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83.3% (30표)
2.8% (1표)
13.9% (5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0
0
0
30/36
■ 그브 픽의 이유 : 정글링,솔용 개인플레이 솔로랭크 최적화 그브공략 □

- 마이q충(2016-11-05, 조회수: 488975)



안녕하세요 현재 M 1 그레이브즈 승률 66% 정도되는

그레이브즈 모스트 1 유저입니다. 그레이브즈로만 마스터

간건 아니지만, 그레이브즈가 그나마 꿀빨수 있는 정글에서

현재 TOP 3 안에드는 정글러라고 생각하고 제가 플레이

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이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제가 사실 그레이브즈가 리메이크 되었을때 그레이브즈의 사기성을 못느끼고 있었는데요, 이챔피언을 만나고나서

부터 티어가 쭉쭉오르기 시작한겁니다. 그레이브즈가

리메이크 된후 S 급 정글러, 였는데 그후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데미지 감소와 New Destiny(새로운 운명) 너프후로 엄청난 데미지가 나오진않지만 현재 주류픽상태인 그레이브즈입니다. 현재 TOP 3 정글러를 말하자면,

킨드레드, 니달리, 그레이브즈 인거 같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 제가 공략쓰는게 얼마안되서 친구추가도 받아요. ◀

 롤 닉네임 : Thank Angel

그레이브즈 모스트1 유저입니다. 사실 그렇게 많이한건

 아니지만이해도,숙련도,판단력,카이팅,스킬샷, 등등

 많은 이해를 하고있다고 생각하여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2016 - 08 - 14 : 하고싶은말이 있습니다. 솔랭에서 점수

올리시려면 솔용하시구,드락사르 가세요 .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0,761 IP

빨강룬 : 방어구관통력 : 1.28 X 9

이걸 드는 이유 : 초반에 정글링은 느리겠지만 중반으로 넘어갈 타이밍에 강력해지는 그레이브즈를 볼수있습니다. 특히 그레이브즈 정글같은 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를 선템으로 가는데 하위템인 (콜필드의 전투 망치) 콜필드의 전투망치를 가게될텐데, 이아이템에는 공격력 25 , 재사용대기시간감소 10% 라는 옵션을가지고있으나, 방관이없습니다. 이거랑 방관룬이랑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노랑룬 : 영겁의 힘 특성을 드는 그레이브즈이기 때문에

레벨당 체력 1.34 X 9 하시면 18레벨때 216 체력을

얻게되는데, 영겁의 힘 특성까지합하면 516 정도

 되기때문에 후반에 잘 죽지않는 그레이브즈를 보실수

있습니다. 룬이 부족하신분들은 방어력껴주셔도 됩니다.

이걸듭니다.


파랑룬 : 레벨당 마법저항력 0.167 X 9 특성을 듭니다.

그렇게되면 18레벨 마법저항력이 27 생깁니다.

질문 : 쿨감룬이나 성장쿨감룬은 안끼나요?

쿨감룬이나 성장쿨감룬을 껴도 좋긴하지만 저는

영겁특성과, 맬모셔스,스테락 등등 딜탱 아이템 위주로

가기때문에 성장 마법저항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개인 취향이긴합니다만. 저는 이 룬이 더 좋습니다.


왕룬 : 여기다가 방관룬을 더해서 중반에 매우강력한 그레이브즈를 만들면 어떨까 생각은 했습니다만.. 여기다 방관룬까지낀다면 데미지가 너무안나오는것같아 공격력룬을 낍니다.

