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오 유저중 천둥쓰는분이 보이질 않더군요..,
천둥야스오의 이점을 전해드리고자 공략을 끄적여봅니다.
★ 야스오는 룬과 특성을 어떻게 드느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크게 달라지는 챔프입니다. ★
(현재 슬럼프로 다4강등)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로 열람시 유튜브 영상을 공략내에서 바로 볼수없고
줄맞춤이 맞지 않는 등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위룬은 거의 모든 경우에 통상되는 야스오 룬이고, 천둥특성에 가장 어울립니다.
(통상적인 원딜룬이기도 하구요.)
열광 야스오도 위 룬을 썼을때 크게 나쁜점은 없지만,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다면 열광 야스오 전용룬을 따로 만들어 씁니다.
열광 야스오는 '빨강 공속' , '정수 생명력흡수' 를 기본으로 합니다.
--------열광 야스오
-------열광 야스오 상대 2~3ap (미드정글 ap, 미드정글탑 ap)
그외
-------------------------------------------
천둥을 들거면 표식에 쌍관룬도 좋지않냐?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취향입니다. 쌍관은 비싸잖습니까? cs먹기도 힘들고.
----------------------------------------------
착취 야스오를 하실거면 체력 50룬을 만들어서 쓰시면 됩니다만,
전 착취스오를 하지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 특성 -----------------------
보통 AD , 근접 , 탱탱 라이너를 상대할땐
AP, 원거리, 물몸 라이너를 상대할땐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을 들어야하는 상대
을 들어야하는 상대
뭘들어도 상관없는 상대
제가 상대를 만나본 경험을 토대로 분류했습니다.
에 대해서.
사실 야스오가 탑라인에 서게 되었을때 상대 챔프가 라던가 라던가 라던가일땐
나 이 훨씬 좋습니다. 근접딜교에서 적어도보다는 훨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죠.
다른 근지속딜 탑패왕인 같은것과도 를 든후 선템으로 를 올려주면 밀리지 않습니다.
그럼 왜 하필 인가.
▷ 초반 1~2레벨, 야스오가 라인전이 강할타이밍에 힘을 더 실어줍니다.
자세한건 아래 초반 운영법 파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야스오 상대로 방어력 을 올리는 상대에게 '마법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선마의 마법데미지와 더불어 이 더해지면 꽤 쏠쏠한 딜이 나옵니다.
에 붙어있는 쌍관도 한 몫 하구요.
문양에 성장주문이나 재사용대기시간을 들고와서 마법저항력이 없는 상대에게 특히 효율적입니다.
▷ 순간 화력이 증가합니다.
가 지속 싸움 데미지라면, 은 순간데미지 입니다.
초중반 정글개입 2대2싸움에서 하나를 포커싱할때 효율이 극대화 되며,
후반 적 딜러진에게 들어가는 한방데미지가 굉장해집니다.
▷ 초중반 라인전시 쿨타임과 쿨타임이 비슷합니다.
초반 원거리 챔프 상대시 패시브와 을 활용한 일방적인 딜교환을 걸시
쿨과 쿨이 비슷하기 때문에
들어가서 터치고 나오고 식의 딜사이클이 가능해집니다.
6렙후 킬을 노릴때도 한번 들어가서 로 한번 피를 깎은 후 의 다음쿨에
솔킬을 따내는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천둥을 이용한 딜교환 방식은 아래 추가공략란에 서술하겠습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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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 순서
> >
고정입니다.
찍을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를 활용한 와리가리 플레이가 점점더 수월해지죠.
반면 는 데미지 증가 뿐입니다.
활용이 어려운 저티어 유저라면 3타 에어본이라도 쎄지게 선마 하세요.
1렙에 찍는 스킬
상대가 평타가 근거리면 , 원거리면
면 , (1렙를 찍고 들어가면 딜교에서 지기 때문에 를 찍고 3타 에어본으로
상대 원거리 미니언을 맞춰서 2렙타이밍이 에 비해 너무 늦지만 않게함.)
면
3레벨에 어떤 스킬을 찍는가
을 찍거나 를 하나 더 찍으시면 되는데,
상대 정글이 등 갱킹시 주요 스킬이 투사체거나
상대 미드가 처럼 cc투사체를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를 찍고 계속해서 압박을 넣어 줍니다. ( ex >같은거 일때)
3레벨에 를 하나 더 투자했다면
만약 상대 미드 정글 둘다 6렙전에 투사체를 가지고 있지 않다해도 4레벨엔 꼭 를 올려줍시다.
