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7.1% (27표)
0% (0표)
22.9% (8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12
18
0
27/35
ionia karma식 미드 카르마 공략

- 카르마스터2(2016-11-08, 조회수: 283629)


※ 이 공략에는


   BGM이


   없습니다.







http://afreecatv.com/karmaestro









모스트 2가 없는 원챔프 카르마 유저로서 장인랭킹 1등을 달성했었고


롤을 하면서 카르마로 원딜을 제외하고 모든 라인을 가는 유저입니다.


시즌 5에는 카르마 하나로만 마스터 티어를 달성 했으며 팀랭크는 챌린저를 달성했습니다.


카르마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에 이 공략을 작성 합니다.


지금까지 연구해온 카르마 공략이며 카르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이 공략에 담았습니다.


여러가지 템트리와 여러가지 룬특성을 연구했으나


더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쪽지로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신스킨 심판자 카르마 멋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영상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cont&subject=&content=&keyword=%C4%AB%B8%A3%B8%B6&sterm=&iskin=&mskin=&l=43647










ionia karma 매드무비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9&l=57569











미니언 에게 쉴드 불가능 너프 먹었습니다

좀 쌔게 너프 먹은거같은 기분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빨강 마법 관통력 9개

노랑 성장 체력 9개

파랑 성장 주문력 9개

왕룬 주문력 3개

를 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빨강에 마관을 넣은 이유는

AP 딜러로서 폭딜을 넣기 위해선 마관이 생명입니다.

물론 카르마는 평타를 많이 쳐야 하는 챔피언 이라서

마관룬이 아닌 쌍관룬을 드는 분도 있는데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에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폭딜을 조금이라도 더 늘리기 위해서 마관을 선호하는 편 입니다.

쌍관이 나쁜것은 아닙니다, 다만 마관이 더 좋다고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노랑에 성장 체력을 넣은 이유는

성장이 빠른 미드라이너로서 더욱 더 좋은 효율을 볼 수 있고

또한 순간 폭딜에도 견딜 수 있는 체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카르마의 스킬인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의 피흡량 또한 많아집니다.

다만 돈이 없는 경우에는 방어력 룬도 좋습니다.

상대방의 평타 데미지와 그외 AD 데미지를 감소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파랑에 성장 주문력으로 바뀐이유는

이번 ap템들이 바뀌면서 능력치가 붙었는데 쿨감이 붙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모두 카르마에게 좋은 아이템들이며 쿨감이 생겼습니다.

룬으로 맞추었던 쿨감을 아이템으로 맞출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성장 쿨감 대신에 성장 주문력을 넣었습니다.

고정 주문력으로 넣어도 무방합니다.






















왕룬에 주문력을 넣은 이유는

카르마의 스킬은 높은 AP 계수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 높은 AP를 이용해서 데미지를 늘려주기 위함 입니다.

카르마 왕룬엔 주문력 말고는 좋은 룬이 없습니다.

무조건 주문력 룬을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모바일을 배려한 사진첨부 입니다.











특성은 12/18/0 으로 책략에 천둥군주의 호령를 찍는게 포인트인 공략입니다.






흉포 (12)







분노와 마술은 당연히 마술를 찍어야 합니다.

공격속도로 카르마에게 얻는 이득 보다는 스킬 위주의 딜러인 카르마는

당연히 스킬 피해량 증가를 찍는게 맞습니다.





양날의 검과 포식중 선택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 이긴하지만

포식가 체력관리에 더욱더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포식를 찍습니다.




흡혈귀와 타고난 재능에서 왜 다들 흡혈귀를 찍었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 이유는 체력관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초반에는 큰 회복력을 못보이지만 후반 가서는 포식와 흡혈귀로 인하여

풀피를 유지한 상태로 한타를 진행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가 주문력과 공격력도 올려주어서 카르마에게 도움을 주긴 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포킹같은것을 맞으면서 체력관리가 힘들어서

시즌 5때는 후반에도 포션을 사들고 다녔었는데 포션이 비싸진 지금은 흡혈귀가 좋다고 봅니다.




압제자같은 경우에는 카르마 Inner Flame(내면의 열정)스킬에 둔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에는 속박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공격에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게 되있는데

반면에 현상금 사냥꾼같은 경우 티어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정말 킬이 잘 나오지 않게 되있습니다.

솔킬각도 쉽게 내주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효과를 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압제자특성을 추구합니다.


















책략 (18)





포악함이 특성은 제 플레이를 관전 해보셨거나 제 닉네임을 검색해보셨던 분들이면 아시겠지만

저는 마스터 티어 였음에도 불구하고 다른사람과 달리 cs를 정말로 못 먹습니다.

cs를 먹는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전시즌에도 도살자 특성을 찍었고요.