        모바일 배려 ↓


특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분노 분노 : 공속에 아예 영향을 받지않는건 아니지만

이거찍는다고 빨라지는것 같다고 생각하지않아, 마술 를 찍구요

양날의 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이거 세개중에 고르라면 , 포식 특성을

찍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흡혈귀,(사냥꾼의 마체테) 를 사서 몬스터에게

생명력 흡수 10% 가지고 시작하는데, 딱히 필요는없구요

양날의 검 양날의 검 : 근접 : 3% 추가피해를가하고,1.5% 추가피해를 받음, 원거리 : 2%의 추가피해를가하고, 2%의 추가피해를 받음. 그레이브즈는 원거리다보니 2%추가피해 입히고 2% 추가 데미지 입는건 딱히 좋지않다고봅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 : 양날의 검 패치이후 좋아졌습니다. 예전엔

2% 추가피해를 가하고 2% 추가피해를 받음 (원거리)

였는데요, 지금은 원거리도 3% 추가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 피해를 가하는 특성이니 찍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약점 노출 약점노출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입히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아군의 피해량 3%증가 그레이브즈가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입힐경우, 우리팀아군이 가하는피해 3% 증가.

사실 이특성도 미미하긴하지만 선택의 여지가없기때문에 이걸 찍습니다.

흡혈귀 : 생명력흡수 2% 이거찍습니다. 타고난 재능 이건 18레벨때 공격력 10 오른다고해서 데미지가 더 쌔지거나 그런건 못느끼겠더군요. 초반에 (사냥꾼의 마체테)와 흡혈귀 합하면 생명력흡수 10%니까 피관리합시다.

압제자 vs현상금 사냥꾼 : 압제자,현상금 사냥꾼

cc걸린적에게 2.5%추가피해,챔피언 처치시 피해 1%증가

롤은 초반게임이라 압제자이 좋다. 3킬이상부터 현상금 사냥꾼 효과가 발동되는데 3킬이상딴다고해도 효과과 그저그런거같다.

회복력 VS 꿋꿋함 : 회복,꿋꿋함

회복은 5초당 체젠 2 꿋꿋함은 추가 방어력,마저인데 회복력 이 더좋음.

꿋꿋함꿋꿋함 : 회복력 특성이 미미한거같으니 요즘엔 이거듭니다

질긴 피부 VS 살펴보기 : 취향선택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 고참병의 흉터 그냥 체력이 좋은거같아요

통찰력 VS 인내심 : 그레이브즈가 결의에 특성을 찍는 두번째 이유

첫번째가 영겁의 힘 특성이라면 두번째는 소환사의 통찰력 이다. 이걸드는 이유는 강타와, 점멸쿨을 15%줄어들게 해주는건데, 정글링속도, 갱킹력, 생존력 등 장점이많다. 만약내가 Master Yi(마스터 이)를 만났는데(척후병의 사브르),Smite(강타) 쿨이 2~3초 후 돌아온다면 강타효과를 보거나

Smite(강타) 로 정글링이 빠르게할수있고 뿐만아니라, Flash(점멸) 쿨타임을 300초에서 255초로 줄여주는데, 생존과 갱킹력에 도움됨.

신속 VS 전설의 수호자 : 신속을 선택함. 그브정글 신발을 보통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게되는데, 이 신발에는 이동속도 둔화효과 25% 면역이있는데, 신속 둔화저항및 강인함 15% 추가된다면

이동속도 둔화감소 40% + 강인함 15% 를 얻게된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너프되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 상향되었습니다. 하지만, 특성은

아직 고려를 해봐야 되겠지만, 신속이 더 좋은거같아요.

영겁의 힘: 이 특성은 초반에 천둥군주의 호령보다는 안좋지만, 초반 큰 정글몹먹을때 체력이 영구적으로 10씩 추가되며 체력회복이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 6~7렙구간에는 영겁 스택이 110~120 정도될텐데 그때는 천둥군주보다 체력오르는게 더 좋아짐.

성장체력룬 + 고참병의 흉터 와도 체력 시너지가 좋지요.


그러나, 특성에도 정답이없습니다. 천둥군주 찍으셔도되요.

      천둥 그브 특성 ↓↓↓

천둥 그브 추천도 : ★★★☆☆

이 특성의 장점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타만 해도 터져서 굉장히 좋아요.

하지만 단점은 중반으로 넘어갈수록 영겁의 힘 특성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영겁의 힘 특성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레이브즈의 방어아이템인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나올타이밍에

영겁의 힘 특성이랑 매우 잘맞기때문에 천둥군주를 잘 들지

않습니다.


























