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12
18
0
2/3
중반 딜로스를 줄여주는 KSD-800템트리

- 최강카사딘(2016-05-26, 조회수: 7405)


쓴 계기

다른 유저분을 언급해도 될지는 모르겠지만 작년 8월 풀문이라는 분의 공략을 보고 
카사딘을 하기 시작했으며 덕분에 2015년 시즌말 2일 남았을때 카사딘의 기적같은 연승으로 인해서 
브론즈를 탈출했습니다. 
그렇게 아무렇지 않게 지가나다 (아이템 설명에서 후술하지만)6.9패치때 로아의 마나가 400이 날라가버려
마나가 더 부족 해 졌고 카사딘의 상향패치도 W계수 0.6 에서 0.7로 올려준 것 빼곤 전무한 버프로
카사딘을 끊어야 하나 생각하다 마법공학 GLP-800이란 템이 눈에 띄더군여 
그래서 공략을 조심스레 써봅니다.
장점

1. 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
 카사딘픽하면 10중 10은 이거죠. 점멸에 준하는 벽넘기에 쿨타임도 짧은 편이며 6렙전 쓰레기 카사딘을  돋보이게 해주는 궁극기라 볼수 있습니다.


2.Void Stone(공허석)와 Null Sphere(무의 구체)로 인한 대 ap능력
 6렙전에는 쓰레기 임에도 불구 하고 그나마 ap한정으로는 상대의 견제에서 편안하게 해주는 카사딘의 스킬입니다.


단점


1.너무나도 힘든 라인전
카사딘은 평타가Nether Blade(황천의 검) 근접이고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사거리가 미드 챔피언 중에서는 짧은 편이며, 궁극기 생기는 6렙전에는 뚜벅이나 다름없어서 상대를 견제하기는 커녕 맞아줘야하는 신세입니다.

2. 은근 쓰레기인 스펙
카사딘Riftwalk(균열 이동)때문에 눈에 띄지는 않지만 최종체력은 근접임에도 불구하고 낮은편인 1890에  Void Stone(공허석)Null Sphere(무의 구체)로 인해서인지
성장마저가 아예 없습니다.

3.스킬의 성장 공격력
사실 카사딘의Riftwalk(균열 이동)같은 경우에는 700사거리는 너프 받을 만하다고 생각하지만 
문제는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의 성장딜입니다.(Nether Blade(황천의 검)는 평타까지 포함하므로 좀 낫습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의 성장 스킬 공격력은 25로 마스터 할 경우 각각 170,180이라는 정말 답도 안나오는 딜입니다.
 보통 LeBlanc(르블랑)Ahri(아리)같이 ap 암살자들이 50인 걸 감안하면 정말 버프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물론 궁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Riftwalk(균열 이동)때문에 버프는 글럿다고 보시면 되겠지만여....).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2.02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최근 존야랑 심연의 홀에 쿨감 10퍼 씩 붙었으며 모렐로의 20%쿨감으로 인해 
쿨감룬을 낄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쓰는 룬입니다.
성장 체력룬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대신 (마법공학 GLP-800)가므로서 생기는 체력의 부재를 체울려고 넣은 룬입니다.
(굳이 쿨감을 추가 하고 싶으면 파랑룬에 성장쿨감룬으로 상대 AD가 너무 빡세다 싶으면 노란부분에 고정방어로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 힘드실 겉 같으면비밀 창고를 드시고  쿨감 빵빵하게 채우고 싶으면 정밀함대신 지능
텔레포트 위주로 가실 것 같으면회복력막기고참병의 흉터소환사의 통찰력로 0/18/12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5/12 추가) 천둥군주 GLP-800


아시다 시피 천둥군주의 호령효과의 범위가 적 챔피언에 대한 '공격 및 스킬'입니다.
그러므로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마법공학 GLP-800)로도 충분히 천둥군주를 터트릴수있습니다.
여기서 라인전 힘드시겠다 싶으면 점화대신 Teleport(순간이동)를 드시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물론 Zed(제드)Exhaust(탈진)이 답) 



그외 Taric(타릭)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issandra(리산드라)Leona(레오나)같이 하드cc기가 좀 심하면 Cleanse(정화)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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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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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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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선마에 관해서
저같은 경우에는 라인 푸쉬하기 쉬운 Force Pulse(힘의 파동)를 선마하되, 라인전 초반에는 Force Pulse(힘의 파동)를 자주 쓰기 힘듬으로 Null Sphere(무의 구체)2개에 E선마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Yasuo(야스오)같이 스킬을 많이쓰거나 Zed(제드)Pantheon(판테온)같이 Q쓸라고 접근하다간 호되게 맞는 경우에는 걍 Force Pulse(힘의 파동)만 찍으며,Katarina(카타리나)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같이 하드 AP 상대할경우에는 Null Sphere(무의 구체)만 찍습니다.)
스킬 콤보