만약 본인이 cs를 정말 잘 드신다면 포악함보다는 방랑자가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카르마의 장점인 유틸성을 높혀 주기 때문에 좋은 효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책략 2번째에서는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룬 친화력 비밀 창고 암살자(Assassin)이 3개의 특성중 하나만 찍을 수 있는데 그중 비밀 창고에 투자한 이유는

룬 친화력같은 경우에는 전시즌 공략에서도 언급 하였지만

쿨감 40%를 유지 하기위해서는 버프쪽이 유리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버프 같은 경우는 카정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심지어 높은 티어에 가면 갈수록 블루 버프젠 타이밍때 블루 버프 앞에서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데

 

대부분 스마 싸움이기 때문에 정글러가 먹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즉 룬 친화력를 찍고 효과도 못보는 판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암살자(Assassin)가 생긴뒤로 비밀 창고 와 암살자(Assassin) 중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그리고 이 공략은 미드 카르마 공략으로 암살자(Assassin)는 솔로 라인에 서기 때문에

암살자(Assassin)특성이 새로 생기고 나서 이 특성이 그나마 제일 낫겠다 하고 찍고 햇엇는데

솔로라인으로 딜교환 하는 시간보다 정글러 개입으로 2:2 싸움이나

로밍이나 한타할때는 효과가 발동 되지 않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비밀 창고는 처음 시작부터 효과를 보게 되고

포션을 구매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효과를 보게됩니다.

그리고 마나 포션이 사라진 현 시점에서 소량의 마나를 보충해주면서

풀피 유지에 약간이나마 도움을 주고 그리고 즉시 체력 회복 덕분에 점화 걸렸을때 사는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비밀 창고특성을 찍게 되었습니다.






무자비와 명상은 딱히 추가 설명이 없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무조건 무자비입니다.

산적과 위험한 게임 같은 경우에도 서폿 카르마가 아닌 미드 카르마이기에 설명은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정밀함과 지능에서는 약간의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쿨감이 중요한 카르마에게는 당연히 지능가 좋을것 아닐까 ? 하고 지능를 찍고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지능를 찍고 플레이를 했을 경우에는 정말 모든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서 스킬 난사가 가능했습니다.

Mantra(만트라)도 Gathering Fire(열정 응집) 덕분에 많이 사용할수 있게 되었고요

그러나 무언가 딜이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마치 ad로 비유하자면 공속이 높아서 빠르게 적을 때리는데 체력은 안달고 있는 것과 비슷했습니다.

탑 탱 카르마를 할때에나 서폿 카르마를 할때에는 좋을거같습니다.

조금더 연구 할 가치는 있지만 아직까지 괜찮은 것은 정밀함 입니다.
그래서 정밀함에 투자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핵심의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라서 어떻게 보면 안좋은 특성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라인전때 평 q 평 이나 w를 꽂아 두기만 해도 천둥 군주 효과가 발동합니다.

레벨당 10 + 주문력 10%를 얻게 될텐데

이정도 위력이면 스킬 하나를 찍은 데미지와 같다고 볼수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천둥군주를 이용한 딜교환을 하면서 이득을 챙길 수 있고

또한 한타에서는 천둥군주의 광역 딜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 점멸
 Ignite    Flash













1순위 스펠 입니다.

부족한 딜을 보충 해 주어서 킬따기에 좋고

킬을 따면 후반에 까지 계속 이득을 챙길 수 있게 됩니다.

치감 효과는 후반에 원딜의 흡혈량을 줄여주고 거의 1순위로 들게 되는 스펠입니다.

제일 무난할때 다른 특이 사항 없을때는 무조건 이렇게 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특이하게 상대 챔피언을 보시고 아래에서 다른 스펠을 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탈진 점멸
Exhaust Flash





















보통 상대 미드라이너가 Yasuo(야스오)Talon(탈론) 같은 ad 챔피언이 오거나

혹은 암살자 챔피언 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등등이 올때 들어주는 스펠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라인전때 폭딜 들어오는 타이밍을 버티기만 한다면

그뒤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없어서 딜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그 순간만을 버티면 바로 역관광으로 잡을 수 있게

폭딜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바로 Exhaust(탈진)을 걸어 주는 식으로 운영하면 쉽게 라인전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



회복 점멸
Heal    Flash














회복을 드는 경우는 (모렐로노미콘) 때문에 극히 드문데 그래도 가끔씩 들고 있습니다.

회복을 드는 경우는 무언가 폭딜이긴 한데 한방에 죽지 않기 위해서 드는 용도로 쓰고있습니다.