Smite(강타) :  안정적인 정글링

Flash(점멸): 그브 점멸쿨 통찰력 : 255초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콤보

 

상대방이 가까이있을경우 Smokescreen(연막탄) 평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벽┃┃)평 Quickdraw(빨리 뽑기)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갱 갔는데 상대방과 거리가 있을경우 Smokescreen(연막탄) Quickdraw(빨리 뽑기)평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벽┃┃) 평 , (상황봐서 평타치다가) 도주기 빠지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스킬 활용 팁

 그레이브즈의 핵심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벽┃┃)를 하고안하고의 차이입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사거리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정도되니 벽에다가 날려주시면 시비르의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처럼 돌아옵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화약역류) 의 사거리 및 벽궁  각↓ (참조)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화약역류 스킬 사용후 돌아올때 나오는 모션입니다.

상대랑 싸우는데 벽이 저런식으로 있을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스킬을

써주시면 저렇게 많은피해를 입힐수있습니다.  (화약역류)

스킬의 벽궁,사거리는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10판정도 

하시게 되면, 나도모르게 벽에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스킬을 사용하게되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그렇게 걸린다고 생각합니다. 

사정거리가 은근히 길죠 ? 날릴때는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처럼 즉발로 데미지를 조금 입히지만, 돌아올때는 많은 데미지를 입힌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Smokescreen(연막탄) (연막탄) 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게임 초중반일경우 상대가 도망가는 위치에 써줍니다.

ex) 갱을갔는데 상대가 도망을 가지고않고 우리팀 라이너와

싸우고 있다 싶으면 싸우는 위치에 Smokescreen(연막탄)써서 시야차단을

해줍시다. 이거 시전자는 Smokescreen(연막탄) 이동속도 늦추는 용도로 

쓴다고 생각할수있는데,  걸리면 1~2초동안 아무것도

못하다가 상대는 빠져나옵니다. 결론 ↓

갱을 갔는데 상대가 도망간다. 싶으면 도망가는 위치에 Smokescreen(연막탄)

갱을 갔는데 우리팀 Lucian(루시안),Alistar(알리스타) 와, Ezreal(이즈리얼),Thresh(쓰레쉬) 싸우고있다. 싶을땐

싸우고 있는 위치에 Smokescreen(연막탄)을 사용하시면 될거같아요.

Quickdraw(빨리 뽑기) (빨리뽑기) 스킬은 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돌진하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의 경우 스킬의 활용도가

다양합니다.

1. 정글링의 경우 : 쿨 될때마다 Quickdraw(빨리 뽑기)를 사용할경우 ?  방어력

이 일정하게 올라, 정글몬스터가 나에게 주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일정시간동안 증가함.

2.상대방 스킬을 피하면서 데미지를 입힐경우 :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Mystic Shot(신비한 화살) 등

3. 보급형 점멸 : 상대방이 도주기를 사용할경우, 그리고

내가 상대방으로부터 도망가고싶을경우  Quickdraw(빨리 뽑기) 사거리는

저정도됩니다. 저런벽도 넘을수있구요, 상대방을 쫒아야

할때나, 내가 도망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이런식으로 가시면

될거같아요. 그외에 도망갈 벽은많지만 패스합니다. ↓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무고한 희생자) 의 사거리입니다. ↓

) 이게 사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거의 Xerath(제라스) 의 Arcanopulse(비전 파동) 급이죠.

