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시즌 3 후반 부터 롤을 시작했다.그때당시
내 주라인은 탑이였고 친구들로 인해 원딜을 시작
그렇게 원딜을 하던중 징크스라는 챔피언이 출시된다.
그렇게 전설은 시작된다.
(징크스 시작후 티어변화 실버5☞다이아5)
이번에 별수호자 스킨 진짜 이쁜데 너프를 시켜버리네.
티어인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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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룬은 가장 기본적인 원딜룬을 든다. 가장 무난함!!
사실 룬은 개취존중이라서 긴 말 안하겠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대해선 할말이 많다.징크스 특성 선택지는 총 4가지가있는데
1. 18/0/12 (전투의 열광)
2. 18/0/12 (전쟁광의 환희)
3. 18/12/0 (전투의 열광)
4. 18/12/0 (전쟁광의 환희)
가 있겠다.
각 특성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필자는 징크스할때 90%는 1번 특성을 사용한다.
1번특성
장점:딜도 잘나오고 라인전도 버티기 괜찮다.스펠도 금방돌아서 뚜벅이인 징크스한테 은근좋다.
단점:말 그대로 라인전을 버티는게 좋지 라인전을 압살하기엔 조금 힘들다.하지만 숙련도가 높아지면 라인전 주도권도 가져올수 있다
2번특성
장점:라인전에서 카운터를 만나도 버틸만큼 라인전 버티기 하나는 개꿀이다.
단점:쌉노딜인걸 느낄 수 있다.(전투의 열광에 비해 너무약함)
3번특성
장점:라인전이 *생각보다 약한* 징크스에게 큰 도움이되고 딜은 제일 잘나오는 특성이다.
단점:카운터를 만났을 경우 매우 힘들어진다.
4번특성
장점:무난 하긴 한데 살짝노딜 + 살짝 버티기 힘듬
단점:그냥 애매해서 잘 사용을 안한다.
4개중 1번특성과 3번특성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징크스 유저는 3번특성을 사용하지만
필자는 통찰력 성애자라 1번특성을 사용한다.
그냥 불변의 스펠인듯 하다.
는 울팀 서폿이 소라카일때
는 상대 cc기가 너무많거나 울팀이 소라카면 상대 서폿이 점화일 가능성이 높아 들어도 은근히 좋다.
나머지는 들어도 쓸모가 없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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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의 스킬 트리는 거의 고정이라 봐도 무관하다.q선마를 하지 않는 징크스는 원딜의 자격이 없다.
w선마는 즐겜용 + 깡딜
e선마는 ap징크스...
징크스가 원딜인 이유다.만렙 사거리는 상상을 초월한다.
징크스의 유일한 하드cc기.라인전에서 이 스킬을 얼마나 잘 활용 하느냐에 따라서 갱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완벽한 킬을 낼 수도 있다.
이건 뭐 써야할 내용이 있나?
너무 기본적인 콤보다.
우리팀 서폿이 cc기를 걸었다.
바로 깔고
는 각을 봐서 쓰든 말든....안 맞을 것 같으면 안쓰는게 좋다.그 시간에 평타때리면 잡는다.
정말 이게 끝이다.
견제는 키고 줘패주면 된다.
미니언 상황은 항상 잘봐야한다.
징크스가 미친 딜을 뿜는 시기는 2코어부터다.
징크스는 아이템 빌드가 굉장히 유동적이고 다양하다.
하지만 2코어가 무대와 루난인것은 고정이다.
(필자는 2공속템을 거의 안가기에 3코어에 딜템이 많음)
1번 템트리
---oror
일반적인 징크스 템트리다.
마지막 저 세가지템은 상황을 보며 자신이 순서를 정해서 간다.너무 상식적인 말이니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2번 템트리
---
이 템트리는 징크스의 딜로스를 최대한 줄인 템트리다.
bf만 뽑고 루난을 올리는게 핵심인데 이렇게 템을 가게되면 딜로스가 굉장히 적어진다.
(하지만 필자는 인피의 효과를 너무 좋아하기에 이 템트리는 잘 가지않는 편이다.)
3번템트리
---
양학용 템트리다.뒤에 3개의 템은 알아서 가라.요우무를 빼고 신발을 가도 좋다.
일단 공속 치명타 템이 2개라는 것이 핵심이다.
자신이 매우잘컷거나
양학중이거나
상대에 탱커가 없을때 가면 좋다.
양학중이 아닌경우엔 을 중간에 올려줘야 한다
이 3템트리가 가장 유명한 템트리며 다른건 알필요가 없다.
필자가가 생각하기엔 저 위 템트리빼곤 전부 별로다.
ex)몰락 징크스,선 요우무 징크스,선 정수 징크스 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놈이 나왔을 경우 서포터한테 브라움을 시킨다.
그러면 할만하다.그외엔 그냥 서포터가 드레이븐 카운터픽을 해야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라인전이 매우힘들다.라인전에서 이 녀석을 상대할려면
e스킬이 매우매우매우 중요하다.
트타가 징크스에게 e를 걸고 3타를 때린 후
w로 점프할 것이다.그러면 그 타이밍에 맞춰 징크스도 e를 미리 깔아줘야한다.
점프로 오다가 덫에 묶이면 죽음을 피할수 있다.
제일 중요한건 트타e를 맞고 3대이상 평타를 맞아주면 안되는 것!