카사딘은 Riftwalk(균열 이동)로 인해서 치고 빠지기는 능하기에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 ((마법공학 GLP-800) 나왔을경우 (마법공학 GLP-800)추가, 통칭 율곡이이 콤보)

근접이 가능한 경우에는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평)Nether Blade(황천의 검) 로 매우 단순한 편입니다(물론 16렙이 아닌이상 근접은 거의 힘들다 보시면 되겠지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자체는 기존의 공략에서 크게 벗어 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6.9패치로 인해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의 가격이 400원이 낮아짐으로서 가성비가 드디어 좋아졌다! 싶었더니
카사딘한테 중요한 마나가 400이나 날라 감으로서 가기 애매한 아이템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체제를 찾아야 하나 싶었더니만 이번에 새로 추가된 (마법공학 GLP-800)라는 매우 좋은 대체제가 나왔더군요.
(제가 이 글을 쓴 이유이기도 합니다.)

물론 (마법공학 GLP-800)의 스펙 자체로 보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보다 안좋은 편이지만(마나는 그대로기 때문에 딱히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마법공학 GLP-800)의 진가는 액티브 효과인데, 바로 100~200(0.35주문력)(쿨타임 40초)의 흩뿌리는 데미지로
어찌보면 카사딘의 최대단점이라 볼 수 있는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의 기본 스킬딜을 메꿀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초반 라인전이 제대로 말렸다면 템을 빨리 올려야 하기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 가야합니다.)
(모렐로노미콘)은 마나 재생에서 마나 400으로 바겼으며 성배의 효과였던  '킬/어시 할시 최대 마나 20%제공' 때문에 
16렙 이후에 Riftwalk(균열 이동)의 짧은 쿨탐으로 인한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기에 좋다 생각하여 올립니다.









(5/9 추가)리치베인은?


가령 다른 장인분들의 공략글을 보면 코어템으로 리치베인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지속적으로 보나 순간 폭딜로 보나 쿨타임 1.5초에 (마법공학 GLP-800) 이상의 딜을 넣을수 있는 Lich Bane(리치베인)도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공략에서 Lich Bane(리치베인)을 안 넣은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생존하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보통 카사딘이 1코어를 뽑을때 되면 2코어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림으로서 상대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겸 딜을 넣기 위해 올려야 하는데
순 깡딜템인 Lich Bane(리치베인)로는 Riftwalk(균열 이동)의 생존성을 감안해도 힘들다고 봅니다.

두번째이자 가장 큰 문제점은 근접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사딘의 일반 스킬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평)Nether Blade(황천의 검)하면 의외로 딜은 나오는 편이지만
6렙전에는 (평)Nether Blade(황천의 검)로 접근하다간 자기도 심하게 맞거나 심지어 죽을수도 있으며 궁너프 이후로는 16렙 쿨타임 2초가 되기 전에는 접근하기도 힘듭니다. 따라서 시야확보가 잘되거나 다:다 상황에서는 Riftwalk(균열 이동) 접근하려 하면
 Nether Blade(황천의 검)Lich Bane(리치베인)넣으려고 붙기전에 상대가 살아 남거나 하드cc기에 걸려 우리팀 딜러 한명이 사라지고 시작하는 거나 마찬가지 이기에
차라리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려 안정적으로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마법공학 GLP-800)로 원거리로 딜을 넣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WEQ만 잘 피하면 되긴하지만....(sigh)
그냥 벤하세여.
마스터 이
카사딘의 유일한 cc기인 둔화를 씹어버리며, 16렙이후가 아닌 이상 도망치기도 힘듭니다(심지어 고수분들은 카사딘 R쓰는 타이밍에 알파써서 쫒아가니 원...)
답이 안나오는 DPS로 카사딘의 종이같은 몸을 찢어 버리며 벤추천
제이스
어쩌면 제드보다 더한 카운터
원거리 평타 견제에 뼈를 가루로 만들어 버리는 캐논EQ 포킹에 설령 접근한다 해도
밀쳐버리는 망치 E까지
그나마 다행인 점이라면 잘 안나온다는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정확히 말하자면 '카사딘'이 카타리나의 카운터라기 보다는
카타리나의 주력기인 칼날 던지기(Q)를 마법 보호막으로 막아내며, 채널링인 궁극기를
끊을 수 있는 무의 구체(Q) 가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아칼리
카타랑 비슷한 이유지만 덧붙이자면 황혼의 장막(W)치며 버로우 탈때
카사딘 E로 데미지 주기 쉬우며
궁극기로 접근 할때 맞궁쓰며 도망치기 때문에 쉬운편이라 할수 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라인전 자체로 보면 누가와도 약하지만
트페가 무서운 점은 골카(W)스턴으로 인한 갱 호응과.
카사딘보다 더빠른 로밍으로 인한 다른 라인 개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라인전때 갱불러서 찍어버리는 걸 추천)
카사딘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6렙전