근데 한가지 다를게있다면, Arcanopulse(비전 파동)보다 데미지가 강하고, 범위가 넓어서 맞추기가 굉장히쉽습니다. 그리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사용후엔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스킬보다 살짝 짧게 뒤로 밀려나는 만능형 스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시작아이템은 (사냥꾼의 마체테) VS (사냥꾼의 부적) 둘중에 일단 이건 취향이구요 갱가서 킬 따거나 무난히 정글링을해서

1100원이상일경우: (콜필드의 전투 망치) 그 이하일경우는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척후병의 사브르) 가시면 되구요

일단 강타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갈수있습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는 고정피해를 입히고, 상대방은 슬로우가걸리며 자신은 이동속도가 늘어납니다. 거의 몰락한왕의검 사용효과구요 이 아이템의 경우, 초반에는 좋지만 중후반 쯤엔

녹색강타나 빨간강타가 더 좋다고 생각이듭니다. 상대가

이속이 빠른챔피언이 많다면 가주셔도좋습니다. 그러나

요즘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 인거같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도 너프먹고

패치이후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는상황이 적어졌습니다. 이속이 느리기

때문에 답답하다 싶으면 가는게 좋습니다.

추천 ★★★★☆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는 와드이긴하나, 시야석과달리 충전횟수가2번입니다.

용,협곡의전령,상대방 버프, 시야장악 등등 도움이됩니다.

추천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는 상대방에게 쓰면 피해량이 20% 감소하며 강타를 쓴적에게 3초동안 레드데미지 효과를줍니다.

일단 보통 저같은경우는 99%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갑니다.

탱커챔피언에게 쓸경우 :Maokai(마오카이)Ekko(에코)Rammus(람머스) 이런 체력게이들 녹이기가 쉬워집니다. 이런애들한테 빨간강타를 쓸경우, 3초동안 고정데미지를 입혀 그레이브즈 평타와함께 큰 피해를줄수있으며,또한  Master Yi(마스터 이),Zed(제드),Riven(리븐) 이런 암살자 챔피언들한테

쓰면 피해량 20% 감소되어 생존력을 높여주며 오랫동안

딜할수있으며, 체력이 낮은상태에서 생존되는 경우가많음.

추천 ★★★★★

그다음으로 생각해볼게


그리고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일단 이거뽑으시고 이속느리니깐 신발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신으시다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중간에 바꿔주시거나 먼저사셔도되구요 그후에  탑,정글, 미드 등이 AP 챔피언 2명이상있으면 그다음템으로

 올려줍니다. ex)Fizz(피즈),Nidalee(니달리),Malzahar(말자하) (요즘 많이나오는 챔피언)

 Hexdrinker(주문포식자) 가주시면 될거같구요 상황봐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

귀를 올리시구 그다음 템은 (죽음의 무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중에 하나를 감.

ex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은 안가나요?

요즘 스테락은 별로 안좋은것같습니다. 후반에 템칸 1~2칸

남았을때 가는게 좋다고 생각드네요.

(죽음의 무도) : AD 75 쿨감10% 물리피해 입힌만큼 15%회복 

 이 아이템의 경우, 그레이브즈는 정글에서밖에 흡혈

   할수없지만, 챔피언, 미니언을통해 그레이브즈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평타에도 흡혈을할수있습니다. 추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AD 65 쿨감10%사용효과,방관 20 무난하면 가는템

      입니다. 이아이템은 나는 딜이중요하다 싶을때가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 방관20 AD65 (사용효과 이속) + 평

  Lucian(루시안): 그브누가 키움? ㅋㅋㅋ Q-R 맞았는데 피 조금

  남아서 살았는데 요우무 → 평 해서 뒤지네 이런상황

  이 많이나옵니다. 저는 요우무 사용효과를 공속용으로

  안쓰고 카이팅, 도망치는상대를 마무리할때 씁니다.

  이거쓴다고 (그브평타가 그렇게 빨라지지는 않더군요)

  추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개인적으로 아이템을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다음으로 가는

  유령무희입니다. 이아이템의 장점은 하위템 Zeal(열정의 검)

  가게 되는데, 그때 이속이 어느정도 빨라지고, 치명타

  도 간간히 터져서 딜이 꽤들어갑니다. 그리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게될경우,  Night Hunter(어둠 사냥꾼)와 비슷한 고유 지속효과가 있는데요.