잘못하다가 미니언과 함께 창이 뽑히면 칼리스타는 e쿨타임이 초기화되는데
징크스는 슬로우에 걸리게 된다.라인이 당겨져있으면 상관없지만 밀어져 있을 경우 바로
죽은 목숨이다.이녀석 역시 트타와 비슷하게 미리e를 깔아주면 어느정도 버틸 수 있다.
제일 중요한건 칼리의 숙련도다.견제를 전혀 못 하는 칼리스타면 라인전에서 찢을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넣은 가장 큰 이유는 바드의 e스킬이다.
바드가 관문을 타고 올때 도착지점에 미리 덫을 깔아두면 역관광이 가능 할 수도있다.
무조건 역관광이 아니라 가능 할 수도 있다는걸 명심해라.덫은 무조건 깔아주는게 좋으며
상황을 보고 싸움을 걸든 그냥 빼든 판단을하자.
초반엔 최대한 사려주고 4~5렙 부터 맞딜교에 들어간다.
이 누나한테 헤드샷만 맞아주지 않으면 딜교환을 질 수가 없다.
덫은 항상 조심하자.
특성을 전쟁광을 들고 맞파밍을 하거나.
시비르가 정수의 약탈자가 뜨기전에 라인전을 끝내는 것이다.
와딩하면서 라인을 밀어라.시비르와 사거리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견제와 라인 미는것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쉬움
리메이크 후 원딜로 본적은 거의 없지만 쉽다.거리 조절만 잘해주면 찢는다
살짝 어려움
처음엔 쉬웠는데 요즘 조금 힘들다.못이길챔피언은 절대 아니다.라인전도 버틸 수 있다.다만 1대1 구도가 나오면 파밍을 못해서 조금 힘들뿐이다
보통
미스포츈도 어느정도 숙련도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는 챔같다.잘하는 미스포츈은 조금 힘들 수도 있다.그냥 미니언타고오는 q랑 궁만 풀로 안맞아주면 따일일은 거의 없다.
보통
q피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r을 맞아주면 킬이 나오니 조심하자.스킬만 피해주면 별거 없다.사실 맞아줘도 서포터와 호흡이 어느정도 좋다면 이길 수 있다.
보통
라인전은 쉽다.라인 밀어주면 cs차가 벌어지면서 킬각이 보이기도 한다.시비르와 비슷하게 상대하는데
1대1 구도는 최대한 피해라.1대1은 베인이 덫을 피할 경우 무조건 진다.
보통
w를 맞지 않기 위해 미니언 뒤에 잘 숨어있어라.맞딜은 안하는게 좋을 것이다.서로 말뚝딜을 하면 우리가 더 아프다.
하지만 그리 어렵지않아서 한타로 넘어갈 경우 '원딜차 지린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고인
600판 넘게 하면서 만나 본적이 1번도 없다 ㄹㅇ...
쉬움~보통
잘하는 이즈는 보통이고 못하는 이즈는 쉽다.이즈리얼 역시 징크스보다 라인클리어가 좋지 않기때문에 압박하면 고통을 줄수 있다.얼건이 나왔을 경우엔 조심하자.
보통~어려움
이녀석 스킬 피하기가 생각 보다 어렵다.w속박에 맞아주면 함들어 질것이다.한번 말리면 딜차이가 너무 심해져서 적당히 나대주자.
보통
헬퍼갓!!!이 녀석이랑 할땐 딱 2가지만 기억하자.e위에서 놀지말것.w가 켜진 상태면 맞딜을 피할것.
어려움
드레이븐과 마찬가지로 서포터에게 브라움을 시키자.이놈은 궁만 안맞아줘도 딜이 생각보다 덜박힌다.
베인과 마찬가지로 1대1은 피하자.
살짝 어려움
견제하로 가다가 e평 맞고 개손해 본다.또 혼자 파밍하다가 궁키고와서 암살당한다.그냥 같이 파밍하자.한타는 징크스를 따라올수가 없다.
보통
w를 맞아주면 힘들지만 핑와만 사줘도 라인전에서 킬은 안따일 것이다.템뽑아야한다고 핑와 안사는 그런 한심한 짓은 하지마라.항상 우리쪽 부쉬에 핑와를 박아두자.
좋은 챔피언들
(이놈은 바드가 잘할경우)
보면 모두 강력한 하드cc기가 있거나 징크스에게 효율이 아주좋은 이속 버프가 있다.
징크스는 왠만하면 모든 서포터와 잘어울린다.
별로인 챔피언들
(엄마가 나오면 무조건 파밍)
위챔피언들은 징크스보다 견제가 좋아서 혼자 견제하거나 하드cc기가 부족하거나 또는 덫깔기에 애매한 서포터들이다.
잔나는 잘하는 잔나면 생각보다 좋다.
벨코즈 같은 경우에는 잘하는 벨코즈는 상대원딜을 혼자 원콤 내기 때문에 궁으로 킬딸을 쳐주자.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자신과 생각이다르다고 디스를 걸어주지 않았으면 한다.
징크스는 프리딜 + 카이팅이 되는 몇 안되는 원딜중 하나다.
원딜의 생명은 포지션이다.이건 많은 원딜챔프를 많이해봐야 감이오기에
설명하지않겠다.
언젠가 공략을 써보고 싶었다.랭크게임에서 슬럼프가 찾아와 휴식을 취할겸 공략을 써봤는데.....휴식은 저 멀리 있는듯 하다.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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