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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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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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부활! 쿨감 40% 탈론!!!

- Fallen천사(2016-05-17, 조회수: 2742)

안녕하세요.
예전에 딱 한번
쿨감 40% 탈론 공략을
올린 사람입니다.
최근들어 탈론이 폭풍 하향되서
다시 쿨감탈론을 부활시키려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묻지마 배드 제발 자제좀 해주세요...
배드를 주시는건 상관이 없으나 그에 맞게
왜 배드를 받아야 하는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의 : 아쉽게도 제가 군대에 있는 몸이라 실험은 하지못해 계산과 제가 휴가 및 외박,외출로 해왔던 플레이로 글을 올리는 것이니 양해 바랍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13,524 IP
매우 기본적인 룬입니다.

머릿말에서 말햇듯이 군대에 있어서 이미지는 준비를 못했으나 일일히 적어보겠습니다.



기본룬

빨강 = 방관룬
노랑 = 방어 & 체력룬
 = 마저룬
왕룬 = 공룬


상대가 AP일시

빨강 = 방관룬
노랑 = 공룬
파랑 = 마저룬
왕룬 = 공룬

상대가 AD일시

빨강 = 방관룬
노랑 = 방어 & 체력룬
파랑 = 공룬
왕룬 = 공룬

상대가 탱커일시

빨강 = 방관룬
노랑 = 방어 & 체력룬
 = 마저룬
왕룬 = 방관룬




다른 룬들은 왜 저렇게 맞추시는지는 다들 아실꺼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룬은 이해 안되시는 분들에게 이야기를 해드려야 할것 같네요.
안그래도 말파같은 놈이 나오면 딴딴한것도 모자라 딜템 한두개 가주면 탈론은 아파서 요양병원에 입원해야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중 하나가 ' 공격이 최선의 방어다 ' 라는 말이 있습니다.
탈론에게 딱 맞는 말이죠.
초반에는 방관룬이 다소 약할수 있으나 그것은 상대도 마찬가지 입니다.
6렙까지는 탱커가 아무리 딜로 간다고 해도 솔킬각은 절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방관을 둘둘 둘러줍니다.(1렙 방관이 19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즘 탈론은 미드에서 살아남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라인유지를 어느정도 할수있는 (브실골 유저들을 위한) 특성을 만들어 봤습니다.

흉포
   


탈론은 스킬을 주로 쓰는 챔피언 입니다.
당연히 마술을 올려야겠죠?

   >      >   

양날의 검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포식을 자주 갑니다.
상대가 누커일 경우 체력이 조루인 탈론은 체력이 금방 바닥을 보이고 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양날의 검보다는 포식으로 안정적인 라인유지를 통해 상대방의 킬각을 재서 딜교를 하는편입니다.
약점 노출 같은 경우는 제가 한번도 써보지 않았기 떄문에 뭐라 말하수는 없지만.
예전같이 자기 자신에게도 적용되는거라면 닥치고 약점 노출이겠죠?

    >    

탈론은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을 쓰면 할일 다한 챔프입니다.
그냥 원콤으로 한명만 짤라도 이득인것을 굳이 킬욕심 낼필요는 없겠죠?



책략

    >   

탈론은 로밍 또한 중요한 챔프입니다.
탈론의 로밍으로 아군의 죽은 라인도 살릴수 있습니다.

   =      >   

앞에서 말했듯 저는 공격을 중요시 하긴 하지만
라인전에서 라인유지를 못해 패망할빠엔 그냥 킬을 포기하고 CS를 선택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렇다고 저라고 바로 요리의 대가을 찍는것은 아닌데요.
솔킬각이 안나오는 챔프나 상대가 선공권을 가지고 있는 챔프라면
요리의 대가
트페나 제라스같은 뚜벅이들한테는 암살자(Assassin)를 들어줍니다.
(요리의 대가 VS 암살자(Assassin) 특성은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저희에겐 블루가 있습니다.
또한 후반부에 들어가면 원딜도 웬만해선 방템 하나를 들고 다닙니다.
초반이든 후반이든 서포터가 아니라면 무자비를 찍는게 낳을것 같네요.