  상대방이 550사거리안에들면 그레이브즈 이동속도가

  7% 증가해서 카이팅, 벽궁, 등 장점이많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때린상대를 12% 피해 감소시키는데

  이거 걸린사람은 알겠지만 그레이브즈가 조금 단단해

  지면서 딜을 할수있게되죠.

  

1 # 일반적인 그브 템트리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1)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2)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3) → Phantom Dancer(유령 무희)(4)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5) →(도미닉 경의 인사)(6)

일반 적인 그브 템트리입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갈때

딜로스가 적고, 딜도되고 방어도 조금 높아지는 템트리

2 # 드락사르 이속 그브 템트리

(추적자의 검: 용사)(1)→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2)→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3)→(드락사르의 황혼검)(4)→Phantom Dancer(유령 무희)(5)→(6 유동템)

초반에 흥하고있을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가지않고 (추적자의 검: 용사)이동속도 효과

아이템과,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사용효과) 등으로 35분전까지 게임을

이길수 있다는 생각이 들때 가는 템트리입니다. 템트리의 

단점은, 생존력 ↓ 지속적인 전투 싸움 ↓ 딜로스 등등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 를 가는 템트리의 장점은 생존력 ↑ 지속딜 ↑

(추적자의 검: 용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 :이속 그레이브즈 템트리의 장점은

빠른 합류 ↑ 폭딜 ↑ 초중반의 위력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일반적으로 4코어 이상 떴을때 가는템

이제 스테락은 가지 않습니다. 맬모셔스랑 같이 갔는데,

둘중 하나만터지고 죽어있더군요, 요즘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대체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요즘 블클이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제가

요즘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는데 공속이 빨라지면 블클 방어 5%씩 깎는

패시브 효과를 잘 발동시킬수 있고, 지속적인 싸움에서

굉장이 쓸만합니다. 거기다 체력 300까지 붙어있구, 상대방

에게 스킬사용시 이동속도 추가도 쓸만하구요. 거기다가

Ezreal(이즈리얼),Zed(제드),Wukong(오공) AD가 많을경우엔 블클가서 스택 6까지 쌓으면

상대방 방어력이 25%감소하는데, 우리팀에게도 상대방을

죽이기 쉽게 만들어주니 꿀템이죠.

블클을 가실때에는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4코어템이 나온후에 사면 

좋을거 같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방이 Maokai(마오카이),Ekko(에코) 방템을 2개이상 두를때 가는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방이 탱커가없을경우 엄청난 데미지를 위해서

가는아이템 입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합하면 치명타 50% 확률이

되는데, 거기다 치명타 피해량 50%증가니 엄청쌔져요

(필멸자의 운명): 체력회복 차단기능. Soraka(소라카)나 상대원딜이 피흡템을 갔을

경우에 가는템

그런데 보통은 소라카가 아닌이상 도미닉을 올립니다.

템트리는 정해진게없습니다. 유동적으로 가는게좋죠.


2016-08-14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이후에 (드락사르의 황혼검) 가는 템트리로 바꿨습니다.

그 이유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 너프를먹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게되었는데, 이속이

너무느려서, 소규모한타,드래곤싸움,와드싸움,합류 등등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입니다. 공격력 75와 방어구관통력 10

이 옵션은 좋으나, 일몰효과가 그브한테는 별로 맞지는

않습니다만, 이동기가 Quickdraw(빨리 뽑기)하나인 그브에게는, 이동속도가

좋다고 생각듭니다. 그렇다고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이후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를 가는것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로 공격속도를 커버하기때문에 유령무희를 용사이후에

