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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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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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170전 승률 72% 평점 5.5 괴물 스카너 공략

- 알콜보노(2016-05-19, 조회수: 3589)




글쓴이 티어는 현재 골드5 인데 시즌5엔 플레5 마무리

사실 롤한지 얼마안되서 (시즌5도 8~9월쯤에 롤 시작) 티어도 낮고 실력도 낮은 편인데

스카너만 잘함 스카너잡으면 거의 안짐

그냥 이겼다 버스탔다 수준이아니라 그냥 전라인 무너져도 강제캐리 가능할정도로 스카너는 잘함


근데 왜 골드 5냐면 요즘 스카너는 진짜 너무 져서 짜증날때함 (미드연습중인데 미안하지만 스카너빼곤 실버5아래수준)


스카너 잡고 시즌6에 배치 실버5받고 일주일정도만에 골드2까지 올림

사실 티어 올릴라면 올리는데 요즘엔 티어올리는것보단 미드가 너무 재밌어서 (못하지만) 티어올리는것보단 게임 자체를 즐기는중


스카너 공략만 필요하신분 보시면 도움 되실듯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0) 2500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방어
    +12.78
총 가격 : 10,758 IP

보통 룬 하나에 집중하지않고 골고루하고 취향에 맞게 하면 되는데 반드시


성장체력 + 쿨감은 가야함


내 스카너는 공템보단 방템+체력 위주라 성장체력에 따른 w 쉴드량 증가가 내 스카너에 핵심임

쿨감은 모든 스킬이 중요해서 빠른 회전력이 중요함 꼭 쿨감은 40% 맞혀야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2/18


이 특성따라만해도 반은감

뭐 취향에 따라 가면되지만 영겁은 꼭 필요함

점멸+강타 다른건 안해봄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Q선마 후 -> R찍어주면서 W 마스터 -> 나머지 E 


스카너잘할라면 쫄면안딤

그냥 1코어정돈 수정안이면 커버될 정도로쌤

스카너가 줫나 약할거라고 생각하는데 난 딜템 얼건+스테락밖에 안감 근데 줫~나 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간단하게 AP, AD 섞여있으면 저렇게 가면 됨


선 잿불-> 신속-> 얼건-> 요정-> 스테락-> 솔라리


이게 내 스카너 정석이고


상황에 맞게 AP 가 상대적으로 많다 이러면


잿불-> 신속 OR 헤르메스(CC기 많을시) -> 망령의두건 -> 얼건 - > 요정 -> 스테락 -> 솔라리


상황에 맞게 AD가 상대적으로 많다 이러면


잿불-> 신속 OR 닌자 (평타기반 챔많을시) ->얼건 -> 요정 -> 스테락 -> 취향 (삼위일체 OR 망자감 필자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랑 Q 때문에 짜증남
상대할때 꼭 선궁쓰면안됨 짤짤이 좀 치다가 해야함
좀 상대해보면 노답수준은 아닌데 있으면 짜증나는게 한두개가 아님
사실 애때문에 망한다기보단 애때문에 팀원들이 기가 살아 쉽지않음
트런들
궁때문에 단단한 스카너가 종잇몸됨
잘안떠서 그렇지 상대가 픽하면 짜증남
그나마 탑 트런들은 괜찮은데 서폿 트런들 뜨면 더 짜증남
베인
베인/케틀같은 원딜 크면 진짜 까다로움
이해가 안되지만 봇 라인 베인이 적일때 이긴걸 거의 본적이없음 아마 저랭구간이라 그런거같은데 베인/케틀 크면 나도 장담못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그냥 이동기없는 뚜벅이+물몸 챔편은 전부 상대하기 쉬움

요즘 마오카이가 짜증나는데

마오카이 요세 스카너할라면 밴함

그냥 강제 홀딩과 단단한 몸때문에 노답수준

 

 

라인 / 정글 운영법

 

 수정때문에 안정적으로 정글링 가능함

역갱을 보면 좋겠지만 역갱은 상황보고 가고 일단 성장하면서 당겨진 라인있으면 한번씩 갱가주고 6렙되면 궁쿨 돌때마다 갱가시고


일단 내 스카너는 앞도적 성장력을 바탕으로 템+성장기반으로 압도하는 스카너임

근데 이번 패치가 좀 나랑 안맞는게 하나있는데 용에 대한 중요도가 엄청 높아져서 초반에 주도건 넘어가면 답이없음

무슨 말이냐면 예전엔 불리해도 역전승 많이했는데 요즘엔 불리하면 원사이드하게 털림 용이 너무 큼

하여 신경쓸게많아 오브젝트 관리부터 탑에겐 미안하지만 봇+미드 위주 갱이 중요함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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