진짜 6.11 패치때 바뀐다음에 적응 안되서 연패에 강등에 승률하락에 장난 아니였습니다..
저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유저들이 공감하실겁니다 ㅠ,,
부캐에서 백판넘게 룬, 특성 , 템트리 실험으로
얼망팬댄 열광야스오, 트포팬댄인피 야스오 등등 별거 다해본 끝에
기존의 와 가장 가까운 템트리를 찾아냈습니다.
※ 6.11 패치의 트포 변경이후, 이제 까지만 올려주고 트리를 탑니다 !
아이템 고유지속 효과인 '격분' 의 효과는 or 두개 모두 같기 때문에,
이제 까지만 올리고 로 업글은 안해줌으로서
템딜로스는 최소화 하고 이전 트포의 유틸성은 챙기는 템트리 입니다.
( 바뀐 의 재사용감소 20퍼 옵션은 정말이지 쓸모없습니다..
공격속도 40퍼가 있긴하지만,.. 가격대비효율이 너무 안나옵니다.
이제 마지막 아이템으로나 갈만한 아이템.)
를 선템으로 갈 경우에, 기존 선 를 올리는 야스오 유저들이 을 먼저 올리고 느꼈던
'아.,. 2킬땄는데도 맞다이 지네' 이런 느낌을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를 먼저 올리던 야스오보다 이렇게 올리는 야스오가 훨씬 안정감있고,
킬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으며 초반 강한 야스오의 이점을 살리기 최적화 되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알겁니다.
초반 아이템 올리는 순서 (간략하게)
(선템) ▶ ▶ ▶ ▶ ▶
초반 아이템 올리는 순서 (자세히)
첫귀환으로 집을 왔는데
350원~400원 있다 ▶ (효율 ↓)
500원~700원 있다 ▶ (효율 ↑)
750원 있다 ▶ (효율 ↓)
800원~1000원 있다 ▶ (효율 ↑)
1050원~1150원 있다 ▶ (효율 ↑)
1200원 있다 ▶ (효율 ↑)
(양학중이라면 (효율↓) )
1500원 있다 ▶ (효율 ↑↑)
1550원 있다 ▶ (효율 ↑↑↑)
여기서 유의할 점은 같은 1250원~1450원으로 산 아이템이라도
아이템창에 이렇게 2개 있는거보다
이렇게 있는게 '훨씬' 효율좋고 쎄단 겁니다.
즉, 를 선 하위코어로 올리되
템창에 잠시라도 요런식으로 2개 아이템만 있게하면 안된단 소리죠.
다만, 딱 1550원이 있다할때 에 하나 구매하는것보단
두개 구매하는게 더 좋습니다.
보통 흥했을때 하나 추가를 생략한 빠른 코어 템트리가 가능해집니다.
이후 을 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귀환시 1000원 이상이 있다면 바로 를 구매하지만
700~900원이 있다면 ,
600원이하가 있다면 를 구매해줍니다.
까지 올렸다면
아이템 창에 혹은 가 있게 되는데,
이때가 정말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이후 을 빠르게 구매해주고,
을 으로 업그레이드해준후 2코어로 혹은 을 올리게 됩니다.
vs
옵션을 비교해보면 ,
유령무희 - 공격 속도 45%
이동속도 5%
고유지속효과 - 입는피해감소, 이속증가
스태틱 - 공격속도 35%
이동속도 5%
고유지속효과 - 광역전류피해
먼저 공격 속도, 의 공격 속도가 10% 높습니다.
이동 속도는 얼핏 보면 5%로 같아보이지만,
의 고유지속효과인 '망령의 왈츠'로 인해 의 실질적인 이동속도 증가는 12%라 보는게 맞습니다.
유닛통과 까지 되구요.
마지막으로 고유지속효과.
는 마지막으로 공격한 유닛에게 12% 피해감소가 있고,
위에서 언급한 망령의왈츠로 인한 유틸성 극대화가 있습니다.
은 '광역전류피해'인데, 이는 2코어이후 미니언 웨이브중 5마리를 q한방으로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광역전류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후반 상대 딜러에게 엄청난 순간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다만 그뿐입니다.
