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3 공략작성
2016-05-13 첫배드 감사드립니다
2016-05-14 공략 추가
블클의 가격이 버프먹고, 요즘 고티어에서 요우무와 블클의 선호도가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시즌5루시안은
ㅡ
의템트리가 정석중하나일정도로 요우무와는 좋은 궁합을 보여줬습니다.
도끼 역시
세나의 복수와
패시브와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치명타를 가지않고, 깡딜로 승부해버리는 스타일의 요블루시안.
단점은 3코어부터 딸리는 딜로 인한 후반 장애(정석템트리와는 너무나도 차이납니다)
이 공략은 게임전 잠깐 보는용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티어는 전 다5였으며 지금 쓰는 아이디는 플5입니다. 차근차근올리고 있고요
인증원하시면하겠습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공격력 +0.95x9
방어 +1x9
마법 저항력 +1.34x9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룬은 기본 ad룬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룬은 취향이긴하지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 가장 잘맞기에,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
은 취향입니다
루시안은 원딜입니다.
원딜은 후반을 보고 하는 챔프이기에,
을 찍습니다
혹시라도 말릴 라인전을 대비하기위함입니다
![]()
역시 취향입니다
![]()
![]()
![]()
와 잘 맞습니다
책략이나 결의는 취향입니다
결의를 찍을경우엔,
ㅡ
ㅡ
or
ㅡ
이 되겠죠.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 마나 소모: 40/30/2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45.0
스킬을 계속씀으로써 쿨을 줄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0/110/140/170/200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500.0
- 타는 불길
(Ardent Blaz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적을 맞히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60/100/140/180/22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1초간 60/65/70/75/80만큼 상승합니다.
- 사정거리: 1000.0
유틸기입니다. 딜용으론 Fail 궁으로 타는 불길에 맞은 적을 공격해도 이동속도가 상승하기때문에 이걸 묻히고 궁을쓰는것이 좀더 효율적입니다. 우리팀이 이 스킬을 맞은적을 공격해도 루시안의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 빛의 심판
(The Culling)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루시안이 한 방향으로 3초 동안 총을 20/25/30발 난사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이 총알들은 처음 맞는 적에게 충돌하며, 각각 20/35/50 (+0.1 AP)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빛의 심판은 미니언에게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루시안은 빛의 심판을 사용하는 동안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의 심판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사격을 중지합니다.
- 사정거리: 1200
루시안의 꽃인, 궁극기입니다. 미니언에게 사용시는 400%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클리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그러진 않습니다. 이게 공속비례였을땐 초반효율이 개똥이였기 때문에 라인클리어용이 훨씬 이득이였지만, 지금은 아니기에....그냥 취향차입니다.
가장 중요한 아이템 템트리
원딜은 닥치고 도란검
![]()
![]()
는 취향입니다
때에 따라![]()
도 가능합니다
1~2코어는 당연히
ㅡ
입니다.
이두아이템이 나오면 딜러진들은 물론이요 탱커진들조차 찟어 발길수있습니다
그뒤는 공속템
![]()
![]()
![]()
그뒤엔
입니다. 정수는 ![]()
![]()
로 40%쿨감을 만들는걸로 족하고, 후반에 인피없으면 딜 진짜 상병신입니다.
마지막은 흡혈템 하나가주시면될것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는 약하니, 1:1는 찟어버릴수있습니다만.. 잘하는시비르는 그런구도를 만들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은 반드시 찟어야합니다. 루시안의 역할자체가 그거에요.
그렇게 찟어버린 라인전을 바탕으로 루시안의 강력함을 요블템트리를 통해 극대화시켜, 게임을 끝내버려야합니다.
안그럼 후반딜로스와서 망합니다
원딜챔피언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탑정글로 전향하심. 내가 사거리가 더 기니까 사거리로 강간하자
:고인되심. 상대법은 킬안주고 갱부르기
![]()
:고인2..
:딸피 미니언뒤에서있지말고,
로
에서 벗어납시다.
:
너무아프다
피하자
:요즘얘한테지기도힘들다. 무리만안해도 cs차이10개씩 난다
:궁피하면 끝입니다
:맞다이가 정말 약하니 1:1구도만들면 그냥이깁니다 2:2는 집니다
:걍싸우면죽입니다
:2:2말고 1:1
:초반엔 cs만챙기는데 주력하고 기회가오면 바로 죽여버립시다 1킬따는쪽이 쭉압도합니다
:구인수패치되고한번도못만나봄..
:강화발키리 조심 3코어이상일경우 맞다이금지
:![]()
:안보입니다.
:게임질질끄는순간집니다.
위에는 찬찬히 매워가겠습니다.
이건 공략이 아닌 참고서로 봐주시면 될듯합니다.
댓글로 질문남겨주시면 다 받아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