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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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3
- 공격 속도 +1.7%x6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2.85
- 공격 속도+10.2%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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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1랩때 배우는 경우는 작골을 먹을때 즉 블루팀 전여일때 입니다.
레드팀이면 꺼비를 먹으므로를 찍어줍니다. 3랩 때는 를 찍어준는 데 그 이유는 네 번쨰로 먹는 정글 몹은
늑대나 칼랄부리 이므로 를 찍어줘 작은 놈들을 먼저 빠르게 잡기 위해서 입니다.
2랩때는 나중 안찍으신거 찍구요.
그 후 4랩때는 아니면로 갈리는데 그 이유는 는 상대가 카정을 못오는 경우
는 상대가 카정을 올수 있는경우에 찍습니다.
찍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정오는 리신을 상대로 왜를 안찍으냐고 하신다면
있어도 리신한테는 보이므로 를 찍어 빠른 정글링을 선택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아칼리의 6랩전 기본 콤보는 (평타)정도 인데
정글링을 할 때에는 를 많이 써야됩니다 고로 인데
라인전과 다른 점은 를 팍팍 써주는 것입니다. 아칼리가 극심한 너프후 약간에 버프에서
쿨이 매우 짧아진 대신 기력을 많이 소모합니다 그래서 라인전에서는 함부로 쓰면 안된는 스킬이죠
만약 그러다가는 를 못 쓰게됩니다.
하지만 정글에서는 웬만해서는 를 쓸 일이 없으므로 로 기력을 쓴후 으로
기력을 회복해서 남을 기력을 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음기력정도는 생각하면 써야 되지만요.
6랩전 부득이하게 갱을 갔을 경우
이럴 때에는 초반에 말햇지만 최소한은 나와야 됩니다. 이 때에는 갱을 갔을 때
진입기가 없으므로 뚜벅뚜벅 걸어갑니다. 가서 상대가 하는 짓을 보다 로 슬로우를 걸고 로
다시 걸어줘서 최소한 점멸이라도 빼는 겁니다. 여기서 왜말고 를 먼저 쓰는가 하면 시전시간
때문인데 아칼리가 추노를 할때 가다가 를 사용해서 느리게 하는건 웬만큼 가까이 있지않은 이상 거리가
좁혀지지 않습니다. 그건 시전시간 때문인데 갱갈때도 비슷한 원리로 까는동안 난 아무것도 못하는
비교적 빠른 로 슬로우를 걸고 우리팀의 호응과 함께 뚜까 패다가 를 쓰는게 약간이지만
더 좋습니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1 정글탬만 있을 때
일단 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이 애매하게 땡겨있을때는 진입도 좋습니다.
진입후 라인전에서 하는 콤보와 강타를 섞어서 딜을 합니다
예를 들어 기달를 해주는데 중간중간 못 때릴 때쯤 을 쓴다는 생각을 하면
좀더 쉽습니다. 은 3개까지 모을 수 있거 킬이나 어쉬를 먹으면 바로 하나가 더 차는데 은
되도록 3개가 있을 때 가고 3개가 아니라면 2개반은 채워서 가줍시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2 라일라이가 있을 때
이 때도 많이 다를 건 없고 그저 조금 천천히 때리(천천히란건 스킬을 말합니다. 평타는 계속 때려주시구요. 당연한거지만)
는 것인데 그 이유는 가 있으므로 천천히 때리면서 스킬의 쿨을
기달리는 건데 이 때는 제약이 조금 많은데 일단 상대 정글의 역갱의 위혐이 없어야되며
당연히도 상대 백업을 생각해야 됩니다. 또한 상대가 점멸되 각종 이동 스킬로 도망칠 수 있으므로 너무
놔주면 도망 칠 수있습니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3 마법공학 총검도 있을 때
이 때는 가 하나더 있다고 생각하고 하면 되겠습니다.
선궁진입이나 걸어서 가거나 간후 강타나 총검을 써주고 뚜까패요. 그러다가 점멸이나 그외
이동기를 쓰면 궁으로 따라가며 남은 강타나 총검을 사용해 더 느려지게 합니다.