'데미지'를 제외한 모든 옵션이 가 월등하며,
심지어 가격도 가 2550 원, 가 2600으로 이 더 저렴합니다.
아군에 가 있으며, 상대 팀이 다 물몸이고,
아군 를 정말 끔찍하게 신뢰하여
극딜야스오를 간후 의 5인궁 > 야스오의 5인궁 한방콤보를 기대한다면
를 가시고, 나머지 모든경우엔 를 올려주세요.
>> + 야스오 유틸성
모바일
https://youtu.be/KIUfLNUHd0Q
이후
상대팀에 팀파이트시 나를 때릴수 있는 아픈 AP가 하나이상 (같은거 제외)
혹은
( 일반적 ) ( 진짜 너무 아플때)
상대가 올 ad 일땐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은 3~4 코어 사이의 적당한 타이밍에 팔아줍니다.★
대부분 '한타타이밍전에 집을왔는데 를 팔았을때 코어템이 한번에 뜨는경우' 에 팔아줍니다.
예를들어 가 나왔고 집을 왔는데 수중에 2100원이 있으며 을 올리려 한다면,
을 팔고 의 하위템인 를 사가는게 아니라
의 판매가격이 850원이니 를 팔고 를 뽑아준후 바로 한타를 하는식입니다.
코어는 고정이고,
그후 템을 중에 선택해서 유동적으로 가줍니다.
상대팀 원딜이 같은거라 의 치명타 감소옵션이 필요없는데, 굳이 를 가야하는가? 하시는데,
의 액티브 효과 또한 야스오에게 매우 쓸모있기 때문에 사줍니다 :)
의 효과는 야스오에게 전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 이속은 충분하고, 미니언탈때 eq 하면 효과 없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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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해볼만한 아이템 >
몰락한 왕의 검 - 상대팀에 뚱뚱이들이 득실득실한데
우리 딜러진 딜이 뚱뚱이들을 못녹일정도로 안나온다면 가볼만한 템.
얼어붙은 망치 - 초중반 승기 굳히기용. 대표적으로 루키선수가 얼망트리를 씀.
다만, 중후반넘어가면서 탱커한테 딜이 아예 안들어가서
급격히 힘이 빠지니 양학할때 추천함.
순으로 감. 루키선수는 때 를 같이감.
북미에서 유행중인 야스오를 막기위해 이번 너프 패치때
야스오의 궁의 방관 효과가 '치명타에만 적용됩니다' 로 바뀌었음.
양학아니면 가지마세요.
(패치 때문에 기존의 을 안가던 보통 야스오도 치명타 100퍼를 맞추기전엔
잠수함 너프를 먹은셈이 됐음.)
고려할 가치가 없는 아이템 >
스테락의 도전 - 진짜 효율 X. 랑 중첩 안되게 된 후로 전혀 고려하지 않게 됐음.
히드라 시리즈 - 진짜 효율 X. 가세요
죽음의 무도 - 진짜 효율 X. 가세요
최후의 속삭임 시리즈 - 진짜 효율 X.
에 이미 방관 50퍼가 붙어있어서 필요없음.
다만 를 갔을때 를 가면 중후반 딜로스를 조금 줄일수 있음.
삼위 일체 - 한때는 야스오의 친구이자 애인같은 아이템 이였지만
이젠 정말 떠나보내야 함. 가지마세요 가격대비성능 똥이예요
가시 갑옷 - 진짜 효율 X. 가세요. 올ad면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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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탱템을 섞어 가느냐? 하시는데,
체력 3000 에 방마저 고루고루 130씩 넘어가고 치명타는 100퍼센트에 순간이속 550까지 나오며
유틸성 굉장하고 원딜하나쯤은 간단히 원콤내는 데미지를 가진 브루져가 상대팀에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게 저희가 하려는 야스오입니다.
극딜 가시던 분들이 탱템 한두개 섞어 보시면
승률이 오르는게 체감될정도라고 장담할수있습니다.
아예 딜만 올리게 될경우, 팀파이트시 쓰거나 자리한번 잘못잡았을때 1초순삭됩니다.
신발은 둘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똥신발 타이밍은 대충 ~ 사이에 올려주시면 되고,
업글은 ~ 사이에 해주시면 됩니다.