위에도 썻다 시피 6렙전 카사딘은 정말 쓰레기입니다.

그러므로 6렙이 될때까지 상대 스킬을 안맞아가며 버릴 미니언들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6렙후(초반~1코어전)

 Riftwalk(균열 이동)찍을때면 그나마 좀 나아 졋다 보시면 됩니다 

 Riftwalk(균열 이동)찍을때는 평소처럼 사리다가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로 힛 앤 런 하시면 되겠습니다(가능하면Nether Blade(황천의 검)도 좋고)


사실 Riftwalk(균열 이동)전이나 Riftwalk(균열 이동)후나 어차피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딜로 상대와 딜교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딜은 별차이가 안납니다(카직스 진화마냥 궁찍을때마다 딜증가 해줫으면).


여기까지 보면 시즌 3때랑은 차이가 안나지만 시즌3 카사딘 op시절 때랑 지금이랑 차이점은

Null Sphere(무의 구체)에 침묵이 붙었고 Force Pulse(힘의 파동)둔화가 지금과는 달리 3초이며, 카사딘의 스킬 성장딜이 2배라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Riftwalk(균열 이동)을 찍어도 그 전보다 딱히 상황은 좋아진다고는 볼수 없습니다(물론 탈출기 하나 더있다는건 좋긴하지만)


 

중반 운영법

 

 중반즈음 되면 카사딘의 코어템이 2코어 정도 될텐데 이때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마법공학 GLP-800)로 짤짤이 날리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이랑 다르지는 않지만 굳이 추가하자면 상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마법공학 GLP-800)로 벗기는 정도?

 

 

 

 

챔피언들 대응법(5/17추가)

여기서 대응법이란 어떤 챔을 이런 방법을 써서 찍어누른다 라기보다는

어느정도 반반 파밍구도로 하게끔 쓴 공략이라는 점을 유의 해주세요.

(앞서 말했듯이 카사딘이 이길수 있는 챔은 거의 없습니다.)

파밍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으로 나누며 기준보다 더할경우 + -로 나누겠습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보통~어려움)

조건부 라인전 깡패 아니랄까봐 힘듭니다.


Spear Shot(투창)는 타겟팅에 쿨이 3초밖에 안되고 계수가 답이없는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에 카사딘의 Nether Blade(황천의 검)를 씹는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까지 

여기 까지 보면 답이 안나오지만, 판테온은 몇가지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궁인Grand Skyfall (대강하)를 제외한 일반 스킬 사정거리가 카사딘보다 짧은 600에 라인 유지 할만한 스킬이 없다는 점이죠.

게다가 판테온이 우리가 아는 라인전 깡패로서의 모습은 라인전에서 몇킬 땃을때 나오기에 

1렙 때 cs좀 버리면서 라인을 당겨서 멀리있는 미니언은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로 근접한 미니언은 Nether Blade(황천의 검)로 먹으면서 

6렙을 도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렙때 되면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로 판테온 사정거리 밖에서 짤짤이 하면 되기 때문이죠.

(카사딘으로 6렙까지 킬 안따이고 파밍만 했다는 점에서 판테 유통기한의 시작일지도)


시작: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Zed(제드)제드 (어려움~어려움+

시즌 3,6 op이자 라인전 초강캐인 제드 

기본적으로 제드가 쓰는 기력은 마나에 비해서 라인 유지가 우월하며(물론 Nether Blade(황천의 검)덕에 실감은 안나는 편이지만)

가족 안부를 묻고 싶을정도에 Xerath(제라스) 뺨치는 사거리를 자랑하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까지(천둥군주의 호령도 포함)

그래도 일단 대응하자면 제드의 주력기이자 견제기인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잘못 맞췃을때를 노리면 된다 볼수있습니다.