   

미드라이너는 솔로 라인이죠.
이것 또한 서포터가 아니라면 위험한 게임이 더 좋을것 같네요.
굳이 자세한 설명까지는 필요없을듯 합니다.



    >    

솔직히 고민좀 많이 했습니다.
쿨감을 45%까지 올려서 예전에 스킬을 난무했던 탈론을 만들것이냐
아니면 방관을 높여 한방 한방을 강력하게 만들것이냐
나중가서 생각해보니 딱히 쿨감 5%의 존재는 무의미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더욱더 중요한것은 위에서도 말했다 싶이
후반부 가면 원딜도 방템 하나를 들고 다니기 때문에 그냥 정밀함이 더 좋을것 같네요.


     >    

바람술사의 축복은 그냥 빼겠습니다.
너무 서포터 위주의 특성이다 보니 당연히 찍는 유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는 개인적으로 안좋아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탈론은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쓰고나서 한명만 짤라도 1인분은 다한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도 나름 범위기 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로 범위기를 몇번 써주면 어시 들어올껀 거의다 들어와요~)
Ignite(점화)
 
탈론의 초반 부족한 딜량을 올려줄 필수스펠입니다.



Flash(점멸)

Flash(점멸)Cutthroat(목 긋기) 로 무한한 변수를 만들수 있는 스펠입니다.
당연히 필수!!



Exhaust(탈진)

특별한 상황이 아닌이상 딴거들고
서포터를 믿어봅시다!!!



Teleport(순간이동)

탑탈론이거나 아니면 상대가 탱커라서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야 할때 들어줍니다.



Smite(강타)

정글탈론...



Cleanse(정화)

CC가 많은 상대팀이라면 가끔 들어줍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50/60/70/80/90(+0.4 추가AD), 돌아올 때 60/90/120/150/180(+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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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국민콤보

 Cutthroat(목 긋기) 평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Rake(갈퀴손)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은신콤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달려가서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



CC를 거는게 제한되는 상대에게(트페,신드라 등등..)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빠지면서Rake(갈퀴손)



히드라 콤보

(히드라는 어디에 넣어도 상관없어요)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굶주린 히드라)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스킬 활용 팁

 Cutthroat(목 긋기)를 사용할때에는 매우 신중해야합니다.

상대방이 포킹을 시도할때 Cutthroat(목 긋기) 범위가 닿으면 들어가서 딜교를 해주는것이 좋으나

상대방의 정글러가 어디있는지 보고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Cutthroat(목 긋기)는 도주기로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쿨감 40%탈론을 만들기 전에
시즌4때의 탈론 템트리와 쿨감요소를 생각해봤습니다.

템트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  ((굶주린 히드라)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쿨감 요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10% 마술(Sorcery ) 10% 룬 친화력 10% (마법의 영약)10%


제가 실험은 많이 못해봤지만
연구(라고 말하기도 뭐하네요)결과
예전의 인피의 치명타와 쿨감 40%를 보안하기 위해
(정수 약탈자)를 넣었습니다.



템 운영 방식


                          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필수입니다.
쿨감 10%와 방관 20이라는 좋은 옵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이 문제입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정수 약탈자)(굶주린 히드라)

이 3개중 먼저 뽑을것을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우선 3개템 모두 하위템에 Long Sword(롱소드)가 2개 이상씩 있습니다.

우선 공통되는 Long Sword(롱소드)2개를 뽑아주시고
상황따라 무엇을 갈지 정합니다.