주로 Syndra(신드라)Karthus(카서스)이러한 챔피언에게서 드는데

이런 챔프들은 스킬 데미지는 쌔나 논타게팅 스킬이여서 스킬을 피하고 바로 반격하는 그런 용도로 씁니다

barrier(방어막)를 드는게 어떠냐고 하는데 Heal(회복)에 이속증가가 달려있어서 

약간의 이동속도 증가로 스킬들을 무빙으로 피하고

또한 2:2 정글러 개입 싸움에서도 유리해서 저같은 경우에는 Heal(회복)을 추구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텔포 점멸
Teleport Flash
 
 
 

 
 
 
 
 
 
 
 
 
 

카르마의 텔포의 주 목적은 라인 복귀가 아닌 맞로밍 용도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일때 저는 텔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는 딱히 들어 본 적이없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상대로는 점화 없이도 이기기 때문에 트페 성장을 막기위해서 텔포를 들어주세요.
 
 
 
 
 
 
 
 
 
 
 
 
 
 
 
 
Cleanse(정화)Flash(점멸)
 
정화 점멸
Cleanse Flash
 
 
 
 
 
 
 
 
 
 
 
 

 Veigar(베이가)라던가 Annie(애니) 같은게 미드에 왔을때
 
거의 정화 안들으면 생존이 불가능한 챔프,
 
혹은 정화를 들어야지 그다음 상대방 딜을 피할 수 있을때 정화를 들어 줍니다.
 
그리고 상대팀 정글이 Fiddlesticks(피들스틱)이라던가 Rammus(람머스) 같은거 여도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줍니다.
 
이 챔프들도 마찬가지로 정화만 쓴다면 그뒤에 폭딜을 막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잠시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50/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내면의 열정 (Q)



카르마의 유일한 딜링용 스킬이라고 해도 봐도 모자른 스킬입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도 있지만 카르마의 주딜은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니 미드 카르마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명중률에 따라서 한타 기여도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그만큼 의존도가 큰 스킬이고 다른 스킬들은 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위해서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계수가 0.6AP지만 Mantra(만트라)와 함께라면 1.5AP 까지 올라 가기 때문에


카르마가 폭딜이 나오게 하는 필수 스킬 입니다.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위치를 드러내며 2초에 걸쳐 60/110/160/210/260/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1.25/1.5/1.75/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 굳은 결의의 지속 시간 동안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를 즉시 회복시켜 줍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다시 20% (+%)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800









굳은 결의 (W)


카르마의 최고의 cc기 입니다.


적을 속박 시키는 기술이기 때문에 솔킬 각을 잘 낼 수 있는거도 속박이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적이 속박에 걸린 상태라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명중률은 거의 100%에 도달 하게 됩니다.


피회복량이 좋아서 딜교환에 우위를 가져 갈 수도 있습니다.


정글몹에도 사용이 가능하게 패치가 되어서 블루를 조금이나마 더 빨리 잡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로밍 갱호응 역관광의 필수 스킬 입니다.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대상 아군에게 보호막이 씌워져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하며, 4초 동안 80/110/140/170/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저항 : 대상 주위의 아군 챔피언들은 절반의 보호막을 얻고, 또한 60% 속도가 빨라집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고무 (E)


다른 챔피언들 쉴드와는 다르게 이동속도 증가가 있다는 점입니다.


카르마가 유틸성이 좋다 라는 말이 존재 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쉴드와 이동속도가 같이 붙어 있기 때문에 만트라와 함께라면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사용 한 효과와 같아집니다.


아군 지키기와 유틸성을 올려주는데 필수 스킬 입니다.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카르마가 공격하는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카르마가 공격하는 대상 적 유닛 주변의 적들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만트라 (R)


카르마의 꽃 Mantra(만트라) 입니다


위에 설명했던 모든 스킬들을 가능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은 Gathering Fire(열정 응집)에 따라 많이 사용 하냐 적게 사용하냐가 달려 있기때문에


그만큼 평타를 많이 때려야 하고


어느 스킬에다 언제 어떻게 Mantra(만트라)를 쓰냐에 따라 게임이 달라 지기 때문에


카르마의 이해도가 많이 필요 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카르마가 딜을 낼수 있는 스킬 콤보는 두개 밖에없습니다.




1. Inspire(고무)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ner Flame(내면의 열정)





Inspire(고무)스킬로 빠르게 달려가서 적에게 근접하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맞춰서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음에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속박을 걸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쿨이 돌아오면 다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맞추는 콤보입니다.


카르마가 낼수 있는 딜 콤보중 제일 쌘 콤보이며 빠르게 적을 암살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2. Inspire(고무)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ner Flame(내면의 열정)






Inspire(고무)스킬로 적과의 거리를 유지 한 후에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적을 속박 시키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스킬을 맞춰서 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이콤보는 데미지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보다는 약하지만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사용하기 때문에 생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변하지 않습니다.

상대가 누가 오든지간에 시작템은 현재 까지도 도란링이 최고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ad 챔피언 온다고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라던가

이번 시즌에 새로 생긴 포션을 무한으로 채워주는 (부패 물약)시작 전부 별로입니다.