- 안가도 공속 충분합니다.
- 안가도 이속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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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
야스오에게 붙어서 평타를 칠 수 있는 브루져 챔피언이 상대팀에 있다면
(, , , , , , etc)
cc가 많거나, 혹은 상대팀에 ap'캐스터'가 딱 하나있는데 ap한명 때문에 마저템을 가기엔 좀 애매할때
( ex) 탑 미드 정글 원딜 서폿)
상대팀에 AP, AD가 골고루 섞여있을때는 간단하게, 그냥 탭키 누르고 상대를 봤을때
내가 한타때 ap한테 더 두들겨 맞을거같나 ad한테 더 두들겨 맞을거같나 비교해서
더 아플거같은쪽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는 '템칸을 더 차지하지않고 약간의 방마저를 올리는법' 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 미드가 고 상대 원딜이 일때,
이 잘크고 가 그럭저럭이라면 을 가면되고,
반대로 이 잘크고 가 그럭저럭이라면 or 를 가주는 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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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미드에서 만나면 진짜 세티어 차이 안나는 이상 못이깁니다.
다만 서로 정글 클라스 차이 확실하면
미드에만 갱콜 쭉쭉 불러주시면 됩니다.
빵통기한은 확실합니다.
똑같이 무난하게 6렙까지 간다면 그후엔 못이깁니다.
6렙전에 미드에서 22 싸움 최대한 많이 열어주는게 좋습니다.
장막에 q가 막히긴 하는데
대각선으로 막으셔야합니다.
정면으로 막으로면 막힌부분만 사라지고 나머지 부분은 휘어져 들어옵니다.
6렙후에 맞다이 하실때 미니언 꾸준히 돌아댕기면서 쿨돌리면서 싸워야합니다.
내셔를 올리기때문에 ap챔프주제에 근접 평타 깡맞다이가 야스오보다 쎕니다.
1~2 렙 딜교는 야스오가 압도적입니다.
서로못따거나 한번 따인다면 6렙이후에 cs한개도 허락맡고 먹어야합니다.
한번 따면 그후론 쉬워지니 화이팅,
6후에 상대포탑 바로 앞쪽에 있는 아지르한테 e 쓰면
아지르궁에 포탑으로 밀려나서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도 q던질텐데 첫타딜은 야소 패시브로 막히고 돌아오는 q만 피해주면 됩니다.
6렙때 킬각 노릴땐 근거리에서 q날리는거 장막으로씹고 바로 들어가서 딜.
에코가 w썼을때 미니언에 ee 타고 저멀리 잠시 피해주셨다가 다시 들어가면 되지요
'1레벨 카드 빠졌을때 e딜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트페가 텔을 들고 왔다면 무한 솔로킬가능.
22싸움에서도 절대적으로 유리하니 꾸준한 정글러콜.
일단 한번 압살하기 시작하면 트페가 q파밍을 할텐데,
그냥 프리징 시켜버리면 됩니다.
주도권을 못잡고 무난하게 간다면 6후엔 트페가 기여도 훨씬 ↑
꼭 눌러놓읍시다.
살짝 앞무빙하면서 바로 평qe하세요. (평qe는 아래 추가공략에서 서술)
야소는 패시브 쉴드만 까이고 e로 우리타워 쪽으로 이동되면서 천둥까지 터칠수 있음.
일방적인 딜교환.
다만 까딱하다 1킬따이면 그때부턴 헬입니다.
야스오 하시는 분들은 하시겠지만 원형타격후 야스오 평타가 멈추는 현상이 있어서
리븐 평캔하듯이 땅을 한번 찍고 평타를 쳐야 모션이 나가는데,
평 을 한다면 평타가 버벅거리는 현상없이 부드럽게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또한 , , 평타 3개를 한번씩 넣게되면 가 터지게 되는데,
원형타격후 평타를 친다면 가 들어간후
0.5쯤뒤에 평타와함께 데미지가 들어가는 반면에
평를 하게 된다면 모션딜레이가 없기때문에
, , , 평타의 데미지가 한순간에 들어가게 됩니다.
상대근처에 미니언이 있다면 를 타고가서
로 미니언 타고 따라가며 평타만을 계속 쳐주다가
평 을 연계하면 됩니다.
1번 루트는 가장 안좋은 루트.