(물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쿨은 카사딘 일반 스킬보다 짧은 6초일 뿐더러 맞견제보다는 파밍하는게 더 낫지만)


6렙때되면 피를 80퍼 미만으로 남기면 안되는데 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평)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Ignite(점화)로 훅갈수 있습니다

대처법은 Death Mark(죽음의 표식)사거리를 주지 않거나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들어올때 Riftwalk(균열 이동)Flash(점멸)로 탈출하는게 최선이라 볼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Exhaust(탈진)이 필요하지만)


그냥 벤하시는게 더 편할 듯 합니다.


시작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Exhaust(탈진)필수!!!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쉬움-)
정말 쉽습니다.
카타리나의 주력스킬이자 짤짤이인 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Null Sphere(무의 구체)로 막을수 있기에 그렇게 아프지 않으며
그렇다고 카타리나의 자랑거리인 라인유지력으로 버티자니 Nether Blade(황천의 검)로 인한 카사딘의 마나 수급으로 인해
카타 못지 않게 라인 유지가 가능합니다. 
6렙 지나도 절대로 밀리지 않는게 카타의 궁극기인 Death Lotus(죽음의 연꽃)를 Null Sphere(무의 구체)로 끊을수 있고 설령 다맞는다 해도 Null Sphere(무의 구체)실드랑
Void Stone(공허석)로 인해서 초반엔 딱히 아프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라인전에서는 카타한테 따일일은 없다 보시면 됩니다.

시작:(부패 물약) 또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갱불러서 찍어누를때 한정)


LeBlanc(르블랑)르블랑(보통+)
개인에 따라서 쉬우니 어려우니 갈리는 챔피언
물론 1렙싸움에서는 카사딘의Null Sphere(무의 구체)로 인해서 딜교환 측면에서는 무조건 이기지만 
문제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가 터질수 있는 2렙부터,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평)천둥군주의 호령으로 인한 딜교는 Zed(제드)의 딜교를 방불케 할정도로
딜이 미쳤다고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평타가 원거리여서 평타 짤짤이도 초반에는 무시 할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르블랑이랑 딜교 할때 중요한점은 
1.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터질 각 주지말기
2.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맞지말기
정도 가있겠네요. 어차피 서로 6렙 이후가 됬을떄는Distortion(왜곡)로 접근할때 Riftwalk(균열 이동)로 한번 피해주면 좀 편해질 뿐더러
한타기여도는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로 인해서 원거리로 원하는 적을 때릴수 있어서인지 카사딘쪽이 높습니다.

시작:(부패 물약)(좀 힘들 것 같으면 첫 귀환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추천)


Yasuo(야스오)야스오(보통)
흔히 야이언스, 야필패로 알려져 있는 야스오입니다.
하지만 카사딘으로서 야스오 상대하긴 좀 껄끄러운데.
1.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실드로 인한 스킬피해 무시
2.카사딘의 스킬중 하나인 Null Sphere(무의 구체)를 막는Wind Wall(바람 장막)

3.중첩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이용한 야스오의 딜교 우위로 인해서 의외로 힘들긴 합니다.

그러므로 야스오를 상대할 때는 Wind Wall(바람 장막)가 통하지 않는Force Pulse(힘의 파동)선마에 Nether Blade(황천의 검)나 Null Sphere(무의 구체)는 실드를 벗기는 용도로 쓰시는게 좋으며 6렙이후에는 야스오의 3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Riftwalk(균열 이동)로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작:(부패 물약)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보통-)
존재 자체가 cc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챔피언

라인전 자체는 Ice Shard(얼음 파편)를 Null Sphere(무의 구체)실드로 막아서 딱히 힘들지는 않지만
문제는 스킬들이 거의 cc기 투성이라 갱호응력이 최상위이며 Ice Shard(얼음 파편)의 쿨이 짧아서 카사딘으로는 라인 푸시하기가 힙듭니다. 
물론 스킬 깡딜자체는 주력스킬인 Ice Shard(얼음 파편)가 카사딘급에 사실상 접근기인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제외하면 계수가 그렇게 높지는 않아서
짤짤이를 계속 맞아주지만 않으면 킬각은 안나온다고 볼수 있습니다(물론 점화있으면 사리는게 나아여.)