상대 원딜러가 생존을 잘한다 싶거나 잘크면
바로(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뽑아줍니다.
탈론이 아무리 못커도 (드락사르의 황혼검)가 나오면 원딜은 못해도
Teleport(순간이동)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드락사르의 황혼검)가 좋다는건 아닙니다.
탈론이 잘컷으면 (드락사르의 황혼검)는 무의미 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넣은것이 (정수 약탈자) 입니다.
(정수 약탈자)단점이 있다면 쿨감이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과 중첩이 안되다는거죠.

그렇기에 제 템트리에선 (정수 약탈자)를 먼저 가면
절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은 가지 안도록 합니다.

또 여기서 (정수 약탈자)간다면 그 다음템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는게 좋습니다.
(정수 약탈자)의 고유 지속 효과인
치명타확률 30%시 +쿨감 20%
이 효과가 (정수 약탈자)로 올라가는 치명타 확률을 제외하는것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나.
 (정수 약탈자)를 들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주면
(정수 약탈자)로 올라가는 쿨감은 못해도 20%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포함시키면 30%에 룬 친화력까지 합치면 벌써 40%네요.

하지만 상대가 신드라 같은 포킹 챔프가 나왔을 경우
CS도 제대로 못챙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정수 약탈자)(드락사르의 황혼검)를 가기가 힘듭니다.
또한 탈론이 아무리 잘커봐야 Rake(갈퀴손)로 미니언을 먹는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빠른 라인클리어나 더티파밍을 위해
(굶주린 히드라)를 가는것도 매우 좋다고 생각됩니다.
히드라 역시 평타및 액티브에 범위스킬이 있기 때문에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굶주린 히드라)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천둥군주의 호령
한타때 은근히 적챔프를 다수 때릴수 있습니다.



탈론에게 도움이 되는 템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 방관이 요즘 기본 30을 넘기기 때문에
딱히 필요성을 못느끼나 탱커가 많을시 가끔 가줍니다.
소라카 있을때도 가주면 좋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패치이후 탈론에겐 매우 좋아진 템입니다.
AP마저와 함깨 방관 10을 추가로 올려주니
탈론에게는 매우 감사한 템이라고 생각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갈때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과감히 버려줍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목적은 쿨감 + 딜이였으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줌으로서
딜은 방관으로
쿨감은 후반부에Trinity Force(삼위일체)
충분히 커버가 된다고 생각됩니다.
(방관룬 + 요우무 + 맬모셔스 + 드락사르 = 방관 59...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10% + (정수 약탈자)10% + 룬 친화력10% + Trinity Force(삼위일체)10% = 쿨감 40...)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과거 공격력 100을 보여준 전설의 검...
허나 지금은 방어막을 올려줘
저는 별로라고 생각이 됩니다...


(죽음의 무도) :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스킬로도 피가 차더라구요.
하지만 패스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치명타가 더 강려크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이것을 넣을때 템트리를 생각해 봤습니다.
답은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굶주린 히드라)를 빼는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과거 시즌 3때는 히드라 없이도 잘 살던 탈론이였습니다.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그렇지만
상대팀에 CC가 많으면
딜보다는 일단 생존을 위주로 해야겠죠?
살아야 딜을 넣지 말입니다.


