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본 이블린들이 AP만 가는걸 보고
공략을 쓰게됬습니다.
이블린은 AD가 훨 ~ 씬 쌔다는걸
이 공략을 보고 직접 플레이해보시면서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6.4.27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2016.4.30 닥배드공략 ㅠㅠ
필자는 현 다4에 서식중인 시즌3~6 이블린 원챔유저입니다.
본캐 1은 제 실력 그대로 (다이아몬드 4티어)
부캐 2는 템트리 연구용 (다이아몬드 5티어)
부캐 3는 양학용 (실버 2티어)
부캐 영어는 서서히올릴예정 (골드 4티어)
☆최근 본계정 전적☆
신개념 AD '전투의열광' 이블린 공략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공략의 핵심은 '전투의 열광' 입니다.
기존의 천둥이블린의 가장큰장점은, 때리고 튀기 에 가장 최적화된
이블린의 한타전 깜짝 딜교에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열광이블린의 한타지속력, 선빵 1:1 필승의 장점이 훨씬 크다는 것을 체감할수있었습니다.
vs
공격속도는 E버프 하나만으로 충분합니다.
Q난사하는 이블린에게는 스킬피해가 증가해야죠.
vs vs
이블린은 피관리도 나쁘지않고, 1:1을 할 상황이 많기 때문에 양날의 검을 찍어주시고요.
vs
이블린은 정글링이 수월하기때문에 흡혈이 필요없습니다.
vs
선마하는 E와 평타가 물리피해기때문에 방관을 찍어줍니다.
vs
숙련자분들은 이속을, 초보분들은 미니언 추가피해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vs
사실 이건 저도 할때마다 고민이 좀되는데
취향의 문제입니다.
vs
마나 부족할일 절대없습니다.
열광이블린 공략이지만, 이블린한테 좋은 몇개의 다른 특성들을 소개해보자면
1. 천둥군주의 호령
평범한 이블린 특성입니다.
2. 폭풍전사의 포효
룬메 + 리치베인의 이속 이블린할때 특성입니다.
3. 영겁의 힘
현재 모든 정글에게 효율이 좋다는 영겁의 힘입니다.
※모바일 배려
V S
전무조건 점화를 듭니다.
는 초반 카정싸움에서의 폭딜, 2:2싸움에서의 강점이있습니다.
하지만, 도 절대 나쁜 스펠이 아니기때문에 초보자분들이나 원래 점멸을 쓰던 분들은 쓰셔도 무방합니다.
가 ~ 끔 가다가 이 정도는 고려해볼만합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블린은 1:1에서 선빵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이있습니다.
만나자마자 평평 해주시면됩니다.
평q 를 너무생각안하셔도 그냥 되는대로 q와 평타갈겨주시면됩니다.
1렙엔 q, 2렙엔 e를 찍고 3렙엔 뭐를 찍을까 생각해야됩니다.
이건 상대팀 정글과 탑을 봐서
정글이 탑이같은 도주기,슬로우가 있는 챔프면 w를
정글이 탑이 같은 뚜벅이류 챔프면 q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이블린하면 q선마를 많이 생각하실텐데
- 증오의 가시
(Hate Spike)
- 마나 소모: 12/18/24/30/36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이블린이 부근의 적을 관통하는 가시를 일렬로 발사하여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50/60/70/80 (+0.5/0.55/0.6/0.65/0.7 AD)(+0.35/0.4/0.45/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 사정거리: 500
q를 난사하는 이블린은 초반 마나관리가 힘듭니다.
하지만, 특성에서 로 방관을 올린 이블린은
- 유린
(Ravag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 35/55/75/95/115 (+0.5AP)(+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 사정거리: 225
물리피해인 e한방으로 공속으로 정글몹을 녹여버릴수 있습니다.
궁 활용법
이블린의 궁은 써야될 타이밍이다릅니다.
1. 선으로 쓰는 경우
- 상대 정글이 역갱을 확실히 치지않을 경우, 라인에 갱을 갔을떄
- 상대팀 같이 1:1이 강한 상대한테 선빵을 날릴때
- 갱을 간 라인에 같은 떡대형님들이 있을때
- 봇갱을 갔는데, 상대 원딜과 서폿이 한번에 궁을 맞을 위치일때
2. 슬로우 용으로 쓰는 경우
- 상대 원딜을 잡을때는 상대 원딜이 10/1/5 자신이 5/5/5, 코어템 하나이상 차이가나도 왠만해선 이깁니다.
빨강강타를 선으로 쓰고 스킬을 갈겨도 상대가 잘 도망갔으면, 그때 궁을 써주시면됩니다.
3. 역관광
- 이블린의 궁이 좋은이유는
-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 현재 체력의 15/20/25%(AP100당 +0.0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60/8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의 고통을 흡수하여,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 사정거리: 650
광역쉴드입니다.
역갱을 당했을때, 혹은 한타전 물렸을때 상대방이 방심하고 이블린을 문다면, 가차없이 쉴드로 때릴 마음을
없애주고 주춤거리는사이 팀원의 백업을 기다립시다.