주문력 체력 마나재생 막타를 잘 먹으면 마나회복 까지. 카르마에게 필수 적인 아이템 입니다.

초반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만큼 좋은 효과를 내는 아이템이 없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가 가격이 싸졌습니다! 

예전에는 (모렐로노미콘)가 성배보다 가격이 싸서 갔었는데 가격이 올라버렸습니다.

그래서 시즌 5때처럼 상대방에 따라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와 (모렐로노미콘)를가주면 됩니다.

상대가 AD면은 (모렐로노미콘)를 가주시면되고 상대가 AP면은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을 가주시면 됩니다.

존야 하위템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에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로 바뀌어버렸습니다.

쿨감은 생겼지만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올려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상황에 맞춰서 가는게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200원이 생기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갈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갈지 선택을 하게 되버렸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물었을때 한방에 죽게 되거나 ex) Nocturne(녹턴)Rengar(렝가)

아니면 상대방 딜러 둘 이상이 나를 물게되어서 살기 힘들경우 ex) Riven(리븐)Zed(제드)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Kassadin(카사딘)Fizz(피즈)

상대방이 전부 올 ad일경우에는 존야를 먼저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는 기본적으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먼저 올리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효율은 아직 좋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생존이 곧 딜이기에 생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꼭 못해도 4코어 안에는 가줘야 합니다. 













이 외에도 카르마에게 좋은 아이템이 여러개 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다는 데미지가 약하지만

마법 저항력이 달려 있어서 적 ap 암살자에게 자꾸 원콤이나서 죽는경우에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선택도 좋습니다.

이번에 쿨감 10%가 붙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은 백도어 할때 건물 철거 할때 정말 좋습니다.

카르마 스킬 쿨타임이 짧아서 리치베인 효과를 계속 발동 시킬 수 있으며

평타를 자주 때리는 카르마에게는 나쁘진 않은 선택입니다.

게다가 이번에 쿨감 10%가 붙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는 시즌 5때부터 언급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카르마 쉴드 버프로 인하여 불타는 향로가 더욱더 좋아졌습니다

왜냐하면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를 쓰는 일이 많아 졌기 때문입니다.

카르마는 예전부터 버프를 걸어주면서 딜러들을 지키는 역할을 해왔음

다른 챔피언처럼 엄청난 cc기가 있는것도 아니었습니다.

불타는 향로를 가면 Mantra(만트라)Inspire(고무) 를 쓸경우 쉴드 + 이속증가 + 공속증가 + 마법 추뎀이 발동됨

근데 이것이 1명이 아니라 5명 전부에게 적용된다는것을 보았을때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음.

게다가 불타는 향로 쿨타임 끝나기도 전에 다시 쉴드 쿨타임이 돌아와서 Mantra(만트라)Inspire(고무)가 끊어지지않음.

특성에서 천둥군주 대신에 바람술사를 찍었으면 마저 + 방어력 까지 아군이 미친 버프를 받게됨.

불타는 향로를 가고 나서 쿨감 45% 카르마는 연구해볼 가치가 있을거 같다고 생각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은 카르마가 필요한 능력치를 전부 가지고있음

체력, 쿨감 , 마저 이거만 있어도 대박 아이템인데 추가 체력 회복능력 까지 있음

그렇다고 가격이 비싼 편도 아니라서 나쁘지않은 효율을 볼수 있음.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의 체력회복량이 증폭효과를 봄.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 여왕의 지배는 너프를 먹었고 (모렐로노미콘)의 가격이 싸지고 그뒤로 안갔었는데

골드 수급 방면에서는 아직도 초반에는 이득을 많이 취할 수 있다고 봄. 

(모렐로노미콘)를 가는대신에 (서리 여왕의 지배)를 올리는 빌드는 추노와 도주 하는 부분에서는 (서리 여왕의 지배)의 효율이 좋음
















카르마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어떻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많은데

카르마로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절대로 가지마세요. 진짜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갈 정도로 마나가 그렇게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딜로스만 유발 시켜주어서 카르마의 장점을 살리기가 힘들어집니다.














※추가 링크

시즌 5 미드카르마 공략 아이템 부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아지르는 너프먹고 요즘은 잘 안보이지만 너프를 먹어도 라인전 최강 아지르입니다.

뒤에서만 계속 딜교환을 하기 때문에 카르마로 딜교환이 힘들어 집니다.

w평 q평 하면 천둥군주가 터져버려서 무빙으로 어떻게든 Q스킬을 피해야합니다.
카시오페아
지속딜이 강합니다.

천둥군주도 카르마보다 먼저 터트릴 수 있고 독을 한번이라도 맞게 된다면 이속증가와 슬로우로 인하여 연속으로 쌍독니 스킬을 맞기 때문에 즉사 할 수가 있습니다.