가는것은 별로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헤카림이 요즘 OP 인데요, 얘를 막을수있는 챔피언이 얼마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초반은 안무섭지만 정글링도 그브한테 안밀리는데, 유체화 + 신속신 + 트포 이런식으로
무난하게 나왔을경우 그브가 역시 불리합니다.
E- 파멸의돌격 + R- 그림자맹습 진형붕괴시키며, Q-평 (주문검효과발동) 이런식으로 비비면
나는 맬모셔스효과,E진정한 용기 스킬등으로 어느정도 몸빵이 되는데, 우리팀 미드랑 원딜이
상당히 위험해지는데요, 그들이 위험해지면 그다음은 그브차례로 죽게됩니다. 밴을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니달리
이녀석 또한 마찬가지로 그레이브즈보다 살짝좋은 OP챔피언입니다. 랭겜에서 니달리 조금만
잘하는 사람만나면 진짜 힘들어요.. ㅋㅋㅋㅋ 그레이브즈와 마찬가지로 성장형 챔피언인데
초반도 우리팀이 고통받게 되있어요. 이녀석도 특성을 영겁의 힘 (체력300) 을 들텐데
그후로 리치베인,영겁의지팡이,존야 등등뜨면 그레이브즈가 이 챔피언을 마크해야될텐데
뒤에서 창날리면서 각보고 우리팀 딜러물면 그레이브즈가 할수있는게 많이 없습니다.
특성,아이템 빌드,등으로 후반에 잘죽지도 않습니다.
보통 니달리 아이템의 경우 : 룬의메아리(1) - 영겁의 지팡이 (2) - 리치베인 (3)
이처럼 그레이브즈와 같이 성장하게될경우 솔직히 니달리가 더 좋다고 생각듭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정글링은 니달리가 초반에 밀리지만, 시간이지날수록 니달리가 정글링이
빨라지고, 쿠거변신이후 (W) 스킬로 이동하면서 창던지고 들어가서 답이없습니다.
1:1은 이기지만 초반에 니달리갱이 더좋고 게임터트리는건 니달리 > 그레이브즈 이며,
그레이브즈가 초반에 니달리를 이길수는 있겠지만, 초반에 따기가 힘듭니다. 이 챔피언의
상대법은 밴 카드를 통해 봉인시키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드네요.
그런데 예외의경우 ? ) 브실골은 살려도됨 니달리 잘하는사람이 거의 없음.
아지르
그브는 상성이별로 없습니다. 초반,중반,후반등등 밀리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상당히 힘들더군요. 내셔+라일라이 등등 나올타이밍에 나는 사거리가
짧은데 다가가면 죽창 찌르다가 E- 빨리뽑기로 붙으면 R- 황제의진영 으로 밀쳐내면서
죽창에 몇대맞으면 힘듭니다.. 제가 그브로 초반에 다 이겨놨더니 후반에 죽창에 맞고,
라일라이+죽창 몇대맞으면서 들어가니. R 황제의진영으로 밀쳐내서 결국 그판은 지더군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매우 쉽다고 느껴지지만, 초반에 역갱당하면 포탑,미니언개수,킬,레벨링 당하면
게임 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천천히 용사,신속의 장화 정도나오면 음파피하시면서 소규모
한타 하시면 이깁니다. 초반에는 역갱이나 우리팀이 사리라고 말해야됩니다.
렉사이
케바케 입니다. 상황에따라, 경우에따라 다릅니다.
보통 쉬운편에 속하는데요, 역갱,초반,1:1,소규모한타,후반 등등 그브가 더 유리합니다.
정글링도 마찬가지구요.하지만 갱은 렉사이가 강제적으로 다니기가 쉽고
바위게 (W) 돌출 상태 띄우기 등으로바위게 방어력이 60 - 10으로 내려가게 만든다음
먹기가 쉬워서협곡의전령,드래곤 앞시야등을 먹기쉬워서 그레이브즈갱을 더 어렵게
만들죠. 렉사이의 장점은 넓은 범위 에어본으로 그브보다 갱킹이 초반에 유리합니다.
똑같이크면 그브가 더좋습니다. 하지만, 렉사이가 초반에 이득을 볼경우, 띄워지자마자
상대방이 CC기 + 탈진 걸려서 점사당하기 쉽습니다.
그라가스
보통 쉬운편에 속하는데요, 극후반갔을때는 얘가 좀 더 유리하긴합니다.
맬모셔스 + 성장마방룬 이런식으로 템을갔을경우, 보통 이깁니다. 배치기+점멸만 조심하세요
이것만 조심하면됩니다. 점멸없으면 연막탄으로 무빙하시면서 때려주시구요.

