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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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가스, 술취한 난동꾼
Gragas, The Rabble Rou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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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그라가스 간접상향 꿀빠세요]]

- 빛의정력왕(2016-05-08, 조회수: 4340)






탑 그라가스나 정글 그라가스 플레이 해봤던 유저라면
쉽게 적응하고 꿀빨 수 있습니다.


라인유지력이 넘사벽급에 딜교가 불리하면은 라인클리어 위주로,
간간하면 딜싸이클마다 체력마나 계산하며 딜교를,
만만하면 킬각재기도 쉽고, 유지력이 엄청나서 딜교에 실패하더라도 금방 복구가 됩니다.
로밍갈때 체력과 마나 유지가 된다면 더 든든하겠죠?

만약 상대 라이너보다 성장에서 밀렸어도 뛰어난 유틸성과 탱킹력으로 한타 존재감은 어마무시합니다.

카탈이 개편되면서 라인유지력이 부쩍 좋아진 그라가스가 다시 탑에 등장 할 수 있는 계기와
교전에서의 생존능력을 강화시켜주고, 탑은 거진 텔을 들게 되면서 체력과 마나가 관리가 되지 못했다면
중요한 로밍타이밍에 합류가 힘들어질수도 있는데, 경기의 안정성을 바라보고 하기 좋은 픽 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어느정도 피지컬과 센스만 받쳐준다면 캐리하기 쉬운 챔프이기도 하고요.
그라가스, 술취한 난동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15) 2595 마나 400 (+47.0) 1199
공격력 64 (+3.5) 123.5 공격 속도 0.625 (+2.05%) 0.843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8 (+5) 12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방어구 관통력 +1.6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05
  • 마법 관통력
    +3.1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12.78
총 가격 : 14,350 IP


공용룬으로 쓸만한건 이렇게 추천드릴게요.
가장 무난하게 짜봤습니다.


빨강 - 쌍관5 방관4 섞어서 방어력관통에 더 힘써줍니다. 
약간의 마관으로도 스킬 깡딜도 쌔고, 
하이브리드로 나갈 수 있는 잇점도 있고 근접챔이라 ad 스탯이 높으니 방관에 힘을 줍니다.

노랑 - 솔라인 특성상 렙업이 빠르고, 앞라인 역할을 해야하며 패시브와의 효율도 좋으므로 성장체력.

파랑 - 쿨감템을 섞어주는 그라가스의 아이템을 고려하여, 취향껏 성장쿨감과 섞어도 무방.
고정마방이 아닌 성장마방을 쓰는 이유는, 카탈 이전에 푸쉬와 짤이 되는 챔프에겐 라인전을 힘들게 가져가는 경우가
꽤 생기게 되는데, 카탈 이전은 비스킷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왕룬 - 초반 라인전에서 ad든 ap든 상대할때 방어력룬은 필수, 효율이 좋은 왕룬에서 방어룬을 가져와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람술사와 착취, 천둥군주 중에 선택하세요.

바람술사가 패시브, w, 카탈에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적용 될거에요.

전에 자크, 워윅 실험글도 봤고 했는데 자기에게 적용되는 회복은 증가한다고 알고있거든요.



일단 뭘로 해도 좋아서 전 바람술사 계속 밀고 가겠습니다.

취향껏 쓰세요.


만약 적용이 안된다거나 체감상 차이가 없다면은 착취나 천둥군주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바람술사 - 라인유지력이 좋지 않은 상대한테 유리

착취의손아귀 - 근접 밀리챔프한테 쓸만

천둥군주 - 딜교가 용이한 상대한테 솔킬, 정글킬 부르기 쉬워짐. 단일누킹이 늘어남.



탑이 텔포를 들면서부터


텔 파괴력이 쩌는 그라가스는 탑에 설때는 텔이 1순위.


점화의 경우는 라인전에서만 좋은데 텔로 취할 수 있는 이점을 다 포기해야해서 비추드립니다.