시작:(부패 물약)


Fizz(피즈)피즈(쉬움+ ~ 보통+)
카사딘과 같은 근접ap인 피즈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쉬운편입니다. 초반 리치베인및 템없는 피즈는 Null Sphere(무의 구체)Void Stone(공허석)로도 충분히 견딜정도로 안아프며
같은 근접이다 보니 일방적으로 견제 맞을일도 거의 없저
하지만 피즈의 난이도가 의외로 힘든이유가 두가지가 있는데
1.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를 이용한 스킬회피 (흔히 XX둥이라고 하저)
2.궁극기인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의 쎈 깡딜과 피해상승, 그리고 갱호응

등으로 피즈가 Ignite(점화)를 든채로 선6렙이 됫다면 걍 집가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사는게 더 편할듯 합니다.
시작:(부패 물약) 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정글이랑 듀오짜서 갱부를때) 첫귀환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추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쉬움~보통+(로밍시)
로밍의 달인이자 동시에 라인전 약체인 트페
Loaded Dice(속임수 주사위)는 돈수급에는 괸찮을지는 모르지만 딜교나 그외에는 쓸모없고 
Stacked Deck(속임수 덱)는 스탯은 4번이나 쌓아야 발동되는 데다가 
그나마 액티브 공격 스킬인 Wild Cards(와일드 카드)는 피하기 쉽고 Pick a Card(카드 뽑기)는 평타사거리라 Null Sphere(무의 구체)로 막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트페를 픽하는 이유이자 로밍시 Riftwalk(균열 이동)보다도 뛰어난 로밍력을 자랑하는 Destiny(운명)Gate(관문)로 인해서
라인전에서 찍어누르지 못하고 반반 파밍을 갓을경우 더 많은 머릿수로 트페의 라인을 흥하게 만들기 때문에,
트페 상대할경우 Ignite(점화)로 라인전 자체를 찍어누르거나 Teleport(순간이동)로 트페로밍을 따라갈수 있게 하는게 좋습니다.

시작:(부패 물약)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Ziggs(직스)직스(쉬움)
폭탄맨이자 Xerath(제라스)Orianna(오리아나)Lux(럭스)와 더불어 AP포킹 딜러중 한명
Bouncing Bomb(반동 폭탄)는 두번정도 팅겨야 터지기에 미니언 근처에서 있지만 않으면 되며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는 설치시간이 있어 던지는 모션만 보이면 직스에게(안되면 근처 미니언에게) Null Sphere(무의 구체)만 던지면 그만입니다
그래도 주의할 점이 있다면 초반 Short Fuse(짧은 도화선)의 아픈 딜과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으로 인한 준 로밍능력및 라인 클리어 정도가 있겟네요

시작(부패 물약) or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스킬 피하기 힘들 것 같은 경우)

Viktor(빅토르)빅토르(보통)
한때 빅또르라고 불릴 정도로 대회에서 안정픽으로 맨날 나왔던 챔피언
하지만 레이저 딜너프로 자취를 감추었죠
조심해야 할점이 잇다면 
1.초반 Siphon Power(힘의 흡수)(평)을 맞지 말것(딜이 의외로 아파여).
2.Gravity Field(중력장)빠진거 보고 Riftwalk(균열 이동)들어가기
아무리 레이저가 너프를 먹었다지만 무턱대고 들어가다가는 Gravity Field(중력장)기절로 인해서 Chaos Storm(혼돈의 폭풍)Death Ray(죽음의 광선)Siphon Power(힘의 흡수)맞고 산화 될수 있습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같은 경우에는 너프전에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2차 레이저로 인해서 Null Sphere(무의 구체)Void Stone(공허석)로도 감당이 안됫지만 
딜너프 먹고 레이저 속도가 좀(?) 줄어듬으로서 Null Sphere(무의 구체)실드만 만들어도 딱히 아프진 않을듯 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쉬움+ ~ 보통-)
파밍여왕이자 cc무시로 유명한 모르가나
하지만 이니시 걸기에도 애매하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못 맞히면 딜을 제대로 넣기 힘든 챔피언 
요새는 잘 안나오지만 이거만 알면 라인전에서 질 일은 없을듯 합니다.
1.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맞지말기(이게 제일 중요해요)
2.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위에서 잇지 말기
3.갱호응 할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빠졋는지 확인하기 
4.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로 인한 이니시 조심(물론 Annie(애니)보단 낫지만)

시작:(부패 물약)

추가중+
마치며

 비록 다른 장인분들의 공략에 비하면 썩 좋다고 볼수 없겟지만 이 보잘 것 없는 공략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덧붙일 부분있으면 질문및 댓글도 부탁합니다.)



스트리밍(5/18추가)

글만 보기에 좀 그러신 분들은 방송국도 만들었으니 혹시 보실 분이 계시다면 http://afreecatv.com/csw809 로 

들어와 주세요(물론 급조한 거라서 좀 허술해 보일수 있습니다)(방송시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5시부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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