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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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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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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미드카사딘으로 게임을 캐리하자

- 라이센스임(2016-05-09, 조회수: 2843)

플레티넘에 서식하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아이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되면서

 

카사딘이 간접적으로나마 버프를 받은것 같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랭크에서 여러번 써본것을 토대로 이공략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AD 상대로는

 

노랑에 방어룬, 파랑에는 성장 주문력 룬을 들어주시고

 

AP 상대로는

 

노랑에 성장체력룬, 파랑에는 적이 르블랑 같이 라인전이 강하다면 고정 마법저항력

                            파랑에는 적이 일반 AP챔프 라면 성장 주문력을 드세요

 

[트페 룬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강력한 순간 딜을 뽑아 내기 위해서

 

무조건 천둥 군주를 가겠습니다.

 

무조건 천둥입니다!!!

 

또한  공격 특성에 라인전이 버티기로 가야된다 양날의검 대신에 흉포를 찍는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대부분의 라인전에서 킬을 먹거나 로밍에서 킬을 뽑아내기 위해서

 

점화를 가는것이 좋겠습니다만.

 

일부 킬을 따내기 힘든 챔피언 예를들어 제드, 판테온, 야스오[충제외]를

 

상대로는 라인전으로 텔레포트도 고려해봄직만 합니다.

 

하지만 6렙 이후의 카사딘은 궁으로 인한 라인복귀가 빠르기 때문에

 

텔레포트는 정말 라인전이 힘든상황이나 운영플레이가 피리요한 상황에서만 가도록 합시다.

 

[실제로 6렙 기준으로 카사딘의 마나가 600-700가까이 되는데 라인궁만 3번만써줘도 350 정도 소비를 합니다.

w로 인한 마나 수급과 초반에 부패물약을 택하기때문에 마나가 그렇게 많이 부족하진않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를 가장 먼저 선마해주시고

E,W순으로 마스터 해주세요

스킬 콤보

 콤보는 별거 없습니다

 

앞으로 대쉬후에 W킨후 EQ평타  카사딘에게는 정석적인 콤보가 없다고 보시면되요

 

어자피 모두 딜넣는 스킬이라....

스킬 활용 팁

 W로 평타를 캔슬할수 있기 때문에

 

2렙에 W를 찍어야  CS먹기 수월합니다.

 

E는 2렙에 찍어도 5스택 이후에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효율을 보기가 힘듭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핵심 공략은 첫귀환때 마법공학 리볼버를 가는데 있습니다.

 

카사딘은 깡딜이 낮은 대신에 다른 AP누커 챔프에 준하는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의 AP계수를 제외하더라도 2.2 AP라는 높은계수를 가집니다.

 

대부분의 카사딘 플레이어라면 선템으로 영겁을 올리는게 일반적이라고 생각할겁니다.

 

하지만 영겁이 가격이 아무리 싸졌다고는 해도 영겁이 나오기전까지는 정말 딜로스가 어마어마 합니다.

 

6렙전에도 힘들었는데 6렙이후로도 라인전에서도 계속 주도권을 내주고 휘둘리는 상황에 나타납니다.

 

특히 정글교전이나 로밍 등에서 이부분이 여실히 드러나게됩니다.

 

카탈리스크를 가는 바람에 정글과의 2:2 교전에서 적은 우리정글을 죽이고 유유히 도망가는데

 

우리 카사딘은 딜이 부족해서 아쉽게 놓치는 상황이 정말 많이 나오더군요

 

로밍가서 킬을 못딸확률도 높아지구요

 

마법공학 리볼버가 왜 먼저 가게 되냐면

 

카사딘이 필요한 모든 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좋은 템입니다.

 

1050원의 가격으로 주문력 40과 기본공격시 추가로 마법데미지[100(6렙기준)] 있어서 정말 효율 좋은 템입니다.

 

이와 비슷한 가격대로 맞추어 본다면

 

1050 광휘의검

1050 주문력 대략 50

1050 마법공학 리볼버 주문력40

 

이정도를 뽑아 볼수 있는데요

 

광휘의 검의 쿨타임감소는 쿨타임이 짧은 카사딘에게는 거의 필요가 없고

평타 추가 피해는 많아야 100정도 들어갈겁니다. 중요한건 높은 AP계수를 가진 카사딘에게 필요한

주문력이 1도 없다는겁니다.

 

또한 주문력 50과 40의 주문력 10 차이는 계수로 봣을때 22 마법피해밖에 차이를 주지못합니다.

 

리볼버가 평타에 100가량의 추가피해를 주는것과 다르게 너문나도 차이가 납니다.

 

마법공학 리볼버가 사기인 이유입니다.

 

이공략에 강점이라면

 

초반에 효율좋은 리볼버를 사용해 평타를 강화해서

 

Q+W+E+R+리볼버+천둥+점화 딜을 이용해서 정말 일반적인 AP챔프는 한번에 원콤내버릴 정도의

 

강력한 딜이 나옵니다.

 

쿨타임이 40초이긴하지만 플레이 해보시면 정말 쿨타임이 빨리 돈다는걸 아실수 있습니다.

 

르블랑 1렙 궁쿨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너프전 카사딘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템에 리치 베인올려봣는데요

 

리치베인은 1코어템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AP 주문력 계수의 추가 피해가 있기때문에 2코어가 적절합니다.

 

그래서 리치베인을 가기전에 리볼버 + 큰지팡이를 올려준후에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템을 뽑으신 이후에

 

기호에 맞게 더욱 강력한 폭딜이 필요하면 데스캡을

 

팀을 받춰줄 생존력이 필요하다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적 AP가 많거나 너무 잘컷을 경우에는 심연의 홀을 가시면서

 

기호에 맞게 템을 가시면 됩니다.

 

또한 후반에 총검에서 마법공학 GLP로 템을 바꾸시면

 

소량의 체력과 마나 그리고 카탈리스크 효과로 인한 체력회복 효과를 톡톡히 보실수 잇습니다.

 

 [마법공학 GLP는 사용템이기 때문에 잘사용해주셔야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패시브와 Q가 AP상대로 특화기 때문에 일반적인 AD챔프들을 이기기가 힘듭니다.
야스오
패시브와 Q가 AP상대로 특화기 때문에 일반적인 AD챔프들을 이기기가 힘듭니다.
에코
최근에 미드에코가 영겁을 가던데 정말...

똑같이 크면 이기기가 힘듭니다.

팀에게 벤해달라고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궂이 따지면 쉬운 챔프들은 없다시피 합니다.

6렙전까지는 라인전 내내 견제당하다 싶이 해야됩니다만

쉬운상대로 예를 들면 트페라고 밖에는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6렙이후로는 물몸상대로는 정말 강력한 원콤딜을 뽑아내기때문에

몸약한 챔피언들을 녹여낼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작성해 나갈것입니다.

 

또한 공략 여기까지 잘 읽어주신분들께 감사하구요

 

플레이 한번 해보시고

 

정말 좋은것 같다 싶으면 엑셀!!

 

음... 별로 좋은것 같지 않네요 생각이 드시면 배드!!

 

한번이라도 플레이 해보시고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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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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