그라가스의 누킹과 육식 정글러의 딜이면 충분한 킬각 나오니깐 점화는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서비스 시간 (Happy Hour)
재사용 대기시간: 12/10/8/6초
그라가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체력(최대 체력의 5.5%)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8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술통 굴리기 (Barrel Roll)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지정한 위치로 던져 직접 폭발시키거나 4초 뒤 자동으로 폭발해 해당 지역 안의 적들에게 80/120/160/16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45/50/55/60% 늦춥니다.(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취중 분노 (Drunken Rag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그라가스가 0.75초간 술통에 든 술을 마시고 2.5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10/12/14/16/18% + (주문력 100당 4%) 감소합니다.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7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몸통 박치기 (Body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그라가스가 앞으로 돌진하여 첫 번째 적 유닛에게 부딪힙니다. 부딪히는 적과 그 주변 적에게80/125/170/215/2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내며,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술통 폭발 (Explosive Cas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던져서 해당 지역의 모든 적들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들을 중앙에서 바깥으로 밀어냅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4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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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q선마 (라인관리와 데미지 두가지 이익을 취함), 이동기가 있는 적 밀리챔 한정으로 e선마도 괜찮음.


그 다음에 w를 올리는 이유는 중반부 템이 덜갖춰졌어도 확실한 앞라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 올려줌. 

 

스킬 콤보


콤보로 사용하는 경우보다 역할에 맞게 끔 나눠서 쓰는게 더 많아서 활용팁면에 구술.


그라가스는 스킬 하나하나에 숙련도가 크게 나뉘는거 같음.



누킹 콥보는 w차징-e-평-q


스킬 활용 팁

 q - 술통을 오래 유지할수록 데미지, 둔화율 모두 큰폭으로 상승하고 미니언에게는 데미지가 줄어들음.

데미지가 줄어든다고 해도 홀드하고 터트리면 거진 라인정리 끝.

용이나 바론에서 적이 안에도 있고 밖에도 있을떄 적 사이에 딱 뿌려주면 이동기 없으면 딜로스와 합류를 늦출 수 있음.

일종의 벽과 같이 사용가능하고, 좁은 길목에선 적중시키기 쉬워서 도주방향에 뿌리면서 도망갈수도 있음.

qe나 eq로 부드럽게 사용 가능함.


w - 데미지 감소율이 붙어있는 완소스킬, 앞라인 특성상 단단해야하는데

어느정도 템이 덜나와도 단단할 수 있는 방법임, 데미지감소는 w시전했을때부터 적용됩니다.


e - 이동기, 짧은 에어본과 기절, e점멸 e술통 등등 돌진기로도 생존기로도 이니시로도 다재다능하게 쓰일수있음.

보통 e점멸로 반응 힘들게 갱호응 하는 방법과 킬각내는 방법을 많이들 쓰실거라고 믿음.


r - 큰 술통을 던져서 술통을 기준으로 바깥으로 적을 넉백시킵니다. 이니시나 진형붕괴용으로, 혹은 막타용으로..

이니시가 열렸을때 적 딜러를 끌고올라고만 하지 말고 오히려 밀어내고 오는 길목에 술통을 깔음으로서 딜로스유발 및

앞라인을 고립시키는것 또한 매우 좋은 플레이입니다.



그라가스는 퍼뎀기와 쿨짧은 cc기를 보유하고 있고

몸이 커서 논타겟이나 아군 챔피언을 향한 스킬과 공격을 잘 막아줄 수 있습니다.

아군을 지키는데에 좋은 탱커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도 픽과 상황따라서 달라지는거라서..





