주 나오니까 좀 얘기할게요. 얘랑 싸우면 솔직히 5:5 라고 하는데, 레넥톤이 훨씬 유리하다는 거 명심하세요.

왜냐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을 Riposte(응수)로 막느냐 못 막느냐 싸움인데요.
근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는 평타와 섞어 넣기 때문에 눈으로 볼 수가 없어요. 혹시나 막아낸다면 둘 중 하나에요.
당신의 공격패턴이 읽혀서 상대방이 예상하고 응수를 썼거나,
헬퍼이거나.

그렇다면 상대방이 헬퍼가 아니라는 전제하에,
이기는 방법은
공격 패턴을 계속 바꿔가며 싸우는 겁니다.

야구를 생각하세요.
야구는 투수게임이라고 하죠? 레넥톤은 투수입니다. 결국 받아치는 건 타자인 피오라에요.
투수가 먼저 결정하기 때문에 훨씬 유리합니다.

일단 가장 좋은것은 심리전입니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들어가서 평타를 넣으면 대게 피오라는 다음으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들어올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응수를 쓰면 하수입니다. 거기서 평타를 한두방 더 넣고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넣으면 승리죠.

다만 이게 또 읽혀서 평타를 계속 넣어도 응수를 안쓰고 버티는 놈들이 있어요.
그러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넣지말고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넣는 겁니다. 응수로 막는다? 그러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박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빠져나오세요.

그러다가 한 번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들어가자마자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을 넣어보기도 하구요.

이런식으로 심리전에서 이겨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만 제대로 넣으면 피오라한테 질 수가 없습니다.

극후반 가면 진다고요? 가기 전에 라인전에서 폭파시키면 되죠.
이 노하우만 익히면 라인전 끝나기 전에 3킬은 먹어요.

명심하세요. 공은 레넥톤이 쥐고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사이드로 진입해서 원딜이나 미드를 녹이고 딜을 받으면서 뒤로 뺍니다.

스킬쿨이 돌면 다시 진입해서 앞라인을 같이 녹입니다.



우리 원딜이나 미드가 잘컸거나, 상대방에 녹턴, 마이, 쉬바나 등의 미친개처럼 달라드는 애들이 있으면

얘들한테 모든 스킬 쏟아부어야 해요. 스킬 한번 돌려서 얘들 녹이고, 다음 턴에 들어가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냥 써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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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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