웬만해서 딜교환을 안하고 라인 빠르게 밀고 로밍을 다니는 식의 플레이를 추천 드립니다.
신드라
아지르나 카시오페아에 비해서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데미지가 쌘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6렙이후 스턴에 맞게되면 죽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스턴에 걸리지않게 신드라와 구체와 카르마가 일직선에 유지 하지 않도록 하며 파밍은 평타보다는 웬만해서 q로 파밍해서 신드라의 q스킬을 맞지 않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쉴드가 차면 평타로 쉴드를 빼주고

1레벨부터 q와 rq로 견제를 지속적으로 하다가 야스오가 들어오면 rq가 아닌 rw로 딜교환을 시도해줍니다.

장막에는 q스킬이 막히니 rw를 위주로 딜교환 한다고 생각하면 되고

궁에 맞았다면 탈진을 걸어서 그뒤의 폭딜을 없애주면 됩니다.
탈론
카르마를 상대로 탈론은 쉽게 목긋기를 못사용 합니다.

근접 딜러이다 보니 cs먹으러 올때마다 q짤을 맞게 되고

목긋기를 사용해서 카르마에게 접근한다면 rw쓰고 딜교환 하면 쉽게 이깁니다.

w에 은신이 보이지만 핑와는 필수적으로 구매를 해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합니다.
제드
제드의 wq가 아프지만 카르마의 rq가 더 아플 것 입니다.

몇번의 q를 맞다보면 평타로 파밍보단 기력 챔피언이다 보니 q로 파밍하고 있을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w를 통해서 카르마에게 접근을 시도한다면 rq가아닌 rw로 딜교환을 하고

제드가 궁을 쓸때는 폭딜을 막기 위해서 탈진을 걸어 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Mantra(만트라)Inspire(고무)쓰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0&l=300864



















버프 먹어서 1.1AP 계수입니다


Mantra(만트라)Inspire(고무)쓰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ner Flame(내면의 열정)평타 하면 다시 Mantra(만트라)Inspire(고무)쿨 돌아옵니다.


한타 필승조건 무한 유체화쉴드입니다.


물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적 딜러를 맞출수 있는 각이 나오면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쓰는게 좋음.


다만 그럴각이 잘 나오지 않으니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를 쓰는걸 추천드림.


물론 카르마가 물려서 죽으려고 하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바꿀줄 아는 센스도 발휘해야함.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를 쓰면서 미드 카르마로서의 딜링이 낮아지므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진짜 신중하게 잘 맞춰야함.


안그러면 딜이 평타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뿐인데 딜로스가 엄청나게 심해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컨트롤 F로 원하는 챔피언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6렙 전 부터 카르마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견제를 하다가

6렙 이후 부터는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위주로 사용 하셔야 합니다.

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스킬을 안맞으면 딜교환이 유리 해지지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맞고 Lunar Rush(월광 쇄도)로 진입해 온다면 Exhaust(탈진)을 걸어서 딜교환을 하세요.










추천 스펠 :   Exhaust(탈진)Flash(점멸)







Lux(럭스)럭스


초반 라인전 에서는 카르마의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가 럭스의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보다 강력합니다.

그러므로 딜교환에서 럭스가 이기기는 힘듭니다.

카르마가 럭스 상대로 쉽게 이길수 있지만

시야가 안보이는 곳에서의 럭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에 즉사 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Lulu(룰루)룰루






치고 빠지기 딜교환 등등 룰루 스킬 구성은 카르마와 비슷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룰루가 카르마 보다 조금더 딜교환에선 유리합니다.

룰루와 딜교환을 하는것 보단 빠르게 라인 밀면서 다른라인 로밍으로 풀어주는 방식이 좋습니다.

룰루가 딜교환 하러 오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spire(고무)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딜교환을 회피해 주세요.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LeBlanc(르블랑)르블랑







6렙전 부터 폭딜을 내서 엄청나게 쌥니다

그런데 그만큼 몸이 약합니다.

Distortion(왜곡)로 카르마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가볍게 피해주기 때문에 딜교환이 힘들 수 있으나

반대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한번이라도 맞추면 르블랑과에서 딜교환이 우세해 집니다.

인장 터트릴 수 있는 거리를 주지 않는게 제일 우선적 이며

만약 강제 딜교환을 당하게 된다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활용 하기를 바랍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카르마가 정말로 상대하기 쉬운 상대입니다.

리산드라와 어떻게 딜교환을 하던 카르마가 이깁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해도 이기고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해도 이깁니다.

다만 리산드라의 cc기가 많기 때문에 갱호응이 좋습니다.

갱킹만 조심하면 어떻게든 카르마가 이길 것 입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Malzahar(말자하)말자하







미드에서 보면 정말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로 라인밀고 도망갑니다. 딜교환 하기도 까다롭습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한번 맞으면 Cleanse(정화)로도 안풀리기 때문에 6렙찍으면 Flash(점멸)거리 까지 계산해야 됩니다.