2번 루트로 간후 르블랑을 따라가며 한계지점까지 평타만으로 괴롭혀주고, 평 하신후 빠지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한계지점이란, 타워근처까지 가거나, 상대정글러의 위치가 안보이거나 할때
딜교중 갱이 왔을시 미니언을 타고 곧바로 빠질수 있는 루트를 벗어나진 말라는겁니다.
여기선 3번 미니언을 타고 빠질수 있는 위치가 한계지점에 해당되겠네요.)
만약 상대 정글러 위치가 확인 되었으며 2번루트의 과정에서
상대방의 주요 cc기 ()가 빠졌다면 3번 미니언 까지 로 따라가며 평타를 친후
평 을 하신다면 딜교의 상당한 이득 혹은 와 함께 킬까지도 노려 볼수 있습니다.
( e e 평qe평 으로 피 깎아 놓은후 곧바로 킬각잡기. 쿨이 아깝네요.)
아이템이 나온시점 부터 위처럼 부드러운 치고 빠지는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상대가 근거리 챔프일땐 를 찍고
야스오자신은 평타로 cs를 챙기며 상대가 평타로 미니언을 먹으려 할때마다
찔러 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알아야할건 야스오 평타사거리가 '175' 라는점입니다.
통상 근접 챔프들의 사거리는 125고,
자르반, 판테온, 야스오가 그보다 약간 긴 175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죠.
견제시 거리유지하면서 평타한대씩 섞어주면 수월한 딜교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원거리 챔프일땐 를 찍고 가게되는데,
보통 야스오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무작정 미니언에 쓰다가 상대 평타스킬 다맞고
딸피로 허덕이게 되지요.
원거리 챔프일때 약간은 정형화된 틀이잡힌 딜교법이 있습니다.
와 을 이용한 딜교법이죠.
모바일 - https://youtu.be/wpA4QWwPBJM
평타 한대가 캔슬되어 딜이 좀 덜들어가긴 했지만,.
방법은 이렇습니다.
1. 근거리 미니언 1~2개를 포기하고 기다린다. 이때 절대 패시브 쉴드가 까이면 안된다.
2. 근거리 미니언이 모두 죽을때쯤
위 영상처럼 상대가 조금 멀리 있다면 근거리 미니언 한마리에 바짝 붙어
를 탔을때 상대 챔프에게 곧바로 도달할수 있게 각을 잡고 를 쓰며 들어가고,
야스오 를 평타로 제거하려고 앞으로 나와 있다면 (근거리 미니언 옆쪽에 있다면)
멀리서 를 타고 들어간다.
3. 평타를 치며 살짝 뒷무빙 (뒷무빙을 왜 하는지는 바로 아래서 설명) 후 평타를 치고 를 터친후
를 썼을때 상대 챔프와 최대한 거리를 벌릴수 있는 미니언에 를 쓰며 빠진다.
야스오가 들어가 딜교할때 상대챔프는 무조건 '뒷무빙'을 치며 카이팅을 시도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평타를 한대친후 바로 뒤쪽 미니언에 를 탄다면
뒷무빙을 하던 상대와 확 멀어지기 때문에 상대보다 한대 더때리고 안맞고 빠질수 있다.
그리고 1렙 딜교에는 위 사진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위 사진 같은 경우 를 첫번째 미니언에 타며 상대챔프에게 평타한대를 치고
곧바로 두번째 미니언에 를타며 상대챔프에게 평타를 한다면
쉴드가 사라지기도 전에 순식간에 을 터트리고 빠질 수 있게됩니다.
만약 상대가 야스오를 따라오며 평타를 조금이라도 더치려 한다면
오히려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이 상대를 집중공격해서 상대가 더 아프게 되죠.
처럼 1렙때 오래싸울수록 손해보는 챔프상대로 베스트 딜교법이 됩니다.
저 위에 영상엔 상대가 빅토르라 처럼
을 빠르게 터치고 바로 빠져야지 딜교 이득을 볼수 있지만,
상대가 같이 1레벨에 붙었을때 굉장히 약한 챔프라면
미니언에 를 타고 추노하며 계속해서 평타딜교시 피를 2~300 선까지도 만들 수 있듯이
상대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은 다릅니다.
어느정도 플레이해보시면 어떤 상대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실 겁니다.