(거대한 히드라) :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되는 템이네요.
탈론에게 있어서 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하고 나면
추노때 외에는 평타를 때릴 상황이 없습니다.
때릴 상황이 있다고 하더라도
때리지 않고 따라가서 Rake(갈퀴손)쓰는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굶주린 히드라)와는 달리 (거대한 히드라)는 평타를 쳐야 스킬이 발동이 되서
개인적으로 탈론에겐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이 템은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합니다.
트포와 함깨 갈시 트포 데미지가 늘어나기 때문에
트포를 가실꺼면 이것도 함깨 가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템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정수 약탈자)(드락사르의 황혼검)(굶주린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제가 쓰기에는 좋더라구요.
일단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로 쿨감 20%에 해당하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대신해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으로 추가 딜량을 늘렸습니다.
또 트포의 격분으로 충분한 이속이 나오기 때문에
후반부에 들어가선 신발을 팔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주문검의 딜량을 높이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패시브로 생존성을 높였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요즘 갓테온으로 올라섯습니다.
침묵이 없어진 뒤로 상성에서 카운터로 바꼇죠....
그냥 패시브가 생성됬으면
판테가 미니언 먹으러 오는거 보고 평Q로 적당히 딜교하다가 갱부르세요.
피즈
노답충....
그냥 로밍 다니세요.
도트데미지도 탈론이랑 비슷한데 무적기에 도주기까지 있으니....
이놈과 딜교하면 손해만 봅니다...
스웨인
벤하거나 닷지하세요.
답이 없습니다...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E만 조심하시면 되요.
E나 Q를 쓰는 타이밍을 봐서 E로 진입후 딜 넣어주면 됩니다.
솔직히 모든 챔프중 제일 쉽다고 느껴지는 챔프에요.
제드
많은 분들이 제드가 어렵다고 말씀들 하시는데
솔직히 1렙 2렙만 아니면 이기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말이 있죠...
'블라디는 W빠지면 킬각이다...'
제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6렙전 WEQ딜교를 하면 우리는 신과 같은 무빙으로 피한뒤 들어가서 딜교해주면 됩니다.
선공권은 제드한테 있지만 딜교에 있어선 제드는 논타겟이지만 탈론은 타겟팅과 같은 딜교를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6렙후는 선궁쓰면 안됩니다.
또한 제드가 라인을 밀고있을시 궁쓰고 들어오면 탈론은 궁쓰고 포탑쪽으로 달렸다가 제드가 나오면 딜교해주세요.
단... 제드 풀콤 안맞을 자신이 있다면요... ㅋㅋㅋ
야스오
야스오도 판테처럼 딜교해주면 됩니다.
패시브의 실드는 정말로 딥빡입니다.

1렙때 스킬을 바로 찍지 마시고
야스오가 1렙스킬을 E를 찍으면 탈론은 Q를 찍어주고
야스오가 Q를 찍으면 탈론은 W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야스오는 E쿨이 짧기 때문에 나대는 유저가 많은데 야스오가 나에게 E를 타면 바로 평Q로 혼내주세요.
추가적인 챔피언별 공략은 제가 군인이라 좀더 연구후 올리겠습니다...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탈론은 라인을 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초식에 가까운 탈론이 라인밀다가 오히려 역갱을 당하면 탈론이 위험해지기 쉽상입니다.

라인을 땡기다가 킬각을 재서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로 딜교나 킬을 노려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탈론이 날뛰는 시기입니다.

로밍을 다니면서 죽은 라인도 살릴수 있는 전성기라고 생각하는데요.

주로 바텀을 가서 상대원딜을 토막내 우리원딜과의 차이를 많이 내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탈론이라고 무조건 킬을 먹어야 겠나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너무 어시만 먹어도 안좋지만 너무 우리팀 킬까지 뺏어먹으면 나중에 탈통기한이 오는 날엔 패망의 길로 빠집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부에 들어서는 탈론의 유통기한이 오기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그때부터는 후반에 진입해 상대 딜러진이 어느정도 피가 빠진 상태를 보고

상대 딜러진을 짤라주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탈론이 암살자라고 자꾸 혼자 다니면서 혼자 라인미는 상대에게 접근하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탈론이 아무리 암살자라고 해도 롤은 AOS게임입니다.

5:5게임이며 포탑을 미는게임입니다.

킬만 따다가 질수도 있으니 적당히 합류도 하면서 플레이하세요~

 


 

 

마치며

앞에서 계속 말했지만 군인에게 한계가 있다는걸 뼈저리게 느끼네요...

제가 밖에 있었다면 이렇게 허술한 글을 올리지 않았을텐데...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히힣



그리고 여러분들의 많은 생각도 좀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미처 생각치 못한부분에 있어서 지적해줏메!!


마지막으로 엑셀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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