또 당연한거지만 두 개 동시에 쓰면 안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신의 e로 장막에 숨은 아칼리가 보여져 중요한 스킬은 w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카정도 신명나가 오구요
팀원들이 고통 받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내가 숨도 못쉬게 망하거나 얏소가 우러러봐야 될 정도로 크지 않은 이상
정글이지만 라인러 얏소는 이깁니다
가렌 난이도:중상
가렌을 비롯한 각종 탑 탱커한테는 갱을 웬만하면 기자 맙시다. 아칼리도 샤코처럼
초반에 킬을 먹어야 잘클 수있어요. 너무 무난하면 안됨.
갱가기를 포기 할만한 챔들은 가렌외에도
(노틸러스, 람머스,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박사, 자크, 트런들)도 인데 이런 넘들이 탑이면 초반에 궁배우고
마자 혹은 더 일찍 풀어주고 딴라인만 봅시다.
나르 난이도:중상
나르는 요즘 고인인데 지금 잠이 안와서 거의 모든챔 상대법을 할예정이라 할게요.
나르는 가렌같은 부류에 안넣는데 그 이유는 나르는 변신하고 안하고 차이가 있어서 입니다.
되도록 변신 할때 갑시다. 변신이 풀리면 빨라서 못잡아요.
갱플렝크 난이도:중
야는 궁배우고 싸우면 웬만하면 갱 성공합니다. 딱히 도주기가 없잖아요.
술통은 궁으로 요령껏 피합시다.
나서스 난이도:중하
나서스는 궁배우기 전부터 가줍니다. 어차이 야도 초반에 힘들어서 역관광이 거의 없어요.
고로 깔짝 되서 빡치게 만들어서 우리탑에게 힘을 줍시다!!
다리우스 난이도: 중상
다리우스는 하드탱커는 아니라 죽일 수는 있습니다. 잡는 요령은 다리가 를 쓸때
궁으로 달라 붙어서 피흡을 못하게 하는 겁니다. 이 것만 한다면은 비교적 쉽게 잡습니다.
라이즈 난이도:하
라이즈가 빠지는 즉시 들어가서 뚜까 패면 그냥 죽입니다.
물론 왕귀하기존에 가야되자만요. 여눈만 있는 라이즈는 궁만 있으면 1대1도 이깁니다.
럼블: 하
채력만 있는 껍대기를 녹입시다!! 이퀄 잘못맞으면 인생한방임 그냥 훅가는겨
레넥톤 난이도:상
애매라지만 도주기와 기절로 갱가기 까다롭습니다. 타이밍 잘맞춰 들어가야됩니다.
안그려면 기절되거나 도망가거나 잡은줄 알았는데 궁써서 살거나 이런씩으로 못잡습니다.
리븐 난이도: 리븐파일럿의 상태에 따라 대채로 중하
리븐은 도주기도 있긴하지만 아칼리가 궁으로 그냥 따라가는 거리이므로 가기 좋습니다.
근데 평켄이 미친 리븐은 2대1도 질 수으니 조심하기!!
리산드라 난이도: 상
일단 잡는게 거의 불가는함. 조금 가까이 가면 비로 빠지기 때문에 잡기힘듭니다.
또 리산이 궁으로 역관광당하기 쉬우니깐 조금 피합시다.
볼리베어 난이도:상
딜 볼배아니면 그냥 피하세요. 도주기꺼지는 아니지만 조금 도망은 칠 수 있고 또
패시브 때문에 죽지도 않으니깐 약간 포기각
블라디미르 난이도:중
웅덩이 없으면 그냥 잡는거고 잇어도 웅덩이에서 나올때 쯤 주변에 장막을 깔아주면 좋아
죽어요. 대신 리메이크되고 나온 엄청난 피흡으로 인한 역관광에 조심허기
뽀삐 난이도: 상
너프를 만이 먹엇으나 아직도 힘들어요. 다가갈려고 궁쓰면 뽀삐도로 팅겨 내므로
정신 건강을 위해 기지 맙시다.
쉔 난이도: 중상
야는 죽지도 않고 내가 갱을 간 곳에 궁을 써주는 바람에 매우 골아픕니다.
고로 초반에 탑에 갱을가서 궁을 쓰고 와도 암것도 못하게 한는게 더 나을것 같네요.