두번재 템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추천드립니다.








추천 스펠 :  Heal(회복) Flash(점멸)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말자하와 비슷한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 모르가나 입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라인밀고 도망갑니다. 하지만 말자하와는 달리 딜교환 할 수 있는 거리가 자주나옵니다.

6렙 전에 최대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많이 맞춰서 킬각을 내도록 하고

만약 킬을 못냈더라면 6렙 이후에는 딜교환을 피하세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기라도 하면 바로 즉사합니다.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를 하는 방법도 있으니 Flash(점멸)가 없으면 cs는 거의 포기 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Cleanse(정화) Flash(점멸)










Veigar(베이가)베이가






딜교환이 무척 쉬운 챔피언중 하나에 속합니다.

다만 후반 가면 갈 수록 쌔지는 챔피언이기에 초반에 최대한 많이 말려놔야합니다.

미니언 막타 먹으러 오면 미니언에 Inspire(고무)를 거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적 cs 획득을 방해합시다.

6렙 찍으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때문에 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로 한번에 가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만 피하면 되기에 Cleanse(정화)가 강제로 요구 되는 챔피언입니다.







추천 스펠 :  Cleanse(정화) Flash(점멸)









Brand(브랜드)브랜드






몸이 약한 브랜드지만 스킬 구성이 모두 공격 스킬로 구성되어있어서 딜이 쌘 챔피언입니다.

몸이 약한 덕분에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맞추기만 하면 킬각을 내서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으로 Sear(불태우기) 스턴에 맞게 된다면 이어지는 콤보로 오히려 따일 수가 있습니다.

브랜드가 6렙을 찍었다면 우리팀 미니언과 최대한 떨어져서 딜교환을 하는게 좋습니다.

Pyroclasm(파멸의 불덩이)를 한번만 맞는다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어떻게 버틸 수가 있습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Viktor(빅토르)빅토르






카르마에겐 예전이나 지금이나 빅토르는 빅고인 입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맞기만 하면 빅토르는 집을 가거나 사망하거나 해야합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가 맞지않으면 그냥 라인 먹고 Mantra(만트라)쿨타임 돌아올때까지 기다리세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맞추고 딜교환 하면 정말 손쉽게 이길 수가 있습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Swain(스웨인)스웨인





라인 푸쉬가 느린 스웨인 입니다.

카르마가 스웨인 상대로 밀리진 않지만

스웨인이 라인 푸쉬가 느리다는 점을 이용하면 쉽게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냥 딜교환을 안하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미니언 6마리에 꽂고 로밍 다니거나 더티 파밍을 하면 됩니다.

만약 스웨인이 Nevermove(부동진)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로 라인 미는걸 한다면

생존기가 전부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손쉽게 킬을 따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웨인이 Torment(고통)를 쓴다면 그냥 딜교환 하지말고 도망치세요.

딜교환 해줘봤자 득볼거 없습니다. 딜교환 할땐 Torment(고통)가 빠졌을 때가 좋습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Syndra(신드라)신드라



신드라를 상대로 카르마가 정말 이기기 힘들겁니다.

q스킬만 봐도 쿨타임에서 데미지 까지 전부 차이가 나는 데다가

6렙 찍으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스턴 당하는 순간 원콤이 나버립니다.

어떻게든 Dark Sphere(어둠 구체)스킬은 무빙으로 피하고 딜교환은 거의 삼가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Ahri(아리)아리




아리는 카르마가 거리를 벌려서 잡기에 좋은 챔피언 입니다.

6렙 이전에는 어떻게 딜교환을 해도 이기기가 쉬운데

6렙 이후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는 3번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쉽게 피할 수가 있습니다.

아리가 6레벨을 찍었다면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보다는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사용 하는 편이 좋고

언제나 스킬을 피할 수가 있다는것을 염두한 상태로 딜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Azir(아지르)아지르






너프를 먹어도 정말 모래병사의 데미지는 진짜 변함없이 쌥니다.

데미지 너프를 먹는 그날 까지 딜교환은 삼가 하는게 좋습니다.

Arise!(일어나라!)의 범위에 있다면 최대한 벗어나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는 무빙으로 최대한 피해봅니다.

무조건 라인 밀고 로밍을 다니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되

체력이 없으면 바로 집을 가셔야합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접근하면 생존이 힘들어집니다.







추천 스펠 :  Heal(회복) Flash(점멸)






Annie(애니)애니






많은 유저들이 애니에게 당하는 이유가 Cleanse(정화)를 안들어서 그렇습니다

애니가 스턴을 걸면 그뒤에 엄청난 폭딜이 들어오는데 그걸 전부 맞게 됩니다.