그레이브즈는 딱히 어려운 챔피언이 없다고봅니다.

리신,카직스 같은 육식정글러의 경우 ?

내가 원거리라 초반에 맞다이는 못이기지만 사리다가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강타 쓰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맞아도 이김 2:2 소규모전도 그레이브즈가 역갱도 쌤 그리고 한타도 유리함. 3~4렙구간은 못이기니 그때만 사리셈.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팀일때 - 역버프 골렘 or 정버프 두꺼비 먹으시구요

레드나 블루에 선강타 써도되긴한데 골렘이나 두꺼비한테 선강타 쓰는게 정글링도 빠를겁니다. 

초반 운영법


일단 역버프or정버프 둘다 정글링은 똑같이합니다.


정버프 or 역버프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 이렇게사시고

정글링 하실때 :  

이런식으로하시면 상대방 정글몬스터 체력이 300~400정도 되면뒤로 빠지면서 데미지를 넣을수 있다는 그레이브즈의 강점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그리고 몬스터 클릭하실때 아래에게이지 있죠 ? 최대가 100까지있는데 그게 낮아질수록

정글몬스터가 자기 위치로 돌아가니까 조심하시구요..

이런거는 아직도 제가 겪고있습니다. 차분히 먹어주세요.

저런식으로로 다먹는데 걸리는시간 1분 40초에 시작하니

2분~2분 10초정도 걸립니다. (3분 40초 ~ 3분 50초 )  

보통 저의 경우는 무조건 이런식으로 정글링하구요. 3렙 

갱동선은 상대가 피가없거나, 커버쳐주거나, 특별한 상황이 나오면 이런식으로 정글링을 하지 않습니다.

 

그레이브즈로 4레벨 찍는법 :

 퍼플팀의 경우는 선 두꺼비강타후 골렘까지드시면

될거같습니다. 저렇게다먹고 그레이브즈 체력이보통

50%~60% 정도 남으니 4레벨을 찍고도 무언가를

더할수 있다는거죠. 갱각이 안잡힐경우? 바위게 드시고

그래도 갱가기가 애매하다싶으면 집가거나 정글몬스터

사냥하시면 됩니다. 상황이 다 다르다보니 이런설명밖에

할수없다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중반 운영법

초중반 운영법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그레이브즈가

5~6레벨 구간이 있을겁니다. 그럼 탑을 가지않습니다.

미드,바텀 위주로 보시면서 용타이밍 잡으시면 됩니다.


 그레이브즈가 솔용을 하는방법에대해 알려드리자면, 

템이 이런식으로 떠야되요 보통

5레벨~6레벨 구간에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사냥꾼의 부적) 이렇게 사셔야

됩니다. (콜필드의 전투 망치) 이거 먼저올리는거 안좋아요.

제가 봇전을해서그렇지, 보통 6레벨때 템이 이렇게뜰텐데요

※ 솔용을 해야하는 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라인을 밀고있어서 라인 주도권을

잡았을경우 , 우리팀 탑챔피언이 Teleport(순간이동) 이 온되있을경우,

와드가 용쪽에 안되있을경우 이런상황에 솔용이 가능해요.

질문 : 우리팀 바텀이 밀리고 있을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렇다면 용을먹지않고, 골렘, 바위게 드시면서 갱 타이밍

잡으세요. 우리팀 라인전 약한챔피언▶▶ Ezreal(이즈리얼)Alistar(알리스타)라 

용을 못먹는상황이 많이나오는데 이런상황에서는 솔용

하시면 안됩니다. 무리해서 용 안드셔도 되요. 상대가 라인을 우리팀 포탑쪽으로 다밀고 있을때는 용을 치면 안되요.