블루팀일떄는 로, 레드팀일때는 로시작합니다.
랑 천둥이블린 때는 상대조합을보고 골랐죠.
열광이블린은 다릅니다.
상대팀에 뭐가 나오던지 고정입니다.
E선마로인한 순간 공격속도 증가로 고정데미지를 더많이 줄수있습니다.
첫귀환시, 1100원 이상이 모이면를 700원 정도면 를 사주시면됩니다.
이거 물건입니다. 중간에 돈이 애매하거나, 용사 뜬 후에 꼭 주시고, 후에 게임이 잘풀리면까지 업그레이드 하시면됩니다.
신발은 중 상황에 맞게 광휘의 검 뜰때쯤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중간중간 를 잊지마세요! 전 2개씩 들고다닙니다!!
템이 다뜬 후, 혹은 한타직전 영약을 사고싶을때는
무조건 입니다.
헤르메스와 중첩이되기때문에 좀 더 때리고 튀기를 할 수 있죠.
상황에 맞는 완성형 템트리
1. 평범한 1,2AP 3,2AD 일때
oror
2. 상대가 3AP 1AD일때
ororor(멜모셔스는 상대 원딜이 매우 못컸거나 코르키일때)
3. 상대가 올AD일때
4. 극딜 이블린 + 천둥군주
+ +
※ 극딜 이블린은 제가 15/0/0 이 아닌이상, 부캐(3)에서만 하는 템트리입니다.
절대 따라하지마세요!!
이블린은 아이템의 선택폭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 중 위에 적혀있지 않은 템만 꼽아보면
★★★★☆
공격력 + 체력 + 슬로우
평타를 자주치는 열광 이블린에게 충분히 좋은템입니다.
★★★★★
마나 + 체력 + 이속증가
이건 제가 얼마전까지 가던 완소템입니다.
뒤치기 이니시만가능했던 이블린에게 달려오면서 이니시할 기회를 주면서, 상대에게 압박감까지 줄 수 있습니다.
★★★★★
방어력 + 체력 + 이속증가
저는 망자의 갑옷 대신 란두인의 슬로우가 좋아서 란두인을 많이올리는편이지만
상대팀에 갱플, 야스오같은 치명타 챔프가 없다면 가도 좋은 템입니다.
★★★★☆
공격력 + 체력 + 쉴드
처음 스테락이 나왔을때 망자와함께가면 효율이 매우 좋아, 많이갔었던 템인데
이걸 가느니 얼망을 가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초반에 말렸다면 가격대비용으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
주문력 + 체력 + 슬로우
AD이블린이라고해도, 팀에 AP가 별로없을때 막템으로 가주면
슬로우 + 약간의 AP딜로 좋은 효율이 나오는 템입니다.
★★★★☆
공격력 + 방관 + 마법 저항력 + 쉴드
이블린에게 정말 잘어울리는 템입니다.
상대팀에 AP가 많고, 우리팀에 딜러가 별로없을때 가주면 좋은템입니다.
(이블린궁 + 쉔궁 + + = 쉴드의 신세계)
★★★★★
공격력 + 체력 + 히드라 효과
이블린에게 딜이 조금 더 필요하시다하는분들은 앞에 말한 스테락, 멜모셔스, 얼망 다 때려치우고
거대한 히드라가 좋습니다.
이블린의 E가 온힛이기때문에 순간적인 폭딜을 맛볼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비슷한 템일때 질가능성이 높습니다.
진동감지때문에 초중후반 카정x 뒤치기x
하지만, 요즘은 잘 안나와서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정공략은 블루팀일 경우 필수 카정에 대해 쓰겠습니다.
이블린이 블루팀일 경우, 초반 상대 레드 카정이 수월해집니다.
이블린은 정글링이 굉장히 빠른축에 속하기때문에 3캠프를 돌고 카정을 가면 상대가 먹고있거나,
아직 안먹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라가스
정글링속도가 느리지만, 피관리가 좋고 cc기, 도주기가 좋습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 레드에 와드를 박고 레드를 바로 먹어주는 도박을 하거나, 갱을갑니다.
그레이브즈
정글링속도가 빠르고 도주기도 좋으며, 피관리도 수월합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 레드가 떠있다면 레드에 와드만 박고 갱을갑니다.
녹턴
정글링속도가 무난하고 도주기가 없고, 피관리가 무난합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 레드가 떠있다면 먹어주는 도박을 하거나, 기다렸다가 따줍시다.
니달리
니달리 숙련자는 3분대에 6캠이 가능합니다.
카정생각도 하지말고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우리블루로 뛰어줍시다.
람머스
람머스는 정글링이 엄청나게 느립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레드로 뛰어서 그냥 먹어줍시다.
렉샤이
렉샤이는 정글링이 무난하고, 피관리가 좋습니다.
무엇보다 '진동감지' 때문에 카정이 불가능합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 레드에 와드만 박고 갱을갑니다.
렝가
렝가는 정글링이 무난하고, 피관리가 좋지않습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레드가 떠있다면 먹어주는 도박을하거나, 기다렸다가 따줍시다.
