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18
12
0
0/0
열광 탑피즈 피즈벤먹기 전에 꿀빨자.

- Truming(2016-05-07, 조회수: 3842)

시즌5 ad피즈를 그리워 하는사람이 몇몇 있을것이다.

물론 나도 ad 피즈 재밌게 했고 그 때 영광을 되찾을 템트리를 찾았다.

그것도 인벤에서 하앍...

이공략은 현재 인벤에 있는 열광피즈 공략을 모티브로 했다.

이 템트리는 더 많은 사람이 알아야 하고 더 많은 사람이 꿀빨아야한다.

이거 ㄹㅇ 개꿀이다.

피즈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다시한번 공략을 본 다음 플레이 해보자.

그럼 피즈는 사실 이 포지션이 어울린다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하게 될 것이다.

사실 ap템패치 전에는 이렇게 까지 좋진 않았는데 지금은 답도 없이 좋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3
  • 체력
    +144.72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1,682 IP
공속으로 많이 때리는 게 중요

방어력을 많이 올려주는 템트리를 가기 때문에 레벨당체력이 좋음
하지만 초반 평타견제는 무시하기 힘들기 때문에 방어를 조금 섞어 주는게 더 이상적

피즈는 기본적으로 성장마방이 있는 챔피언(없는애들도 있음)

거기다가 스킬 하나를 피할수 있기때문에 마방보다는 성장주문이나 주문력룬으로 초반 킬각을 봐주는게 좋음.

피즈는 초반 3~4렙이 되기 전까지 자연스럽게 라인이 당겨짐

재밌는건 이레벨대 피즈가 킬각보기가 좋음 이때 딜교환을 건다면 십중팔구 이김.

열광+주문력룬+공속+부패포션 으로 킬을 한번 따게 되면

즈는 스노우볼 굴리기 좋은 챔피언이라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할수 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금의 OP탑피즈를 만들어 주는 열광특성.

찌를때마다 강해진다.

W와 열광을 잘 활용하여 적 탑솔을 박살내자.

요즘같은 탑메타에서 아주 잘 통한다.

뽀삐 마오카이 노틸러스 이런 애들 다 때려 잡을수 있음.
(에코는 조금 힘들더라..)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탑피즈는 미드 피즈보다 간단하다.


그냥 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R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이거면 충분하다.


많이 찌르면 좋고 시@발둥이로 스킬한번씩 피해주면 더 좋다.


사실 못피해도 그냥 슬로우용으로만 써도 왠만한 애들은 다 때려잡는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딜교환 할때 ww찌르다가 q를 상대 앞에서 써서 우리 포탑쪽으로 오도록 하는것이 좋다.


생각보다 피즈는 갱호응이 좋다.

 

궁극기를 활용해서 정글러를 잘 이용하자.


궁극기는 멀리서 쏘면 다 피하니까 가까이서 쏘는 방식으로


한타에서


시@발둥이는 최대한 많은 적이 맞을 수 있게 써서 광역 슬로우를 노리자. (란두인 쓰는 것처럼)


스킬피하는데 쓰는것도 아주 좋은 선택.


진입은 시@발둥이로 하기보다는 q로 하자. 


상대적으로 빠져나가는데 시@발둥이가 더 좋다.


에코 하는것처럼 e쓰고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고 e쓰고 빠졋다가 다시 들어가고


흔히 해설들이 말하는 어그로 핑퐁을 잘 해보자 농락쾌감을 느낄수 있다.




이정도 하면 거의 피즈를 100프로 이해한거고

얼마 플레이 하지 않았더라도 장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앞서 말했듯이 이 글은 인벤 엑셀공략인 탑 열광피즈를 바탕으로 한 글이다.

따라서 아이템이 상당히 비슷하고 또 그럴수 밖에 없다.

이템트리가 제일 꿀이다.

탱도 되고 딜도된다.  

최종아이템만 살짝 변했는데 그 이유는

ap템개편후 심연과 존야에 쿨감이 생겼다.

그렇기 때문에은 기존에 가던 아이오니아 신발을 빼고 마관신을 넣음으로서 더 많 딜을 뿜어 낼수 있다.

리안드리는 적당한 체력과 주문력 마관 또 지속효과가 피즈의 w와 어울리기 때문에 막템으로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ad를 상대로 할때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heen(광휘의 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얼어붙은 건틀릿)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

ap를 상대로 할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Sheen(광휘의 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얼어붙은 건틀릿)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


신발은 사고 싶을때 적당히 구매하면 된다.

템트리에 대한 부연설명은 길고 쓸모 없다.

말로 아무리 설명해봤자 결국 자신이 해보지 않으면 이게 좋은지 모른다.

말보다는 행동 눈으로 보기보다는 직접해보는게 더 좋은것처럼.

여러분도 한번 일반게임에서 이템트리를 사용해 보면 바로 이게 좋은지 좋지 않은지 판단이 설것이다.


카운터가 존재하나..

탑에서 피즈를 이길 수 있는 캐릭터는 없다.

초반에 조금 괴롭힐 수는 있어도 카운터를 치는거 자체는 불가능하다

피즈는 탑에서 만큼은 먹이사슬 꼭대기에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패왕에 걸맞은 플레이를 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345렙 구간 킬각을 잡고 킬을 따게 된다면 이후 겜이 편해진다.


중반 타이밍전에 한번 귀환텔 타이밍 잡아 주는게 좋다.


그러면 텔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엄청 강한 구간.


당신이 탑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면 계속해서 라인을 쭉쭉밀고


텔포각을 재자 용싸움이나 바텀싸움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의 최강자.


와드박은 후 겁먹지말고 라인을 쭉쭉밀자


그냥 계속 들어가자


어차피 시@빨둥이 때문에 죽는 상황 많이 안나온다


1ㄷ1도 강한편이라 주도권도 쉽게 잡을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는 바로 쓰지 말자


e는 광역 슬로우 및 스킬 피하는데 활용


진입시 e보다는 걸어들어가거나 q로


정 안된다면 e로 가도 상관없음 근대 그런 상황은 대게 혼자들어가는 상황이라 위험


어그로 핑퐁 지속적으로 상대를 개빡치게 하자


우린 존야도 있다 진짜 ㅈ빡치게 할 수 있다.


농락쾌감 피즈앤파이터!

 

챔피언별 대응법

 내 주관이지만 카운터가 없다


이런 양심없는 캐릭터는 자신의 손만 좋다면 어디까지나 갈수 있다.


한타시 탈진이 카운터긴한데 탑피즈는 예외다.

 

마치며

 인벤 엑셀공략에 있는 열광피즈 거기에 있는 템트리와 특성은 정말 엄청난 꿀이다.


사실이게 패치전에는 그렇게 까지 좋은거 같지 않았는데 템패치 되고 존야가 싸지고 


또 여러 아이템에 쿨감이 생기면서


완벽한 템트리가 되어 버렸다.


피즈는 머지않아 너프를 먹을 것이다.


유동벤인 지금 최대한 많은 꿀을 빨도록 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