폭딜을 막는 방법은 하나입니다. Cleanse(정화)를 드는것 입니다.

스턴을 푸는순간 거리벌리면서 포킹하면 쉽게 애니를 상대 할 수 있을것 입니다.






추천 스펠 :  Cleanse(정화) Flash(점멸)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애니비아 상대로 까다로운 이유는 Rebirth(환생)로 한번더 부활 하는것과

6렙이후 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라인 밀고 도망 가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6렙전에 킬각이 나오면 Rebirth(환생)을 제거해서 정글러 불러서 따면되고

만약 그전에 처리 하지를 못했으면 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미는것을

똑같이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라인을 밀면서 로밍으로 승부를 봅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Yasuo(야스오)야스오



근접 ad 암살자가 미드로 온다면 카르마에겐 엄청난 행운입니다.

Exhaust(탈진)를 들어 주기만 한다면 게임을 손쉽게 이기기 때문입니다.

Exhaust(탈진)가 있다해도 ad챔피언은 ad챔피언인만큼 딜이 쌥니다.

초반에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자주 딜교환 해도 상관이 없는데

후반 가면 갈수록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보다는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사용해서 딜교환 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주세요.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오리아나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보다 카르마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가 더 길기 때문에 딜교환에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그리고 오리아나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를 쓰는게 보이면 Flash(점멸)로 피할 수 있는 반응속도를 늘려야 합니다.

오리아나의 평타 거리가 닿지 않는 한에서 딜교환을 시도합니다.

오리아나는 패시브로 인하여 평타가 아프기 때문에 서로 평타를 섞으면서 딜교환하면 힘듭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거리로 딜교환을 지속한다면 그러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 입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Zyra(자이라)자이라










많이 까다로운 자이라 입니다.

카르마의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식물로 대신 막아버리고

6렙 찍으면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Deadly Bloom(치명적인 꽃)에 한방에 카르마가 나가 떨어집니다.

라인 푸쉬도 자이라가 더 빠른편이지만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맞지 않는다면 그렇게 쉽게 킬각을 내주지 않기 때문에

라인 밀고 로밍으로 승부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추천 스펠 :  Cleanse(정화) Flash(점멸)









Zed(제드)제드









미드 ad 암살자는 카르마가 정말 쉽습니다.

라인전 해보시면 알겠지만 모든 암살 챔피언은 거의 공략법이 같다고 보면됩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짤짤이 넣고 딜교환 할때는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위주로 사용합니다.

적의 폭딜 타이밍 때에는 Exhaust(탈진)를 사용해서 딜을 없애주면 끝이 납니다.

빠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적의 딜을 확실하게 없애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Xerath(제라스)제라스






제라스의 모든 스킬은 논타게팅 스킬 입니다.

Inspire(고무)스킬로 이속증가를 타이밍 맞게 잘만 써준다면 제라스의 스킬을 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제라스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맞으면 엄청난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맞춘다면 언제든지 킬각을 낼수있고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딜교환을 거셔도 쉽게 이길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Jayce(제이스)제이스








제이스가 미드 오는 경우는 거의 드물지만

미드에 오게 될경우에는 다른 암살자 챔피언 처럼 탈진을 들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제이스를 상대할때는 상대 원거리 미니언 뒤쪽에 와드를 항상 박아두어서

제이스가 시야가 안보이는 곳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하는것을 미리 봐서 무빙으로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이스가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써도 카르마의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는 끊기지 않고 연결되있습니다.

그러므로 딜교환 방면에서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잘만 쓴다면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Kassadin(카사딘)카사딘









카사딘이 6렙을 달성하게 되면 곤란 해집니다.

6렙을 달성 하기 전에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와 평타를 이용해서 최대한 솔킬을 따는 각을 만들어 냅니다.

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쓸때에는 Null Sphere(무의 구체)의 마법 쉴드가 빠졌을때 써줘서 마나관리를 최대한 하고

cs를 먹으려고 하면 미니언에 Inspire(고무)를 걸어서 최대한 cs손실을 주는 방법 밖에없습니다.

후반 가면 갈 수록 카사딘에게 로밍과 한타 전부다 밀리니 최대한 많은 이득을 취합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Karthus(카서스)카서스








카서스와의 라인전은 무빙 싸움입니다.

누가 더 스킬을 더 많이 맞추고 누가 더 많이 피하냐에 따라 라인전이 갈립니다.

최대한 카서스 Lay Waste(황폐화)를 피하고 맞더라도 미니언과 같이 맞아서 피해를 최소화 합니다.

Inspire(고무)스킬을 이용하면 스킬을 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입니다.

딜교환이 질거같으면 바로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사용 해서 살아 갈 수 있도록 합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딜교환 절대로 하지 마세요.

