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3 공략작성
2016-05-13 첫배드 감사드립니다
2016-05-14 공략 추가
블클의 가격이 버프먹고, 요즘 고티어에서 요우무와 블클의 선호도가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시즌5루시안은ㅡ의템트리가 정석중하나일정도로 요우무와는 좋은 궁합을 보여줬습니다.
도끼 역시 세나의 복수와 패시브와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치명타를 가지않고, 깡딜로 승부해버리는 스타일의 요블루시안.
단점은 3코어부터 딸리는 딜로 인한 후반 장애(정석템트리와는 너무나도 차이납니다)
이 공략은 게임전 잠깐 보는용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티어는 전 다5였으며 지금 쓰는 아이디는 플5입니다. 차근차근올리고 있고요
인증원하시면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룬은 기본 ad룬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룬은 취향이긴하지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 가장 잘맞기에,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은 취향입니다
루시안은 원딜입니다.
원딜은 후반을 보고 하는 챔프이기에, 을 찍습니다
혹시라도 말릴 라인전을 대비하기위함입니다
역시 취향입니다
와 잘 맞습니다
책략이나 결의는 취향입니다
결의를 찍을경우엔, ㅡㅡorㅡ이 되겠죠.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 마나 소모: 40/30/2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45.0
스킬을 계속씀으로써 쿨을 줄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0/110/140/170/200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500.0
- 타는 불길
(Ardent Blaz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적을 맞히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60/100/140/180/22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1초간 60/65/70/75/80만큼 상승합니다.
- 사정거리: 1000.0
유틸기입니다. 딜용으론 Fail 궁으로 타는 불길에 맞은 적을 공격해도 이동속도가 상승하기때문에 이걸 묻히고 궁을쓰는것이 좀더 효율적입니다. 우리팀이 이 스킬을 맞은적을 공격해도 루시안의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 빛의 심판
(The Culling)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루시안이 한 방향으로 3초 동안 총을 20/25/30발 난사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이 총알들은 처음 맞는 적에게 충돌하며, 각각 20/35/50 (+0.1 AP)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빛의 심판은 미니언에게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루시안은 빛의 심판을 사용하는 동안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의 심판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사격을 중지합니다.
- 사정거리: 1200
루시안의 꽃인, 궁극기입니다. 미니언에게 사용시는 400%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클리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그러진 않습니다. 이게 공속비례였을땐 초반효율이 개똥이였기 때문에 라인클리어용이 훨씬 이득이였지만, 지금은 아니기에....그냥 취향차입니다.
가장 중요한 아이템 템트리
원딜은 닥치고 도란검
는 취향입니다
때에 따라도 가능합니다
1~2코어는 당연히 ㅡ입니다.
이두아이템이 나오면 딜러진들은 물론이요 탱커진들조차 찟어 발길수있습니다
그뒤는 공속템
그뒤엔 입니다. 정수는 로 40%쿨감을 만들는걸로 족하고, 후반에 인피없으면 딜 진짜 상병신입니다.
마지막은 흡혈템 하나가주시면될것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는 약하니, 1:1는 찟어버릴수있습니다만.. 잘하는시비르는 그런구도를 만들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은 반드시 찟어야합니다. 루시안의 역할자체가 그거에요.
그렇게 찟어버린 라인전을 바탕으로 루시안의 강력함을 요블템트리를 통해 극대화시켜, 게임을 끝내버려야합니다.
안그럼 후반딜로스와서 망합니다
원딜챔피언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탑정글로 전향하심. 내가 사거리가 더 기니까 사거리로 강간하자
:고인되심. 상대법은 킬안주고 갱부르기
:고인2..
:딸피 미니언뒤에서있지말고,로 에서 벗어납시다.
:너무아프다피하자
:요즘얘한테지기도힘들다. 무리만안해도 cs차이10개씩 난다
:궁피하면 끝입니다
:맞다이가 정말 약하니 1:1구도만들면 그냥이깁니다 2:2는 집니다
:걍싸우면죽입니다
:2:2말고 1:1
:초반엔 cs만챙기는데 주력하고 기회가오면 바로 죽여버립시다 1킬따는쪽이 쭉압도합니다
:구인수패치되고한번도못만나봄..
:강화발키리 조심 3코어이상일경우 맞다이금지
:
:안보입니다.
:게임질질끄는순간집니다.
위에는 찬찬히 매워가겠습니다.
이건 공략이 아닌 참고서로 봐주시면 될듯합니다.
댓글로 질문남겨주시면 다 받아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