가까이서 때리던 상대에게 eq를 했는데 상대를 쭉 지나쳐 공중에 q를 날려 버리는거,,
야스오를 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 상황인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살짝 뒷무빙을 쳐서 거리를 조금 벌린후
를 한다면 깔끔하게 적중시킬수있습니다.
또한 야스오에 대한 숙련도가 떨어지는 분들이 자주하는 실수중 하나인
거리 조절을 잘못하여 타워에 한두대맞고 피깎여서 따이는거..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살짝 뒷무빙을 해준후 를 쓴다면,
를 썼을때 상대 미니언으로부터 멀어지는 거리도 최소화할수있어
다시 미니언에 타고 빠질때도 유용합니다.
즉, 갑작스런 상대 정글의 갱에 대비해
딜교중에도 미니언에 를 타고 곧바로 빠질수 있는 여지를 두는거죠.
정말 중요하고 실전에 많이 쓰이는 팁입니다.
쓰기전 아주살짝 뒤로 움직이는게 보이시나요?
정글몹이 벽 반대편에 있을때 시야가없다면
으로 건너편 시야를 밝힐 수 있습니다.
정글몹에 몸이 겹치게 캐릭터를 이동해준후 벽너머 방향으로 를 쓰시면 됩니다.
중후반 스플릿시 라인을 상대 진영 쪽에 밀어두고
껍스를 쳐서 에어본 장전후 e로 벽을 넘어가 라인 cs를 챙기는 상대 딜러를 암살 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 https://youtu.be/H4H3ULGobo0
조합에 따라, 그리고 성장 정도에 따라 역할이 달라지겠지만,
아군의 3인이상 에어본에 궁을 써서 마치 매드무비같은 한방을 노리는건 극딜스태틱 야스오고,
보통 이 공략의 트포팬댄 딜탱형 야스오가 해야할건
우리팀 원딜 옆에서서 들어오는 앞라인을 먼저 같이 녹이는겁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건 활용인데,
평범한 정면한타시 이렇게 깔리면 베스트라 할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브라움의 등 주요 cc기를 막아주는 등 다양한 활용법이 있으니
그상황에 가장 최적인 방법을 찾아 쓰시면 됩니다.
그외 중요한팁들 ★
▷ 은 찍을수록 재사용대기시간 감소에 더불어 장막의 좌우 넓이가 커집니다.
▷ 는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는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돌진속도가 올라갑니다.
▷ 원형타격시 칼날 끝자락에 맞는 적들에게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에어본 장전후 를 했을때 끝자락에 걸린적이 에어본은 되지만 데미지는 안들어가는식.
▷ 시전시 cc기가 걸리게 되면 모션은 나가지만 데미지는 안들어갑니다. 버그인지는 잘 모름.
▷ 3타 에어본시 상대에게 가까이 있다면 을 쓰기전에
평타한대를 친 후 시전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에어본) 평타 이렇게 쓰는데,
이 평타 한대차이로 상대를 놓치고 말고가 결정되니
꼭 시전하기 전 평타를 한대 때리는 습관을 들여놔야 합니다.
▷ 공속이 1.2 정도 넘어간다면 시전후 상대가 에어본이 풀리기전 한대를 바로 넣을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템창에 이 있을때 부터 부드럽게 가 들어갑니다.
바로 위의 팁과 더불어 보통 야스오 대인 콤보는 (에어본) 평타 이렇게 됩니다.
공속이 부족하여 이 끝난 후에도 쿨이 돌지 않았다면, 평타 한대를 바로 칠수 있으니
평타라도 추가합시다. 위쪽 평qe평 설명 영상에서 궁콤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가 됩니다. 모션 없이 상대가 예상못하게 를 찌를 수 있게되며,
쉽게 말해 의 와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전이던 한타던 실전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중요한 팁입니다.
(에어본장전상태) 도 가능한데, 보통 실전에선 잘쓰이지 않습니다.
▷ 라인전에서 3타 에어본을 날릴시에 상대 무빙을 예측해서 날려야합니다.
가만히 서서 맞아주는 상대는 없습니다.
굳이 그냥 직선으로 날리려면 상대의 cs 막타타이밍을 노릴때고,
나머지 경우엔 '대각선경로'에서 날리면 잘맞습니다.
▷ ★★★★★★★★★
야스오를 플레이 할때 꼭 연습해 둬야할 멘트가 있습니다.