리신
리신은 정글링이 무난하고, 피관리가 좋지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초반무쌍 리신,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레드에 와드만박고 갱을 가줍니다.
마스터이
마이는 정글링이 무난하고, 피관리가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뚜벅이,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레드를 먹고있는경우가 대부분이니 잡아줍시다.
문도 박사
문도는 정글링이 빠르고, 피관리가 좋지않습니다.
초반에 레드를 들지않은 문도는 맞다이가 약하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레드가 떠있다면 먹어주는 도박을하거나, 기다렸다가 따줍시다.
바이
바이는 정글링이 빠르고, 피관리가 좋습니다.
하지만 q쿨이 길어서 뚜벅이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레드가 떠있다면 먹어주는 도박을하거나, 기다렸다가 따줍시다.
볼리베어
샤코
역벞의 가능성이 높고, 정글링이 빠르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블루로 뛰거나, 갱을 가줍시다.
세주아니
세주아니는 정글링이 매우 느립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레드로 뛰어서 그냥 먹어줍시다.
쉬바나
쉬바나는 정글링이 매우 매우 매우 빠릅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블루를 먹으러가거나 갱을 가줍시다.
스카너
신짜오
신짜오는 정글링이 느린편에 뚜벅입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레드가 떠있다면 그냥 먹어줍시다.
아무무
예상외로 정글링이 빠른 아무무는 초반부터 단단해서 잘죽지도않으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레드에 와드만 박고 빼줍시다.
에코
정글링이 느리고 피관리가 좋습니다. 하지만 CC기가 좋고 단단하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레드에 와드만 박고 빼줍시다.
엘리스
정글링이 빠르고 피관리가 좋습니다. 고치도 맞으면 반피가 날라가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블루를 먹으러가거나 갱을 가줍시다.
우디르
정글링이 매우빠르고 피관리가 매우좋습니다. 카정갈생각하지말고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블루를 먹으러가거나 갱을 가줍시다.
워윅
자르반 4세
자크
요즘들어 가끔 보이는 룬메아리 자크입니다. 정글링이 느리지만 은근 단단하고 잡지도못하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블루를 먹으러가거나 갱을가줍시다.
잭스
포식자 잭스, 정글링이 무난하고 피관리가좋습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상대 레드에 와드만 박고 빼줍시다.
카직스
초반 물몸 카직스입니다. 정글링이 느리고, 피관리가 매우안좋으므로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레드가 떠있으면 먹어주는 도박을 하거나, 기다렸다가 따주시면됩니다.
케일
킨드레드
벤해주세요. 이블린으로 아예 안되는건아니지만 어렵습니다.
피관리가 좋고 정글링도 빠르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블루를 먹으러가거나 갱을가줍시다.
판테온
정글링이 매우느리지만 피관리가좋습니다. 블루먹고 바로달려올 가능성이많으니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빨리 뛰어가서 기다렸다가 따줍시다.
피들스틱
정글링이 무난하고 피관리가 좋습니다. 죽어라 카정만 가야될 상대같지만 공포때문에 은근히 잡기가 힘듭니다.
작골 - 레드 - 유령을 먹은 후 레드가 떠있으면 대놓고 먹어주고 갱을다닙시다.
레드를 들고있으면 카정을 많이가주면 좋습니다.
블루팀
작골(스마이트, 무빙정글링) - 레드 - 유령 - 상대 레드 와드 후 카정or 갱
퍼플팀
블루(스마이트, 무빙정글링) - 늑대 - 레드(스마이트) - 상대 블루 와드 후 카정 or 갱
카정공략엔 블루팀일때만 카정간다고 써놨지만, 퍼플팀일때도 레드까지먹고난 후,
일단 상대 블루에 와드를박으러갑니다. 블루가 있으면 먹다가 오면 상대정글이오면
빼는식으로해도 무난합니다.
[초반 카정, 갱루트]
이블린은 카정이 생명입니다. 자기 정글보다 상대 정글에 머무는 시간이 더 많을수록 좋습니다.
[초반카정 심리전]
저럴땐 항상 와드시간을 잘기억해야됩니다.
[끊어먹기]
이블린은 선빵 필승이기때문에 상대팀에 혼자있는 친구를 끊어줘야됩니다.
[난전에서 이블린 플레이]
이블린이 상대를 짜를일이많아, 난전이 많이벌어지는데 이럴땐 무조건 어그로 끌고 돌아가고를 반복합니다.
[이블린의 한타이니시]
무조건 옆치기, 뒷치기입니다. 이블린의 쉴드로 딜을 가도 잘 녹지않아서, 광역어그로를 끌고
살아나올 수 있습니다. 살아나오는것에 성공한다면, 다시 은신상태로 돌아가 한타 후 딸피들을
암살하는것에 주력합시다.
이블린은 AP란 개념이없어졌으면 좋겟습니다. 극딜을가도 AD가 더쌔고,
탱을 가도 AD가 더 쌘데, 룬글룬메가 나온 이후로 이블린유저들이 AP만
가더라구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