상대가 라인을 밀고있거나 바텀이 힘들경우에는 바텀갱을 가주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저렇게 템이 떴을때 혼자 드래곤을 먹는데 걸리는시간은

보통 55초~1분 걸리더군요. 이렇게 솔용해서 성공확률은

70%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우리팀이 라인밀고 있는

상황이나, 와드가 없는상황일때는, 눈치를 잘 못채는데요,

30% 확률로 상대가 눈치를채서 죽고 용을 먹히는상황이

종종 나옵니다. 이건 무조건 된다는게아닙니다. 하지만 

그브픽의 이유는 갱이 안좋기때문에, 정글링 위주로하면서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를 배웠을때 갱다니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공략에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와드싸움입니다.

와드를 박게되면 상대의 위치가 보이기때문에, 짤라먹기나

각 잡고 바론을 치거나, 우리팀 탑을 봇으로보내 밀지못한

포탑을 밀수있도록 할수 있기때문이죠. 그레이브즈 정글

같은경우에는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를 가지않고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가기때문에 

 (와드 토템 (장신구))를 가능한많이 박는게 좋다고 생각듭니다.

그럼 (예언자형 개조) (예언자의렌즈)는 안바꾸나요 ?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예언자형 개조)의 경우는 9레벨부터 바꿀수있는데,

그브는 공속이느려서 와드를 2개이상 못지우기때문에

(와드 토템 (장신구)) 토템을 13~14레벨 구간때 (예언자형 개조)로 바꾸는데 좋다고

생각듭니다. 솔직히 말해서 렌즈냐, 와드냐 승리에 큰 지장없으니 편한대로 하시면 됨.(블루팀일 경우) 와드위치 ▼▼

(봇전이라 일단 양해부탁 드립니다.) 일단 중후반으로 넘어

갈수록, 와드싸움이 중요하다고 생각듭니다. 아이템이 보통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Hexdrinker(주문포식자),Long Sword(롱소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렇게 뜨면 저렇게 와드 박혀 있을겁니다..

▶ 맵에 (시야석) 는 중후반에 와드박기 적절한 위치입니다. 일단

블루팀의 경우 , 퍼플팀 블루쪽, 칼날부리쪽, 협곡의전령

주변 와드, 등등 해주시면서 전령은 탑이 보통정도 되면,

전령먹은후 버프는 우리팀 탑에게 주는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스태틱처럼 스택쌓아서 순간적으로 데미지를

입힐수 있는 버프인데, 원거리는 절반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근접 챔피언의경우는 원거리에 비해 2배의 마법피해를

입힐수 있기때문에 탑 챔피언에게 주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제가 우리팀 쪽이 유리한쪽으로 설명했네요. 일단 우리팀이

유리할경우에 대해서 설명한 거구요, 우리팀이 지고있다면

포탑 막으시면서 짤라먹히진 않고, 와드 철저히 박으면서

상대방을 짤라먹기 플레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영겁의 힘 중후반 특성 (210/300스택) + (성장체력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런식으로 나왔을텐데요, 일단 팀 챔피언이 매판마다

다르다보니까 딱히 알려드릴게 없지만, 우리팀 조합이

 Ekko(에코),Azir(아지르),Graves(그레이브즈),Lucian(루시안),Alistar(알리스타) 이렇게 있다 싶으면 에코와 알리스타가

이니시를 걸거나, 소규모 한타에서 물게된다면 그브는

벽 보시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각이 나올경우 하시면서 딜 넣으시면 됩니다.

우리팀 딜러가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있을경우에는

ex)Lucian(루시안),Azir(아지르) 연막탄 Smokescreen(연막탄)을 브루저, 탱커등등에게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Quickdraw(빨리 뽑기)의 경우는 평타를 칠때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며, 방어력,마법저항력이 오르니까 아끼지

않고 사용해주시는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상대방 스킬을

피해주시면서 딜넣으시는것도 중요해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등등 .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의 경우는 상대방이 날 물때는 딜 넣으시다가 먼저

써주셔도 되구요, 체력이 없는 적에게는 마무리용으로 

써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업뎃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마치며

보잘것 없는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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