야스오는 블루가 아예 필요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우리 정글이 처럼 레드 영향력이 큰 챔프라면
yes라고 답할 가능성이 미비하지만,
만약 우리정글이 같이 레드보단 블루가 좋은 챔프거나
야스오가 라인전을 터트리고 압살하고 있다면
정글러가 순순히 레드를 줄겁니다.
포인트는, '블루 대신' 이란 말을 꼭 붙여야 합니다. ★
짜잔 ★
▷ 바텀 라인에 로밍혹은 합류를 갈때
용 앞 바위게에 를 쓰고 가면
더 빨리 갈수 있고 스택도 하나 장전한채로 갈 수 있습니다.
▷ ★ 라인전단계에서 상대챔프 킬각이 보이거나, 후반에 궁콤보를 부드럽게 넣고 싶다면
먼저 미니언에 를 한번 찌르세요.
1스택이 장전된 상태에서 미니언에 >> 로 상대 챔프에게 다가가면
바로 에어본후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 에어본은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에게 붙어서 를 날렸는데 빗나간다면,
로 연계할수도 없을뿐더러 역관광당해 죽기 마련이죠.
상대가 라면 에어본 장전상태로 피오라한테 쓰고 붙으면서 는 안써서
를 빼준후 띄운다거나,
상대가 같은 챔프라면 에어본 장전상태로 로 붙어서 평타 평타 평타 평타 만 계속 치다가
상대가 를 쓰고나면 바로 을 써서 다시 붙는 등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 궁 에 대해.
1. (야스오) ------------ (상대챔프) 일때 상대가 에어본되어 R을 누르면,
-------------(상대챔프)(야스오) 이렇게 상대 챔프 '뒤쪽'에 모션이 발동 됨.
2. 상대방이 상대타워 사거리 근처 에서 에어본이 되었을때 R을 누르면
타워 사거리 밖에서 모션이 발동 되어 타워 데미지를 안받을 수 있음.
3. 한번에 여러명이 에어본 되었을때 R을 누르면,
현재 마우스커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상대 에게 모션이 발동됨.
▷ 짧은 라인인 미드에서의 라인프리징은 원래 어려운데,
야스오는 장막을 이용해 라인프리징 을 매우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미니언의 공격을 으로 막아주는데,
우리 미니언 웨이브 위치가 1차 타워와 2차타워 중간쯤 왔을때 장막을 깔아주면 됩니다.
▷ 상대팀 2명이상이 분산되어 있을때 그중 일부에게만 궁 을 써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에어본을 을 쓸 상대에게 시전함과 동시에 다른 상대팀 방향으로 를 써준후
평타을 해주시게 되면,
시전 동안 날아오는 다른 상대의 같은 것들의 개입을 차단할수있습니다.
실전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고 유용한 팁입니다.
( 응용 예시 1)
(응용 예시 2)
챔피언별 공략법
잡다한팁들과 더불어
추후 천천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롤은 팀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팀을 잘만나면 승리, 팀을 잘 못만나면 패배. 이렇게 정해져있다면
티어를 올릴수 있는 사람은 정말 운이좋은 극소수의 몇명 뿐이겠지요.
상대 정글이 탑 한라인만 맘먹고 신나게 계속 가서 탑 다이브 갱킹까지도 대놓고 간다면
우리 정글러와 함께 역으로 봇다이브를 노릴 수 있는거고,
미드미아콜을 십수번을 외쳤고 자신은 못내려갈 상황인데
계속된 미아콜에도 우리 봇라인이 빼지 않고 상대 미드의 로밍에 2킬을 헌납한다면
여기서 채팅으로 아군 봇을 탓하는게 아니라
상대미드의 스펠여부와 궁여부를 아군 봇에게 물어본뒤
상대 미드가 라인에 왔을때 솔킬을 따버리거나 정글을 불러 2대2를 바로 열거나 할 수 있는겁니다.
이건 모든 챔프에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게임을 이기는데 가장 중요한건
항상 '자신이 이 게임에서 무엇을 해줄 수 있는가'를 생각하는 겁니다.
야스오 자신이 우리 아군에게 '팀운좋아서 만난 팀원' 이 될 수 있게 하세요.
댓글로 궁금한 점 질문주시거나
SaQ 가온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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