쉬바나 난이도:중하
고인인 쉬바나는 딜을 가려는 낌새가 보이면 그냥 잡습니다. 궁으로 도주할수 있는데 우리에겐
타고다닐 미니언과 점멸이 있으므로 각이나온다면 따라가 죽입시다. 대신 변신하면
방어력과 마방이 매우 올라가므로 주의
신지드 난이도:중
댓글에서 알려주신 정보입니다. 신지드는 탱이면서 이속이 빨라져 방귀뀌면서 도망을 잘가겟네요.
이럴때는 비슷한 방식으로 궁배우자 갱가는게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궁을 아껴서 잡읍시다.
너무 쉽게 궁을 쓰면 원콤도 안나는 신지드 인데 궁꺼지 없으면 잡을 방도가 없어요.
야스오 난이도:최하
위에도 말햇지만 얏소가 엄청 크지 않고서는 정글임에도 2코어 정도만 나오면 그냥 잡아요.
도주기도 마땅치 않은 챔이므로 갱을 가서 평점을 올립시다.
에코 난이도:상
도주기가 엄청 좋진않지만 도망치기 최적화된 스킬때문에 잡기 힘들고 탱이라 잡기 힘들고
궁있어서 잡기 힘듭니다. 조금 피합시다.
오공 난이도:중하
분신때문에 못잡을 수있지만 만 있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탱커도 아니잖아요? 대신 오공이 궁쓸때 이속올라가는거 생각하세요.
이렐리아 난이도:중
피가 너무 많은 상태로 가지말거!! 이렐리아가로 기절 시킬 수 있습니다.
탱은 아미라 잡기는 쉽지만 으로 피흡하면 서 도망치지 못하게 우리도
궁을 써서 최대한 안맞으면서 뚜까 팹시다.
잭스 난이도 :중상
왕귀하면 잭스조. 고로 그 전에 죽입시다. 물론 궁을 배우고 나서 죽일지 말지 정하는 거지만
왕귀 하기 전에는 비교적 쉽습니다. 로 도망처 봣자 우리 궁이 더 깁니다.
기절만 주의하며 잡읍시다.
생략 거의 다할 생각이 였느데 야들은 너무 안보여서 생략
트린다미어 난이도:상
트린이 궁배우기 전에는 비교적 잡기 쉽지만 (아칼리하테는 아닙니다. 트린이 궁없으면 우리도
궁이 없으니깐) 배우면 잡기 몹시 힘듭니다. 고로 궁빼진 초반에 갱을 꼭가서 죽입시다.
티모 난이도:중하
킬을 조금 먹고 궁배운 티모는 버섯이 위험하므로 버섯만 제거 하고 갱을 가면 되요.
티모가로 도망친다면 궁으로 붙어서 슬로우를 먹여줍시다.
판테온 난이도:중상
패시브 보고 들어가는게 기본이고 판테가 로밍가는거 조심하면 되겠습니다.
딜을 많이 가서 죽이는데 어려움은 크게 없으나 패시브로 을 막는거 조심하면
될것 같습니다.
피오라&피즈 난이도: 중하
도주시는 있으나 우리 궁이 더 쌔고 강력하므로 잡기 쉽습니다.
하이머딩거 난이도:중상
우리팀한테 포탑좀 제거하라 하고 들어갑시다. 물몸이라 죽이긴 쉬워요.
일단 탑을 상대로 하는 공략은 다 했습니다.
다음은 미드나 상대 정글을 상대로 한 공략 할게요.
팀한테 부탁하고 시작하면 비교적 쉽습니다. 나는 워윅처럼 궁을 배워야 갱을 갈수 있기 때문에
그전에 사려줬으면 좋겟다는 걸 어필해주세요
중반은 아칼리 세상입니다. 강타나 총검 둘중하나가 돌고 궁정수가 2개반 이상이면 땡겨진 라인은 가줍시다.
궁으로 도망칠 수 없는 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탱킹해 지고 존야가 있다면 이니쉬도 좋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후진입을 합시다.
상대 원딜은 무조건 바라 보세요. 원딜이 프리딜을 못한다면 한타는 거의 이깁니다.
대신 짜르고 죽으면 손해가 있습니다. 존야나 수호천사기 있는거 확인하고 가기!!!
아칼리 정글에 대해 부각 시키려 하다보니 아칼리 그 자체에 대해서는 못쓴 점이 많네요.
사랑으로 봐주시고 혹시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보는대로 즉시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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