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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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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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AD Carry Twisted Fate 죽지 않았다!!

- BlueAnivia(2016-05-08, 조회수: 2938)


6.9 대규모 패치... 




대격변의 시대, 혼돈의 카오스, 암흑의 다크...

암살자 챔프가 판을 치고 있는 이때, 

아직 원딜트페만의 재미를 잊지 못하신 분!!

분명히 계실겁니다... 그렇죠?

우리 모두 같이 원딜트페를 살려봅시다!!

공략보다는 모두가 의견을 나누는 포럼을 만들고 싶네요.

좋은 템트리나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실험후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성장형 방어, 마방룬 따위는 고려하지 맙시다.

어짜피 우리 물몸 트페는 후반가면 마방이나 방어력 조금 올라갔다고 죽을상황 안죽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피지컬로 극복하도록 합시다. (애초에 그런 상황을 안만들면 됩니다 사실...) 

저는 위룬으로 고정해서 쓰고 있고 공속에 워낙에 중요한 AD트페이다보니 취향에 따라 

빨강에 공속도 괜찮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이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쉽죠?

포식같은경우는 약점노출로 바꿔찍어줘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저는 라인유지력을 좀더 중요시 여깁니다...

본인의 손이 좋아 포식따위 없어도 되면 바꿔주세요.

전쟁광의 환희 > 개꿀특성입니다. 전쟁광 찍읍시다 전쟁광 이거 덕분에 죽을거 사는 경우 수도없이 많습니다.


원딜이라면 너무나 당연할 힐 / 플래쉬조합입니다.

 라인전 압도할 자신 있다 / 내 티어가 이곳이 아니다

AD암살자 챔들 나올때 들어주면 됩니다. 현상황에서 제드는 그냥 밴합시다.

탈진과 비슷한 의미입니다. 르블랑 같은 AP누커가 있을때 들어주세요.

CC기가 워낙에 많은 조합일때 한번씩 들어줍니다.

즐.겜.용 한타때 쓰고 시작하면 카이팅하는 재미만큼은 보장합니다. 재미만은...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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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원딜에 스킬 콤보가 뭐가 있습니까... 카이팅 잘합시다.

스킬 활용 팁

와일드 카드 


어짜피 딜 안박힙니다. 


그냥 안써주면 심심하니까 골카와 평타중간에 평캔하는 느낌으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카드 뽑기


즉발골카 뽑는 피지컬이 되시는 분들은 당연히 뽑으면 좋습니다마는...


안되시면 괜히 골카 뽑으려고 기다리다가 딜도 제대로 못넣지 말고 급박한 상황이면 


카드 색깔 상관하지말고 그냥 첫번째카드에 운명을 맡기고 던지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어짜피 AP트페도 아니고 메인딜은 평타에 있기 때문입니다.


속임수 덱


우리의 메인딜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루난에 적용이 되기에 연계가 굉장히 좋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신효과인 환영타격도 적용됩니다.


>사실상 트페원딜의 존재의의이기도 합니다.


운명


활용방법은 매우 무궁무진하고 본인의 센스에 달려있습니다.


●마무리용

즉 상대방과의 한타 교전 이후에 실피로 도망가는 적을 추노할 때 쓰고,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용도입니다.


스플릿용

말그대로 스플릿하실때 쓰시면 됩니다. 마치 탑챔프가 텔포로 스플릿하듯이 말이죠. 스플릿하기에 굉장히

유리한 조합이거나 한타시에 답이 없다고 생각이 들때 스플릿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타가 열리게된다면 한타구도를 보면서 그대로 밀지 궁으로 합류할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이니시용

한타를 걸면 이긴다는 확신이 들때, 5:5 대치전에서 상대방을 한명 짤랐을때 바로 궁을 쓰고 상대방 진형 뒤쪽으로 날아가줍니ㅇ다. 골카 뽑으시고 날려주시고 바로 옆쪽으로 빠져줍니다. > 중요

어그로를 끌고 우리팀이 달려오는 시간동안 체력유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팀이 합류하고 한타가 벌어지면 그때 들어가서 프리딜하는 구도를 만드시면 됩니다.


한타중

한타에서 살 방법이 없을때 눈 딱감고 생존용으로 질러주시거나 ;;

>상대방이 끊을만한 스킬이 없기를 빌어봅시다.

한타중 시야확보용으로 써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상대가 은신을 하거나 시야확보가 안된 부쉬로 들어갔을때 써주면 되겠죠?

궁키고 프리딜하다가 상대방 브루저가 물러올때 상대방 진형 반대쪽으로 날아가서 딜을 할수도 있습니다. 

>잘나오는 상황은 아닙니다마는 성공하면 정말 멋있게 보이긴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트페와 너무나 잘 맞는 템입니다. e스택이 3씩 쌓이게되어 1코어로 가도 다른챔들과는 다르게 딜로스가 거

             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루난과 마찬가지로 공속이 매우 중요한 원딜트페와 굉장히 잘맞는 템이자, 액티브로 깨알같은 생존 및 추

             효과도 노릴 수 있습니다.


패치 이후 아직은 좀더 연구가 필요한 아이템인듯 합니다. 아직까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뽑기만하면 돈값           
            해주는것 같습니다. (뽑기가 어렵...)
                
            원래는 1코어로 가기도 했는데 가격이 비싸지면서 1코어로 가기엔 너무나 딜로스가 심합니다.

            보통은 몰락이후에 가주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루난후 2코어로 가기도 합니다.


생존탬 택1멜모셔스 vs 스테락 vs 수은장식띠
> 이번패치로 멜모셔스와 스테락의 도전의 효과가 중첩되지 않게되었습니다.

상대방이 암살자챔이 많고 누킹이 강력할시에는 스테락의 도전을 (개인적으로는 스테락선호)

누킹보다는 지속딜이 강력한 조합이라는 멜모셔스의 아귀를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의 cc기가 너무나 무서울때에는 수은장식띠를 가주시면 됩니다.

수은장식띠는 원래는 너무나 효율성 좋은 템이었지만 이번 너프로 효율이 급감... 

군중제어기만 풀수 있게 되어, 제드궁이라던가 제드궁이라던가 제드궁이 안풀립니다.

너프이후에는 내가 cc기를 맞으면 1초순삭인 조합이 아니면 잘 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말 죽을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되거나 다른 팀원이 망해서 혼자 압도적인 딜링을 해야한다고 생각되면, 

생존탬 생략하고 다음 추가딜템중에 2개를 택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딜 택1무한의대검 vs 삼위일체 vs 도미닉 vs 블클

한타때 팀원이 나를 잘 지키고 프리딜구도라서 단순한 깡딜이 필요하다 싶으면 무한의 대검

딜이 필요하지만 안정적으로 딜이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 유틸성도 잡으려면 삼위일체

상대방이 탱커들이 넘쳐난다면 도미닉경의 인사

탱커들이 적당히 있고 상대방조합에 브루저들이 많아 추가체력까지 원하면 블클


 > 현재 연구중



장화는 본인 판단에 필요한 타이밍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다른 템 사기에 돈이 애매할때...

             아이오니아 광전사 다 써봤지만 현재로서는 신속의 장화가 가장 효율좋고 승률도 잘 나오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밴좀...
제드
제드밴좀...
제드
제드밴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손만 좋으시면 다 할만 합니다.




골카덕분에 원딜간 맞다이가




중반부터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업데이트 예정 

 

초반 운영법

  업데이트 예정 

 

중반 운영법

  업데이트 예정 

 

후반 운영법

  업데이트 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의 원딜러 역할을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예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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