일단 빨리 나오면 좋은 아이템은 카탈/로아 가 주 아이템이지만

라인전 성립이 안될때엔 방템을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팀 내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로아를 포기하고 정당한 영광을 선택하는것도 괜찮고

그로인해 딜로스가 크다면은 얼심을 서포터에게 부탁하고 얼건을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적이 2ap 2ap라고 가정했을시 (탑미드ap, 정글원딜ad)
시기별 좋은 효율을 내는 방어 아이템을 추천드리자면



초반 - 천갑옷, 망령의두건 (초반 미니언딜 및 평타딜교 딜 감소, 딜교 후 체력회복 용이)
중반 - 얼어붙은심장, 태양불꽃망토 (합류하며 광역 공속디버프, 쿨감을 통한 잦은w탱킹, e 스턴 및 도주 활용)
후반 - 솔라리팬던트, 정령의형상 (후반 2솔라리 실드와 깨알쿨감, 많아진 체력 대비 패시브 효과 상승)



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탑 그라가스가 솔라리는 극후반에 생각해볼만한 아이템이에요.

두개있으면 쉴드가 2개! 지키기도 좋고 버티기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유지력은 비슷한데 안티탱커이므로 불리한 상황이 자주나옴.

딜교도 해봐야 둘다 피 차니까..뭐...갱 도주능력도 또이또이한 편인듯,

초반이던 후반이던 트런들은 그라가스를 잡을 수 있지만 그라가스는 잡을 수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서로 안죽는데 갱오면 마오카이는 죽을 수 있지만

그라가스는 죽지 않습니다.

같이 커도 후반에 탱킹력 제외하곤 모든게 그라가스가 뛰어나요.
에코
딜교를 통해 데미지 누적시키면 됩니다.

같이 크면 잘하는 에코면 후반이 좀 힘들 수 있어요.

성장차 늘려서 중반에 후딱 끝내세요.

한타 잘하는 에코는 어그로 먹고 여기저거 들쑤시고 하는데 정말 기가막힙니다.

차피 거진 필밴이여서 보기 힘듬.




힘들땐 버티면서 갱콜하시면 되요!


유지력 정말 좋은데, 누킹 또한 가능하고 도주기도 출중해서 버티자면 한없이 버틸 수 있습니다.


유리할땐 무리하지않고 집만 보내서 성장격차를 늘립니다.


지금 당장 위험을 무릅쓰고 1킬 건지려다가 죽으면 손해가 큰데


2번 집보내면 1킬 보다 이득이에요.


라인관리는 개인마다 노하우와 감각이 있겠지만 한마디 하자면



미는 라인 당기는 라인 구분하는 방법과


언제 밀고 언제 당길지 알기만 하면 끝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첫템은 천갑 or 도란방패중에 선택.


천갑은 어차피 나중에 올릴 아이템이고, 도란방패는 나~중에 팔면 되는 아이템임.


도란방패 체젠이랑 꺠알체력이 패시브와 시너지효과를 내서 초반라인전 버티기 수월해짐.

 

초반 운영법

 이상한데 e안빼면 점멸있는한 죽을확률 거의 없음. 무난하게 파밍하면서 라인전 진행.


 갱올땐 확실히 호응 해줘야하는게, 2렙이나 3렙 그라가스 콤보에 레드만 묻혀주면 어지간해서 킬나옴.

중반 운영법

 상대와 스펠체크 해주면서 유리한 운영 가져갈 수 있게 해주세요.


적 탑정글이 무쌍각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서는 불리한 상황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챔프에요.

 

후반 운영법

 시야 같이 먹어주면서 타워에있는 적 빼내서 잘라먹어도 좋고, 오브젝트 근처에서 싸우는게 베스트.


그리고 팀원이랑 같이 다녀야함. 팀원 물릴때 살릴수 있는 챔프가 몇 없는데 그라가스가 그중 하나라고 보면 됌

 

팀파이트시 역할

 적의 진형을 어지럽히면서 어그로를 끌고 스킬빼주면 성공!


아군의 딜러가 딜을 넣기 힘든 상황엔 아군을 지키며, 같이 앞라인 잡아주시면서 논타겟 막아주시면되요.

 

챔피언별 대응법

ad챔인경우 닌탑or글래셜

ap챔인경우 카탈or망령

 

빨리 올려주면 좋음.


마치며

 일반에서 연습해보시고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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