1레벨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스킬을 많이 맞았으면

2레벨때 솔킬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카시오페아의 주 딜을 지속적인 Twin Fang(쌍독니)를 통한 딜이니

Noxious Blast(맹독 폭발)와 Miasma(독기의 늪)를 피하면 그렇게 큰 딜은 안들어옵니다. 

하지만 카르마가 이길순 없습니다. 그냥 로밍으로 승부 보셔야 합니다.

솔킬을 주지 않는 한에서 라인만 빠르게 밀고 로밍을 갑니다.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카타리나와 카르마 싸움은 카르마가 조금더 유리합니다.

다만 카타리나가 카르마 Inner Flame(내면의 열정)스킬을 Shunpo(순보)로 피하면서 카르마 마나 낭비를 시킨다면

노코스트 챔피언인 카타리나가 조금더 유리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6렙 이전에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확실하게 데미지를 주고

6렙이후 카타리나가 딜교환하러 들어온다면

Inspire(고무)로 빠르게 궁범위에서 벗어난뒤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딜교환 해주면 됩니다.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Talon(탈론)탈론







탈론 픽한 순간 게임 승리입니다.

탈론이 6렙 이전에 Cutthroat(목 긋기)로 들어오든 6렙 이후에 Cutthroat(목 긋기)로 들어오든

Exhaust(탈진)하나면 모든게 결정 나버립니다.

Inspire(고무)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ner Flame(내면의 열정) 를 쓰면 딜교환에서 절대로 질수가 없으며 

궁을 쓰고 도망 가려고 해도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에 위치가 보이기 때문에 추노하면서 잡을수가 있습니다.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동등한 성장 조건이라면 어느 때 싸우던지 카르마가 딜교환에서 이깁니다.

다만 트페의 로밍력이 너무 좋아서 로밍을 가서 킬을 먹고 온다면 

그때부터는 딜교환이 힘들어집니다.

그러니 트페의 로밍장소에 따라가서 트페의 성장을 어떻게든 막아내야 합니다.

우리팀에게 트페 미아콜을 자주 알려주면서 죽지 않도록 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추천 스펠 :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Fizz(피즈)피즈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의 유무를 항상 염두해두고 싸워야합니다.

만약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안썼다 -> Inner Flame(내면의 열정)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딜교환을 진행합니다.

만약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썼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딜교환을 진행합니다.


6렙전에는 이렇게 하면되는데 6렙이후에는 절대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사용 금지입니다.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사용 못하면 바로 원콤 나버립니다.

물론 Exhaust(탈진)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6렙후에는 최대한 Mantra(만트라)를 아끼세요.
















추천 스펠 : Exhaust(탈진) Flash(점멸)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딩거 포탑 사거리 보다 카르마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사거리가 깁니다.

멀리서 딩거 포탑을 부시고 나서 딜교환을 하세요.

딩거의 포탑 안에 들어가서 싸우는것이 아니라면

언제 어느 상황이든 카르마가 이기기 쉬울 것 입니다.

다만 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딩거 포탑으로 막아서 딜을 무효화 시키는 변수가 있으니

딩거 상대로는 킬을 딴다는 생각보다는 포킹으로 피를 깎아둔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포탑부터 제거를 한다음 따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스펠 : Ignite(점화) Flash(점멸)















 

마치며

 요즘 대회에서도 자주 나오고 챌린저 경기에서도 자주 씁니다.


한번 믿고 따라 해보세요!







Karma 클럽에서 클럽원을 모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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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에 관심이 많고 카르마 유저시라면

소수 정예로 20명 정도를 뽑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서로 카르마에 대한  아이템, 스킬, 플레이 방식 등 정보를 공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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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 인원 밖에 뽑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조건들을 고려해서 뽑습니다.




카르마 플레이한 판수 / 티어 / 매너 / 카르마를 시작한 시즌 / 활발함 / 헬퍼 사절





관심 있으신분은 댓글 말고 아래 양식으로 인벤 우편을 주세요.






롤 닉네임 : 
티어 : 
주 라인 : 
접속 시간대 :         평일 : / 주말 :




20명 정도 밖에 안뽑으니 안뽑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괜찮다 싶으면 50명 전부 채울 예정임.










아래는 궁금해 하는 카르마 만트라 스킬 대사입니다.



“Lath Rian Oune Vi” (Weave the threads of ____ )
"라쓰 리안 오운느 비" (____의 가닥(실)을 엮어라!)

“Gaen Naia Kyri Vi” (Reap the winds of ____ )
"가엔 나이아 키리 비" (____의 숨결(바람)을 거두어라!)

“Sae Eleisa Tera Vi” (Discover the meaning of ____ )
"사에 엘레이사 테라 비" (____의 의미를 알아내라!)







궁금하거나 모르는 것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드립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엑셀 한번 부탁드립니다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엄수민 병장님 전역 축하드립니다 서폿 카르마 계속 사랑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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